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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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스포츠서울,LG전자한국전력공사 에너지 효율 높은 차세대 ‘직류 가전’ 개발 협력,LG전자와 한국전력공사가 30일 경상남도 창원시 LG전자 창원R D센터에서 한국전력공사 김시호 부사장 왼쪽 LG전자 H 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 오른쪽 이 참석한 가운데 ‘DC전력 공급 및 DC가전 상용화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공 LG전자 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 LG전자가 한국전력공사와 손잡고 DC Direct Current 직류 방식의 배전에서 전력 손실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전제품 개발에 앞장서며 친환경 에너지 시대에 적극 대응한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와 한국전력공사는 30일 경상남도 창원시 LG전자 창원R D센터에서 한국전력공사 김시호 부사장 LG전자 H 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DC전력 공급 및 DC가전 상용화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LG전자는 협약에 따라 한국전력공사가 구축 중인 DC전력 공급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DC방식의 가전제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게 된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모든 가전제품들은 AC Alternating Current 교류 방식에 최적화돼 있다. DC배전 환경에서 AC방식의 가전제품을 사용하려면 DC를 AC로 바꿔주는 전력 변환 과정이 필요해 전력 손실이 불가피하다. 또 가전제품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모터·컴프레서는 DC전류를 사용하기 때문에 AC로 들어온 전류를 제품 내부에서 DC로 다시 한 번 변환시켜야 하므로 총 5 15% 전력 손실이 발생한다. 하지만 LG전자가 개발할 DC가전은 이러한 전력 변환 과정이 필요 없어 에너지 효율이 높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와 한국전력공사는 DC전력 공급시스템과 DC가전 분야에서 기술 표준화 및 상용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고 DC기반의 신규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도 공동 발굴하기로 했다. 또 양사는 DC가전 연구개발을 위해 각 사가 보유한 기술 역량 및 인프라를 적극 공유할 계획이다. DC배전과 DC가전제품을 보여주는 ‘DC 홈’ 전시관도 구축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향후 DC전력 공급시스템이 본격 확산되는 시점에 DC가전의 수요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이미지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DC전력 공급시스템은 전력 이용의 효율성을 높여야 하는 에너지사업 분야에서 차세대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DC방식으로 송전 및 배전하는 경우 AC방식에 비해 장거리 전송에 따른 전력 손실이 적기 때문이다. 또 최근 급격히 늘고 있는 태양광발전시스템 역시 DC방식이다. 태양광발전으로 만든 전기로 기존 AC방식의 가전제품을 사용하려면 태양광발전에서 만든 DC전력을 AC로 바꾼 후 가전제품에 보내야 해 전력 손실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LG전자가 개발할 DC가전을 사용하면 DC전력을 변환 과정 없이 그대로 가전제품에 보낼 수 있어 에너지 효율이 높아진다. 현재 대부분 국가의 전기설비는 AC방식이지만 발전·송전·배전시스템을 모두 DC방식으로 구축하는 사례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한국전력공사도 2010년부터 DC배전 기술개발에 착수해 2020년부터 국내에서 DC전력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김시호 한국전력공사 부사장은 “한전의 저압 DC공급 기술은 상용화 단계 수준으로 접어들고 있으며 LG전자의 DC가전 개발로 DC전력 공급이 현실화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DC 생태계가 활발히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대현 LG전자 H A사업본부장 사장은 “LG전자가 글로벌 가전시장을 선도하며 쌓아온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에너지 시대를 위한 환경 구축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적토마블랙게임주소20171201,경제,세계일보,세상에 없던 특별한 영화제 ‘메가스타 페스티벌’개막,국내 최초 라이프스타일 영화 축제 ‘메가스타 페스티벌’ 12월 3일까지 5일간 열려 “메가스타 페스티벌에 왔어요 인증샷 찰칵 ’” 내 최초 라이프스타일 영화 축제인 ‘메가스타 페스티벌 MEGASTAR FESTIVAL ’이 11월 29일 부터 12월 3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5일간 진행된다. 30일 스타필드 하남 1층 중앙 아트리움에 설치된 ‘오픈 시네마’의 메가스타스테이지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고 있는 가족의 모습. 메가스타 스테이지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고 개인 SNS 계정에 해시태그 메가스타페스티벌 메가스타 메가박스 와 함께 올리면 페스티벌 기간 내 매일 선착순으로 메가박스 미니팝콘을 증정한다.클로버게임20171204,IT과학,아이뉴스24,아마존 제약사업 본격 추진하나,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세계 최대 e커머스 업체 아마존이 클라우드 컴퓨팅에 이어 향후 회사의 매출성장을 견인할 먹거리로 제약사업에 주목하고 있다. CNBC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아마존은 제네릭 약품 생산업체인 밀란 노바티스 산도즈 등과 의약품 생산을 협의하고 있다. 투자은행 리링크도 보고서에서 아마존과 산도즈가 모임을 가졌으며 이 회동에서 제네릭 약품 구매에 관해 협의한 것으로 전했다. 아마존의 제약사업 진출 움직임은 전혀 새로운 일이 아니다. 이전에도 일부 매체들이 아마존의 제약사업 추진 움직임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당시 아마존은 제약사업 전담인력을 채용하고 의료제품 판매에 필요한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여기에 아마존이 지난 여름 추진했던 유기농 식품판매점인 홀세일의 인수 소식에 미국 약국체인점들의 주가가 급락했다. 아마존이 홀세일의 판매점을 통해 제약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제약사업은 연매출 500억달러 거대 시장 아마존은 그동안 e커머스와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회사를 성장시켜왔고 최근에는 알렉사와 에코 사업으로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하지만 주주들과 투자사들은 3 4년후 아마존의 성장을 책임질 새로운 먹거리 사업을 요구하고 있다. 제약사업은 이런 아마존에게 매력적인 분야다. 제약사업은 새로운 수입원일뿐만 아니라 매년 250억달러에서 500억달러의 매츨을 올릴 수 있는 거대 시장이다. 아마존은 제약사업 진출을 결정할 경우 이 사업에 회사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건강보험회사 프리미러 블루크로스의 마크 라이언스를 수장으로 영입하는 등 핵심 전문인력을 채용하고 있다. 다만 아마존이 이런 성장 잠재력에도 시장 독점으로 인한 불공정 경쟁 규제를 우려해 시장 진출을 늦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사설바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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