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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헤럴드경제,저축 증가 투자 저조…소득 늘어도 지갑 안연다,총저축률 1.2%p ‘쑥’…총투자율 0.1%p ‘뚝’ 올해 3분기 우리나라의 총저축률이 외환위기 이후 최고 수준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반갑기만 한 소식은 아니라는 분석이다. 우리 국민이 소득이 늘어난 만큼 돈을 쓰지 않고 저축을 늘렸기 때문으로 자칫 소비ㆍ투자 위축으로 성장세를 제약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1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우리 국민이 벌어들인 소득에서 소비나 저축으로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돈인 국민총처분가능소득은 439조1000억원 계절조정계열 기준 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분기 425조6000억원 보다 3.2% 증가한 수치다. 이 가운데 저축으로 쓴 돈은 총 162조원으로 전기 대비 6.7% 늘어났다. 총저축액을 국민총처분가능소득으로 나눈 총저축률은 전분기보다 1.2%포인트 오른 36.9%로 파악됐다.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 3분기 37.2% 이후 최고치를 기록한 올해 1분기 36.9% 와 동률이다. 한국은행은 총저축률이 이처럼 상승한 배경으로 국민총처분가능소득 3.2% 이 최종소비지출 1.2% 보다 더 큰 폭으로 증가한 데 기인한다고 설명했다.최종소비지출액을 주체별로 보면 정부는 67조6000억원으로 1.7% 증가했고 민간은 277조1000억원으로 전기보다 1.2% 늘어나는 데 그쳤다. 특히 민간 부문의 증가율은 2분기 2.1% 에서 반토막 났다. 이는 우리 국민들이 소득이 증가한 만큼 씀씀이를 키우지 않고 저축만 늘렸다는 뜻이다. 미래 소득에 대한 불안감과 가계 빚 증가가 주요 원인이다. 올 3분기 중 가계 실질소득은 1년 전보다 0.2% 감소해 8분기 연속 마이너스를 지속했다. 문제는 과도한 저축률 상승은 가계소비 감소 기업투자 위축으로 이어져 자칫 경기 회복의 불씨를 꺼뜨리는 위험요소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실제 투자 지표를 보면 국내총투자율이 31.4%로 전기 대비 0.1%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나타나 이런 우려를 부채질한다. 반면 국외투자율은 5.6%로 1.4%포인트 올랐다. 국내총생산 GDP 구성지표를 보더라도 설비투자는 0.7% 증가해 지난해 1분기 7.0% 이후 6분기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기계류가 산업용 전기기기와 정밀기기를 중심으로 4.7% 증가했지만 항공기를 중심으로 운송장비가 9.0% 감소한 데 따른 것이다.바둑이포커20171204,IT과학,이데일리,안전한 연구환경 만들자..정부 연구실 안전관리사 자격 신설한다,과기정통부 대한민국 연구안전 2.0 5년계획 확정 위해인자 DB 구축..추후 AI기반 맞춤형 안전정보 제공 연구실 안전관리사 국가전문자격 신설·교육기관 추진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지난 6월22일 서울대 의과대학에서는 갑자기 학생과 직원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실험 도중 화학약품 ‘피롤리딘’이 유출된 것. 당시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사람은 없었지만 고려대 유독가스 누출사건과 연세대 텀블러 폭탄사건 등 대학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허술한 연구실 안전관리는 사회적인 문제로 떠올랐다. 정부가 이같은 사고를 방지하고 연구실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DB 를 구축하고 ‘연구실 안전관리사’ 국가전문자격제도 신설에 나선다. 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향후 5년간의 연구실 안전관리 정책방향을 담은 ‘대한민국 연구안전 2.0 제 3차 연구실 안전 환경 조성 기본계획 ’을 마련하고 제 3차 연구실안전심의위원회에서 이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연구안전 2.0은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기반으로 자율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조성할 수 있는 3대 핵심전략을 중심으로 한다. 정부는 첫번째 전략으로 정보화·지능화를 통한 연구자 보호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연구실 내 위해인자 데이터베이스를 2020년까지 구축하는 한편 사고분석을 통해 재발을 방지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연구활동별 인공지능 AI 맞춤 정보제공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우수연구실 인증도 활성화한다. 두번째 전략은 연구 안전의 산업화와 전문화다. 연구실에 특화된 안전장비·보호구의 인증 기준 및 절차를 마련하고 연구실안전관리사 국가전문 자격제도를 신설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문성을 갖춘 전문시험 시행기관 교육·훈련기관을 확충한다. 자격시험은 2020년부터 시행된다. 아울러 기관 내 연구실 안전관리를 위한 전담조직 구축을 지원하고 소규모·저위험 연구실에 대한 컨설팅 활성화 등 안전산업을 육성할 방침이다. 마지막 전략은 현장맞춤형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안전교육의 민관 역할을 분담하고 전문강사 육성 등 인프라 개발에 나서게 된다. 안전점검 및 진단 대행업무 품질제고를 위해 관리감독도 강화한다. 과기정통부는 앞으로 5년간 매년 시행계획을 충실히 수립하고 세부과제가 차질없이 수행될 수 있도록 점검할 계획이다. 이진규 과기정통부 제 1차관은 “대한민국 연구안전 2.0을 통해 연구자들이 마음놓고 연구개발에 몰두할 수 있는 안전한 연구환경이 만들어지고 국가과학기술 경쟁력이 제고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배터리바둑이20171205,IT과학,ZDNet Korea,무선 이어폰 ‘에어팟’ 내년 출하량 두 배로 증가,지디넷코리아 이정현 기자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이 2018년에 2천600만 2천800만 대 가량 출하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맥루머스는 4일 현지시간 애플 전문 분석가로 알려진 KGI증권 분석가 밍치궈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이 내년도 에어팟의 출하량을 올해 두 배 수준인 2천600 2천800만대로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내년 에어팟 출하량이 최대 2 800만 대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사진 씨넷 애플은 2016년 헤드폰 잭을 없앤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출시와 함께 에어팟을 처음 발표했다. 에어팟은 애플의 W1칩을 내장해 아이폰과 연동이 매우 간단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하지만 시중에서 에어팟을 구매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출시 초 공급이 원활치 못해 2016년 12월 중반까지 출시가 지연됐고 이후에도 에어팟 구매 후 배송 대기시간은 6주 정도 소요되기도 했다. 이후 배송 대기시간이 지속적으로 줄어들어 현재는 1 3일로 줄어든 상태다. 밍치궈 분석가는 그 이유로 애플이 협력사를 늘렸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예전 에어팟은 인벤텍 Inventec 에서만 생산됐지만 현재 럭스쉐어 Luxshare 라는 업체도 추가됐다. 이는 내년 에어팟 출하량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됐다. 애플은 아이폰7 이후 모델인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아이폰X에서도 헤드폰 잭이 포함시키지 않았다. 때문에 앞으로 에어팟의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은 업그레이드가 예정돼 있다. 에어팟 전용 무선 충전케이스도 공개될 예정이지만 정확한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바카라 검증 사이트20171201,경제,서울경제,천안 성성지구 개발 마무리 단계···’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주거가치 껑충,도로 및 공원 학교 등 각종 기반시설 대부분 확충 완료…상업ㆍ문화시설도 입주 시작 서울경제 천안의 핵심주거타운으로 개발되는 성성지구의 개발이 마무리단계에 접어들면서 부동산시장도 술렁이고 있다. 성성지구는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일원 71만 여㎡의 대규모 부지에 개발된다. 1 4지구로 나눠서 개발되며 총 8200여 가구의 주택이 공급된다. 성성지구 주변에 개발 중인 부성지구 3000여 가구 와 부성2지구 3000여 가구 계획단계 를 모두 포함하면 1만4 000여 가구의 거대 주거타운이 형성된다. 성성지구는 천안 도심과 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쾌적성과 편의성 우수한 교육여건 등 수많은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 성성지구는 향후 쇼핑과 문화ㆍ업무ㆍ교육 등 원스톱라이프 실현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주택용지 주변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되고 생태수변공원으로 개발되는 업성저수지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여가활동도 쉽게 즐길 수 있다. 현재 성성지구의 입주민들은 도로 및 공원 등 대부분 기반시설은 이미 확충되어 있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을 거의 느끼지 못한다. 또 상업시설도 지속적으로 마련되고 있으며 일부 점포들은 이미 운영 중에 있다. 대형마트나 일부 금융기관들도 성성지구에 입점이 완료한 상태다. 성성초등학교와 성성유치원은 내년 3월 문을 열고 신입생들을 맞을 채비를 하고 있다. 성성지구에는 유치원 2개소와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등이 신설된다. 주변 개발호재도 성성지구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성성지구 바로 뒷편에 있는 업성저수지가 수변생태공원으로 재탄생 하게 된다. 천안시는 업성저수지를 생태계 복원을 통한 지역 생물다양성을 증진시키고 생태공원과 연계시켜 시민들의 생태학습ㆍ체험과 건강증진을 위한 생태휴식공간을 조성키로 했다. 최근 아파트들의 입주도 시작됐다. 지난 7월 성성지구 첫 분양 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가 새 주인을 맞이했다. 내년 1월에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가 입주를 시작하며 같은 해 10월에는 천안시티자이의 입주가 시작된다. 최근 성공리에 분양이 이뤄진 ‘천안 레이크타운 3차 푸르지오’는 2020년쯤 입주하게 된다. 이처럼 개발 마무리단계에 접어들고 생활편의시설도 속속 갖춰지면서 주거선호도도 크게 높아졌다. 천안시 성성지구에서 부동산을 운영 중인 ‘L’공인중개사는 “성성지구는 천안 서북부 최대규모의 도시개발사업으로 진행됐으며 쾌적성과 편의성이 매우 뛰어난 편에 속한다” 면서 “특히 성성지구는 삼성 디스플레이나 삼성SDI 등 삼성타운과 접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품을 수 있어 인기다”고 전했다. 실제 천안 성성지구 바로 옆 천안3일반산업단지에는 삼성SDI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등 삼성주요계열사들이 입주해 첨단공장을 가동하고 있다. 분양 마감 단계에 임박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성성지구의 랜드마크아파트로 부상할 전망이다. 지난 10월에는 단지 내 ‘성성호수 국공립어린이집’의 문을 열었다. 어린이집 내에는 유희실을 비롯해 보육실 교구실 주방 교사실 등 다양한 보육공간이 마련된다. 훌륭한 조경시설도 매력적이다. 이 단지의 건폐율이 14.3%로 매우 낮은 편이라 지상 공간에 다양한 조경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장을 대부분 지하로 설치해 지상의 조경면적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이로 인해 이 아파트의 조경률은 32%에 달한다. 이 단지에는 수경시설을 설치한 아쿠아가든 편안한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티가든 풍성한 녹음을 즐길 수 있는 힐링포레스트 실버세대를 위한 운동기구와 텃밭 등을 설치한 로맨스 가든 등 다양한 테마 공원이 조성됐다. 한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A1블록에 지하 2층 지상 39층 8개동 995가구 규모로 지어졌다. 현재 전용 62㎡형과 74㎡형은 분양이 모두 마무리됐으며 84㎡도 분양마감단계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잔금납부 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배터리게임20171207,IT과학,한국경제,평창조직위가 피겨퀸 김연아 응원 영상에 제동 건 이유는,12월 07일 18 22 모바일한경 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모바일한경 기사 더보기 자료 사진. 이정호 IT과학부 기자 국내 1위 이동통신 사업자인 SK텔레콤이 이달 초부터 SBS를 통해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김연아씨 27 를 내세운 평창올림픽 응원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김씨가 바이애슬론 등 동계올림픽 종목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영상 말미에는 ‘대한민국 동계스포츠를 응원합니다’ ‘씨유 인 평창 See you in PyeongChang’이란 메시지와 SK텔레콤의 상호 자막이 이어집니다. 하지만 조만간 공중파 방송이나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이 영상을 만나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가 지난 4일과 6일 두차례에 걸쳐 SK텔레콤측에 이 영상이 대회 공식후원사의 독점적 마케팅 권리를 침해한 불법 앰부시 마케팅 영상이라며 방영 중단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앰부시 ambush·매복 마케팅은 공식 후원사가 아닌 업체들이 간접적으로 자사 광고나 판촉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공식 후원사만 사용할 수 있는 올림픽 관련 명칭이나 로고 대신 ‘도전’ ‘승리’ 등 일반 명사를 활용한 응원 마케팅이 대표적입니다. SK텔레콤은 이번 평창올림픽의 공식 후원사가 아닙니다. 조직위측은 SK텔레콤의 김연아 마케팅 영상의 불법 요인으로 크게 두가지를 문제 삼고 있습니다. 첫째 ‘2018 평창’ 등 조직위가 상표권 등록을 해놓은 문구를 사용해 저작권법 위반이라는 점 둘째 영상에 쓰인 ‘씨유 인 평창’이란 메시지가 SK텔레콤의 기업브랜드 홍보 메시지인 ‘씨유 투모로우’와 유사한데다 영상 말미에 SK텔레콤이란 자막이 나와 평창올림픽을 회사 홍보와 직접 연계했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SK텔레콤은 이에 대해 “방송사들이 공익적인 취지로 기획한 캠페인 영상에 협찬했을 뿐”이라며 “캠페인 말미 회사 로고를 노출한 것도 방송법에 규정된 협찬고지 규칙에 따른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사실 앰부시 마케팅의 불법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은 모호합니다. 예컨대 ‘2018 평창’이란 단어에 대해 공식 후원사의 독점적 사용을 보장할 것인가에 대해선 법적 논란이 일 수 있습니다. 조직위 역시 이번 SK텔레콤의 마케팅 영상에 대해 ‘명확한 불법 행위’라고 규정하지 않고 ‘불법 소지가 있다’는 식으로 설명했습니다. 통신 업계에선 국내 1 2위 통신사인 SK텔레콤과 KT의 마케팅 신경전이 이번 앰부시 마케팅 논란에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옵니다. KT는 평창동계올림픽 통신분야 공식 파트너입니다. 평창올림픽에 대비해 방송·통신망에 수백억원을 투자한 KT 입장에선 SK텔레콤의 ‘김연아 마케팅’이 올림픽 무임승차로 보일 수 밖에 없을 겁니다. KT는 2002 한·일 월드컵에서 SK텔레콤의 앰부시 마케팅에 ‘한방’ 크게 얻어맞은 뼈아픈 경험도 갖고 있습니다. 당시 KT가 대한축구협회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자 SK텔레콤은 재빨리 국가대표 축구팀 공식 응원단인 ‘붉은 악마’와 후원 계약을 맺었습니다. ‘Be the reds 비더레즈 ’ 메시지와 ‘오 필승 코리아’라는 응원곡이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SK텔레콤이 공식 후원사인 KT보다 더 큰 마케팅 효과를 얻었다는 평가도 나왔습니다. 5G 5세대 통신 기술 경쟁을 벌이는 SK텔레콤과 KT에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평창올림픽은 방송·통신 분야 첨단 기술력을 뽐낼 최고의 홍보 무대가 될 전망입니다. 두 경쟁사의 마케팅 경쟁이 ‘ICT 강국’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끝 dolph hankyung.com 모바일한경은 PC·폰·태블릿에서 읽을 수 있는 프리미엄 뉴스 서비스입니다.스포츠토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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