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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쿠폰 나눔

작성자
김상훈성정
작성일
2020.01.15
첨부파일0
추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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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65
내용
몰디브바둑이 모바일20171203,IT과학,디지털데일리,SKB T커머스 사업 강화…SK스토아 공식 출범,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SK브로드밴드가 T커머스 사업 강화에 나섰다. 자회사 설립을 통해 자사 플랫폼 입점을 성사시켰다. SK브로드밴드는 대대적 투자를 통해 T커머스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 사장 이형희 는 T 커머스 사업을 분할 자회사인 ‘SK stoa SK스토아 ’를 설립했다고 3일 밝혔다. SK스토아 초대 대표는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이 겸임한다. 자본은 SK브로드밴드가 100% 출자한 200억원 규모이며 약 100명의 직원으로 출발해 매년 40 60명의 인력을 충원해 2020년까지 210명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T커머스 사업 관련 상품 소싱 및 방송기획 마케팅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SK브로드밴드의 T커머스 사업 분할은 IPTV법 상 IPTV회사가 자사 방송플랫폼에는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을 방영하지 못하도록 하는 직접사용채널 규제에 따른 조치다. 매년 T커머스 사업이 성장하고 있지만 정작 자사 플랫폼에는 방송을 내보내지 못해 자회사를 설립하게 된 것이다. SK스토아 사명은 ‘쇼핑에서 멈추지 않고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Shopping to All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SK브로드밴드는 “중소기업 제품 편성비율이 TV 홈쇼핑에 비해 월등히 높은 80%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SK스토아의 공식 출범으로 서비스 커버리지 확장에 따른 상품판매 확대 및 다양화가 가능해졌다”며 “중소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선순환 생태계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스토아는 유망 중소기업 제품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공동 브랜드 제휴를 추진하고 우수 중소기업 전용관 신설하는 등 중소 협력업체들과의 상생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SK스토아를 국내 최고 커머스 플랫폼으로 육성하기 위해 기존 TV 홈쇼핑 고객의 수동적 상품 구매방식을 혁신하는 데이터방송의 강점인 양방향의 새로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차별화를 강화할 방침이다. SK스토아는 이를 위해 빅 데이터 분석 및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확대하고 가구별 특성에 따라 다른 상품을 보여주는 맞춤 쇼핑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 AI 기술과 연계한 음성 검색 서비스를 제공해 쇼핑의 편리성을 확대하고 핀테크 기술기반의 TV페이를 도입해 리모컨 간편 결제를 지원하는 등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SK스토아는 고화질의 안정적인 방송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고도화 자체 스튜디오 구축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모바일 앱 개발 및 UI UX 개편 맞춤형 쇼핑 및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 방송서비스를 비롯한 신규 사업 빅 데이터 분석 및 응용 시스템 구축 등 SK브로드밴드와 연계한 사업 투자를 모두 포함해 오는 2020년까지 약 5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2021년까지 취급고 2조원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해 SK스토아를 국내 1위 T커머스 플랫폼으로 육성해 SK그룹 내 미디어 기반 대표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 시킨다는 목표다. 윤석암 SK스토아는 “서비스 영역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즈 모델 발굴 등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일 것”이라며 “특히 데이터 기반의 다원 방송을 통한 진정한 의미의 데이터 커머스 방송을 실현해 향후 5년 내 퀀텀 점프 수준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설립 자회사의 이용약관 마련 및 신고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중순부터는 B tv 고객을 대상으로도 SK스토아채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15년 1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인 ‘B tv shopping’ 채널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재 SO 9개 IPTV 2개 위성방송 1개 등 총 12개 플랫폼에서 T 커머스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다.무료토토사이트20171207,IT과학,머니투데이,SKT 조직개편 키워드는 협업…신사업은 CEO가 직접 챙긴다,머니투데이 임지수 기자 상보 CEO 직속 테크인사이트 그룹 신설..공유·협업 위해 각 사업부장 같은 공간서 근무 왼쪽부터 서성원 MNO사업부장 이형희 미디어사업부장 허일규 IoT 데이터 사업부장 이상호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 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이 4대 사업부 조직 체계를 도입하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최고경영자 CEO 직속의 R D 연구개발 조직을 신설했다. 특히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사업부간 나아가 계열사간 공유와 협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SK텔레콤은 7일 뉴 New ICT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해 4대 사업부 조직 체계를 도입하고 R D 연구개발 기능을 재편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4대 사업부 도입..신사업은 CEO가 직접 우선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SK텔레콤은 MNO 이동통신 미디어 IoT 사물인터넷 ·데이터 서비스플랫폼의 4대 사업부 조직 체계를 도입한다. 각 사업 분야가 독립적으로 성장하고 혁신과 성과 창출에 집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는 게 SK텔레콤의 설명이다. MNO사업부장은 서성원 SK플래닛 사장이 맡고 미디어사업부장은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가 겸임한다. IoT 데이터사업부장은 허일규 데이터 사업본부장이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은 이상호 AI 인공지능 사업단장이 맡는다. R D 기능을 재편해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한 기술 확보는 CEO가 직접 책임지기로 했다. 이를 위해 CEO 직속으로 테크 인사이트 Tech Insight 그룹 을 신설해 새로운 사업 영역의 성장을 추진한다. 또 AI 리서치 센터 를 신설해 AI 등 성장 R D 영역에서 핵심 기술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종합기술원은 ICT기술원 으로 명칭을 변경해 4대 사업의 핵심 상품 및 사업에 대한 기술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박정호 사장은 취임 이후 그동안 매달 들어오는 통신료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SK텔레콤은 획기적으로 기업 이미지를 바꿔 프리미엄 브랜드로 재도약 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Creative 센터 를 신설한다. CEI사업단은 오픈 콜라보 Open Collabo 센터 로 고객중심경영실은 고객가치혁신실 로 각각 명칭을 변경한다. ◇사업부 계열사 간 공유·협력 강화 SK텔레콤이 이번 조직개편에서 최우선으로 고려한 것은 조직간 공유와 협업이다. 다른 영역에서 경쟁력을 갖춘 사업자들과의 개방·공유 협력모델로 새로운 ICT 생태계를 키우고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박 사장의 의지가 이번 조직개편에도 그대로 반영된 셈이다. 실제 4대 사업부를 신설해 독립적인 성장 체계를 구축하면서도 공유와 협업을 위해 각 사업부장들을 같은 공간에서 근무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팀 단위 조직도 사업의 특성에 맞게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개편할 방침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자연스럽게 힘을 모으고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유연하게 조직과 인력을 구성·운영하겠다는 것이 SK텔레콤의 설명이다. MNO사업부 산하에 신설되는 통합유통혁신단 역시 4개 사업부가 공유하는 판매·유통 채널 인프라다. 사업부 뿐 아니라 자회사와의 통합적 협력 강화를 위해 공유·협력형 스태프 Staff 운영체계 를 도입키로 했다. SK텔레콤과 SK플래닛 SK브로드밴드 등 자회사들은 SK그룹 내 ICT패밀리 회사 로서 상호 협력적 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설명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시장과 사회가 원하는 빠르고 강한 혁신을 이뤄내 대한민국 대표 뉴 ICT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 이라고 강조했다.온라인카지노20171201,경제,아시아경제,하이모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출산지원제도 우수 평가,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가 여성가족부 주관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제도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여직원의 비율이 높은 하이모는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후 고용유지 배우자 출산휴가 사용 출산장려지원금 운영 등 출산지원제도 운영 관련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족돌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을 단축하는 유연근무제 운영에서도 가산점을 받았다. 하이모 관계자는 직원들의 만족이 고객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운영철학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일 가정 양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 이라며 특히 우리 사회의 미래 자산이 되는 꿈나무를 키워나가는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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