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폰 크기 찾아보니 대략 16cm 정도네요...
20171203,IT과학,데일리안,규제 털어낸 SKB 자회사로 T커머스 1위 겨냥 ,SK브로드밴드가 자회사 SK스토아 SK stoa 로 본격적인 T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특히 이번 자회사 출범으로 Btv에서도 T커머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3년간 500억원을 투입해 미디어 산업 새판 짜기에 쐐기를 박는다. 인터넷TV IPTV 와 T커머스의 고도화 작업에 주력한다. SK stoa는 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사무실에서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 왼쪽 네번째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 왼쪽 다섯번째 윤석암 SK stoa 대표이사 왼쪽 세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 ⓒ SKB ‘직사채널’ 규제 해소 KTH와 정면승부 이번 SK스토아의 공식 출범은 예정된 수순이었다. T커머스는 TV와 커머스 상거래 의 합성어로 TV와 리모컨으로 양방향 소통을 하며 쇼핑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TV홈쇼핑처럼 각 채널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드라마 등을 시청하거나 주인공이 입은 옷이 마음에 들면 리모컨으로 곧바로 구매하는 방식이다. 시장이 급격하게 커지며 올해는 연간 매출 2조원에 육박했다. 그러나 IPTV 회사는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은 자사 방송 플랫폼에 방영할 수 없는 ‘직접사용채널 직사채널 규제’를 받고 있다. 즉 IPTV 서비스 ‘Btv’를 제공중인 SK브로드밴드는 Btv 가입자에 자사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다. 이같은 이유로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초 T커머스 사업을 분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절차를 밟고 12월 중순부터 Btv 고객을 대상으로도 SK스토아 채널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회사 출범을 통해 규제가 해소되면 T커머스 1위 KTH와의 정면승부도 피하지 않겠다는 포부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2021년까지 판매거래금액 2조원 매출 5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삼았다. 한편 KT는 일찌감치 콘텐츠 자회사 KTH를 통해 T커머스에 뛰어들었다. K쇼핑을 제공중인 KTH는 1 3분기 누적 매출억 770억원으로 연내 업계 최초 1000억원 매출 돌파를 바라보고 있다. 윤석암 SKB 미디어 부문장 및 SK스토아 대표. ⓒ SKB 미디어 비즈니스 적입자 윤석암 부문장 대표 겸임 SK스토아는 오는 4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 자본금 200억원 규모의 SK스토아의 임직원은 100여명으로 2020년까지 210여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초대 대표는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이다. SK그룹 내 미디어 기반 대표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모회사와의 소통이 중요한만큼 SK브로드밴드의 IPTV 등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분야를 총괄하는 윤석암 부문장에게 맡긴 것으로 풀이된다. SK브로드밴드는 2015년 당시 사업강화를 목적으로 ‘CJ맨’ 윤석암 부문장을 영입 미디어사업단을 미디어 부문으로 격상시킨 바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T커머스가 매우 전문적인 부분이고 기존 콘텐츠 사업과의 시너지도 중요해 대표 후보자를 외부에서 찾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라며 “사업 외연 확장 취지를 고려해 결국 윤석암 미디어 부문장이 적임자라 판단했다”고 전했다. 윤석암 대표가 이끄는 SK스토아는 새로운 T커머스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인공지능 AI 핀테크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접목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편의성을 높인다. 회사는 시스템 고도화 자체 스튜디오 구축 모바일 앱 개발 및 UI UX 개편 맞춤형 쇼핑 및 클라우드가상화 방송서비스 등 신규 사업 빅 데이터 분석 및 응용 시스템 구축 등에 2020년까지 약 500억 원을 투자한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서비스 영역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즈 모델 발굴 등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일 것”이라며 “특히 데이터 기반의 다원 방송을 통한 진정한 의미의 데이터 커머스 방송을 실현해 향후 5년 내 퀀텀 점프 수준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배터리게임20171206,IT과학,뉴시스,참고인신분으로 검찰 향하는 김명자 과총 회장,서울 뉴시스 김선웅 기자 김대중 정부 시절 환경부 장관을 지낸 김명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이 박근혜 정부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과학계 인사 블랙리스트 작성과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출석하고 있다. 2017.12.06. mangusta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머니S,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은행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본문 이미지 영역 김태영 신임 은행연합회장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 임한별 기자 김태영 신임 은행연합회장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관에서 취임식을 열고 은행이 온 국민에게 꼭 필요한 곳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은행업은 필요하지만 은행은 아니다 Banking is necessary but banks are not 라는 빌게이츠의 말을 인용해 은행산업의 수익기반이 지속적으로 약화되고 성장이 한계에 직면했다고 진단했다. 김 회장은 은행산업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적 서비스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은행업은 당연히 필요하고 은행은 더욱 필요한 것으로 온 국민이 인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그는 주요국의 양적완화 축소 움직임 북핵 등 지정학적 리스크 국내 가계부채 문제 취약업종의 기업 구조조정 등을 불안 요인으로 꼽았다. 김 회장은 국내외 금융시장의 변화와 여러 리스크 요인을 고려하면 은행산업의 미래를 낙관할 수 없는 상황 이라며 국내 은행들의 국제 경쟁력은 글로벌 회사에 비해 크게 취약하고 은행의 규모도 경제규모에 비해 미흡하다 고 진단했다. 금융과 IT기술의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금융서비스의 등장이 금융산업의 경쟁을 격화시키고 기존 금융회사에게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은행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중소·벤처 등 혁신기업에 필요한 자금이 적절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 며 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은행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은행연합회에서 추진하는 블록체인 인증시스템 처럼 핀테크 기술을 활용할 계획도 밝혔다. 이를 위해 정보공유나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규제 완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은행연합회의 역할도 강조했다. 그는 사원은행의 애로와 문제점 등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은행의 목소리가 돼 사원은행의 입장을 충실히 대변하겠다 며 소통의 통로가 되겠다 고 말했다.몰디브바둑이 모바일20171206,IT과학,디지털데일리,KT DS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플랫폼 시장공략 본격화,문상룡 KT DS 이머징테크 Emerging Tech 본부장이 컨택센터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KT DS가 인공지능 AI 기반의 컨택센터 솔루션을 선보이며 인공지능 시장에 뛰어들었다. KT DS 대표 김기철 는 6일 KT 광화문빌딩에서 ‘오빅스 포럼 OBICs Forum ’을 개최하고 컨택센터에 특화된 AI 서비스 플랫폼 ‘아이센트로 AICentro ’를 선보였다. 이번 포럼에서는 문상룡 KT DS 이머징테크 Emerging Tech 본부장이 KT DS의 AI 사업 전략과 신규 출시하는 AI 컨택센터 플랫폼을 발표했으며 AI 인프라 도입의 올바른 접근 방법과 관련 기술 동향 등이 소개됐다. KT DS는 올 초 AI 사업 진출을 선언한 뒤 시장 진입기반 마련에 주력해 왔다. 내부 AI 딜리버리 전문인력 52명과 9명 규모의 AI 전담 TF를 편성해 이를 기반으로 하반기에는 AI 사업 수행 역량을 내실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컨택센터 Contact Center 란 기존 전화를 통해 대고객 상담을 하던 콜센터 Call Center 에서 나아가 이메일과 인터넷 등을 통해 상담하는 고객지원센터를 일컫는다. 최근 자연어 처리 머신러닝 텍스트 마이닝 등 AI 주요 기술을 가장 빠르게 접목할 수 있는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KT DS는 다년 간 실무 현장에서 축적된 상담사와 고객의 소리를 콜센터에 적용해 ‘아이센트로’를 완성했다. ‘아이센트로’를 통해 상담사는 업무에 대한 부담과 상담시간 단축을 고객은 기존 대비 20% 빠른 상담 서비스를 제공 받으며 컨택센터 관리자는 자동화를 통한 업무부담 감소가 기대된다. 아이센트로의 주요 서비스로 화자인증과 상담봇 상담요약 등이 있으며 관리 기능으로 감성 모니터링 상담평가 문서 검증 등을 제공한다. 성문정보 본인인증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기존 대비 20%의 시간절약이 가능하고 챗봇을 활용한 상담봇 서비스로 상담사들의 빠른 업무 적응과 처리 속도를 높인다. 상담 후처리 서비스를 통해 후처리 시간을 50% 단축하고 감성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상담사의 감정까지 분석해 휴식 제안과 코칭을 제공한다. 이밖에 강화된 품질평가 서비스와 청약서류 검증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도 했다. KT DS는 도입 성공사례가 드문 AI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해 사전기술검증 PoC 으로 성능과 안정성에 대한 고객의 불안감 해소와 신뢰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또 올해 ‘아이센트로’의 상품화를 완료하고 2018년 상반기 중으로 고객이 AI 서비스를 경함할 수 있도록 사업화를 본격 추진한다. KT DS는 AI컨택센터 운영 지능화 오픈소스 기반의 AI 인프라 구축 등 세 가지 전략으로 도메인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과 오픈소스 기반 AI 인프라 제공 사업에 나선다. 문상룡 본부장은 “향후 운영 지능화 뱅킹 자동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AI 인프라에 집중해 AI를 도입하기 위한 오픈소스 IT인프라 보급에도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KD DS는 AI와 오픈소스의 융합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AI서비스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은 AI 플랫폼 구성의 인프라는 하드웨어 공급자의 몫이라 생각하고 무심한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는 AI 각종 기술요소에 특화돈 도입방안이나 내재화 아웃소싱 등의 기술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고 있다는 지적이다. 도입 후에도 가상화 자동화 환경의 관리 효율성과 체계적인 기술지원이 왜 필요한지 타 솔루션과 결합 가능한 유연성이 향후 서비스 확장 및 통합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문상룡 본부장은 “이번 아이센트로 출시는 그 동안 KT DS가 축적해 온 오픈소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정보보안 등 오빅스 OBICs 기술력이 뒷받침 되었기에 가능했다”며 “신규 AI 솔루션 및 서비스 발굴에 매진해 국내 AI 생태계 조성에 앞장섬으로써 국내 최고의 AI 서비스 프로바이더 Provider 에 한 걸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기자간담회 일문일답 AI플랫폼은 보통 클라우드도 도입되는데 제공방식은 어떻게 진행되나 구축형을 우선 염두에 두고 있다. 실제 고객센터 업무에 적용하면서 보완해야 할 부분이 있다. 보완할 부분을 보완한 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케이뱅크 BC카드 등 그룹 계열사와 플랫폼 도입과 관련해 교류가 있었나 그룹과의 교감은 있었다. 아이센트로 개발 과정 에서 KT의 고객센터 상담사 인터뷰를 통해 서비스를 도출했다. 고객센터에 적용하는 부분은 KT CS와 협의를 하고 있다. 서비스도 추가하고 서비스 수준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의 목적은 고객센터 상담효율화와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도 인공지능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에 있다. 화자인증시 개인 동의 문제가 있을 것 같은데 개인정보 동의의 문제가 있긴 하다. 인증에 대한 동의 수준은 확보돼야 하고 향후 학습을 통해 화자인증 확보가 돼야 할 것으로 본다. 자연어 처리 등 데이터 학습 준비는 어떻게 했는지 또 첫 AI 솔루션으로 컨택센터를 선택한 이유는 음성인식 분야는 가장 우수한 솔루션을 인티그레이션할 생각이다. KT의 ‘기가지니’에 있는 STT 솔루션을 우선순위로 적용하고 있다. 컨택센터를 처음 출시한 이유는 가장 업무경험이 많았기 때문이다. 운영지능화도 마찬가지로 KT와 그룹사 시스템 운영을 하다 보니 이 부분에서 필요성을 많이 느꼈다. 고객과 협의가 되면 빠르게 도입이 가능하다고 본다.우리카지노 검거20171204,IT과학,전자신문,“구글·페북 세계 디지털광고 과점”…점유율 보니 충격,구글과 페이스북이 글로벌 디지털광고 시장을 사실상 과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보도했다. 다국적 광고회사 WPP 계열사인 그룹M은 올해 중국을 제외한 세계 디지털 광고비를 1000억 달러 약 109조원 로 추산하고 구글과 페이스북이 이 가운데 84%를 차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룹M에 따르면 글로벌 광고 시장의 성장은 대부분 디지털 플랫폼 분야에서 이뤄졌고 구글과 페이스북이 이를 주도하면서 전통적 매체와 다른 온라인 매체 몫은 줄어들고 있다. 그룹M은 TV 광고비가 올해 0.4% 내년에 2.2% 성장하는 반면 디지털 광고비는 각각 11.5%와 11.3%가 늘어나면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 광고비가 올 연말에는 영국과 독일을 포함한 17개 광고 시장에서 전통적 TV매체에 집행되는 광고비를 추월할 것으로 내다봤다. 애덤 스미스 그룹M 미래부장은 “구글과 페이스북 시장 과점은 문젯거리가 돼가고 있다”면서 “경쟁이 문제를 해결해줄 것이며 가장 유력한 경쟁자는 아마존으로 본다”고 말했다.축구토토배당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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