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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6,IT과학,노컷뉴스,1년 버티던 애플 EU 압박에 굴복해 아일랜드에 세금 17조 낸다,CBS노컷뉴스 이용문 기자 아일랜드 정부의 세금납부 요구에 1년 이상 버티던 애플이 유럽연합 EU의 압박에 굴복해 우리 돈 17조 원 정도의 세금을 내기로 했다. 6일 외신 등에 따르면 아일랜드 정부는 애플에게 그동안 감면해줬다고 지적받은 세금 130억 유로 우리 돈 17조 원 가량을 징수하기로 애플과 합의했다. 이 돈은 애플 영업이익의 1 4 가까운데 애플은 1년 이상 세금 납부를 회피해 왔지만 유럽연합의 압박을 무시하지는 못했다. 앞서 EU는 지난해 8월 애플이 법인세율 특혜를 받는 아일랜드에 유럽본부를 둬 세금을 빼돌렸다며 130억 유로 가량의 법인세 추징을 결정했다. 당시 EU는 1년을 기한으로 정했지만 애플은 이를 넘기면서 버텨왔고 EU는 유럽법원에 제소하면서 애플과 아일랜드를 압박했다. 애플이 이렇게 1년을 넘기며 버티던 세금 납부를 합의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애플과 페이스북 구글 등 글로벌 IT기업들에 대한 역차별 논란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온라인바둑이20171204,IT과학,이데일리,케이블협회 지역채널기자 대상 재난보도 교육 실시,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 권한대행 최종삼 는 4일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장 강철희 와 공동으로 지역 언론 영향력 강화 및 재난보도 대응력 향상을 위해 SO지역채널 기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마련됐다. 이날 윤경민 CJ헬로 제작 담당은 ‘재난재해 기사작성 및 재난보도 대응력 향상’을 주제로 심층기사 작성부터 한·일 재난보도 비교까지 실제사례를 통해 지역채널에서 재난보도 프로세스를 정립할 수 있도록 강의한다. 강의를 맡은 윤경민 CJ헬로 제작담당은 동일본 대지진과 후쿠시마 원전 현장을 생생하게 보도했던 YTN 도쿄특파원 출신으로 “재난 보도는철저하게 해당 지역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재난 전파방송을 신속하게 송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피해상황 대처요령 등 추가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해 2차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재난 방송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보도 뿐만 아니라 △지역뉴스매체 강화 방안 성균관대학교 김희경 강사 △방송심의규정 위반 사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정기용차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SO지역채널 콘텐츠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심층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SO지역채널기자들이 참여하는 자유토론을 통해 각 사별 보도 포맷을 공유하고 새로운 지역뉴스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자리도 마련됐다.토토사이트 홍보20171207,IT과학,블로터,ICT2017 AI부터 VR까지 마케팅 만난 IT 트렌드,기술 변화는 상상 이상으로 빠르다. ‘예전 같으면 한 주제로 적어도 수개월 동안 이야기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3개월이 가면 오래 이야기 한 것’이라고 우스갯소리로 말할 정도다. 이에 많은 주체도 시시각각 변하는 기술에 제대로 탑승해 대세가 되기 위해 애를 쓴다. 마케팅도 마찬가지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은 2017년 한 해 많은 기술을 만났고 여러 트렌드와 함께했다. 지난해와 비슷한 것도 있었고 새롭게 더 주목받는 트렌드가 등장하기도 했다. 넓은 분야라 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트렌드가 오갔지만 몇 가지를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살펴보았다. Flickr.Blogtrepreneur.CC BY 2.0 이제 모바일 하나만 바라봐서는 안돼 크로스 디바이스 지난해 구글이 발표한 ‘아태지역 모바일 앱 보고서 2016’에 따르면 한국의 스마트폰 사용율은 91%다. 10명당 9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수치다. 이번 한 해도 모바일 중요성을 계속 주목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눈을 더 넓혀야 한다는 이야기가 등장했다. 바로 ‘크로스 디바이스 전략’이다. 오늘날 한 개인이 사용하는 기기는 스마트폰 노트북 업무·개인용 데스크톱 등 여러 기기를 다양하게 사용한다. 따라서 아닌 다양한 기기에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분석이 필요해졌다. Flickr.Free Images.CC BY 2.0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크리테오의 ‘크로스 디바이스 커머스 리포트 2016년 하반기’ 자료에 따르면 구매에 이르기까지 1개 디바이스만 사용한 거래는 48% 2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사용한 거래는 52%로 나타났다. 크리테오는 “모바일과 데스크톱에서 모두 고객에게 일정한 광고를 보여주는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정보가 분산되지 않게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환경이 필요하다”라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어도비도 자체 솔루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업데이트하면서 브랜드 운영 채널 웹 모바일 사물인터넷 IoT 기기 커넥티드 카 ATM까지 포함하는 크로스 디바이스 채널 지원에 나서기도 했다. ※ 관련기사 “여행 마케터여 크로스 디바이스 전략을 수립하라”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 판올림…크로스 디바이스 마케팅 지원 연말연시 쇼핑 트렌드 미리 내다볼까 멀티채널 시대의 마케팅 효과적으로 하려면 매체 기여도 분석 쿠키 아닌 사람 중심이어야 하는 이유 동영상은 계속해 키포인트로 성장 중 동영상 마케팅 시장은 외국계 서비스인 유튜브와 페이스북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환경이다. 그런데도 동영상은 여전히 놓을 수 없는 중요한 트렌드이며 많은 기업이 동영상 마케팅에 큰 액수를 들이며 계속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지난 2월 공식 블로그를 통해 2천명 이상의 팔로워와 300명 이상의 라이브 시청자를 확보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에 중간 광고를 삽입한다고 발표했다. 라이브 시작 후 최소 4분 이후부터 5분 간격으로 10 15초 광고를 넣는다. 이미 유튜브와 페이스북이 동영상 광고 업계를 평정하고 있는 상황에 이 같은 발표는 국내 영상 업계에 긴장된 분위기를 가져오는 소식이기도 했다. 인스타그램은 올해 1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광고 기능 2가지를 도입하며 비즈니스 광고를 몇몇 기업에게만 시범 시행했다. 비즈니스 도구에 스토리에 대한 별도 인사이트를 추가하고 스토리를 통한 게시물 도달 노출 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3월에는 적용 범위를 모든 기업으로 확대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사용성을 확대했다. 사진 카카오 카카오는 유아 콘텐츠 전문 자회사 블루핀이 서비스하는 키즈 에듀테인먼트 앱 ‘키즈월드’의 브랜드명을 ‘카카오키즈’로 변경해 유아 콘텐츠를 강화했다. 카카오는 기존 키즈월드가 보유한 2만여종이 넘는 유아 콘텐츠와 함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카카오 플랫폼과 연계할 것이며 카카오페이지 키즈노트 등 카카오 콘텐츠 및 서비스와 시너지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모바일 편의성 확충 및 자체 콘텐츠 다양화로 동영상 콘텐츠 및 플랫폼 강화에 주력하고 나섰다. 특히 ‘연애플레이리스트’ 연플리 는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워 160만명 누적 조회수 3억여건 주요 음원사이트 OST 차트 석권의 성과를 거두면서 네이버의 주요 콘텐츠 전략으로 주목받았다. ※ 관련기사 ICT2017 동영상의 시대 ‘콘텐츠’ 춘추전국 ICT2017 네이버·카카오 광고에서 인공지능까지 카카오 ‘카카오키즈’ 출시 페이스북 동영상 중간광고 도입하나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2500만개 돌파 타임라인 첫 돌 맞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2017년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은 동영상” 카카오 분기 최대 매출 경신…광고·콘텐츠 매출 ↑ 빅데이터·인공지능 빠질 수 없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AI 은 마케팅에서도 인기가 상당했다. 특히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은 마케팅에 있어 큰 트렌드 중 하나인 자동화 및 고객 타깃팅을 고도화하는 데 중요한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 11월 AI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광고’ 플랫폼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을 알렸다. 카카오광고는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을 활용해 해당 광고에 반응할 것으로 예상하는 잠재 고객을 찾아 브랜드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카카오 서비스와 콘텐츠 활용 패턴 등을 사용해 개개인의 관심사와 행태 정보를 분석함으로써 모집단 추출 및 맞춤 광고를 수행할 수 있다. 개인뿐만 아니라 친구 관계 및 유사한 특성의 고객까지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고 한다. 이후 이를 바탕으로 지역 및 위치 기반 광고 노출도 고려하고 있다. 카카오는 또한 빅데이터를 이용해 카카오지도 선물하기 택시 등을 이용하는 사람 상황에 맞춰 타깃팅 광고를 내보내는 타깃형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도 올해 신규 광고 플랫폼으로 내보였다. 구글은 올해 초 혐오 발언 영상이나 극단주의자 유튜브 영상에 정부·기업 광고를 붙여 한차례 몰매를 맞았다. 재발을 방지를 위해 사용자 및 소비자의 접근성 시각에서 AI 기술을 광고 환경에 적용하고 깨끗한 광고 환경을 만들기에 나섰다. 유튜브 영상에서 불쾌한 기분을 가려낼 수 있도록 AI 기술을 사용하고 AI 활용 영상 등급화 작업도 추진했다. 한편 유니버셜 앱 캠페인 UAC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과 같은 머신러닝 광고 상품을 업데이트해 광고 최적화를 도왔다.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빅데이터 기반 타깃 광고를 페이코 결제 성과와 연동한 사업 모델을 검토하고 있다. 페이코가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품목별 데이터 차별점을 사용해 비식별화 조치를 하고 자사 페이코 회원 정보와 연동해 연령 품목 요일별 등 다양한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타깃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후 이를 이용해 더 고도화된 마케팅을 위해 멤버십과 결제 과정을 묶는 작업 등도 필수로 생각하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허브로의 도약을 밝혔다. ※ 관련기사 ICT2017 인공지능 ‘똑똑’ 자율주행차 ‘씽씽’ 카카오 인공지능 기반 새로운 ‘카카오광고’ 시작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예약 인공지능 챗봇으로” 마스터카드 페이스북 “챗봇으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네이버 전 부문 고른 성장…”AI로 경쟁력 높이겠다” 블로터11th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기한 인공지능 50선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빅데이터·인공지능이 주도” 카카오페이지 광고 보면 캐시 주는 ‘캐시프렌즈’ 오픈 정연훈 페이코 대표 “데이터 기반 마케팅 허브 될 것”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 커넥티드카 가상·증강현실로 고객 경험 강화 가상현실 VR 과 증강현실 AR 은 2016년부터 중요 키워드로 부상하면서 올해 들어서는 사람들에게 한층 더 익숙한 개념으로 다가왔다. 특히나 2017년 초 ‘포켓몬 고’ 한국 상륙은 AR과 사람들을 더욱 가깝게 해주는 계기가 됐다. 여기에 VR과 MR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혼합현실 MR 기술도 등장 및 진화를 시작했다. VR·AR은 올해 기술 발전과 함께 2D보다 몰입감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알맞아 마케팅 도구로 많이 활용되기도 했다. 동시에 VR·AR 기술의 발전보다 결국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것은 양질의 VR·AR 콘텐츠라는 인식이 자리 잡으면서 좋은 VR·AR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한 고민을 하기 시작하게 됐다. 구글은 올해 5월에 개최된 ‘구글 I O 2017’ 행사에서 VR과 AR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을 설명하고 구글이 지원하는 AR·VR 플랫폼을 소개했다. 구글 탱고 는 기기가 움직임을 감지하고 깊이와 공간을 인식하도록 한다. 이로 VR 기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AR을 사용할 수 있다. 이로 박물관 미술관에 AR을 사용해 관람하거나 우주 모습 화산폭발 자연물 관찰과 같은 디지털 콘텐츠를 교육 분야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이와 관련해 구글은 전세계 박물관과 파트너십 체결로 AR 탱고 적용 스마트폰을 대여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구글의 모바일 VR 플랫폼 데이드림 은 VR 앱을 이용해 콘텐츠를 함께 시청하거나 가상공간에서 실시간 채팅 VR 콘텐츠 캡처 및 공유 등 콘텐츠 공유성을 강화했다. 지난 7월 국립중앙박물관과 구글이 함께한 ‘반짝박물관’에서는 VR을 사용해 한국을 비롯한 세계 문화유산과 예술 작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AR은 유통 시장에서 새로운 기술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케아코리아는 올해 9월 가상으로 가구를 공간에 배치할 수 있는 AR 앱 ‘이케아 플레이스’를 선보였다. 이케아코리아는 앱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가구 구매 방식을 변화시키며 홈퍼니싱 시장의 새로운 경험을 재정의하고자 했음을 전했다. 아마존은 이보다 조금 늦은 올해 11월 ‘AR 뷰’를 발표하면서 아마존 카테고리 내 수천개 물품을 구매 전 모바일 통해 현실에 띄워 이동·회전·360도 모습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만들고자 했다. 아마존의 ‘AR 뷰’ ※ 관련기사 아마존 “물건 사기 전 증강현실로 미리 배치해보세요” 재난현장에 등장한 VR 생생하거나 우스꽝스럽거나 구글 위에서 가상현실로 꿈꾸고 춤추고…‘데이드림’과 ‘탱고’ 블로터11th 문화와 공존을 도모하는 기술들 IT열쇳말 혼합현실 사진 첨단 기술과 문화유산이 만나면…‘반짝박물관’ MS ‘윈도우 MR’ 대중화 나선다 평창동계올림픽은 ‘첨단 ICT 올림픽’ 이경은 기자 kelee bloter.net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조선비즈,삼성전자 연구원 회사 상대로 2억원 특허 보상청구 소송 제기,삼성전자 연구원이 회사를 상대로 자신이 발명한 특허에 대해 정당한 보상을 해주지 않았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005930 DMC연구소 표준연구팀·차세대사업팀 등에 근무하는 모 연구원은 삼성전자 이름으로 총 1654건의 특허를 발명했다. 그러나 자신이 발명한 특허 3건에 대해 삼성전자가 정당한 보상을 하지 않자 지난해 말 삼성전자를 상대로 2억여원을 청구하는 소송을 냈다. 조선DB 연구원이 정당한 보상을 주장하는 특허는 삼성전자와 애플의 특허소송에서 삼성전자가 승소했던 기술이다. 3건 중 핵심 특허는 ‘부호분할 다중접속 이동통신시스템의 전송률 정보 부호화 및 복호화장치 및 방법’이다. 애플과 삼성전자는 특허 4건을 둘러싸고 소송을 했는데 지난 2013년 미국 국제무역위원회 ITC 는 이 특허와 관련해서만 애플이 삼성전자를 침해했다고 인정했다. 구 특허법 현 직무발명법 에 따르면 직원이 직무상 발명을 했는데 계약으로 특허권을 회사가 승계하기로 했을 때는 회사가 직원에게 정당한 보상을 해줘야 한다. 해당 연구원은 발명한 특허를 모두 합쳐 회사로부터 1억원가량의 보상금을 받았지만 연구원은 이 특허가 표준특허이고 이 특허를 사용해 삼성전자가 매출에서 막대한 이익을 얻었기 때문에 정당한 보상금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는 최근 법원의 직무발명 보상금 산정기준에 따르면 보상금이 400억원대로 계산된다며 청구금액을 50억원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와 관련 재판 과정에서 “해당 연구원이 특허 발명의 가치를 지나치게 과장하고 있으며 삼성전자가 특허소송이나 협상에서 전략상 표준특허로 주장한 적은 있으나 소송에서 명시적으로 표준특허에 해당한다는 취지의 판결을 받은 바는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2월에는 삼성전자가 휴대전화 초성검색 기술을 발명한 연구원에게 2000여만원의 발명보상금을 지급했다. 삼성전자가 초성검색 기술을 특허 등록했지만 적절한 보상을 해주지 않자 삼성전자 수석연구원 안모씨가 회사를 상대로 낸 직무발명 보상금 청구소송을 낸 데 따른 것이다.원더풀게임모바일20171201,경제,연합뉴스,SP 해외대출 많은 日최대 미쓰미시UFJ금융 신용등급 강등,서울 연합뉴스 이춘규 기자 일본 최대 메가뱅크 거대은행 그룹인 미쓰비시UFJ금융그룹이 신용평가회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S P 로부터 신용등급이 한 단계 강등됐다. 1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S P는 장기채권 발행 주체로서 미쓰비시UFJ의 등급을 A 로 한 단계 내렸다. S P는 일본보다 경제적 리스크가 큰 해외 융자를 늘리고 있는 것을 강등 이유로 꼽았다. 미쓰비시UFJ의 해외대상 융자잔고는 9월말 31조2천827억 엔 약 303조 원 으로. 5년 전의 갑절로 불어났다. 이번 등급 강등은 일본 국내에서 돈을 빌려주려고 해도 자금 수요가 좀처럼 늘지 않아 해외 대상 대출에 주력해 온 일본의 시중은행들에 해외 융자가 딜레마임을 부각했다. S P의 이번 하향조정은 미쓰비시UFJ금융그룹이 발족한 2005년 10월 이후 처음이다. S P는 그룹 소속 금융기관 가운데 주로 채권을 발행하고 있는 미쓰비시도쿄UFJ은행이나 미쓰비시UFJ신탁은행의 등급도 A 로 한 단계 강등했다. 신용등급이 하향되면 일반적으로 좋은 조건의 채권 발행이 어려워진다. 그러나 JP모건증권 니시하라 리에 시니어 애널리스트는 세계적인 저금리로 자금조달이 쉽다며 BBB로 내려가지 않으면 영향은 한정적 이라고 분석했다. 미쓰비시UFJ금융그룹 본점 교도 연합뉴스 자료사진 도쿄 지요다구에 있는 미쓰비시UFJ금융그룹 본점. S P는 미쓰이스미토모금융그룹과 미즈호금융그룹의 등급은 A 로 그대로 두었다. S P 신용등급이 일본의 3메가뱅크그룹의 같아진 것은 2015년 9월 이후다.축구토토배당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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