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20171201,경제,디지털타임스,프린세스 프링 서울시 주요 환승역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진행,국내 최초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이 2018년 2월 KBS에서 시즌2 방영을 앞두고 12월부터 한 달간 서울 시내의 주요 환승역이자 유동인구가 많은 6개 지역의 지하철역에서 스크린도어 광고를 시작한다. 프린세스 프링 이 스크린도어 광고를 진행하는 곳은 월평균 유동인구가 최대 1400만 평균 80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신도림역 서울역 건대입구역 명동역 사당역 교대역 등지의 지하철 핫스팟이다. 프린세스 프링 은 메시지 전달력과 집중도 및 주목률이 뛰어난 광고방식인 스크린도어 광고를 통해 캐릭터 인지도를 확장하는 한편 방송 홍보 및 캐릭터 브랜딩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시즌2 본편은 공중파 채널인 KBS에서 2018년 2월부터 매주 한 편씩 방영하며 케이블 채널에서는 2018년 상반기에 글로벌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인 애니맥스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또한 애니메이션 시즌2의 본편 방영 시기에 맞춰 국내에서 다양한 라이선싱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2018년 상반기에 애니메이션에서 업그레이드된 마술봉을 비롯한 작동완구와 버블놀이 등 시즌완구가 출시될 예정이며 4 5월에 어린이 뮤지컬 공연이 확정되는 등 지난 시즌보다 볼륨감 있고 더욱 활발한 라이선싱 사업을 예고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여아 캐릭터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사업 전개도 눈에 띈다. 지난 10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한 국제 방송영상 콘텐츠 마켓 MIPCOM 2017 에서 미국 Lacey Entertainment 프랑스 Ares Films과 전세계 배급 계약을 체결해 미주 유럽 공략에 나섰다. 아시아에서는 태국 파트너사와의 배급 및 라이선싱 계약 체결되었으며 유아복과 아동복 롤리팝 캔디 탄산음료 어린이 주스 풍선껌 등 식음료 품목이 태국 현지 지상파 채널의 배급 시기에 맞춰 출시 준비를 진행 중이다. 원작사인 ㈜로코는 이번 지하철 스크린 도어 홍보를 시작으로 다양한 시즌2 홍보와 국내외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해 더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쓰리랑게임다운로드20171203,IT과학,한국경제,암시장서 4위안에 팔리는 개인정보… 10만명 묶음 거래하기도,글로벌 리포트 빅데이터 시대의 함정 중국 온라인대출 앱 부작용 기업들 타깃 마케팅 강화하자 개인정보 사고파는 통로 역할 클라우드·IoT 등 유출경로 다양 불법거래 온상 다크웹 신용카드 등 금융정보부터 해킹에 쓸 악성코드도 거래 보이스피싱 등 범죄에 이용…전문가 IP주소 추적 어려워 우버 5700만명 해킹 1년 은폐…구글도 사용자정보 무단 수집 추가영 기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기가 찍은 영상이 유튜브 광고에 쓰인다면 중국에서 개발한 동영상 공유 앱 응용프로그램 ‘콰이’는 앱을 사용하려면 앱 개발업체가 이용자의 영상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약관에 필수적으로 동의하도록 했다. 이 때문에 자신의 영상이 추가적인 동의 절차 없이 유튜브 광고에 사용될 것이라고 예상한 이용자는 별로 없었다. 비공개 설정을 따로 하지 않으면 모든 앱 사용자에게 게시물이 공개될 수 있다는 사실도 뒤늦게 알려졌다. 영상이 공개된 일부 연예인들은 열애설에 휩싸이는 등 심각한 사생활 침해를 당했다. 지난달 29일 파이낸셜타임스 FT 는 중국 정부가 쿼디안 등 온라인대출 앱에 대한 규제를 강화했다고 보도했다. 쿼디안 피피다이 융첸바오 用錢寶 등 중국 3대 온라인대출 앱은 제3자에게 이용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조항에 동의를 얻는다. 이 조항은 이용자의 데이터를 합법적으로 판매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 과정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돼 피해를 보는 이용자가 많았다. 이처럼 모바일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IoT 등 인터넷으로 연결된 세상에서 개인정보 불법 수집과 유출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관련 암시장도 커지고 있다. 구글 우버도 예외 아냐 글로벌 정보기술 IT 기업 IBM에 따르면 미국 호주 일본 등 11개국 419개 기업이 올 한 해 데이터 유출로 쓴 비용은 평균 362만달러 약 39억원 에 달했다. 세계적으로 방대한 양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구글 우버 애플 등 거대 IT 기업들도 해킹 등에 따른 유출 사고에서 예외일 수 없다. 우버는 5700만 명의 운전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해킹당한 사실을 1년간 은폐한 점이 최근 드러나면서 비난 여론이 거세게 일고 있다. 한국에서도 구글이 안드로이드폰 위치 정보를 사용자 동의 없이 수집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방송통신위원회가 조사 중이다. 구글은 2011 2012년 아이폰 이용자 540만 명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했다는 혐의로 영국에서 집단소송을 당했다. 영국 소비자단체 워치는 구글이 아이폰 웹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 사용자 온라인 활동 정보를 허락 없이 수집했다는 이유로 런던고등법원에 소송을 냈다. 구글 자회사 더블클릭이 이렇게 모은 불법정보를 활용해 특정 고객을 겨냥한 맞춤광고를 내보냈다는 주장이다. 구글은 같은 이유로 2012년 미국 소비자보호기구인 연방거래위원회 FTC 로부터 2250만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헐값에 팔리는 개인정보 특히 중국에서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이용한 온라인대출이 늘면서 이를 통해 유출 혹은 탈취한 개인정보를 판매하는 암시장도 활성화하고 있다고 FT는 보도했다. 개인정보가 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이나 영업에 깊숙이 활용되면서 개인정보 수요도 크게 늘었다. 전자제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수닝 산하 금융연구소의 수항얀 소장은 “온라인대출 플랫폼이 개인정보를 사고파는 일에 연루돼 있는 것은 분명하다”며 “모든 기업이 타깃을 정확히 조준해 마케팅하기 위해서 소비자 정보를 원하기 때문에 이 같은 행위를 멈추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자가 무심코 스마트폰에 있는 연락처 위치 정보 저장 파일 등에 대한 앱 접근 권한에 동의하는 것도 문제로 지적됐다. 모바일 앱 운영사들이 이용자 동의를 거쳐 합법적으로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양한 경로로 ‘헐값’에 팔린다. 중국 텐센트의 PC 메신저 QQ를 통해 FT가 만난 한 온라인대출 앱 운영사 직원은 “이용자의 이름 주민번호 전화번호 대출한도 등의 정보를 이용자 한 명당 4위안 약 650원 에 팔았다”고 밝혔다. 전 국가보안기술연구소장인 박춘식 서울여대 정보보호학과 교수는 “스마트폰 클라우드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이 너무 쉬워졌기 때문에 유출이 안 된 개인정보를 찾기가 오히려 어려울 정도”라며 “10만 개 묶음으로 개인정보가 팔려 나간다”고 말했다. ‘다크웹’이 거래 플랫폼 합법과 불법을 넘나들며 수집된 개인정보는 암시장에서 거래된다. 일반적으로 검색이 되는 ‘서피스웹’이 아니라 특정 소프트웨어나 프로토콜을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는 ‘다크웹’이 주 거래 장소다. 다크웹에서 운영되는 암시장을 통해 신용카드 정보 등과 같은 금융정보에서부터 취약점 악성코드 등 해킹에 이용할 수 있는 정보도 거래된다. 한국 보안업체 스틸리언의 신동휘 이사는 “한국 신용카드 정보 등 특정 지역의 세분화된 개인정보를 전문적으로 파는 다크웹이 온라인 쇼핑몰처럼 운영된다”고 설명했다. 다크웹에서 거래되는 개인정보는 보이스피싱이나 파밍 등 범죄에 악용되기도 한다. 다크웹에선 개인정보뿐 아니라 해킹 도구 마약 무기 등 각종 불법거래가 이뤄지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허준범 고려대 컴퓨터학과 교수는 “다크웹은 마약 무기 등 불법적인 거래를 의뢰하기도 하고 실제 구매와 판매가 이뤄지는 플랫폼”이라며 “하지만 인터넷프로토콜 IP 주소를 추적하기 힘들어 다크웹을 운영하는 국가를 특정하긴 어렵다”고 설명했다.바둑이게임주소20171206,IT과학,전자신문,양산시 재난안내방송시스템 ICT기반 원격 기술 활용 확대 구축,양산시가 지진과 같은 긴급 재난발생시 관련 정보를 시민들에게 신속하게 전파하기 위해 ICT기반의 원격 기술을 활용한 재난안내방송시스템을 확대 구축했다. 최근 구축 완료한 양산시 재난안내방송시스템은 기존 마을과 재난취약지역 외에 관내 150여개 단지 아파트 세대 공원 대형마트 등 다중밀집지역까지 확산 적용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재난안내방송시스템 확대 구축은 지역 시민들에게 실시간 상황 전파와 재난안내방송을 송출해 보다 많은 시민이 정확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 목적”이라면서 “관련 시스템을 통해 재난안내방송 수신 대상이 양산시 전체 시민 절반에 해당되며 내년 이후에 다중밀집지역에 추가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 재난안내방송시스템은 유선전화나 코드분할다중접속 CDMA 전화로 재난안내방송을 송출했다. 전화망은 전화 연결시 까지 방송이 지연되고 재난 상황시 전화가 폭주하는 트래픽 증가로 과부화가 걸릴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이로 인해 재난 상황이 발생해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없고 방송 청취 지역이 상대적으로 적어 재난 상황이 소수 시민에게 전달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양산시가 구축한 새로운 재난안내방송시스템은 방송장비 전문기업 원캐스트 대표 정광재 가 공급했다. 기존 시스템에서 도출됐던 문제점을 개선해 재난시 인터넷과 무선 LTE망을 이용해 재난상황이 발생하면 실시간으로 재난 상황을 전파할 수 있게 전환했다. 또 기존 시스템을 전면 교체하지 않고 방송설비와 연동해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해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도 나타났다. 양산시 재난안내방송시스템 개념도 새로운 시스템은 아파트 세대 내까지 재난안내방송이 송출되도록 연동한 것이 특징이다. 일부 아파트는 방송장비가 노후하거나 특정 제조사별 모델에 따라 세대 내 연동이 불가능한 지역이 있지만 아파트 방송시설을 개선하도록 유도하거나 방송장비 제조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점차 해결할 계획이다. 또 향후 신규 아파트에서도 재난방송 정취가 가능하도록 관내 아파트 주택건설 사업을 준공할 때 재난안내방송 수신 장치를 설치하도록 협조를 구할 방침이다. 양산시 장병조 정보통계과장은 “최근 재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진 가운데 최근 경북 포항시 지진 발생 시에도 새로운 시스템을 이용해 관내 시민들에게 지진 상황을 방송으로 전파했다”면서 “재난 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 시스템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향후 종합병원 마트 등과 같은 다중이용 시설에 재난방송시스템을 확충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바카라 검증사이트20171206,IT과학,이데일리,강력한 방통위..이효성 방통위원장 4기 방통위 비전 발표 일문일답,국민 중심 되는 방송통신 비전 제시 국내외 기업 종편·지상파 든 비대칭 규제 개선 검토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방송·통신 융합 시대에는 2008년 초기 방통위가 더 맞다.” “종편은 법에 의해 특별히 특혜를 주지 않아도 되는 시점이 됐다.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검토할 때가 됐다.” “외국 기업에는 규제를 못하면서 한국 기업에만 차별적으로 규제가 되면 성장을 시작한 우리 기업들의 국제 경쟁력이 약화될 수 있다.” “트래픽을 많이 유발하는 기업들은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다만 그렇지 않은 업체들에까지 요금을 받는 것은 ICT 산업 발전에 바람직하지 않다. 기준을 정해야한다.” 제4기 방송통신위원회가 6일 정책 목표와 비전을 제시했다. ‘국민이 중심 되는 방송통신’이라는 비전을 제시했고 4대 목표와 10대 정책 과제를 발표했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지속 성장한 통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부당한 갑을 관계 문제 등을 개선하겠다”며 “미래 대비 신규 서비스에 대한 지원도 하겠다”고 말했다. 개인정보 이용에 대해서도 비식별화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규제를 완화하겠다고 밝혔다. 6일 방통위 브리핑에서 4기 방통위 비전을 발표하는 이효성 방통위원장 기자들과의 질의 응답에서는 보다 구체화된 내년도 방통위 업무 청사진을 제시했다.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는 시점에서 규제와 진흥을 아우르는 강력한 방통위를 목표로 삼았다. 이 위원장은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는 시대에 정부기구가 분리된 점은 비정상적”이라며 “2008년 초기 방통위가 더 맞다”고 말했다. 2008년 초기 방통위는 방송위원회에 통신 업무가 더해졌던 거대 조직이었다. 문재인 정부 2차 정부조직개편을 앞두고 방통위의 역량강화를 염두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종합편성채널에 대해서는 특혜를 거두는 안에 대해 검토해봐야할 시점이라고 전했다. 종편이 이제는 안정기에 접어들었다는 판단이다. 이 위원장은 중간광고 도입 검토 등 지상파 방송사에 대한 비대칭 규제를 살펴봐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외 기업에 대한 국내 기업의 역차별 문제에 대해서는 ‘동일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해외 기업에 부과할 수 있는 규제를 국내 기업에 똑같이 적용해야한다는 생각이다. 다음은 이효성 방통위원장과 기자들과의 일문일답이다. 사업자간 상생에 대한 것 중 알뜰폰 도매 대가에 대한 언급이 없다. 회의 때는 있었다. 이에 대한 의견은 “알뜰폰 그 자체는 통신비 인하에 큰 기여를 했다. 그것과 관련된 기본적인 정책은 과기정통부 산하로 돼 있다. 우리가 그 부분을 계획할 수 있는 여지가 크지 않다. 우리 자체 정책으로는 어려움이 있다.” 개인정보 보호와 이용이 균형을 잡는 게 중요할 것 같다. 어느 정도 선까지 활용 가능하겠는가. “매우 중요한 문제다. 시민단체들은 개인정보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고 무단으로 사용됐던 것에 대한 인식이다. 정당에서도 개인정보 보호에 강한 입장을 갖고 있다. 더불어민주당도 갖고 있다. 그러나 개인정보보호에만 치중해서 비식별이 가능한데 그런 것 조차 보호해야한다면 4차산업혁명시대에 우리가 뒤쳐질 수 있다. 굉장히 중요한 산업의 자료가 될 수 있다. 우리는 이 점에 소홀히 할 수 없다. 선진국들도 같은 이유로 GDPR을 통해 새로운 규제안을 시행 발표한다. 적정성 평가를 받기 위한 개인정보 처리와 개인정보 보호가 위원회 과제이자 사회 과제이다. 단순히 보호에만 치중하지 않고 적절한 비식별 조치를 통해 유럽연합 EU 등의 비준안에 맞춰 하겠다.” OTT 규제 관련해 지난 3기 방통위 때 관련 제도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언제쯤이면 관련 계획이 도출될 수 있을까. 제2차 정부조직개편 때 방통위가 방송 진흥 업무를 또 가져올 수 있을지. “방송·통신 융합 시대에 방송과 통신을 구별하기는 힘들다. 원칙적으로 방송과 통신은 나눌 수 있다. 그 콘텐츠가 공개되기를 원하면 방송 그렇지 않으면 통신 식이다. 내용에 따라 방송과 통신을 구분하겠지만 전달하는 망이나 회선에서는 구분하기 어렵다. 방송도 보면서 통신도 하는 게 디바이스서 다 되는데 구분할 수가 없다. 특히 방송통신 융합 시대에 넷플릭스 등의 OTT가 나오고 있는데 방통위 조직은 비정상적인 상황이다. 제2차 개편 때 적절하게 해결이 돼야할 문제라고 본다. 상대방이 있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말할 수는 없다. 2008년 출범했던 방통위로 돌아가는 게 가장 바람직한 게 아닌가. 방송통신 융합이 심화됐는데 거꾸로 분화돼 가는 제도를 마련했다는 점은 시대에 역행하는 부분이다.” 지상파 중간 광고 도입 등에 대해서도 검토하겠다고 했는데 지상파 중간 광고를 허용한다고 이해하면 되나. “사회적으로 민감하다. 이미 종편과 유료방송에는 도입돼 있다. 지상파 방송 내 중간광고 도입은 시민단체 등에서 반대를 해왔다. 중간광고를 하는 종편 등에서 반대하고 있다. 그러나 방송 환경이 어려워졌고 오늘날 지상파 방송의 장점이 사라지고 있다. 이들이 예전처럼 방송 광고를 수주하는 시대가 아니다. 경영이란 측면에서 봤을 때 어려워졌다. 중간 광고 문제를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할 때가 왔다. 유료방송에만 된다고 하는 시대는 어렵게 되지 않았나 싶다.” 최근 국내외 기업 간 망 이용 대가에 대한 논란이 있다. 국내 기업에 대한 역차별 문제도 대두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견해는 “음란물 같은 경우에는 텀블러가 대표적이다. 우리가 요구를 해도 전혀 응하지 않고 있다. 그런 부분에서는 삭제를 의미한다. 일반적인 내용의 경우에는 그런 조치를 취하지 않겠다는 것. 개인적으로 해외기업에 동등한 규제를 하지 않으면 국내 기업에 대해서도 규제해서는 안 된다고 본다. 그런 원칙 하에서 동등한 규제를 받을 때 규제해야한다는 원칙이다. 적어도 그에 버금하는 정도의 규제는 외국계 기업도 예외가 될 수 없다. 규제에 대해서는 실행력이 있어야 한다. 최근에는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 기타 미국 기업들에 대한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 EU는 더 강력한 규제 의지를 보이고 있다. 국가에 따라서는 상당한 과징금을 부과하고 있다. 우리 자체의 실행력을 높여서 법을 개정하는 것이나 몇몇 의원님들의 법 규제 법안을 통해서 규제 실행력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전체 회의 때 방송통신 언론 자유 얘기를 했다. 김석진 의원이 일련의 과정에서 지나치게 방송에 개입하는 게 아니냐 이런 말을 했다. 청사 정문 앞에서 일부 언론 노조가 시위도 하고 있다. KBS 감사에서 일부 이사에 대한 해임도 요청됐다. “전통적인 언론 자유라고 함은 신문에서의 자유를 의미한다. 신문의 자유는 역사적으로 현실적으로 정부로부터 어떠한 간섭도 받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역사적으로 용인이 됐고 사회적으로 그게 성립돼 있었다. 그 경우에는 정파성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그런 언론의 자유가 방송에 그대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방송은 공정해야 한다. 사회적 영향력이 크고 공공재인 전파를 쓴다는 이유다. 공익을 위해서 해야 하는 게 있다. 정부가 감독을 하도록 돼 있고 공정성과 공익성 책임성 측면에서는 신문과 같은 자유가 주어지지 않는다. 편성이나 내용에 대해서 간섭하는 것은 아니다.” “공영방송이 그래왔듯 어떤 부당 노동행위라든지 방송에서의 공적 책임 등을 제대로 못해왔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국제적으로도 그렇다. 36위였던 세계 언론 자유 순위가 10년만에 72위 수준까지 떨어졌다. 방송의 사회적 책임 방송의 공적 책임 공공성 면에서 많은 문제가 있어왔다. 4기 방통위원들이 그간에 해왔던 일들이 했던 것이다. 자의적인 기준으로 하는 것은 아니었다.” 인터넷 사업자의 사회적 책무 강화 이해 관계나 정책 편의성을 논의하겠다고 했다. 어떤 사업자가 들어오고 어떤 게 사회적 책무인지 구체적으로 얘기해달라. “한국의 몇몇 인터넷 기업은 상당한 규모로 성장했다. 미국의 구글이나 페이스북보다는 규모가 적다고 해도 상당 규모로 컸다. 그 정도 규모로 컸으면 책임도 져야 하지 않을까. 방송발전기금이 부과되는 등의 정해진 것은 없다. 사회 어떤 변화라든지 기술 변화라든지 그런 것을 검토할 때가 됐다. 외국 기업에는 규제를 못하면서 한국 기업에만 차별적으로 규제가 되면 성장을 시작한 우리 기업들의 국제 경쟁력이 약화될 수 있다. 그 점은 신중하게 검토돼야 한다. 그런 의지와 방향성을 갖고 신중해야한다고 본다.” 방송 분야 내 규제 형평성 분야 중 종편과 지상파에 대한 비대칭 해소가 있다. 방발기금 부과 등을 적시했는데 구체적으로 언제 어떤 목표를 갖고 진행되나 “방송사 입장에서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사안이다. 그 문제는 매우 민감하다. 우리가 결정함에 있어 매우 신중하게 할 수 있는 사안이다. 종편은 허가 받은 지 6년 이상 됐다. 상당한 정도로 성장했다. 법에 의해 특별히 특혜를 주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 볼 수 판단할 수 있는 시점이 됐다. 특정한 방향성을 갖고 그걸 어떻게 말하겠다는 게 아니다.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검토할 대가 됐다는 뜻이다. 자유 시장에 맡겨야 할지 특혜를 계속 유지할지 볼 수 있는 시점이 됐다. 특정한 방향성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이제는 검토해야할 시점이 됐다. 그런 정도에서 이해해달라.” 미국 FCC에서 망중립성 관련 폐기 문제가 논의됐다. 망 중립성에 대한 위원장의 철학 위원회 구조상 합의를 해야 할 것 같은데 개인적인 견해로서 종편 의무 송출 혹은 수신료 등에 대한 생각은 어떤가 “망 중립성 문제는 미국에서도 논의되고 있다. 상당히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그런 조치가 내려진 것으로 알고 있다. 개인적으로 트래픽을 과도하게 유발하는 업체는 그에 상응하는 돈을 내야한다고 여긴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업체들에게까지 일일이 요금을 받는 것은 ICT 산업 발전에 바람직하지 않다. 완전한 의미에서 망중립성은 바람직하지 않다.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일정한 기준을 정해야 한다.” “종편 문제에 대해서는 특혜 문제를 계속 유지할지 그렇지 않을 것인지를 놓고 봤을 때 사실은 자유 시장에서 위배되는 특혜다. 그런 것들을 자본주의 국가에서 계속 가져가야하는지를 놓고 논의하는 시점이 왔다. 개인적인 의견이라도 지금 그것을 말하는 것은 좋지 않다.” 인터넷 기업의 사회적 책임 문제를 논하는 것에 있어서도 방발기금 등을 외국 기업이 내지 않으면 국내 기업에 대한 논의 자체가 무산되는 것인지. “외국기업에 동등한 규제를 할 수 없다면 국내 기업에도 그렇게 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 세금 등도 네이버 등에 부과되고 잇다. 그러나 네이버 등에 부과되고 있는 세금을 구글이 안낸다고 해서 내지 말아라 그런 취지는 아니다. 앞으로 규제를 시행하게 될 때에 ‘그렇게 해야한다’는 게 원칙이다. 그런 측면에서 입법을 통해서라도 동등 규제를 하도록 하겠다. 방발 기금을 징수하는 문제라든가 복잡한 연계가 있다.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할 것인지 적극적으로 디테일하게 논의할 때가 됐다.” 방통위가 공영방송에 개입한다는 우려에 대해서는. “방통위가 공영방송에 정치적으로 개입했다 이런 게 아니다. 법과 절차에 의해서 방통위가 할 수 있는 것을 했다는 얘기다. 공영방송의 공적 책임 공익성 이런 것들이 제대로 방송법에 있는 대로 준수되지 않았다면 그것을 제대로 준수하게끔 하도록 발언한 것이다. 정치적으로 특별한 차원에서 특정한 사람을 바꾸기 위해 그런 것은 아니다.로얄바카라20171203,IT과학,스포츠월드,거물들의 진검승부 ‘롤 올스타’서 방점 찍는다,7일부터 미국 LA서 나흘간… 페이커 이상혁 등 출전 친선형서 경쟁형 방식으로 변화해 8개 지역별 격돌 김수길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 이하 ‘롤’ 를 종목으로 하는 올해 마지막 사이버 제전이 오는 7일 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막을 올린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지역을 8곳으로 나눠 각 대표들이 나오는 ‘롤 올스타’ 정식 명칭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 가 나흘 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롤 올스타’는 말 그대로 ‘롤’ 팬들이 뽑은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게 골자다. 세계 최대 규모의 사이버 제전 ‘롤 월드 챔피언십’ 롤드컵 과 ‘롤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MSI 여기에 올해 첫선을 보인 전 세계 권역별 대항전 ‘리프트 라이벌스’ Rift Rivals 등을 합쳐 라이엇 게임즈가 연간 공식 주최하는 4대 세계 대회 중 하나다. 특히 e스포츠 시장에서 사실상 ‘롤’이 압도적인 지위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롤 올스타’는 시기적으로 가장 늦은 만큼 2017년 한해 동안 진검승부를 벌여온 스타들만이 모여 방점을 찍는 자리인 셈이다. 앞서 라이엇 게임즈는 출전할 선수를 선발하기 위해 지역별로 투표를 마쳤다. 한국 LCK 이하 지역별 리그 명칭 에서는 ‘페이커’ 이상혁을 비롯해 김종인과 강범현 이성진 강찬용 등이 포지션별로 선택을 받았다. 5회차를 맞는 이번 ‘롤 올스타’는 대회 방식에 다소 변화가 생겼다. 그 동안 전 세계 지역을 크게 두 진영으로 분리하고 ‘롤 올스타’에 맞춰 각색하거나 특별히 마련된 모드·맵에서 친선형 대결을 시도한 것과는 달리 여느 대회나 리그처럼 진지하게 승부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바꿨다. ‘롤 올스타’와 ‘리프트 라이벌스’에 버금가는 치열한 혈전도 예상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롤드컵’ 성적을 기초로 전 세계를 한국 LCK 과 북미 NA LCS 유럽 EU LCS 대만·홍콩·마카오 LMS 중국 LPL 동남아 GPL 터키 TCL 브라질 CBLOL 등 8개 지역으로 구분했다. 이전 회차에 비해 3개 지역이 늘어났다. 동일 팀에서 최대 2명까지만 ‘롤 올스타’에 설 수 있다는 규정 때문에 한국 대표팀은 SK텔레콤 T1 이상혁 과 롱주 게이밍 김종인·강범현 삼성 갤럭시 이성진·강찬용 등 3팀에서 쏠림 없이 고루 배출됐다. 2017년 ‘롤 올스타’의 기본 골격은 8개 지역을 2개 조로 나누고 지역별로 대결하는 방식이다. 각 조 상위 두 팀은 3전 2선승제의 준결승에 진출하고 여기서 이긴 두 팀이 결승전 5전 3선승제 에서 맞붙는다. 지역·권역별 코치진이 2명씩 추천하는 1대1 토너먼트도 눈길을 끈다. 8개 지역에서 총 16명이 싱글 엘리미네이션 대진으로 기량을 겨룬다. 라이엇 게임즈 측은 “그 동안 ‘롤 올스타’는 경쟁이 아닌 흥미 위주의 엔터테인먼트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서 “선수들의 집중을 방해하고 주요 경기의 경쟁적인 성격을 흐린다고 판단해 올해는 승부를 위한 대결의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카지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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