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20171206,IT과학,ZDNet Korea,삼성 건조기 英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에 선정,트러스티드 리뷰 건조기 제품 중 만점 평가 지디넷코리아 이은정 기자 영국의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 Trusted Reviews ’가 삼성 건조기를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Best Large Home Appliances 2017 에 선정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매년 혁신적 가전·IT 제품을 30여개 부문별로 선정해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 를 수여한다. 삼성 건조기 모델명 DV90M5000IW 는 현재 ‘트러스티드 리뷰’에 등재된 건조기 제품 중 최고 점수인 별 5개 만점을 받았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전자 건조기가 뛰어난 건조 성능과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을 두루 갖췄고 무엇보다도 에너지 효율이 탁월해 그 동안 평가한 제품 중 유지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등 결점을 찾아볼 수 없는 제품”이라고 평했다. 또 대용량 건조 9kg 모든 코스에서 우수한 성능구현 과도한 건조를 방지하기 위해 80% 이상 건조 시 알려주는 ‘믹스드 로드 벨 Mixed Load Bell ’ 기능 세탁물의 냄새를 제거해주는 에어 워시 Air Wash 먼지와 보풀을 말끔히 제거해 주는 2중 필터 57 58dB 수준의 낮은 소음 등도 높게 평가했다. 소음 57 58dB은 ‘트러스티드 리뷰’가 자체 기준으로 실험한 결과치이며 제품 라벨 표기상 소음 수준은 65dB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건조기가 널리 쓰이고 있는 유럽에서 삼성 건조기만의 독보적인 에너지 절감 기술과 건조 성능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하는 혁신 기술로 건조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바둑이 현금20171205,IT과학,이데일리,“한국 스마트폰 데이터요금 41개국 중 가장 비싸”,뉴스속보팀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데이터 요금이 세계 주요 나라 가운데 가장 비싸다는 분석이 나왔다. 핀란드의 국제 경영컨설팅 업체인 리휠이 경제개발협력기구 OECD 와 유럽연합 EU 에 속한 41개국 187개 이동통신업체 재판매업체 MVNO 58개 포함 의 요금제 1천628개를 비교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리휠은 나라·업체별 데이터 요금을 비롯해 이동통신 분야 가격정책 동향 등을 조사한 보고서 ‘디지털 퓨얼 모니터’ DFM 최신판을 지난 1일 현지시간 펴냈다. 리휠은 데이터 가격을 최소 월 국내 전화 무료통화 1천분 이상 제공되는 스마트폰 요금제 SP 와 데이터만 이용하는 요금제 모바일 브로드밴드 MB 전용 등 크게 두 가지로 나눠 환산 비교 11월 기준 했다. 그 결과 SP 요금제의 경우 4G LTE 데이터 1기가바이트 GB 당 가격은 한국이 13.4 유로 약 1만7천300원 로 41개국 가운데 가장 비쌌다. 캐나다 12.1유로로 2위 미국 9.6유로 6위 일본 5.7유로 10위 독일 5유로 13위 등이었다. 반면 핀란드는 0.3유로 약 380원 로 가장 쌌으며 EU 평균은 2.4유로 OECD 평균은 3.3유로였다. 한국이 핀란드에 비해 약 45배 비싼 셈이다. 또 30유로 약 3만8천700원 에 사용할 수 있는 4G LTE 데이터의 양이 한국은 0.3GB로 38위였다. 몰타 등 3개국을 제외하면 가장 비싸다. 프랑스와 덴마크 등 11개국은 무제한이었으며 영국 등 4개국은 100GB 이상이었다. 전체적으로 보면 27개국이 30유로에 10GB 이상 제공했다. 무료통화 등이 없는 데이터 전용 MB 일 경우 30 유로로 사용 가능한 4G 데이터의 양은 한국이 22GB로 41개국 중 33위였다. 캐나다는 2.3GB로 가장 적었다. 무제한 허용은 폴란드 스위스 핀란드 등 11개국에 달했다. MB 요금제 하에서 이용할 수 있는 4G 데이터 1GB당 가격 역시 캐나다가 9.7유로 1위 가장 비쌌고 핀란드가 0.08유로 41위 로 가장 쌌다. 미국은 6.8유로 3위 독일은 3.8유로 7위 일본 3.3유로 8위 였다. OECD평균은 1.2유로 EU 평균은 1유로였다. 또 전체 이동통신업체 가운데 무료통화 제공 요금제에서 데이터 1GB 가격이 가장 비싼 업체 상위 10개 중에 SKT 5위 LGU 7위 KT 10위 등 한국 3대 업체가 모두 포함됐다. 보고서는 한국을 비롯해 캐나다 미국 일본 등을 지목하면서 “이들 나라 이동통신 업체들은 데이터 가격을 과도하게 비싸게 책정한다”고 꼬집었다. 한편 리휠은 앞선 보고서에서 유럽 등 주요 나라들에서 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제공에 따른 한계비용 추가생산에 드는 비용 이 거의 0에 가까워지면서 이동통신업체 사업 모델에 패러다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리휠은 이에 따라 데이터 사용량에 따른 차별 요금제는 점점 가능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리휠은 “올해 하반기 데이터 이용 가격이 상반기에 비해서만 평균 30% 떨어지는 등 EU와 OECD 국가 업체들의 무제한 데이터 제공 추세가 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리휠이 분석한 나라별 연간 1인당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2016년 기준 에서 한국은 4.6GB로 7위를 기록했다. 핀란드가 16.1GB로 압도적 1위를 했으며 라트비아 6.4GB 오스트리아 5.5GB 덴마크 5.4GB 스웨덴 5.4GB 에스토니아 5.1GB 한국 일본 3.9GB 미국 3.6GB 폴란드 2.9GB 순으로 뒤를 이었다. ◇어떻게 비교 분석했나 리휠의 보고서 내용은 기존 국내에 알려진 다른 통신요금 국제 비교 결과와 사뭇 다르다. 이통업체들의 서비스는 국내외 전화통화 음성 및 영상 문자 데이터 등 매우 많고 요금제도 매우 다양하고 복잡하다. 방송통신위원회와 국내 업체들이 모여 만든 통신요금 코리아 인덱스 개발협의회 등이 그동안 발표해온 것들은 우리나라 이통통신 요금이 주요국 대비 상당히 낮은 편으로 돼 있다. 물론 음성·SMS·무선인터넷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뒤떨어진 기술인 제3세대 3G 이동통신으로 비교하거나 OECD 국가 중에서도 일부 국가만 비교 대상으로 삼거나 구매력 PPP 환율 또는 시장환율 등을 반영하는 등의 비교 방식이 리힐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모바일 데이터 전략과 가격책정 네트워크경제 등에 특화된 국제 컨설팅 업체 리휠의 DFM 보고서는 데이터에 초점을 맞춘다. 즉 이동통신 요금 중에서도 4G 무선 인터넷 접속 가격과 데이터 한도를 분석한다. hp research.rewheel.fi downloads The state of 4G prcing DFMonitor 8th release 2H2017 PUBLIC.pdf IT분야에서 앞서가는 주요 41개국의 입수가능한 모든 업체의 이동통신 요금제 2017년 11월 기준 를 해당 업체 홈페이지에서 수집했다. 이제는 일반화된 제4세대 4G LTE 데이터 가격을 최소 국내통화 1천분 이상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른바 스마트폰 요금제 SP 와 데이터만 사용하는 요금제 MB 2개의 상품군으로 크게 나눠 정리 환산했다. 가격은 국가 내 또는 업체별 중간값 median 으로 비교했다. 데이타 1GB당 값은 월정요금을 무료 허용된 데이터양으로 나눠 계산했다. HD급 영상을 항상 3Mbps 이상 속도로 유지하는 상품을 기준 삼고 일정량 사용 이후엔 속도가 떨어지는 상품은 무제한에서 제외했다. hp research.rewheel.fi downloads Methodology DFMonitor 8th release 2H2017.pdf 비교 대상과 방식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리힐 보고서는 적어도 모바일 데이터 가격에선 한국이 매우 비싼 나라임을 보여준다. 특히 이제는 전화통화나 문자보다 데이터가 모바일 광대역 인터넷 사용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고 갈수록 핵심이 되어 가며 무제한 데이터 제공 추세가 확산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보고서 내용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온라인바둑이20171206,IT과학,아시아경제,돈많은 중년은 신문을 좋아해,정보통신정책연구원 보고서 …SNS활용도도 높아 사진 KISDI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시간ㆍ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소비ㆍ취미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는 중장년층을 액티브시니어 Active Senior 라 한다. 액티브시니어의 미디어 이용 행태를 살펴보니 TV 시청 시간은 짧고 신문 구독률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들의 소셜미디어 SNS 활용도도 비 非 액티브시니어 에 비해 월등히 높았다. 6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액티브시니어의 미디어 이용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분석했다. 액티브시니어는 전통적인 할머니ㆍ할아버지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사회 활동에 적극적이고 독립적 삶의 영위를 추구하는 50세 이상 세대를 일컫는다. 외모를 꾸미는 데 아낌없이 투자하고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신 新 소비계층이다. 액티브시니어들은 신문 읽기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비율이 높았다. 신문 기사를 읽는 액티브시니어는 43%로 비액티브시니어 28% 보다 1.5배 높게 나타났다. 특히 액티브시니어는 종이신문 구독 비율이 높았으며 스마트폰을 통한 정보 습득률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TV 시청시간은 액티브시니어 3시간36분 가 비액티브시니어 4시간15분 보다 짧았다. 반면 컴퓨터와 라디오 매체 이용시간은 액티브시니어가 두 배가량 긴 것으로 조사됐다. 액티브시니어는 문자 메시지ㆍ동영상ㆍ인터넷ㆍ이메일 이용 등 13가지 미디어활용능력 분야에서 비액티브시니어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카카오톡 등 인스턴트 메신저를 사용하거나 인터넷 카페에 가입하고 SNS를 사용하는 등 온라인 활동을 하는 응답자 비율도 비액티브시니어보다 높게 나타났다. 액티브시니어 중 인스턴트 메신저를 사용하는 응답자는 63%로 비액티브시니어 46.9% 보다 크게 높았다. 이들은 카카오스토리 39% 네이버밴드 25% 페이스북 23% 등 다양한 SNS를 이용하는 반면 비액티브시니어의 절반 이상은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했다. 사진 KISDI 두 집단 모두 전자상거래 경험 비율이 30%대로 큰 차이는 없었지만 액티브시니어의 경우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본 적이 있다는 응답률이 높게 나타났으며 비액티브시니어는 상대적으로 TV홈쇼핑 경험이 많았다. 신지형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통계정보연구실 부연구원은 액티브시니어는 소비와 경제 활동의 새 주축이 되고 있으며 이들은 미디어를 이용하는 활용 능력도 뛰어날 뿐 아니라 미디어 이용에도 적극적이었다 며 시니어 계층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에 관한 지속적 교육을 통해 미디어 이용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이 함께 모색돼야 한다 고 말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2015ㆍ2016년 한국미디어패널조사를 기반으로 자기존중감 점수가 높은 50세 이상 응답자를 액티브시니어로 정의했다. 50대 이상 전체 응답자의 16% 547명 였으며 남성 22.7% 비율이 여성 9.6% 에 비해 2.4배 높았다. 월 소득이 500만원 이상이라고 응답한 응답자의 약 40%가 액티브시니어로 분류됐다.바카라사이트20171201,IT과학,머니투데이,코미코 애니메이션 무제한 감상 자유이용권 도입,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NHN엔터테인먼트가 웹콘텐츠 플랫폼 코미코 에 국내외 최신 애니메이션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결제방식을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코미코 애니메이션 자유이용권은 코미코 웹툰 기반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애니플러스 애니맥스 KTH 등과 제휴로 확보한 600여편을 특정 기간 내에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월 자동결제 상품 30일권과 24시간 동안 감상할 수 있는 1일권을 각각 1만900원 4500원에 제공한다. 30일권의 경우 정상가보다 1000원 할인된 가격이다. 코미코 애니메이션은 하이큐 암살교실 진격의 거인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등 1000여편 작품을 서비스하고 있다. NHN엔터는 자유이용권 출시를 기념해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내 결제한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 결제금액을 코인으로 되돌려줄 계획이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점차 증가하는 애니메이션 수요를 반영해 웹툰 단행본만화 영화에 이어 애니메이션 자유이용권 서비스를 출시했다 며 앞으로 오리지널 및 최신 작품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이용자에 최적화된 작품 감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 이라고 말했다.토토사이트 운영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