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20171206,IT과학,아이뉴스24,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보관 기능 추가,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은 스토리하이라이트와 보관 기능을 출시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 기능들은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프로필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 사용자들은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 포스트를 원하는 주제별로 묶어 프로필에 추가할 수 있다. 친구나 가족과의 간직하고 싶은 순간들이나 사랑하는 반려 동물처럼 사용자의 프로필 페이지에 주제별로 묶어 게시할 수 있다. 지난해 8월 도입된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현재 매일 3억의 계정이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의 핵심 기능 중 하나다. 인스타그램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사람의 스토리는 모두 자동으로 보관된다. 해당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난 후에도 보관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게시자에게만 보여진다. 사용자는 이처럼 저장된 스토리를 원하는 주제별로 묶어 자신의 프로필에 추가하거나 피드에 게재할 수 있다. 아울러 보관을 원하지 않는 스토리는 삭제할 수 있으며 휴대폰 앨범에도 별도로 저장할 수 있다. 스토리 보관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 설정에서 자동 저장 기능을 끄면 된다. 스토리 하이라이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우선 프로필 하단의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가 표시된 새로 만들기 원을 클릭하면 된다. 이후 스토리 보관에 저장된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한 후 다음 을 누르면 하이라이트 이름과 커버 이미지를 설정 가능하다. 완료 를 눌러 하이라이트를 추가하면 사용자의 프로필에 게재된다. 스토리 하이라이트는 게재 후 수정할 수 있다. 만들어 놓은 하이라이트를 길게 눌러 주제별로 삭제하거나 이름 커버 사진 포함된 스토리 콘텐츠를 선택적으로 삭제할 수도 있다. 하이라이트에서 스토리 콘텐츠를 삭제해도 보관 탭에서는 지워지지 않는다.현금바둑이게임20171201,IT과학,ZDNet Korea,車 ADAS로 날개 단 韓 강소기업들,B2B 사업 활기...새 성장동력 각광 지디넷코리아 조재환 기자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이하 ADAS 이 국내 중소 기업들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 ADAS 관련 차세대 기술이 탑재된 국내 업체의 블랙박스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8 전시를 앞두고 있고 국내 업체들의 ADAS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B2B 기업 간 협력도 이어지고 있다. ADAS 기술로 도약을 노리는 국내 중소기업은 팅크웨어 모본 에이다스원 등으로 대표된다. 국내 대표적인 네이게이션 업체인 팅크웨어는 한동안 침체기를 거듭했던 애프터마켓용 내비게이션 시장을 살리기 위한 방법으로 증강현실과 ADAS 기술 등을 도입했다. 국내 양산차량에 없는 앞차출발알림 FVSA 신호등 변경 알림 TLCA 보행자인식경보 PCWS 급커브감속경보시스템 CSWS 등의 ADAS 사양을 적용하는 차별화를 꾀하기도 했다. 팅크웨어는 이 사양들을 최신형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인 X3 에 적용시켰다. 또 프리미엄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000 알파 에는 30km h 이하 저속 주행시 전방 차량 거리를 인식해 추돌 위험을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시스템을 추가시켰다. 차량 주변 보행자의 움직임을 감지해낼 수 있는 팅크웨어 아이나비 X3 사진 지디넷코리아 전방 차량 움직임을 감지해낼 수 있는 팅크웨어 아이나비 X3 사진 지디넷코리아 팅크웨어는 ADAS 기술이 적용된 하드웨어 제품 판매 확대로 올해 3분기 매출이 상승하기도 했다. 이 회사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4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올랐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 오른 18억원을 기록했다. 팅크웨어는 국내에서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사업에 이어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장까지 진출했다. 최근 출시된 IH 100 헤드업 디스플레이 화면에는 기존에 선보였던 ADAS 관련 기술이 표출되는 특징을 가졌다.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는 블랙박스 사업에 집중해 영향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팅크웨어는 내년 1월 CES 2018에서 회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한다. 완성차 업체들과 자동차 부품업체들이 모이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노스홀에 부스를 마련해 글로벌 고객들을 끌어모은다는 것이 팅크웨어의 계획이다. 국내 중소기업 모본이 제작한 ADAS용 카메라 사진 오른쪽 는 사진 좌측에 있는 ZD 오토 즈더우 D3 소형 전기차에 장착된다. 사진 모본 서울 강남에 본사를 둔 중소기업 모본도 국내 ADAS 관련 대표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 1998년 이동통신기기 시험 인증 회사로 출발한 모본은 지난 2011년 무선통신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ADAS 관련 시장에 진출했다. 13년간 쌓아온 모본의 기술력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2012년 영상인식 기반의 차선 이탈 감지 방법 및 시스템 특허를 획득한 후 2013년 아시아 최초로 폭스바겐 인증 테스트랩 인가를 받게 됐다. 모본의 자체 ADAS 사양 명칭을 MDAS MOVON Driver Assistance system 이라 부른다. 해당 시스템은 올해 2월 이스라엘 교통부 지정 인증시험소 ARIEL 에서 FCW 전방추돌경보 LDW 차선이탈경보 테스트를 통과했다. 모본은 전 세계 기업 기준으로 까다롭기로 소문난 ARIEL 테스트를 통과한 두 번째 기업이 됐다. ARIEL 테스트를 첫 번째로 통과한 곳은 최근 인텔에 인수돼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이스라엘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모빌아이다. 모본은 지난달 총 2건의 글로벌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데 성공했다. 8일에는 이스라엘 최대 차량용 전장제품 전문기업 A.D.I 자동차 시스템과 1천만달러 약 112억원 규모 ADAS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20일에는 중국 지리 홀딩스 그룹 자회사 ZD 오토와 ADA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같은 계약 체결로 모본이 제작한 ADAS 전용 카메라 모듈 센서는 내년 출시 예정인 ZD 오토 신형 전기차 즈더우 D3 에 탑재된다. 모본은 앞으로 애프터마켓 ADAS 시장 뿐만 아니라 비포마켓 ADAS 시장까지 공략하는 투트랙 전략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AONE 제품은 단돈 2만원으로 주요 ADAS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진 ADAS ONE 지디넷코리아 강소기업이 미래다 시리즈에 소개됐던 에이다스 원 ADAS ONE 은 한양정보통신으로부터 분사된 후 해외 업체 협력 강화와 상용차용 ADAS 솔루션 공급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에이다스 원은 스마트폰 앱 연동으로 ADAS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AONE 제품으로 주목 받았다. 출시 초기 AONE 제품은 단돈 2만원에 불과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에서 주목을 받았다. 현재 국내 쇼핑몰 등에서 5만원대에 판매중인 AONE 이 구현할 수 있는 ADAS 시스템은 전방차량충돌경보 FCWS 차선이탈경보 LDWS 전방차량출발알림 FVSA 등이다. 현재 출시된 완성차 업체들의 ADAS 패키지 시스템이 지원하는 것보다 기능은 적지만 2만원만 들이면 웬만한 ADAS 시스템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완성차 업체에서는 ADAS 패키지를 평균 100만원대 옵션가로 판매하고 있다. 에이다스원은 심지어 딥러닝 기반의 ADAS 전용 시스템 및 자율주행에 필요한 첨단 기술과 AEB 자동긴급제동 기술도 자체 보유하고 있다. 별도 레이더 및 라이다 센서 작동 없이 카메라만으로 차선유지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제동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회사의 목표다. 차선이탈 시 등장하는 AONE 차선이탈경보시스템 이미지. 방향지시등을 넣어도 작동된다. 사진 지디넷코리아 에이다스 원은 상용차 안전 사고를 방지시키기 위한 제품 HM 310 보급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글로벌 입지 강화를 위해 독일 자동차 부품 컨설팅 및 소싱 전문기업 아이스 필드 Ice Field 와 양해각서 MOU 를 맺었다. 독일 아이스 필드사는 폭스바겐은 물론 티어 1 Tier 1 레벨의 제조사에 자동차 부품 기술 및 OEM 납품을 주로 하고 있다. 이같은 협력은 향후 에이다스 원의 기술 알리기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평가다. 이밖에도 캠시스 언맨드솔루션 등 중소기업들도 자체 ADAS 기술 알리기에 전념하고 있다. 캠시스는 ADAS 기능이 실현되는 카메라 모듈뿐만 아니라 자체 ADAS 기술이 들어간 소형 전기차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언맨드솔루션의 경우 자율주행차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트랙터 자율주행 휠체어 등 모든 탈 것에 자율주행 기능을 심어넣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안전카지노사이트20171207,IT과학,연합뉴스,평창ICT체험관 소개하는 유영민 과기부 장관,서울 연합뉴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7일 오후 강원도 평창ICT체험관에서 열린 2017 주한외교관 정책설명회 에서 주한 외교공관 대사들에게 봅슬레이 VR 시뮬레이터를 소개하고 있다.스포츠토토결과20171206,IT과학,뉴시스,방통위 LGU인터넷 해지거부 행위 철퇴…과징금 8억,방통위 조사 LGU 고객센터 상담원 자살사건 계기 LGU SKT SKB 2차 해지방어조직까지 운영 SKB 과징금 1억400만원 SKT·KT 시정명령만 서울 뉴시스 오동현 기자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과도한 인터넷 서비스 해지 방어를 요구하며 자살이라는 비극적 선택으로 내몰았던 LG유플러스가 8억원이란 과징금을 받았다. 방송통신위원회는 6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초고속인터넷 및 결합상품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거부·지연하거나 제한하는 등 이용자의 이익을 침해한 LG유플러스 등 통신4사에 시정명령과 함께 9억 4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의결했다. LG유플러스에는 과징금 8억원과 시정명령 SK브로드밴드에는 과징금 1억 400만원과 시정명령을 부과했다. SK텔레콤과 KT에는 과징금 부과 없이 시정명령만 내렸다. 방통위 조사결과 통신4사는 통신상품에 대한 해지업무를 자회사 또는 용역업체인 고객센터에 위탁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면서 상담메뉴얼 해지방어 목표 인센티브 지급 등의 정책을 고객센터와 함께 수립·시행하고 있었다. 이 과정에서 사업자의 과도한 해지방어 목표 설정과 해지상담원에 대한 과도한 성과급 차별 0 485만원 은 해지상담원에게 압박 부담으로 작용해 이용자의 선택권을 침해하는 수준까지 해지방어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LG유플러스와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은 적극적인 해지방어를 위해 해지접수 등록된 이용자에게 해지철회 또는 재약정을 유도하는 2차 해지방어조직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중에서도 LG유플러스는 해지접수등록이 완료된 이용자에게 해지희망일에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고 장비철거일까지의 기간을 활용해 해지철회 또는 재약정을 유도하는 행위를 일삼은 것으로 조사됐다. 장비철거까지 소요기간도 평균 14일로 타사에 비해 2배 이상 길었다. 이번 조사는 올해 초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상담원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을 계기로 실시됐다. LG유플러스 전주 고객센터에서 일하던 상담원은 노동청에 고발합니다 로 시작하는 유서를 남겼다. 여기에는 회사로부터 인터넷 전화 IPTV 판매를 강요받았으며 할당량을 못 채우면 퇴근을 못 하고 추가근무수당도 받지 못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에 방통위는 해지방어 실패 사유 등으로 해지상담원에 불이익을 주는지 여부와 과도하게 해지를 방어해 이용자의 선택권을 침해하고 있는지를 집중 점검했다. 이용계약의 해지 와 관련해 이용자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는 해지를 거부·지연·제한하는 행위 이용자의 귀책사유가 없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 위약금을 부과하는 행위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고 제공하면서 이 기간을 활용해 해지를 제한하는 행위 등이다. 방통위는 해지상담원이 과도한 해지방어 경쟁에 내몰리지 않도록 과도한 인센티브 차별을 축소하고 2차 해지방어 조직을 폐지하거나 다른 목적으로 운영하도록 업무처리 절차 개선을 요구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위원회 10대 과제 중 이용자보호 강화 의 이정표에 해당하는 사례 라며 사업자는 이용자의 자유로운 선택권을 더욱 보장하고 해지상담원이 과도한 해지방어 경쟁에 내몰리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 허욱 부위원장은 이번 심의의결은 후발 사업자의 영업활동의 자유를 제한하려는 목적이 아니고 이용자의 권리를 더욱 보장해야 한다는 의미를 갖는 중요한 사례가 될 것 이라며 이는 4기 방통위의 중요한 정책목표 라고 강조했다.적토마블랙게임20171201,경제,머니투데이,美 vs 中 무역 갈등 심화… 대화 채널까지 끊겨,머니투데이 유희석 기자 美 재무차관 미·중 포괄적 경제대화 중단 … 美 중국의 시장경제 지위 도 불인정 지난달 9일 중국을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오른쪽 이 연설 중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바라보고 있다. AFPBBNews 뉴스1 미국과 중국의 경제 협력 창구가 막혔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내 강경파가 힘을 얻으면서 대중국 무역 공세도 강화됐다. 중국이 반발하면서 세계 경제 2강의 대립은 한층 격화될 전망이다. 데이비드 말패스 미국 재무부 국제담당 차관은 지난달 30일 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 FT 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이 시장경제로 나아가지 않고 있다”면서 “이로 인해 중국과의 ‘포괄적 경제대화 CED ’가 중단됐으며 재개를 위한 협상도 없다”고 말했다. 미국과 중국은 지난 7월 미국 워싱턴DC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 출범 후 처음으로 CED를 열었다. 양국 경제를 이끄는 주요 인사가 모두 참석했다. 미국에서는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 윌버 로스 상무장관 재닛 옐런 연방준비제도이사회 FRB 의장이 나섰고 중국에서는 왕양 부총리와 주광야오 재정부 부부장 등이 참석했다. 하지만 CED는 아무런 성과 없이 끝났다. 의제도 공개되지 않았고 공동성명이나 기자회견도 모두 취소됐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불균형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지만 산적한 현안에 대한 양측의 이견만 확인했다. 미국 통계국에 따르면 미국의 올해 1 9월 대중 무역적자는 2737억달러 약 297조7583억원 에 달한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 늘어난 수준이다. FT는 미국 정부가 애초 CED에 큰 기대를 걸었지만 중국이 별다른 진전을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해 우려하기 시작했다 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지난달 중국 방문을 앞두고도 일부 미국 관리들은 중국과의 협상에 더 비관적으로 됐다 고 전했다. 그러면서 중국과의 초기 협상 실패로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 USTR 대표 피터 나바로 백악관 국가무역위원회 NTC 위원장 등 대중 강경파가 힘을 얻었다 고 덧붙였다. 미국은 최근 중국에 대한 경제 압박 강도를 높이고 있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달 28일 중국산 알루미늄 합금 시트 수입품에 대한 덤핑 및 보조금 수혜 여부 조사를 시작했다. 업계 청원 없이 미국 정부가 자체적으로 반덤핑·상계관세 조사에 나선 건 26년 만에 처음이다. 지난달 중순에는 미국이 세계무역기구 WTO 에 중국의 시장경제 지위 부여를 거부한다는 공식 의견을 전달했다. 시장경제로 인정받지 못하면 무역 상대국이 반덤핑 관세 등 특별 관세를 부과하기 쉬워진다. 앞서 지난 7월 중국이 철강 과잉생산량을 줄이겠다고 제안해 로스 상무부 장관이 이를 수용했으나 트럼프 대통령이 최종 거절한 사례도 있었다. FT는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을 막기 위해 중국에 압력을 높이도록 설득하는 상황에서 미국이 CED를 중단했다”면서 “경제 관계에 대한 백악관의 공격적인 접근이 늘고 있다”고 평가했다.라이브바카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