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예스카지노 쿠폰20171205,IT과학,아시아경제,韓 통신비 진짜 비쌀까…각국 환경 달라 단순 비교 어려워,속도 약정 계약 형태 국가별 달라 요금만으로 단순비교 어려워 컨설팅 업체 조사서는 가장 비싸 OCED 통계서는 오히려 저렴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우리나라 통신요금은 높을까 낮을까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여러 통계 지표 측정 방법 각 국의 통신시장 환경에 따라 상이한 결과가 나와 단순 비교가 어렵다는 것이다. 5일 핀란드의 국제 경영컨설팅 업체인 리휠이 최근 발표한 디지털 퓨얼 모니터 DFM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경제개발협력기구 OECD 와 유럽연합 EU 에 속한 41개국 중 통신요금 수준이 가장 비쌌다. 이 업체는 데이터 가격을 최소 월 국내 전화 무료통화 1000분 이상 제공되는 스마트폰 요금제 SP 요금제 와 데이터만 이용하는 요금제 MB 요금제 등 크게 두 가지로 나눠 비교했다. SP 요금제의 경우 4G LTE 데이터 1기가바이트 GB 당 한국의 가격은 13.4 유로 약 1만7300원 로 41개국 가운데 가장 비쌌다. 반면 핀란드는 0.3유로 약 380원 로 가장 쌌으며 EU 평균은 2.4유로 OECD 평균은 3.3유로였다. 4G LTE 데이터 1GB당 가격 나라별 비교 단위 유로 스마트폰 요금제 그래프. 한국 맨 왼쪽 이 41개국 중에서 가장 비싸며 핀란드 맨 오른쪽 이 가장 싸다. 사진 리휠의 DFM 보고서 MB 요금제 경우 30 유로로 사용 가능한 4G 데이터의 양은 한국이 22GB로 41개국 중 33위였다. 캐나다는 2.3GB로 가장 적었다. 무제한 허용은 폴란드 스위스 핀란드 등 11개국에 달했다. 이밖에 SP 요금제에서 데이터 1GB 가격이 가장 비싼 업체 상위 업체 10개 중 국내 이통사인 SK텔레콤 5위 LG유플러스 7위 KT 10위 가 모두 포함됐다. 하지만 OECD가 2년마다 발표하는 디지털경제전망 Digital Economy Outlook 보고서에서는 국내 통신요금 수준은 높지 않다. 2015년 OCED 통계에서 우리나라 이동통신 요금수준은 타 국가 대비 15 40% 저렴한 것으로 돼 있다. 통신서비스 요금 중 무선은 8 19위 유선은 1 3위 순으로 저렴했다. 실제 통계청이 매년 발표하는 가계통신비 규모는 지난 10년 간 큰 차이가 없다. 2005년 2인 이상 가계 통신비는 13만1300원이었는데 지난 2016년에는 14만4000원으로 11년 간 9.6% 증가했다. 이에 비해 가계소득은 2005년 289만8300원에서 2016년 439만9200원으로 51% 증가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가계지출 중 통신요금이 차지하는 비율은 지난 2005년 5.6%에서 점차 낮아져 2016년에는 4.3%를 기록했다. 하지만 여전히 소비자들은 국내 통신비가 비싸다고 인식한다. 이는 순수 통신서비스 외 단말기 할부금 및 부가 서비스 등이 포함돼 있기 때문이라는 또 다른 관점의 주장도 나온다. 녹색소비자연대가 A이통사로부터 지난해 서비스별 요금 비중 통계자료를 받아본 결과 전체 요금을 100이라고 봤을 때 통신 서비스 요금 비중은 54.6%였다. 부가사용금액은 24.2% 단말기 할부금 비중은 21.2%였다. 즉 절반만 전화 문자 데이터 등 순수 통신비라는 것이다. 게다가 소비자들이 여전히 통신요금이 이통사 대비 절반 수준에 그치는 알뜰폰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는 점도 있다. 녹색소비자연대가 지난 4월 8월 이동전화 가입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알뜰폰에 대해 모른다 자세히 알지 못한다 고 대답한 비율은 61%에 달했다. 알뜰폰 가입자수는 17년 7월 기준 726만명이며 알뜰폰 업체의 평균 1인당 매출은 1만5329원 2016년도 3분기 기준 으로 이통3사 대비 40% 수준에 그친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부산일보,전자랜드프라이스킹 2017 총결산 세일 진행,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12월 한 달 동안 인기 가전제품 40여 종을 대상으로 2017 총결산 세일 사진 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 기간에는 TV 초특가전 진행과 더불어 무이자 및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TV 초특가전에서는 삼성제휴카드로 결제 시 동부대우전자 55형 UHD TV U55T8210KK 를 78만 9000원에 아남 55형 UHD TV EL 550IM 와 JVC 55형 UHD LED TV J550U 를 56만 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전자랜드는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대형가전 20종 및 소형가전 17종을 선정 무이자 및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대형 가전제품을 BC카드로 구매 시 24개월 무이자 혜택을 신한카드 와이즈 플랜으로 결제 시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대형가전과 소형가전을 동시에 구매할 경우 금액대별 최대 10만 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행사 모델은 삼성전자 LG전자 대유위니아 쿠쿠전자 쿠첸 린나이 다이슨 등 주요 가전제품 제조사의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공기청정기 밥솥 전기레인지로 구성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2017년형 삼성전자 UHD TV를 구매한 고객에게 UHD 수신용 액자형 안테나를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해당 안테나는 UHD코리아가 블루웨이브텔과 함께 제작한 제품으로 UHD뿐 아니라 고화질 HD 방송 수신도 가능하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세일을 통해 합리적인 구매를 하시길 바란다 며 전자랜드는 12월 31일까지 창립 29주년 행사도 같이 진행하고 있으니 매장에 방문해서 다양한 혜택을 챙기길 바란다 고 말했다.실시간바카라사이트20171206,IT과학,미디어오늘,문재인 정부 방통위 종편 특혜 환수 추진한다,방통위 정책과제 발표 종편 의무전송 특혜 환수 추진하고 광고·협찬·미디어렙 규제 개선 통해 종편 타격 불가피 미디어오늘 금준경 기자 그동안 특혜를 누려온 종합편성채널에 대한 정상화가 추진된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은 6일 과천정부청사에서 문재인 정부 방통위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종합편성채널 특혜 환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매체 간 규제 불균형 개선정책’의 일환으로 ‘종합편성채널 의무송출 의무전송 ’ 규제를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017년까지 의무전송 제도개선방안을 마련하고 2018년 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해 2019년 개정을 목표로 한다. 앞서 이효성 위원장은 청문회 때 “자유시장 원칙에 따르면 종편을 의무전송채널로 하면 안 된다”면서 “위원장으로 취임하면 관련 법 개정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효성 위원장은 학자 시절부터 의무전송 채널은 2개가 적당하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종편 4사 로고. 의무전송은 공익적 채널에 한해 케이블 IPTV 등 유료방송 플랫폼에 채널을 의무적으로 편성하는 것을 말한다. 종편은 의무송신 채널로 지정되며 전국 시청자를 확보해 시청률을 크게 올렸을 뿐만 아니라 이례적으로 대가까지 받게 했다. 종편4사는 출범 이후 지난해까지 의무전송을 통해 1798억 원을 벌어들였다. 방통위는 방송사 재허가·재승인 심사 제도를 대폭 개선하겠다는 입장이다. 방통위는 “방송평가제도가 그동안 큰 변화 없이 유지되면서 사업자 간 변별력 부족과 실효성 저하 문제가 제기됐다”면서 방송평가 영역 항목 배점의 유의미성을 종합적으로 점검한 후 ‘공익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요소’가 반영될 수 있도록 2019년까지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방송평가 개선을 추진하게 된 이유는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 때 실효성 문제가 불거졌기 때문이다. 올해 TV조선 채널A MBN 재승인 심사에서 낮은 점수를 받은 종편들이 기본점수 항목이 높고 방송의 질적 측면에 대한 평가가 미미한 방송평가에서 고득점을 받는 상황이 발생했다. 방송평가는 재승인 심사 배점 1000점 중 400점에 달하는데 종편들은 모두 30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모든 방송 사업자들이 주목해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도 추진된다. 방통위는 “매체균형발전 및 시청권 보호 등을 고려하여 방송광고 제도개선 추진한다”면서 “2017년 지상파 중간광고 등 방송광고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경영난에 처한 지상파에 중간광고가 도입되면 연 1000억 원 가량의 광고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지상파 광고가 늘어나는만큼 종합편성채널을 비롯한 유료방송채널의 광고가 급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때문에 종편과 종편을 겸영하는 신문사들은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을 비판해왔다. 2016년 종편 광고 및 협찬 매출. 디자인 이우림 기자. 방통위는 협찬 제도도 개선하겠다고 밝혔는데 이 역시 종편에 불리하게 작용하게 된다. 방통위는 “협찬이 투명하게 거래되고 건전한 제작재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찬제도 개선방안을 2018년까지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협찬의 기본원칙을 수립 금지항목 설정 협찬 세부내역 방통위 제출 의무화 등이 개선안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협찬은 광고와 달리 방송사가 광고주와 직거래를 할 수 있고 단가가 합리적으로 산정됐는지도 알 수 없으며 허용범위와 시간 등이 방송법에 규정되지 않아 규제의 사각지대였다. MBN은 보도프로그램에서 정부기관을 홍보하고 협찬을 받은 대가로 재방송을 추가로 내보내는 등 불법적인 협찬영업으로 2015년 방통위로부터 과태료를 부과받은 바 있다. 그 어느 사업자보다 종편의 협찬 비중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황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 6월 발표한 ‘2016년 방송사업자 재산상황 공표집’에 따르면 지난해 TV조선의 협찬 매출이 533억 원으로 광고매출 521억 원 보다 높게 나타났다. 같은 시기 종편4사 광고매출 2880억 원 대비 협찬매출 1707억 원 의 규모가 절반을 넘어서기도 했다. 또한 방통위는 민영 미디어렙에 공적 책무를 부여하는 방송광고판매제도 개선방안도 2018년까지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방송광고는 광고판매를 대행하는 ‘미디어렙’을 거치는데 공영방송과 지역방송 등을 공동 관리하는 코바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와 달리 종합편성채널4사는 계열사로 민영 미디어렙을 두며 사실상 직접 광고영업을 하고 있고 중소방송사를 위한 지원도 하지 않고 있다. 민영 미디어렙에 공적 책무를 부여하게 되면 종편이 광고를 팔 때 종교 지역방송 등 중소방송과 광고를 결합해 판매하는 안이 도입될 가능성이 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