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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설현

작성자
장협남지영
작성일
2020.01.2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51
내용
뉴원더풀게임20171207,IT과학,전자신문,엔클라우드24엔컴 부산지역 클라우드 시장 공략 맞손,최근 엔클라우드24와 엔컴 측은 지난달 17일 부산 사상구 소재 엔컴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공기관 CEART 클라우드 서비스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오명호 엔컴 대표이사와 맹상영 엔클라우드24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엔클라우드24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국내 클라우드 마켓리더로 꼽히는 엔클라우드24 운용사 웰데이타시스템 대표 맹상영 와 IT솔루션 전문업체 엔컴 대표 오명호 가 부산지역 클라우드 붐을 위해 협력한다. 엔클라우드24와 엔컴 측은 지난달 17일 부산 사상구 소재 엔컴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공기관 CEART 클라우드 서비스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측의 파트너십 체결은 정부의 클라우드 확산정책에 따른 부산지역 정부·공공기관 대상 G클라우드 확산을 위한 공동노력의 필요성과 함께 내부역량 강화와 고객기반 마련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 것이다. 특히 지난 2011년 KT Ucloud biz 1호 총판을 시작으로 AWS·IBM Bluemix·NBP 등 국내외 주요 클라우드 기업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국내 최초 CSB Cloud Service Brokerage 사업자 엔클라우드24 가 가진 기술경험과 역량이 부산지역 내에서 전문적인 IT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엔컴과 만나면서 압도적인 시장지배력을 만들어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맹상영 엔클라우드24 대표는 지난 2011년 첫 진출부터 쌓아온 클라우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산지역 고객들에게 맞춤 컨설팅·시스템구축·운영유지보수 등의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며 부산 내에서 IT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선두주자로 꼽히는 엔컴과 우리 엔클라우드24와의 협력은 부산 지역의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에 큰 시발점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엔클라우드24와 엔컴 측은 부산지역에서의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를 시작으로 타지역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원탁어부게임20171201,IT과학,아시아경제,싸이월드나 프리챌처럼 네이버도 망할 수 있다,국회서 포털 ·플랫폼 규제법안 관련 토론회 인터넷은 무한경쟁시장 …섣부른 규제 안돼 한국 시장만 고사시킬 수 있다 우려 쏟아져 해외사업자는 규제 어려워 …역차별만 심화 포털의 모니터링 조항은 사생활 침해 유도 사이버 동창회 바람을 일으켰던 아이러브스쿨도 전국민의 도토리 열풍을 일으켰던 싸이월드도 결국 망했다. 인터넷 산업은 무한한 잠재적 사업자가 존재하는 무한경쟁시장이다. 섣부른 규제는 한국의 인터넷산업 전체를 고사시킬 수 있다. 1일 국회에서 열린 4차산업혁명 플랫폼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입법전략 세미나 에서는 최근 잇따라 발의된 플랫폼 규제법안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이 쏟아졌다. 복수의 플랫폼 규제법안을 종합하면 포털의 사회적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그에 걸맞는 공적의무를 부과하겠다는 것이 요지다. 이를 위해 경쟁상황평가 대상에 포털 포함 포털의 방송통신발전기금 분담 포털에 회계정리보고 의무 부과 포털에 콘텐츠 상시 모니터링 의무 부과 등의 조항을 두고 있다. 그러나 이같은 조항들이 해외사업자에게는 적용되지 못하는반면 국내사업자에게만 적용되고 국내 ICT 산업의 발목만 잡을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졌다. 지성우 성균관대 교수는 플랫폼 규제법안이 설사 시행된다 하더라도 구글 등 해외사업자에게는 그대로 적용되기 어렵다. 해외사업자들은 한국의 회계법상 맹점을 이용해 유한회사로 국내에 들어와 활동하고 있다 면서 플랫폼 규제법안의 공적 의무는 모두 비껴갈 가능성이 높다 고 말했다. 류민호 호서대 교수는 플랫폼 경쟁은 국경없이 전세계에서 이뤄지고 있다. 규제를 적용하려면 국내외 사업자 모두에게 형평성 있게 적용돼야 한다. 이같은 실행력이 담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법과 규제로 밀어붙이기만 해선 안된다 고 말했다. 이대호 성균관대 교수는 인터넷 산업은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잠재적 사업자가 존재한다. 한국시장에서 과거 사례를 보면 거의 2년에 한번씩 포털사업자가 망했다 면서 국내 플랫폼 시장의 변동성을 지적했다. 김현경 서울과학기술대 교수는 법률상 집행관할권은 역외적용이 현실적으로 곤란하고 행사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면서 만약에 한국 검찰 ·경찰이 플랫폼 규제법안을 가지고 구글 본사로 날아가 영장을 들이댄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사실확인을 하려고 구글 본사의 문을 두드린들 그들이 절대 그 문을 열어줄 리가 없다 고 말했다. 이날 특히 논란이 됐던 규정은 상시 모니터링 의무 도입 이었다. 불법 유통되는 콘텐츠를 관리하기 위해 포털이 이용자 ·게시물 모니터링을 의무적으로 상시 실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지성우 성균관대 교수는 법안 여러 내용 중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플랫폼이 상시 모니터링 조항 이라면서 이는 심각한 표현의 자유 침해 라고 말했다. 김현경 교수는 상시모니터링을 해야한다는 말은 포털이 인터넷에 유통되는 콘텐츠를 다 들여다봐야한다는 말인데 이는 국민의 통신의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있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국과 유럽연합은 플랫폼의 모니터링을 사적검열 이라고 해서 철저히 금지하고 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그걸 의무화하려고 하고 있다. 전세계 최초의 제도이자 부끄러운 제도 라고 말했다. 이해원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는 모니터링 의무 조항은 특히나 글로벌 스탠다드에 어긋난다. 미국은 헌법 제1조가 표현의 자유다. 절대적인 가치로 수호하려고 하는데 구글 ·페북 등 미국회사들이 이 규정을 따를 리 만무하다 고 말했다. 곽규태 순천향대 교수는 국내 포털이 의제설정 등 언론이나 미디어적 속성을 갖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런 점에서는 비판을 받아야 하고 자체 정화노력도 적극 다해야 한다 면서도 그러나 방발기금분담 경쟁상황평가가 그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될 순 없다. 문제인식과 해법이 전혀 다른 법안들이 나오고 있는 것 이라고 말했다.적토마블랙게임20171206,IT과학,전자신문,미래기업 포커스 모비프렌 블루투스 이어셋 글로벌 명가 도전,모비프렌 로고. 무선통신장치 전문 기업 모비프렌 대표 허주원 이 블루투스 이어셋을 앞세워 글로벌 매출 100억원 달성에 도전한다. 모비프렌은 올해 제조업자개발생산 ODM 방식으로 독일 명품 헤드폰 업체 베어다이나믹에 블루투스 이어셋 제품명 모비프렌 을 100만달러어치 수출했다. 블루투스 이어셋 기획에서부터 개발 제조까지 전 과정을 경북 구미공장에서 담당했다. 독일을 비롯한 유럽 지역에서 바이런BT 바이런BTA 라는 브랜드로 출시했다. 우리나라에서는 모비프렌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다. 독일 명품 헤드폰 업체가 모비프렌을 인정한 건 음질 이다. 블루투스 이어폰 가운데 세계에서 처음으로 애플 MFI 인증을 받을 만큼 음질 부문에서 우수성을 확보했다. 자체 개발 모비프렌사운드튜닝솔루션 MSTS 은 음질을 끌어올리는 데 일조하고 있다. 차별화 기능도 한몫했다. 모비프렌은 자체 소프트웨어 SW 를 통해 아이폰 문자음성변환기능 TTS 호환에 성공했다. 스마트폰에 문자가 오면 블루투스 이어셋이 내용을 읽어 주는 방식이다. 아이폰에서 TTS 호환을 적용한 것은 모비프렌 이외에 전무했다. 애플의 까다로운 정책 및 기술상의 한계를 극복한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다. 모비프렌은 내년에 글로벌 시장 영역을 확대하고 수출 100억원에 도전한다. 성능뿐만 아니라 무료로 배포하는 모비프랜 애풀리케이션 앱 에서 만보기 뮤직모드체인 등 이용자 만족도가 높은 기능도 강화한다. 허주원 모비프렌 대표는 “모비프렌이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게 된 원동력은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이라면서 “세계인의 귀를 사로잡을 수 있도록 연구개발 R D 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모비프렌은 사명을 통합하기 이전인 2002년 지티텔레콤 시절부터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시스템 검증·모바일 하드웨어 HW 개발 모바일 SW 개발 모바일 SW 검증을 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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