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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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5,IT과학,헤럴드경제,통신기기 캐나다수출‘고속도로’열린다,韓 캐나다 통신기기 MRA 이달 안에 2단계 체결 예정 국내 제조사 제품 인증 취득시 별도절차없이 현지 판매가능 중복 규제·행정적 비효율성 해소 제품 출시기간·비용 감소 효과 우리나라와 캐나다가 이달 중 통신기기 상호인정협정 MRA 을 체결한다. 중복 규제가 줄어들고 정보통신기기 수출 촉진 등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예상된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두 나라 정부는 올해 안에 MRA에 최종 합의하고 이르면 오는 2019년 하반기부터 스마트폰을 비롯한 무선랜 라우터 등 통신기기 등에 이를 적용할 예정이다. 두 나라는 지난달 협정문 초안을 교환하고 최종 문구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협정 체결이 마무리되는 대로 양국 정부는 1년 6개월 동안 인증 시스템 구축 등 MRA 이행을 위한 준비 작업에 돌입한다. MRA는 국가 간 협의한 대상제품에 대해 두 나라 사이의 적합성 평가 결과를 상호 인정하는 협정이다. MRA는 크게 1단계와 2단계로 구분된다. MRA 1단계가 체결되면 양국의 적합성 평가기관의 인증서나 시험성적서를 상호 인정하되 수입국에서 별도의 인증서를 받아야 한다. 우리나라가 이번에 캐나다와 체결하는 MRA는 2단계에 해당된다. 2단계 MRA 협정이 체결되면 두 나라 관련업체들은 양국에서 판매하는 통신기기 인증을 자국에서 한번만 취득해도 상호 국가에서 판매가 가능해진다. 우리나라에서 받은 운전면허증을 캐나다에서 그대로 인정받는 것과 같은 효과다. 이번 캐나다와의 2단계 MRA가 체결되면 국내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은 캐나다에서 별도절차 없이 인증받은 것으로 간주돼 곧바로 출시가 가능하다. 과거와 달리 중복 규제 적합성평가 절차 이행에 따른 과다한 시간과 비용 등 행정적 비효율성을 해소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국내 제조업체는 종전에 비해 현지 제품 출시 기간과 인증 비용이 크게 줄어든다. 정부는 제품 수출시 약 10주 가량 걸리던 해당국 시험 소요 기간이 이번 2단계 MRA가 체결되면 약 일주일 정도 단축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국내에서 해당국 수출제품에 대한 시험을 하게 돼 항공료 숙박료 통역 등 제조사의 시험에 소요되는 직간접비 등 인증비용절감 효과도 예상된다. 국내 시험기관은 관련기기 시험을 국내 지정시험기관에서 할 수 있게 돼 시험물량이 증가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MRA 체결은 인증취득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 우리의 수출주력품목인 방송통신기기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미국 인증제도와 유사한 캐나다와의 MRA 2단계 체결 이후 성과분석 등을 통해 미국과 2단계 확대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우리나라는 미국 베트남 중국 유럽연합 EU 과 1단계 MRA를 체결하고 있다. 2단계 MRA 협정은 캐나다가 처음이다. 지난 1997년 캐나다와 1단계 MRA를 체결했고 2001년 9월에 한 차례 개정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뉴시스,일동히알테크 신임 대표에 강재훈 전무,서울 뉴시스 류난영 기자 일동홀딩스는 자회사인 일동히알테크의 대표이사에 강재훈 60 전무를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신임 강재훈 대표는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해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화학을 전공했다. 1985년 일동제약에 입사 수석연구원 등을 거쳐 연구실장 연구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강 대표는 일동히알테크에서 히알루론산 관련 사업 등을 총괄 지휘할 예정이다.로얄 바카라20171201,경제,조선비즈,비트코인 관련株도 연일 ‘롤러코스터’,비트코인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하루만에 다시 9000달러대로 폭락했다. 30일 현지시각 CNN머니는 비트코인이 연일 롤러코스터 장세를 연출한 탓에 관련주도 급등락을 반복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 가상 주화 블룸버그 제공 비트코인을 공식 결제 수단으로 도입한 온라인 소매업체 오버스톡 NASDAQ OSTK 주식은 올해 7월부터 현재까지 약 310% 상승했다. 앞서 29일 비트코인 가격이 1만1000달러를 넘어선 후 하루 뒤 급락하자 오버스톡도 약 20% 하락했다. 업체 측은 이번 하락세에 대해 투자자들에게 어떤 공식 성명도 발표하지 않았다. 시장조사업체 데이터트렉 리서치 DataTrek Research 의 니콜라스 콜라스 대표는 “비트코인은 걷잡을 수 없는 야생마와 같다”며 “비트코인 관련주는 그 야생마가 끄는 마차”라고 비유했다. 트위터 NYSE TWTR 산하 모바일 결제서비스 스퀘어 NYSE SQ 도 비트코인 영향을 받았다. 지난달 15일 스퀘어는 모바일 앱에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고 소식이 전해지자 주가는 약 10일동안 24% 이상 올랐다. 스퀘어 대변인은 “우리는 늘 고객들의 요구에 귀 기울인다”며 “가상화폐 인기가 높아지면서 모바일 앱으로 비트코인 거래를 하고자하는 수요가 늘어났다”고 전했다. 하지만 비트코인 가격이 급격하게 빠지면서 금융자문사 BTIG는 스퀘어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도 sell ’로 제시했고 이날 스퀘어 주식은 약 16% 하락했다. BTIG 애널리스트 마크 파머는 이날 투자노트에서 “스퀘어는 가상화폐 트렌드를 이용할 줄 아는 회사”라며 “그만큼 급등락 리스크도 크다”고 설명했다. 시가총액 1억대 규모의 블록체인업체 라이엇 블록체인 NASDAQ RIOT 주가는 올해 들어 약 245% 상승했다. 특히 지난 한달 새 두 배가량 상승하며 시장의 이목을 끌었다. 라이엇은 자신들을 블록체인 산업 내 ‘퍼스트 무버 first mover ’라고 내세운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핵심기술이기도 한 블록체인은 그간 비트코인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면서 유망 투자 분야로 주목받아 왔다. 블록체인은 모든 거래 참여자의 거래 내역을 하나 하나의 블록으로 차례 차례 연결시킨 거래 장부로 기존 금융권의 거래 방식보다 비용 절감 효과가 뛰어나고 보안성이 높다는 장점 등이 있다. 한편 가상화폐 분야에 각종 업계의 자금이 몰리면서 향후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핵심기술 블록체인 관련 업체들도 꾸준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됐다. 투자회사 비스포크 인베스트먼트 그룹은 “비트코인 열풍이 언제 끝날진 정확하지 않다”며 “1990년대 초 닷컴버블 당시 인터넷 기업들이 영향 받은 것처럼 가상화폐 관련 주식도 앞으로 업계 내 움직임을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전했다.라이브바카라20171206,IT과학,머니S,시만텍 “내년 IoT AI 활용한 사이버 범죄 도래할 것”,본문 이미지 영역 사진 이미지투데이 내년 사이버 보안 시장의 키워드는 ‘랜섬웨어’ ‘비트코인’ ‘사물인터넷 IoT ’ 등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6일 사이버 보안기업 시만텍은 ‘2018년 10대 보안 전망’을 발표했다. 시만텍은 “올해 등장한 랜섬웨어 IoT이슈 비트코인 등의 영역에서 사이버 범죄가 급증할 것”이라며 “인공지능 AI 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새로운 공격의 시도도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날 시만텍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10대 보안 이슈는 금융악성코드 비트코인을 목표로 하는 공격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사이버 범죄의 등장 랜섬웨어 IoT기기에 대한 공격 가정용 IoT 기기가 범죄의 거점으로 악용 공급망 공격 파일리스 및 파일라이트 악성코드의 폭증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aaS 보안 서비스형 인프라 IaaS 로 인한 데이터유출 증가 등이다. 이 가운데 금융악성코드 랜섬웨어 비트코인 이슈는 피해 규모를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금융악성코드가 모바일 디바이스를 대상으로 진화하면 그 피해규모는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전망이다. 윤광택 시만텍코리아 최고기술책임자 CTO 는 “2018년에는 AI와 머신러닝이 적대적으로 이용되고 IoT기기도 공격자들의 새로운 타겟이 돼 침투를 위한 거점으로 악용될 소지가 크다”며 “사이버 공격에 대한 보안 기술을 강화하고 새로운 대응체계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클로버게임20171204,IT과학,한국경제,AI 수익사업 네이버카카오 다른 길,네이버 맞춤상품 추천 등 일반 소비자 대상 AI 적용 카카오는 광고 플랫폼 주력… 광고주들 집중 공략 이승우 기자 Gey Images Bank 네이버와 카카오가 인공지능 AI 기술을 수익화사업에 본격 도입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두 기업의 사업 방향은 정반대다. 네이버는 사용자가 더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AI를 적용한 데 비해 카카오는 맞춤형 광고를 잠재 고객에게 노출하기 위해 AI를 활용하고 있다. 카메라로 상품 검색 ‘쇼핑렌즈’ 네이버는 지난 9월 ‘에이아이템즈 AiTEMS ’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지난달 20일에는 ‘쇼핑렌즈’를 선보였다. 둘 다 AI를 이용해 쇼핑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AiTEMS는 쇼핑은 물론 검색 네이버TV 네이버 스포츠 등 네이버의 다양한 영역에서 이용자 활동 정보를 분석해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AI 시스템이다. 딥러닝 기반 추천 모델을 적용해 수억 개의 상품 중 일차적으로 이용자 집합 취향과 어울리는 추천상품 후보를 수천 개 추려낸다. 다음 이용자의 이력과 프로필 정보 상품 메타정보가 반영된 개인별 맞춤 상품을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사용자가 검색창에서 ‘다이어트 운동’을 검색하고 네이버TV에서 운동 영상을 시청했다면 AiTEMS 추천 쇼핑에 운동할 때 입을 트레이닝복이 추천상품으로 나오는 식이다. 지난달 선보인 쇼핑렌즈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해 원하는 상품을 찾도록 도와준다. 상품 이름을 몰라도 직접 찍은 사진이나 저장해둔 이미지로 검색하면 해당 상품을 파는 쇼핑몰로 연결해준다. 이용자가 어디선가 본 상품 이미지를 떠올리며 이미지 검색을 활용하는 사례가 많다는 것을 반영해 이 같은 서비스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분석기술 ‘스코픽’을 활용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궁금한 상품을 찍으면 비슷한 상품을 보여주는 기능도 갖췄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쇼핑 분야에 AI 기술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쇼핑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AI 기반 알고리즘을 계속 연구 중”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 잠재고객에게 광고 노출 카카오는 지난달 21일 ‘카카오 광고’ 플랫폼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일반 이용자가 아니라 광고주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 간 거래 B2B 솔루션이다. 기존 광고 서비스는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광고 노출 경로를 광고주가 직접 지정하는 방식이었다. 새로 선보인 서비스는 AI와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이용해 광고에 반응할 잠재고객을 정교하게 찾아낸다. 예를 들어 스포츠카에 관심있는 30대 남성을 대상으로 차량 프로모션을 하면 상품 구매 이력 관련 플러스 친구 등록 여부 등을 종합분석해 이들에게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성별과 나이 등을 고려한 맞춤 고객을 설정해 각기 다른 광고 메시지를 내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앞으로는 위치 정보를 활용해 매장 근처에 있는 사람에게 신상품 홍보 메시지 쿠폰을 발송하는 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원탁어부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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