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5,IT과학,연합뉴스,연구개발용 방송통신 기자재 적합성평가 면제 확대,전파법시행령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비용절감 및 행정절차 간소화 기대 서울 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연구개발용 기자재에 대한 적합성 평가 면제 범위가 확대된다. 또 레이다 등 고출력 무선국이 전자파 강도 측정 대상에 새로 포함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런 내용을 포함한 전파법 시행령 개정안이 5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주요 개정 내용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전파관련 규제를 개선하고 국민생활안전과 밀접한 전자파와 부적합 방송통신기자재의 사후관리를 강화하는 것이라고 과기정통부는 설명했다. 지금까지 연구용·기술개발용 기자재는 100대까지만 방송통신기자재 적합성평가가 면제됐으나 개정 시행령에 따르면 적합성평가를 받지 않아도 되는 대수가 1천500대로 늘어난다. 이는 연구개발용 기자재를 들여오면서 적합성평가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문제점이 있다는 지적을 반영한 조치로 다양한 융합연구에 대비하고 기업의 행정비용과 절차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려는 것이다. 기지국과 단말기에 안테나를 여러 개 쓰는 다중입출력 MIMO 송수신설비를 쓰는 무선국에 대해 두번째 장치부터는 검사 수수료가 12만원에서 7천200원으로 40% 감경된다. 4차 산업혁명의 기본 인프라인 5세대 G 이동통신 도입 등 최신 통신기술 발전을 촉진하고 이동통신 서비스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자의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과기정통부는 밝혔다. 어선에 재난안전사고 방지와 출입항신고 자동화 등을 위해 의무적으로 설치되는 비영리·공공복리 증진용 무선국 어선위치발신장치 에 대한 전파사용료는 전액 감면된다. 새 시행령에는 면허가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데에 비면허 주파수의 이용현황을 조사·분석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이는 최근 사물인터넷 IoT 무인항공기 드론 자율주행차 의료기기 등 산업·생활 분야 신규 ICT기기의 주파수 이용이 급격히 증가하는 데 따른 대응이다. 또 레이다 등 고출력 무선국과 통합공공망용 기지국·이동중계국이 전자파 강도 보고대상 무선국에 추가됐다. 자파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한 전파 환경을 조성하려는 조치다. 과기정통부는 국무회의를 통과한 전파법 시행령 개정안은 12월 초 즉시 공포·시행될 예정이며 국민의 편익을 도모하고 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전파분야의 법령과 관련 고시 등을 지속해서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클로버게임20171203,IT과학,파이낸셜뉴스,지스타 깜짝스타 액토즈 e스포츠·게임·웹툰… 종합 콘텐츠 회사 발돋움,구오하이빈 대표 지스타 성황 e스포츠에 대한 우리 의지 증명한 것 지난달 부산 벡스코를 뜨겁게 달궜던 국내 최대 게임축제 지스타 2017 의 깜짝스타를 꼽으라면 단연 액토즈소프트다. 그동안 국내 게임시장에서 이렇다 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던 액토즈는 이번 지스타를 통해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번에 선보인 글로벌 e스포츠 리그 브랜드인 WEGL 을 성황리에 개최해 4일간 12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몰렸다. 3일 파이낸셜뉴스와 만난 구오하이빈 액토즈소프트 대표는 지스타 참여를 계기로 한국에서 더 활발한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지스타에 많은 자원을 투자해 WEGL 경기를 개최함으로써 e스포츠에 대한 우리의 결심을 외부에 증명했다 며 수많은 관람객이 찾아주신 것은 액토즈의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며 WEGL의 향후 행보에도 든든한 기반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구오하이빈 액토즈소프트 대표 구오하이빈 대표는 액토즈의 사업방향을 크게 세가지로 제시했다. 첫번째는 지스타를 통해 성공 가능성을 검증받은 e스포츠 영역 두번째는 대작 중심의 모바일게임 사업 마지막은 다양한 지식재산권 IP 을 활용한 웹툰 등의 IP사업이다. 그동안 게임사에 머물렀던 액토즈가 종합 콘텐츠 회사로 탈바꿈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한 것이다. 특히 e스포츠는 액토즈의 핵심 사업모델이 될 전망이다. 지스타에서 첫 삽을 성공적으로 뜬 WEGL 은 국내 뿐 아니라 중국 등 해외 국가에서도 확대 개최된다. 이를 위해 액토즈는 홍콩법인 등 해외 지사도 설립했다. 구오하이빈 대표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지사를 설립하고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 모바일 신작 출시 등 해외 사업을 다각화 할 것 이라며 단기적으로 e스포츠 브랜드인 WEGL을 글로벌로 확대하기 위한 투자에 주력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또한 방송사와 손잡고 제작하는 프로게이머를 발굴하는 프로그램도 내년에 전파를 탄다. 그는 프로게이머 발굴이라는 새로운 모델의 시도는 e스포츠의 비즈니스적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는 발판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게임 사업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내년 상반기에 인기 온라인게임 드래곤네스트 기반의 모바일게임 드래곤네스트M 출시가 예정돼 있다. 현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월드오브드래곤네스트 도 기대되는 대작 타이틀이다. 다작이 아닌 대작 중심으로 게임사업을 전개하겠다는 것이 구오하이빈 대표의 설명이다. 이을라 게임을 활용한 IP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 내년 1·4분기에 드래곤네스트 IP 기반의 만화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구오하이빈 대표는 한국은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게임과 드라마 영화 등 훌륭한 콘텐츠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 며 이를 적극 활용해 웹툰과 웹소설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IP사업을 전개할 것 이라고 말했다.모바일바둑이20171201,경제,문화일보,“글로벌 톱4 담배기업 성장” 선포식,KT G 사장 백복인 는 30일 대전 본사에서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톱4’ 담배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글로벌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KT G는 주력 시장인 중동과 러시아 외에 중남미 아프리카 등의 신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아시아태평양 미주 아프리카 유라시아 4대 권역에 지역본부를 설립해 해외 소비자 요구에 맞는 브랜드를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클로버게임주소20171201,경제,한국경제,새로운 구두 플랫폼을 꿈꾸다 맞춤 수제화 브랜드 맨솔 박기범 대표,온라인 주문 방식으로 유통마진 없애고 백화점 입점 지양… 대한민국 구두 산업 바꿀 것 지금은 카페 거리 로 잘 알려진 서울 성수동 그러나 이곳이 한국 제화 산업의 중심지라는 사실을 아는 이는 드물다. 1990년까지만 해도 1000개가 넘는 구두 공장이 운영되었지만 지금은 300여 개만이 남았다. 이렇듯 고사 위기에 빠진 제화 산업을 살리겠다고 나선 이가 있다. 바로 맞춤 수제화 브랜드 맨솔의 박기범 대표다. 맨솔은 구두를 구입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박 대표는 유통구조를 개선해 새로운 구두 플랫폼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사실 그는 국내 최대 제화 기업이었던 엘칸토 창업주의 손자다. 자신을 3대 족장이 신발 만드는 사람 라고 칭했다. 구두 디자이너가 천직일 것 같은 환경에서 자랐지만 처음부터 구두 디자이너를 꿈꿨던 것은 아니라고 했다. 대학에서는 경제학을 전공했고 디자인에는 문외한에 가까웠던 그다. 그런 그가 수제화 브랜드의 대표가 됐고 이제는 대한민국 구두 산업을 바꾸고 싶다 고 말하고 있다. Q. 구두 디자이너가 된 특별한 계기가 있었나 친구와 작은 디자인 회사를 차렸는데 거기서도 영업과 마케팅을 주로 담당했다. 일손이 부족해 자연스레 디자인을 배우게 됐는데 재미를 느꼈다. 대학 졸업 후에 구두 디자인을 시작해보고 싶어서 외삼촌이 사장으로 있던 무크에 입사했다. 잠시 다른 회사에서 일하기도 했지만 구두에 대한 생각이 머리를 떠나지 않아서 결국 다시 무크로 돌아가기도 했다. 무크에 다시 돌아와서는 공장 뒤편 창고에서 새로운 사업을 구상을 시작했다. Q. 그때 구상한 사업은 어떤 것이었나 소비자가 직접 구두를 디자인하는 애플리케이션이었다. 당신이 디자이너입니다 라는 뜻의 유아더디자이너 로 지금의 맨솔을 있게 한 앱이라고 할 수 있다. 앱은 론칭 후 상당한 인기를 얻었다. 국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순위 2위까지 올랐고 한해를 빛낸 앱으로 뽑히기도 했다. 그 중 괜찮은 디자인을 실물로 만들어 주는 사업을 제안해 2014년 8월 해당 아이템으로 분사를 결심했다. Q. 분사 이후는 어땠나 14년 분사 이후 무크에 지분 15%를 떼줬고 회사 이름은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유아더디자이너 로 시작했다. 2015년 12월 현재의 맨솔로 사명을 바꾸고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했다. 첫 달에 70 80켤레를 팔았고 매출은 1000만원 정도였다. 무크에서 처음 4 5켤레를 판 것에 비하면 괜찮은 실적으로 기억한다. Q. 구두 산업을 바꾸겠다고 결심한 계기가 있었나 유명 제화 브랜드가 성수동 제화 공장을 장악하고 있었다. 이들이 공장에 많은 물량을 배정하는 대신 납품 단가를 떨어뜨리는 일명 후려치기 를 했다. 공장 입장에서는 물량을 소화하느라 다른 계약은 생각도 못하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를 선택해도 다를 게 없었다. 제화 생태계를 직접 확인한 후 이대로 가면 구두 산업 자체가 망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백화점에서 파는 구두가 30만원이 넘어도 그중 절반은 백화점과 판매장 매니저의 몫이다. 이렇게 많은 부분을 유통마진으로 떼이고 나면 정작 구두를 만드는 장인들은 30년 경력의 베테랑임에도 불구하고 월 200만원을 못 버는 경우가 허다하다. Q. 산업의 구조적인 문제인데 대안이 있을까 일단 맨솔부터 바꿔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온라인 주문 방식으로 유통마진을 없앴고 최대한 백화점 입점을 안 하려고 한다. 판매가는 내리면서도 구두 공장과 장인들에게 더 많은 대가를 주는 것이다. Q. 맞춤 수제화인데 온라인 주문이 가능한가 고객이 주문하면 시간을 정해 직원이 직접 찾아가 발 모양과 치수를 재고 옷 입는 스타일에 맞게 디자인도 추천한다. 가격대는 14만 9000원에서 24만 9000원으로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제품보다 가격은 낮으면서도 높은 퀄리티를 제공하고 있다.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4 50년 전 할아버지께서 엘칸토에서 만든 구두 제작 매뉴얼이 지금도 공장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이걸 새로 만들고 싶다. 획기적이고 좋은 매뉴얼이지만 지금 상황에 맞춰 시간과 비용 모두를 대폭 줄이는 등 더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농구토토 배당률 보기20171201,경제,이데일리,e스포츠 손 떼는 삼성 삼성 갤럭시 KSV에 매각,이데일리 뉴스속보팀 삼성그룹이 e스포츠에서 사실상 완전히 손을 뗐다. 30일 글로벌 e스포츠 기업 KSV에 따르면 KSV는 e스포츠 인기 종목 리그 오브 레전드 LoL 의 ‘삼성 갤럭시’ 팀을 삼성그룹 계열 광고업체 제일기획으로부터 인수했다. 삼성 갤럭시는 이달 초 중국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롤드컵 에서 SK텔레콤 T1을 꺾고 우승했다. 케빈 추 KSV CEO는 “삼성 갤럭시의 뛰어난 실력은 물론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의 기반이 된 최고의 팀워크가 인수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됐다”고 전했다. 제일기획은 “게임단의 발전을 위해 e스포츠 전문기업에 게임단을 매각했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제일기획이 삼성 갤럭시를 매각한 데에는 모바일 위주의 사업 주력도 한 몫 했다는 관측이다. 삼성그룹은 수 년 전부터 e스포츠 분야 사업을 축소해왔다. 주력 계열사 삼성전자가 2013년 e스포츠대회인 WCG 월드사이버게임즈 의 후원을 중단한 데 이어 올 초 대회 운영권을 스마일게이트에 매각했다. KSV는 이번 인수로 오버워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그리고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리그 오브 레전드까지 총 4개의 메이저 게임에서 각각 우승 전력이 있는 팀들을 보유하게 됐다.스포츠토토베트맨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