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20171205,IT과학,아이뉴스24,한국 통신비 비싸다…조사 기준 또 논란,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각국 통신요금 비교에서 한국이 가장 비싸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다만 이 보고서에 쓰인 통계 기준이 국내 통신시장과 이용 패턴 등을 반영하지 못해 신뢰성 논란도 재차 불거졌다. 국가별 가계통신비 비교는 각국 통신 현황과 요금제 사용패턴 등이 달라 단순 비교가 어렵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따라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역시 각국 비교 평가에서 올해부터 이를 제외한 바 있다. 신뢰성 없는 조사 발표가 논란만 부추긴다는 지적이다. 5일 핀란드 컨설팅 업체 리휠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국가별 요금 평가에서 평균 30유로 약 3만8천569원 에 0.3GB LTE 데이터를 쓰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OECD와 유럽연합 EU 소속 41개국 187개 통신사 중 38위 수준. 같은 값에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낮다는 것은 그만큼 요금이 비싸다는 뜻이다. 조사 대상국 중 아일랜드·핀란드·덴마크 등 11개국은 제공되는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나타났다. 또 1000분 이상 음성통화와 HD 영상 시청시 3Mbps의 속도를 보장하는 요금제를 비교분석한 결과 한국 소비자는 1GB 당 13.4유로 약 1만7천240원 를 내는 것으로 나타나 조사대상 국가 중 가장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각국 현황 제각각 통신비 일괄 비교 논란 재점화 그러나 국가별 가계통신비 비교는 요금 구조 등에 차이가 있어 올해부터 OECD 역시 이 같은 평가 기준 논란을 반영 별도 집계하지 않고 있다. 그만큼 다양한 요금제와 이용 패턴으로 단순 비교가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더욱이 이번 결과는 앞서 OECD가 지난 2015년 각국 구매력평가지수 PPP 를 반영해 통신요금을 비교평가한 조사에서 한국이 세계 27위를 기록 저렴하게 평가된 것과도 상반대 결과다. 이번 리휠 보고서를 놓고 통계 수치에 실제 가입자들의 소비 패턴 등을 적용하지 않아 오류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먼저 업계에 따르면 한국 가입자당 월 평균 음성통화량은 300 400분이다. 이를 1000분으로 일괄 기준으로 적용해 비교할 경우 사용 패턴이 달라 단순 비교에 따른 통계상 오류가 발생한다는 것. 가령 조사대상 국가 중 하나인 핀란드 1GB 당 약 387원 의 경우 1000분 이상 음성통화를 제공하는 요금제 대부분은 데이터 무제한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이 같은 데이터 무제한을 100GB로 변환 적용하면서 이들 국가의 통신비 수준이 낮게 집계됐다. 반면 한국의 경우 같은 가격대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많지 않다. LTE 데이터중심요금제의 요금 구간별 1GB 당 가격 역시 다르다. KT의 54.8요금제 월 5만4천890원 6GB 는 약 9천원인 반면 65.8요금제 월 6만5천890원 최대 72GB 는 약 915원이다. 더욱이 조사 대상이 된 요금제 가격에는 현재 국내에 시행중인 선택약정할인율 25% 이 적용되지 않았다. 또 다른 국가는 알뜰폰 MVNO 요금제를 포함했지만 한국의 경우 제외됐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각 국 출시 요금제 전부를 포함 데이터당 월정액 중간 값을 찾는 방식으로 각 국가에서 출시된 요금제 수와 금액에 따라 값이 크게 달라 질 수 있다 며 또 국내는 음성통화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대신 데이터 중심 요금제가 보편화돼 이 같은 차이를 고려하지 않은 단순 비교상으로는 데이터 당 가격이 높게 나올 수 밖에 없는 구조 라고 지적했다. 다른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는 각국 통신 품질 등 주요 요인 역시 반영되지 않았다 며 유럽지역의 LTE 다운로드 속도는 30.51Mbps이지만 한국은 117.51Mbps로 격차가 커 가격만으로 단순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고 강조했다.모바일바둑이20171201,경제,디지털타임스,신한카드 전기차 운행 인센티브 카드 출시,신한카드가 업계 최초로 전기차 운전자 특화 카드를 1일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선진그룹 본사에서 환경부 신한은행 현대해상 선진그룹 등과 전기차 운행 인센티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신한카드가 출시하는 신한카드 EV 는 먼저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충전 요금의 최고 50%를 할인해 준다. 전월 실적이 60만원 이상이면 50%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일 때에는 3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월 할인 한도는 2만원이다. 신한카드 EV는 생활 업종에서 각각 10% 할인 서비스도 추가했다. 편의점 병원·약국업종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에서 각 업종별 일 1회 월 5회 승인금액 1만원까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토요일·일요일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할인점·슈퍼마켓에서 일 1회 승인금액 5만원까지 버스·지하철·택시 이용시 각각 10%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가 전기차 확대 기조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에 참가해 전기차 전용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 고 말했다. 황병서기자 BShwang dt.co.kr 김창성 신한은행 부행장 왼쪽부터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안병옥 환경부 차관 이철영 현대해상 부회장 신재호 선진그룹 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모바일카지노20171206,IT과학,이데일리,아크베어즈 모바일 배틀로얄 블랙서바이벌 스팀 플랫폼 출시,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넵튠 217270 자회사인 아크베어즈는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 서바이벌’을 스팀 플랫폼에 얼리억세스 방식으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1세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인 블랙 서바이벌은 10명의 플레이어 가운데 최후 1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섬 곳곳에서 획득한 재료로 장비와 식량을 제작하고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전투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섬은 병원과 숲 모래사장 등 22개 지역으로 나뉘며 100종의 재료로 600종의 무기 도구 식량을 제작할 수 있다. 게임 내에는 30종의 캐릭터가 존재한다. 정신철 대표는 “이제 블랙 서바이벌을 iOS와 안드로이드 뿐 아니라 PC와도 연동해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며 “시장의 대세인 P2W Pay To Win 구조보다 실력으로 승부하는 게임성을 잃지 않는 콘텐츠로 유지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아크베어즈는 2011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제작사로 재 게임인재단이 시상하는 ‘힘내라 게임인상’ 대상 수상 기업이다. 지난 2014년 10월 넵튠 자회사로 편입됐다.골목게임20171201,경제,부산일보,안정찾은 밥상물가…소비자물가 1.3%↑연중 최저,지난달 배추·무 등 채소류와 도시가스 요금 하락 영향으로 소비자물가 상승 폭이 두 달째 연중 최저 수준을 경신했다. 반면 오징어 등 수산물 가격은 뛰었고 유가가 올라 석유류 가격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통계청이 1일 발표한 2017년 11월 소비자물가 동향 을 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1년 전 전년 동월 보다 1.3% 상승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1.3% 상승한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석달 연속 2.2% 2.6% 2.1%로 2% 이상을 기록하다가 넉 달 만인 10월 다시 1%대 1.8% 로 떨어졌고 지난달에 이어 다시 최저 기록을 갈아치웠다. 배추·무 출하량 증가로 채소류가 전년 동월보다 14.6% 하락하면서 전체 물가 상승 폭을 0.26%포인트 P 끌어내렸다. 채소류 물가는 2014년 8월 18.1% 떨어진 후 지난달 가장 큰 폭으로 추락했다. 반면 오징어 어획량 감소 등 영향으로 수산물은 전년 동월 대비 7.2% 오르면서 농·축·수산물 물가가 전년동월 대비 0.7% 상승했다. 도시가스 가격 인하 지난해 7∼9월 한시적 전기료 인하 효과 소멸에 따른 기저효과 등 영향으로 전기·수도·가스는 전년 동조보다 6.7% 하락해 전체 물가 상승 폭을 0.28%P 끌어내렸다. 특히 도시가스 요금은 1년 전보다 4.0%나 떨어지면서 전체 물가 상승 폭을 0.06%P 끌어내리는 역할을 했다. 유가 상승 영향으로 석유류 가격은 지난달과 같은 수준인 8.2%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석유류 가격 상승세로 공업제품은 전년 동월 대비 1.4% 올라 전체 물가 상승 폭을 0.46%P 견인했다. 집세·공공서비스 등 서비스 물가는 1.8% 상승하면서 전체 물가 상승 폭을 1.02%P 끌어올렸다. 11월 소비자물가지수 지역별 동향을 보면 부산은 1년 전보다 1.3% 올라 전국 평균치와 같았고 울산과 경남은 각각 0.9% 올라 전국에서 상승폭이 가장 낮았다. 서민 체감물가인 생활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1.3% 상승했다. 지난해 12월 1.2% 오른 이후 상승 폭이 가장 낮다. 이중 식품은 1년 전보다 1.1% 식품 이외는 1.3% 상승했다. 전·월세 포함 생활물가지수는 1.3% 올랐다. 신선식품지수는 신선어개가 5.6% 신선과실이 6.6% 상승했지만 신선채소가 14.8% 하락하면서 2.5% 떨어졌다. 신선식품지수는 지난해 6월 3.4% 떨어진 후 지난달 가장 큰 폭으로 내렸으며 지난해 7월 2.0% 이후 16개월 만에 전년 동월 대비 하락으로 전환했다. 김윤성 통계청 물가동향과장은 전기·도시·가스 가격 하락과 배추·무 등 채소류 가격 하락으로 물가 상승세가 둔화했다 며 전기료 기저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12월 물가는 최소한 이번 달보다는 오를 가능성이 크다 고 말했다. 기획재정부는 향후 물가는 국제유가 변동 조류인플루엔자 AI 재발 등 위험 요인이 있으나 농산물 가격 안정 등으로 안정세가 지속될 것 이라며 가격 강세가 이어지는 일부 생활 밀접 품목에 대한 수급 안정 조처를 하고 수급관리 기반을 강화하겠다 고 밝혔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아시아경제,고정수요 탄탄...주거복합단지 내 상가 인기 이유있네,주거복합단지 내 위치해 풍부한 고정수요 확보..안정적 투자가능 소비력 왕성한 1인 가구 2030세대의 고정수요 확보에도 유리 안양 센트럴 헤센 투시도 최근 상가에 관심 있는 수요자들이라면 주거복합단지 내 상가를 노려볼 필요가 있다. 아파트와 아파텔 상가가 하나로 합쳐진 주거복합단지의 경우 입주자 대부분이 소비력이 왕성한 1인가구 2030세대의 비율이 높아 긍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단지 내 상가로 고정 수요 확보도 용이해 안정적인 임대수요 확보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1인 가구의 구매력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2010년 1인 가구의 소비지출 규모는 60조원이었으며 2020년에는 10년 전보다 두 배가 높은 12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2030년에는 194조원으로 4인 가구 소비지출규모 178조원 을 앞지를 것으로 내다봤다. 더욱이 1인 가구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서 이를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 내 상가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1인 가구 비율은 2010년 23.9%에서 지난해 500만 가구를 넘어서면서 전체가구의 26.5%까지 증가했고 2035년에는 31.3%까지 증가할 예정에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주거복합단지 내 상가는 자신의 삶은 중요시 하는 2030세대의 젊은층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어 일반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임차인 모집에 수월하다“면서 ”특히 소형 위주로 구성된 주거복합단지의 경우 소비력이 왕성한 젊은층 비율이 더욱 높다“고 말했다. 때문에 젊은층 비율이 높은 주거복합단지 내 상가는 최근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SK건설이 지난 8월 서울 마포구에서 분양한 주거복합단지인 ‘공덕 SK 리더스 뷰’ 단지 내 상가 점포 수 47개 의 경우 공개입찰 결과 평균 10대 1의 경쟁률을 기록 나흘만에 분양을 100% 완료 했다. 또 지난해 10월 서울 금천구에서 4400여가구의 대규모 복합단지로 공급된 ‘롯데캐슬 골드파크’의 3차 단지 내 상가인 ‘마르쉐도르 애비뉴’ 역시 최고 980대 1의 경쟁률로 계약 3일 만에 완판 됐으며 그에 이어 공급된 4차 상가인 ‘마르쉐도르 960’ 역시 304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계약 2일만에 완판을 달성했다. 특히 주거복합단지의 경우 주로 상업지역이나 준주거지역에 자리잡고 있어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비해 업종선택이 자유로울 뿐 아니라 유동인구 확보에도 유리하다. 또 대규모로 조성되기 때문에 빠른 상권 활성화가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대규모 고정 수요를 확보한 주거복합단지 내 상가는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며 “특히 대부분 중심상업지역이나 준주거지역 등과 같이 상권이 활성화되는 곳에 자리 잡고 있어 유동인도 유입도 수월해 올해에도 인기 투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설명했다. 상황이 이렇자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일대에서 선보이는 주거복합단지 ‘안양 센트럴 헤센’ 단지 내 상가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 상가는 지하 1층 지상 1층에 들어서는 58개 점포 규모의 단지 내 상가다. 안양 센트렐 헤센 단지 내 상가의 가장 큰 장점은 같은 건물 지상 2층 25층에 들어서는 아파트 188세대 와 아파텔 437실 입주자 뿐만 아니라 인근 2개 부지에 1900여 세대 규모의 복합주거단지가 들어설 예정이여서 풍부한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정수요층이 탄탄한 만큼 점포 공실 위험이 적고 임대수익이 안정적이어서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주변 유동인구도 풍부하다. 상가 주변에 대형교회인 은혜와 진리교회가 인접해 있기 때문이다. 이 교회는 본관에서 약 2000여 명의 예배가 가능해 특히 주말 상권의 활성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향후 상권 성장 잠재 가능성도 크다. 우선 단지에서 약 700m 거리에 있는 동화약품 부지에 안양 최대 규모의 대형 비즈니스센터가 개발될 예정이다. 이 비즈니스센터는 여의도 63빌딩의 1.2배 안양무역센터의 7.2배로 예상 상주 인원만 6000여 명에 이를 전망이다. 임대 투자로도 최적의 입지를 지닌다. 단지 반경 1Km 내에 다양한 IT기업 및 관련업체가 밀집한 안양IT밸리가 있어 1 2인 가구의 젊은 근로자 임차 수요 모집에 유리하다. 또한 주변에 안양대학교 안양캠퍼스 와 성결대학교 등 대학교가 밀집해 있어 상업시설 이용객도 늘어나 상가 임차인 모집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 5 경수대로 783 에 위치해 있다.온라인카지노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