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사설바둑이20171201,경제,아시아경제,국표원 18개 분야 유망 신산업 표준화 방향 제시,고부가가치 미래시장 창출을 위한 표준화 로드맵 발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1일 서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TR 에서 유망 신산업 표준화 로드맵 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맵은 국가표준 ·인증 혁신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우리 유망 신산업의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표준화 활동의 지침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국표원은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동안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함께 로드맵을 총괄 ·기획하고 기업 학계 협단체 등 각계 전문가 150여명이 참여하는 18개 분과위원회 운영을 통해 로드맵을 수립하고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로드맵은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사물인터넷 IoT 가전 로봇 등 18개 분야의 국내외 시장과 기술동향을 반영하고 개발기술의 표준화 연계에 대한 시급성 등을 분석해 209개 핵심기술 및 379개 중점표준화 과제를 선정했다.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분야는 2024년까지 관련 국가 ·국제표준 제정을 목표로 전기차 시스템 충전 시스템 배터리 등의 분야에서 27개의 표준화 대상을 발굴했으며 전기차용 충방전 인프라 관리 기술 차량간 통신을 활용한 자율주행차의 사고 예방시스템 등을 중점 표준화 대상으로 선정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기술 분야라 할 수 있는 IoT 가전 분야의 상호운용성 확보기술 지능형 홈에너지 관리시스템 등 11개의 표준화 대상을 2022년까지 국가표준으로 제정할 계획이다. 로봇 분야는 사용자 맞춤형 재활로봇 기술 인간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로봇기술 등 제조 헬스케어 사회안전 가사도우미 로봇 분야를 모두 포함하여 표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병구 국표원 표준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연결되는 유망 신산업과 관련해 기술 및 표준화 방향에 혼란을 겪는 중견 ·중소기업들에게 이번 로드맵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개나리 토토 사이트20171201,경제,매일경제,원더브라 연말맞아 전제품 최대 70% 할인,속옷브랜드 엠코르셋의 원더브라는 연말 맞이 2017 대감사제 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달 전국 100여개 원더브라 매장에서는 인기상품을 포함한 전품목을 50% 할인 판매한다. 공식 브랜드몰 원더브라몰 에서는 이월상품들을 최대 70% 가격에 내놓는다. 또한 감사제 기간 동안 더블적립금 증정이나 전품목 무료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11종으로 구성된 풀세트를 구매하면 정품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목걸이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김계현 원더브라 부사장은 올 한 해 브랜드를 사랑해준 소비자에게 보답하고자 기획전을 마련했다 고 말했다.실시간바카라사이트20171204,IT과학,ZDNet Korea,中 스마트폰 국내 자급제 시장 파고든다,화웨이·샤오미·TCL…신제품에 유통망 강화 지디넷코리아 박수형 기자 화웨이 샤오미 TCL커뮤니케이션 등 중국계 회사들이 연이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노크한다. 가계통신비 정책 협의회에서 자급률을 높여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중화권 제조사의 스마트폰이 집중적으로 출시되는 점에 업계 이목이 쏠린다. 4일 화웨이는 KT를 통해 P10라이트를 출고가 39만6천원에 출시했다. KT는 이 스마트폰을 비와이 BeY 란 브랜드로 출시했다. 화웨이 P10라이트는 이통사를 통한 출시 모델이지만 시장에서는 자급제 단말기 OMD 오픈마켓 디바이스 로 구분한다. 통신사 본사 차원의 단말 수급이 아니라 유통 자회사를 거쳐 판매되기 때문이다. 예컨대 소니 엑스페리아 시리즈나 SK텔레콤이 단독 출시했던 프라임쏠처럼 화웨이 스마트폰의 분류는 시장에서 OMD로 여겨진다는 설명이다. 화웨이 스마트폰은 이전에도 국내에서 판매됐다. 하지만 연말까지 국내 서비스센터를 총 67개까지 늘리기로 하면서 공략을 강화하는 추세다. 자급제 단말의 최대 약점으로 꼽히는 사후지원 AS 을 강화하겠다는 조치다. 샤오미가 다음주 국내에 출시하는 미A1은 전형적인 자급제 단말기다. 국내 스마트폰 총판인 지모비코리아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29만9천원이다. 이 스마트폰은 샤오미가 처음으로 변형 안드로이드 MIUI가 아닌 순정 안드로이드를 탑재했다. 범용성이 높아졌다는 뜻이다. 샤오미의 유통은 내비게이션 회사인 팅크웨어가 맡기로 했다. 사후지원 역시 팅크웨어의 전국 아이나비 서비스센터가 담당한다. 블랙베리의 브랜드를 인수한 중국의 TCL커뮤니케이션은 알뜰폰 사업자인 CJ헬로와 맞손을 잡고 블랙베리 키원 블랙을 출시할 예정이다. 블랙베리 키원 블랙은 TCL커뮤니케이션이 사업권 인수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마트폰이다. 블랙베리 스마트폰의 사후지원은 전국 105개소로 구축된 동부대우서비스센터와 행복AS센터가 맡는다. 단말기 자급제는 지난 2012년 단말기식별번호 IMEI 를 등록하지 않은 단말기도 이동통신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면서 국내에 도입됐다. 2012년 이후 정부 통계 상 국내에 출시된 자급 단말기는 총 86종이다. 이 가운데 일부는 스마트폰형 무전기거나 태블릿이 다수 포함돼 있다. 실제 자급 단말기 선택 폭이 넓은 편은 아니란 설명이다. 반면 한달 새 자급 단말기가 잇따라 출시되면서 시장의 반응에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특히 30만원 안팎의 저가형 스마트폰과 비중은 적지만 여전히 충성고객층을 지닌 블랙베리 스마트폰의 등장이라 일정 수준 이상의 판매량은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통신업계 한 관계자는 “자급제 단말기는 통신망 최적화 작업과 같은 품질관리나 사후지원이 부족해 잘 안 팔리는 경향이 있지만 중국 스마트폰 회사가 최근 들어 AS센터 구축에 힘을 쏟는 모습을 보면 과거와는 다른 시장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
||
|
||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