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나경원

작성자
이현정훈현
작성일
2020.01.1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7
내용
20171205,IT과학,서울경제,올해 트위터스타는 방탄소년단·文대통령,BTS 전세계 계정 중 트윗 1위 文 韓사회분야서 가장 많이 언급 서울경제 올해 우리나라 사람들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인물은 사회분야에서 문재인 대통령 음악에서는 방탄소년단 BTS 으로 나타났다. 트위터코리아는 5일 올해 전 세계 계정 중 가장 많이 트윗 게시글 된 계정으로 남성 아이돌 가수 방탄소년단 BTS twt 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또 다른 한국 아이돌 가수인 세븐틴 pledis 17 이 2위 몬스타엑스 OfficialMonstaX 가 9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핫 Hot 100 차트’에 올랐다. 국내 사용자로 한정해도 방탄소년단은 각종 영역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한국 계정으로는 최초로 1 000만 팔로워 달성했다. 올해에만 무려 600만명이 넘는 팔로워가 추가돼 가장 많이 성장한 계정으로도 꼽혔다. 특히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을 놀리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 게시글 사진 은 37만 건의 리트윗 공유 과 77만 건의 ‘마음에 들어요’를 받아 올해 가장 관심을 끈 ‘골든 트윗’으로 꼽혔다. 아울러 올해 한국에서 가장 많이 게시글이 올라온 날은 지난 5월 22일로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탑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은 때다. 국내 사회 분야에서는 문재인 대통령 moonriver365 이 올해 트위터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됐다. 이어 ‘탄핵’과 ‘대선’이 2위와 3위에 각각 올랐고 ‘페미니즘’ 등 성차별 관련 열쇳말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콘텐츠 영역에서는 CJ E M의 엠넷 Mnet 이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 ‘MAMA MnetMAMA ’가 1위에 올랐다. 인기 아이돌 ‘워너원’을 탄생시킨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이 2위를 차지했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스포츠경향,아크베어즈 ‘블랙서바이벌’ 스팀 얼리억세스로 출시,아크베어즈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 을 ‘스팀’에 얼리 억세스방식으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블랙서바이벌 은 10명의 플레이어 중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 1세대 배틀로얄게임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섬 곳곳에서 획득한 재료로 장비 및 식량을 제작해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전투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섬은 병원 숲 모래사장 등 22개의 지역으로 나뉘며 100종의 재료로 600종의 무기 도구 식량을 제작할 수 있다. 게임 내에는 30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존재한다. 정신철 대표는 “이제 블랙서바이벌을 iOS와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PC와도 연동해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며 “시장의 대세인 P2W Pay To Win 구조보다 실력으로 승부하는 짜릿한 게임성을 잃지 않는 콘텐츠로 유지·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크베어즈는 2011년 설립된 모바일게임 제작사로 게임인재단이 시상하는 ‘힘내라 게임인상’ 대상 수상 기업이다. 2014년 10월 넵튠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한편 아크베어즈는 블랙서바이벌 만의 독특한 열성 팬 성원에 부응하기 위해 레진코믹스와 코미카를 통한 웹툰 연재 뿐만 아니라 텀블러 머그컵 등의 캐릭터 상품을 출시했다. 개발팀 모두가 온라인 공식 카페 운영자로 활동 중이며 이 카페는 네이버 모바일게임 카페 순위에서 1년 이상 15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배터리바둑이20171205,IT과학,포모스,모비 모바일 MMORPG 테라M 쿠폰 추가,헝그리앱은 사전예약앱 모비에 모바일 MMORPG 테라M 의 무료 쿠폰을 추가했다. 이번 무료 쿠폰은 레드젬 1000개로 구성돼 있으며 발급 신청자에게 제공된다. 테라M 은 PC 온라인 게임 테라 의 감성을 고스란히 모바일로 옮겨낸 MMORPG로 악신 티투스가 만든 생명체에 대항하는 독립군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원탁어부게임20171205,IT과학,디지털타임스,카톡 선물 누적거래액 1조 돌파,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2010년 첫선을 보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카카오에 따르면 올 한해 1700만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으며 1조원의 선물을 주고받았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은 80%에 달한다. 월간 거래액 추이를 살펴보면 밸런타인데이 수능 크리스마스 설날 등에 거래액이 눈에 띄게 높게 나타났다. 모바일 교환권뿐만 아니라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할 수 있는 배송상품 자체 기획·구성한 옐로우 기프트 등이 이용자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초기 15개 파트너와 함께했으나 7년 만에 파트너수가 250배 이상 증가해 현재 약 4000개 파트너가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 사업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카카오톡 최초의 수익모델로 시작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왔다 고 말했다.적토마블랙게임주소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