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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뉴시스,AI의 진화,서울 뉴시스 추상철 기자 양재 R CD 혁신허브 개소식이 열린 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 R CD 혁신허브에서 참석자들이 사람의 나이와 감정을 알아내는 영상장치 체험을 하고 있다. 양재 R CD 혁신허브는 인공지능 AI 분야 인재와 기업들의 연구 공간으로 운영된다. 2017.12.05. scchoo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우리카지노 총판문의20171206,IT과학,전자신문,FIDO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 출범,글로벌 FIDO 얼라이언스에서 한국 목소리를 전달하는 공식 창구가 생긴다. FIDO얼라이언스는 6일 코엑스에서 FIDO 코리아 워킹그룹 출범식을 가졌다. FIDO 얼라이언스는 비밀번호를 대체하는 간편 인증과 기술을 이끄는 글로벌 단체다. 생체인증기술을 이용한 인증시장 표준을 이끈다. 구글 삼성전자 NTT도코모 버라이즌 레노버 등 글로벌 기업 260여곳이 FIDO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 FIDO 얼라이언스 260개 회원사 중 한국이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FDIO인증 제품 수는 가장 많다. FIDO를 활용한 서비스 도입이 활발하다. 홍동표 한국워킹그룹 부회장 왼쪽 두번째 와 브렛 맥도웰 FIDO얼라이언스 이사장이 한국워킹그룹 의미를 설명했다. FIDO 한국워킹그룹은 기존 한국FIDO산업포럼을 흡수한다. 삼성전자와 비씨카드가 공동회장사를 라온시큐어와 크루셜텍이 부회장사를 맡았다. 홍동표 한국워킹그룹 부회장은 “워킹그룹은 FIDO 솔루션을 홍보하고 인증을 촉진한다”면서 “FIDO 얼라이언스에서 나오는 각종 기술 자료를 번역해 공유하고 전파한다”고 설명했다. 홍 부회장은 “한국워킹그룹은 국내 산업계와 정부 정책 요구 사항을 수집하고 대응한다”면서 “한국 내 회원사 간 커뮤니케이션을 정례화한다”고 덧붙였다. 기존 한국FIDO산업포럼이 개발한 표준 등이 한국워킹그룹으로 이전된다. 한국워킹그룹은 한국에서 개발한 FIDO 기술 등을 FIDO 얼라이언스가 만들 차세대 표준에 반영한다. 2012년 FIDO 얼라이언스 출범 후 국가와 산업별로 다른 정책과 생태계에 따라 다양한 FIDO 생체인증 표준이 발전했다.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해 상호 조율한다. FDIO 얼라이언스 산하에 유럽 인도 일본 중국 워킹 그룹이 활동 중이며 다섯 번째로 한국도 추가됐다. 홍 부회장은 “FIDO 생체인증이 산업과 국가를 넘어 다양한 서비스 형태로 진화한다”면서 “기기나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적용 영역이 늘고 있어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워킹 그룹을 토대로 다양한 FIDO 생체인증 기업이 한국을 넘어 해외로 진출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렛 맥도웰 FIDO 얼라이언스 이사장은 “FIDO 얼라이언스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워킹그룹이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면서 “한국FIDO산업포럼과 긴밀하게 협조하고 분산된 자원과 시간을 모아 한국워킹그룹으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다.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동아일보,모바일 게임 과금 부담 커지자 착한 유료화가 최고 경쟁력,동아닷컴 한달만에 매출 2000억원을 넘어서는 게임들이 등장할 정도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지나친 과금 유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현재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게임들이 대부분 확률형 뽑기를 기반으로 한 과금 모델을 선택하고 있다보니 게임이 아니라 사실상 도박이나 다름없다는 비판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업계에서는 이런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강화된 자율 규제안을 내놓고는 있지만 게임 이용자들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며 정치권마저도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다. 이렇다보니 이런 사행성 논란에서 벗어나기 위해 착한 유료화를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게임들이 늘고 있다. 게이머들 사이에서 착한 게임이라고 입소문이 난다면 지나친 과금 유도 없이도 게임성을 칭찬하는 충성팬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매출까지 상승하기 때문이다. 킹스레이드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실제로 올해 초 중소 개발사의 희망이라고 불렸던 베스파의 킹스레이드나 얼마 전 중국 게임 돌풍을 이끌었던 소녀전선 등이 착한 게임이라고 입소문이 나면서 대규모 마케팅 없이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내년 1월에 등장할 예정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모바일MMORPG의 핵심 과금 모델인 장비 별등급 뽑기 방식을 선택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행동력을 게임 내 재화로 구입할 수 있게 하는 등 모든 아이템을 시간만 들이면 누구나 다 획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장비 강화 확률도 이용자가 직접 재료 선택으로 성공 확률을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강화 실패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만들었다. 검은사막 모바일 출처 게임동아 소녀전선과 붕괴3rd로 연타석 홈런을 날린 심동 글로벌이 세번째 작품으로 준비 중인 벽람항로도 착한 게임으로 소문난 게임이다. 총기를 미소녀화 시킨 소녀전선처럼 함선을 미소녀화 시킨 이 게임은 전투를 횡스크롤 슈팅 장르로 바꿔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또한 소녀전선과 마찬가지로 캐릭터 뽑기를 게임 내 자원으로 할 수 있게 하고 주력 판매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 스킨은 뽑기가 아닌 확정 구매로 만들어 이용자들이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덕분에 한국만큼이나 확률형 뽑기에 대한 논란이 많은 일본에서도 착한 게임이라고 입소문이 퍼져 매출 2위에 오를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벽람항로 출처 게임동아 업계 한 관계자는 “확률형 뽑기가 단기간에 많은 매출을 올리는데 효과적인 것은 사실이나 과도한 지출 유도로 인해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도 한다”며 “RPG 장르의 비중이 커지면서 과거에 비해 모바일 게임의 수명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면서 장기적인 흥행을 노리는 전략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