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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6,IT과학,스포츠서울,견고한 중국 스마트폰 시장 애플만 두자릿수 뚫었다…삼성 中 특화 마케팅 강화,지난 9월 ‘갤럭시 노트8’제품 발표회에 참석한 중국 미디어와 파트너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제공 삼성전자 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1위 삼성전자가 갤럭시S8 갤럭시노트8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중국 시장에서는 유독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반면 애플은 중국 시장에서 오포·비보 샤오미 화웨이 등 중국 현지업체들을 넘어서진 못했지만 두 자릿수 점유율에 진입하며 조금씩 입지를 넓히고 있다. 6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3%대 점유율로 7 9위를 기록했다. 2분기 중국시장 점유율 역시 3%에 불과했다. 애플은 3분기 중국 시장에서 점유율 10%를 기록하며 5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해보다 1.5%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오포가 18.9%로 1위를 차지했고 뒤이어 근소한 차이로 화웨이와 비보가 18.6%로 공동 2위를 기록했다. 샤오미는 13.8%로 4위를 차지했다. 지난 1 2분기에도 삼성전자는 중국 시장에서 하향 기류를 탔다. 지난 1분기에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3.3%로 6위에 그쳤다. 스마트폰 판매량은 350만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870만대를 판매했던 것과 비교해 60% 급감했다. 중국 토종 브랜드의 무서운 성장세와 함께 지난해 발생했던 갤럭시노트7의 발화로 인한 타격이 판매량을 위축시키는 데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애플도 중국시장에서만큼은 영향력있는 점유율을 보이진 않았지만 삼성전자보다는 3배 이상 많은 10.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분기에는 중국 스마트폰 업체 점유율이 약 90% 육박하는 등 자국 브랜드 성장세에 요지부동했다. 삼성전자는 이 기간 3.0%로 6위 애플은 8.2%로 5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 7.0%를 기록한 것과 비교해 절반 이상 수치가 감소한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4분기에는 중국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1.6%로 3분기보다 더욱 떨어져 10위로 밀려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13억 규모의 인구를 자랑하는 중국시장은 포기하기 어려운 매력적인 시장이다. 삼성전자도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다. 앞서 지난 9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갤럭시노트8 발표회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 은 “중국은 삼성전자에 가장 중요한 시장”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최근 삼성전자는 중국 특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고가의 고사양 폰을 통해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중국 이통사 차이나텔레콤과 함께 폴더형 스마트폰 ‘W2018’을 이달 1일 중국 푸젠성 샤먼에서 공개하고 이달 말 중국에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2008년부터 차이나텔레콤과 출고가 한화 200만∼300만원대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보급형 스마트폰이 아닌 일부 초고가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를 공략했다. 삼성전자는 아직 출고가를 정하지 않았지만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2만위안 한화 약 328만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제품은 삼성의 음성비서 빅스비를 처음으로 지원하는 폴더폰으로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부터 중국어 빅스비 서비스를 본격 진행했다. 이는 한국어 영어에 이은 세번째 언어 지원이다. 삼성전자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크기 때문에 저가형 스마트폰부터 고가 프리미엄 폰까지 두루 제품별 마케팅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며 “현지업체들의 성장세에 2013년 점유율을 정점을 찍은 뒤 조금씩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까지 영역을 넓혀 중국업체들이 선전하고 있는 이유는 탄탄한 내수시장이 뒷받침되기 때문이다. 최근 선보일 폴더형 스마트폰은 상위 1%를 주된 타겟으로 삼아 특정 통신사와 협의해 2008년 이래로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연합뉴스,정석물류학술재단 물류산업 정책방향 토론회,서울 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정석물류학술재단은 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ASEM 국제회의실에서 물류산업 정책 방향 토론회를 열었다. 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과 공동주최한 이날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물류산업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경제영토 확장 일자리 창출 등에 물류산업이 기여할 방안을 모색했다. 정부 물류정책 방향에 대한 기조연설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류정책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 뒤 국토교통부 대학 연구원 기업 등 관계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정석물류학술재단은 한진그룹 창업주인 고 故 정석 靜石 조중훈 회장의 경영철학과 업적을 계승·발전시킨다는 취지에서 2004년 설립됐으며 물류분야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우리카지노 검거20171201,경제,연합뉴스,한미FTA 개정 관련 2차 공청회,서울 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미FTA 개정 관련 2차 공청회가 열리고 있다.모바일 바둑이 환전20171206,IT과학,스포츠서울,한국후지제록스 하이엔드급 디지털 인쇄기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공개,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 한국후지제록스가 메탈릭 컬러로 무장한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를 공개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6일 서울 중구 서소문로 본사에 위치한 커뮤니케이션디자인센터에서 업계 최초 ‘원패스 6컬러 프린트 엔진’을 탑재한 하이엔드급 디지털 인쇄기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론칭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의 원패스 6컬러 프린트 엔진은 CMYK 드라이 잉크와 더불어 최대 2가지 특수 드라이 잉크를 추가해 한 번에 인쇄한다. 골드 실버 화이트 클리어 등 4가지 특수 드라이 잉크는 기존 CMYK 드라이 잉크 전후로 추가할 수 있어 기존 디지털 장비가 구현하지 못한 메탈릭 컬러와 금·은박에 가까운 인쇄물 출력이 가능하다. 6일 서울 중구 서소문로에 위치한 한국후지제록스 커뮤니케이션디자인센터 Communication Design Center CDC 에서 하이엔드급 디지털 인쇄기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공개 행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 양희강 대표이사 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제공 후지제록스 메탈릭 컬러 구현에 대한 사용자 편의성도 한층 개선됐다. 기존에 오프셋 장비로도 고도의 기술과 시간이 필요했던 메탈릭 컬러 인쇄물을 이제 디지털 장비에서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특히 특수 화이트 컬러를 활용한 색지 인쇄는 성장 침체에 대한 극복 방안을 모색하는 인쇄 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업계 최소급 입자를 가진 ‘슈퍼 이에이 에코 드라이 잉크 Super EA Ecotoner ’를 채용해 컬러 종류에 상관없이 균일하고 풍부한 색표현이 가능하다. 인쇄 품질뿐만 아니라 인쇄용지 수용성도 높였다. 출력 가능한 인쇄용지의 중량 52 400gsm 이 확대됐고 최대 400gsm 용지를 6컬러로 출력하더라도 분당 120매의 출력 속도를 유지해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양희강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는 “디지털 인쇄 시장에서 새로운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활로를 개척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경영 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망치게임20171201,경제,아시아경제,유통핫피플패션 커넥티드 밤샘 고민 …평창 롱패딩의 산파,최은경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치프바이어 인터뷰 15년차 의류 상품기획 베테랑 작년 12월 상품본부 평창올림픽 라이센스팀 합류 브랜드 없는 아웃도어 팔릴까 걱정 … 평창패딩 대란 예상못해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흥행부진 우려까지 낳았던 내년 평창올림픽을 전 국민에게 각인시킨 일등공신이 등장했다. 최근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매장 입고 때마다 밤샘 대기를 통해서도 구입할 수 없는 ‘평창 롱패딩’이 주인공이다. 올겨울 ‘롱패딩 열풍’을 확산시키며 수년간 성장둔화를 겪고 있는 패션업계와 백화점 업계에도 단비가 됐다. 최은경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치프바이어는 평창 롱패딩 열풍을 만들어낸 주역이다. 평창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2월 상품본부에 14명으로 구성된 라이센스팀을 신설했고 최 바이어도 합류했다. 평창 롱패딩은 올해 1월부터 아이디어 회의에 들어가 시장조사와 백화점 브랜드 매장을 일일이 돌며 설문조사를 통해 지난 2월에 최종 결정됐다. 최 바이어는 “올해 롱패딩을 유행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롱패딩으로 결정했지만 외투의 경우 브래드력이 가장 중요한 만큼 브랜드 없는 아웃도어가 팔리지에 대한 고민이 가장 컸다”고 전했다. 라이센스팀에선 다른 브랜드 상품을 일일이 조사한 끝에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덕다운 오리털 대신 퀄리티가 한 단계 높은 구스다운 거위털 으로 결정하고 지난 3월 업체선정에 들어갔다. 패딩 디자인은 물론 가격까지 롯데백화점 라이센스팀에서 총괄했다. 롱패딩에 들어갈 문구를 놓고도 밤샘 고민이 이어졌다. 그는 “평창올림픽 공식 슬로건인 패션 커넥티드 Passion Connected 하나의 열정 ’와 ‘팀코리아’ 평창올림픽 로고 가운데 팀코리아의 경우 외국인이 구매를 꺼릴수 있고 평창로고는 내년 겨울에는 입지 못할 수을 것을 고려해 패션 커넥티트가 낙점됐다”고 전했다. 평창 롱패딩은 3만장을 준비했지만 기획 초반엔 성공에 대한 확신이 없었다. 하지만 품질은 높이되 가격을 기존 브랜드대비 절반 가량으로 낮추면서 출시되자마자 이른바 ‘가성비갑 甲 ’ 상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평창 온라인몰에선 품절사태가 났다. 이후 롯데백화점 매장에선 평창롱패딩을 구입하기 위한 대기표까지 등장했고 구매 대기자들끼리 싸움까지 일어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다. 최 바이어는 “무엇보다 가성비 소비 트렌드와 맞아떨어졌고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평창올림픽을 기념한 상품인데다 3만장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히트를 친 것 같다”고 분석했다. 2003년 롯데백화점에 입사한 최 수석바이어는 상품본부 바이어와 고객관리 등을 업무를 거치다 4년 전 아동 바이어로 자리를 옮겼다. 그 경험을 살려 최 바이어는 아동용 평창 롱패딩을 직접 기획하기도 했다. 8살 아들을 둔 어머니인 만큼 어린 자녀를 위한 롱패딩을 만들어 패밀리룩을 완성하고 싶었다. 아동용 평창롱패딩은 2000장을 만들었지만 이 역시 온라인몰에 올리고 초반에 일부 사이즈를 제외하고 대부분 완판됐다. 최 바이어는 “아이를 둔 엄마로서 아동 바이어 4년동안 스스로 즐거워서 일했다”면서도 “백화점에서 일하면서 우리나라가 개최하는 올림픽 상품을 직접 기획하는 경험은 거의 드문 일인 만큼 최근에 가장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롯데백화점 라인센스팀에서 개발한 평창올림픽 상품은 800여개에 달한다. 평창 롱패딩이 가장 히트를 쳤지만 손가락을 이용해 스몰하트를 만들 때 엄지와 검지가 선명하게 보이는 ‘핑거하트 장갑’을 비롯해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인형인 ‘수호랑 반다비’를 이용한 각종 기념상품을 전국 18개 롯데백화점과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이다.클로버바둑이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두산 베어스가 8일 외국인 타자 호세 페르난데스와 총액 90만달러(연봉 45만달러, 옵션 45만달러)에 재계약을 마쳤다.
쿠바 출신인 페르난데스는 2019시즌을 앞두고 두산과 계약하며 KBO리그에 처음 입성했다. 시즌 초반부터 빼어난 타구 생산 능력을 자랑한 페르난데스는 144경기 전 경기를 뛰면서 타율 3할4푼4리(572타수 197안타) 15홈런 88타점을 기록했다. 이정후(키움)를 제치고 리그 전체 최다 안타 1위, 타율 2위, 타점 10위, 최다 2루타 5위에 각각 이름을 올리며 최고의 활약을 펼친 외국인 타자로 올라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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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장 45만에 옵션 45만이면 완전 혜자 계약인듯
수비 때문에 지명타자로만 거의 출장한게 감점 요인인가 싶을 정도...
작년 첫 계약 때도 보장 35만 옵션 35만이었는데
빼어난 활약에도 불구하고
큰 인상폭 없이 절반 옵션은 진짜 드문 케이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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