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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지노 쿠폰20171201,경제,연합뉴스,한미 FTA 폐기 촉구 발언하는 참석자들,서울 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1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 한미FTA 개정 관련 2차 공청회장 앞에서 열린‘한미 FTA폐기 개정협상 반대 기자회견’에서 참석자가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배터리게임20171204,IT과학,한국경제,SK텔레콤 에너지 생산장비 실시간 제어하는 IoT 서비스 출시,장애 시 고장 위치 즉시 확인 및 대응 가능 ·빅데이터 활용한 고장 예측 적용 예정 사진 SK텔레콤 에너지 생산자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고장 날 가능성이 높은 부품의 교체를 알려주는 사물인터넷 IoT 서비스가 나왔다. SK텔레콤은 IoT 전용망 ‘로라’를 통해 에너지 생산 장비를 원격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의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는 에너지 설비에 적용돼 장비의 운용 및 장애 데이터를 IoT망을 통해 수집 분석해 고장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기존 서비스는 에너지 소비 현황을 모니터링하는 데서 그쳤다. 그러나 새로운 서비스는 설비를 실시간으로 원격 관리하고 제어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되고 장애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 사무실 환경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도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신속한 장애 대응이 가능 해졌다. SK텔레콤은 시스템을 장기간 적용한 설비의 경우 확보되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부품의 성능 저하 여부를 파악해 교체 시기를 미리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 SK텔레콤 SK텔레콤의 시스템은 태양광인버터 전문 제조업체인 동양이엔피 대표이사 김재만 을 통해 정식으로 출시됐다. 동양이엔피 남윤익 미래전략팀 전무는 “설비 장애에 대한 신속 대응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모니터링이 가능해 업무 효율성 면에서 높은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는 태양광 뿐만 아니라 히트펌프나 보일러 냉동기 압축기 등의 에너지 관련 설비라면 어디에나 활용할 수 있다. 김성한 SK텔레콤 IoT솔루션사업본부장은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의 출시를 통해 에너지 설비를 제조하거나 이용하는 업체들의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SK텔레콤은 6일 오전10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에너지 관련 업체들을 초청해 신규 서비스에 대한 소개 및 적용 사례와 IoT와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에너지 사업의 미래 등을 설명하는 세미나를 가질 예정이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뉴시스,마감시황각종 호재에도 外人 팔자에...코스피 사흘째 하락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IT株 반등 제약·바이오주 일제히 강세 줄기세포株 급등...코스닥 780선 회복 서울 뉴시스 이진영 기자 코스피가 1일 사흘째 하락 마감했다. 미국 증시 훈풍 국내 경제지표 호조 제약·바이오주 동반 강세 등 각종 호재에도 외국인들이 7거래일째 팔자 기조임에 따라 2500선 회복은커녕 지지부진한 모습이다. 반면 코스닥은 제약·바이오주 강세에 힘입어 780선을 회복했다. 코스피는 이날 전일 2476.37 보다 0.96포인트 0.04% 하락한 2475.41에 장을 종료 3일째 내리막길을 걸었다. 전날 코스피는 시가총액 대장주 삼성전자와 2위 SK하이닉스 등 정보기술 IT 주가 급락하고 외국인이 매도 공세를 펴자 2500선이 무너지며 2470선대로 내려앉은 바 있다. 이날 코스피는 개장 2488.92 과 동시에 고점을 찍었다. 간밤 미국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 S P 500 지수가 미국 세제개편안 기대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것이 훈풍으로 작용했다. 또 산업통상자원부가 오전 중에 발표한 11월 수출이 전년동기비 9.6% 증가 13개월 연속 상승했다는 소식도 증시를 뒷받침했다. 한국은행도 이날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 GDP 이 전분기보다 1.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서프라이즈 였던 속보치 1.4%를 웃돌고 2010년 2분기 이후 7년여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유가증권시장에서 개인 1339억원 과 기관 616억원 이 순매수했으나 외국인 2276억원 이 순매도했다. 특히 국내 증시 큰손 외국인이 이날까지 7거래일 연속 팔자 기조를 유지 그간 누적으로 1조8000억원가량을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피를 업종별로 보면 은행 2.92% 보험 1.77% 비금속광물 1.57% 금융업 1.46% 철강금속 1.39% 등이 하락세를 나타냈다. 반면 의약품 4.07% 은 가장 큰폭으로 올랐다. 이어 서비스업 2.77% 기계 1.27% 전기가스업 0.62% 전기전자 0.26% 등도 상승세를 띠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을 보면 대장주 삼성전자는 전일보다 2000원 0.08% 오른 254만2000원으로 마감했다. 전일 3.42% 하락 마감한 후 이날 반등에 성공했다. 또 전날 6.80% 급락한 SK하이닉스도 이날 전일보다 600원 0.78% 상승한 7만7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그러나 국내외에서 제기되고 있는 반도체업황에 대한 우려로 이뤄진 최근 낙폭은 여전히 만회하지 못하고 있다. 삼성전자우는 보합세였다. 아울러 삼성바이오로직스 6.13% NAVER 3.88% 삼성물산 0.76% 등도 강세로 마감했다. 이와 대조적으로 현대차 1.82% LG화학 1.32% POSCO 1.94% 현대모비스 1.65% 삼성생명 1.56% 등은 약세로 종료했다. 이경민 대신증권 글로벌마켓전략실 팀장은 원·달러 환율이 최근 1080원대를 회복하며 원화 강세 압력이 줄면서 수출 종목 위주인 IT주가 반등했다 며 그러나 환율이 여전히 1100을 하회하는 낮은 수준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당분간 외국인이 전기전자업종을 중심으로 매도 코스피는 다음주까지는 등락을 보일 것 이라고 내다봤다. 대신증권의 연말 코스피 전망치 고점은 2600이다. 부국증권 투자전략팀은 12월 코스피는 2500선에 대한 지지력을 확보하는 과정에 놓일 것 이라며 최근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증시 전반의 상승세 둔화는 위험선호 투자 심리 약화 때문 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올해 마지막 달인 12월의 코스피 예상 범위를 2480 2600으로 제시했다. 코스닥은 이날 전 거래일 771.42 보다 16.28포인트 2.11% 오른 787.70에 종료 780선을 회복했다. 코스닥 시총 상위 종목을 보면 우선 코스닥 대장주인 셀트리온은 전일에 비해 1만1300원 5.65% 뛴 21만1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또 셀트리온헬스케어 2.98% 신라젠 1.90% CJ E M 3.49% 티슈진 Reg.S 1.10% 로엔 2.13% 메디톡스 1.39% 바이로메드 3.93% 펄어비스 0.88% 파라다이스 0.79% 코미팜 5.93% 셀트리온제약 9.20% 휴젤 0.46% 등을 보면 제약·바이오주를 중심으로 일제히 올랐다. 특히 줄기세포주가 급등했다. 전일 보건복지부는 제2차 규제혁파를 위한 현장대화 를 통해 생명윤리 규제를 완화할 방안들을 발표한 영향이다. 실제 차바이오텍 29.93% 이 이날 상한가를 쳤다. 또 마크로젠 29.95% 메디포스트 17.95% 네이처셀 4.35% 에스티큐브 4.75% 조아제약 5.52% 등의 줄기세포 기술 관련주도 급등세를 나타냈다. 이경민 팀장은 코스닥은 정부의 생명윤리 규제 완화 기대에 어제의 급락세에서 벗어나 다시 2%대의 강세를 띠며 레벨업을 시도하고 있다 며 그러나 800선에서 변동성이 크게 나타나는 추이를 보아 강하게 상승하기보다는 연말까지 770 800에 머무를 것 이라고 내다봤다. 30일 현지시각 뉴욕증권거래소 NYSE 에서 다우지수는 전장보다 331.67포인트 1.39% 상승한 2만4272.35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 S P 500 지수는 전장보다 21.51포인트 0.82% 높은 2647.58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49.63포인트 0.73% 오른 6873.97에 장을 마감했다.클로버바둑이20171201,경제,헤럴드경제,홈앤쇼핑 10월 모바일 앱 순이용자 수 업계 1위,2015년 5월 이후 홈쇼핑 업계 1위 지속 … 종합순위 전체 6위 홈앤쇼핑 앱만을 사용하는 단독이용률도 업계 1위 전체 커머스업계 4위 헤럴드경제 박세환 기자 홈앤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모바일 쇼핑 고객들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홈앤쇼핑은 모바일앱이 10월 자사 순이용자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발표된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의 10월 자료에 따르면 홈앤쇼핑 모바일앱은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 종합 순위는 지난달과 같은 6위 11번가 쿠팡 위메프 G마켓 티몬 를 지켰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2015년 5월부터 홈쇼핑 앱 부문 순이용자수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10월에는 해당 기간 중 홈앤쇼핑 앱 전체 설치자 수가 전월 대비 1.91% 상승한 약 587만 건을 기록하며 종합 순위 6위에 올랐다. 또 홈앤쇼핑 앱만을 사용하는 수치로 고객들의 충성도를 엿볼 수 있는 단독 이용률에서도 12.2%를 기록하며 종합쇼핑몰 업계1위 전체 커머스 업계 4위를 기록했다. 홈앤쇼핑은 2016년 11월부터 기존 1시간 내외로 고정됐던 프로그램의 편성을 40분으로 줄이는 시간 쪼개기를 추진했다. 24시간으로 유한한 방송시간 동안 더 많은 상품을 취급하기 위한 전략이다. 하루 20개 내외의 생방송 편성을 30개까지 늘리며 상품군 확대에 주력했고 그 결과 TV주문량은 물론 모바일의 상시판매 수요를 늘릴 수 있었다. 이는 모바일 플랫폼의 성장이 있어 가능했다. TV와 모바일의 시너지로 취급액 상승과 방송 상품수가 증가한 만큼 히트상품의 발굴 가능성을 높였다. 지난달 29일에는 모바일 전용 생방송 서비스인‘모바일 2채널 라이브’ 첫 방송을 선보였다. 모바일 2채널 라이브로 선보이는 상품들은 TV방송 상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격적인 가격혜택도 함께 제공된다.배터리게임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1인방송 넘어… 새 사업으로 경제가치 창출,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대화 캐리소프트·비디오빌리지 등 인기 콘텐츠 대표들 경험공유 서울 삼성동 구글캠퍼스에서 열린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대화 에 참석한 캐리소프트 박창신 대표 왼쪽부터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 비디오빌리지 조윤하 대표. 유튜브 제공 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 영상 콘텐츠로 돈 벌기 정말 힘듭니다. 3개월 동안 17만원의 수익을 낸 적도 있었지만 어떻게든 버텨내는 과정이 중요했습니다. 지금은 누적 100억원의 펀딩을 받아 흑자도 내고 있습니다. 어린이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1인 인터넷 방송 진행자 캐리언니 를 탄생시킨 박창신 캐리소프트 대표의 말이다. 동영상콘텐츠가 인기를 얻으면서 1인 방송 제작자를 관리하고 콘텐츠를 생산하는 다중네트워크채널 MCN Multi Channel Network 산업이 새로운 경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6일 구글 유튜브는 서울 삼성동 구글캠퍼스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대화 를 열고 유튜브로 새롭게 만들어내는 비즈니스 유튜브 스타트업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콘텐츠 제작업체 캐리소프트 샌드박스네트워크 비디오빌리지의 대표가 참석해 1인 방송콘텐츠의 가능성을 보고 시장에 뛰어든 경험담을 공유했다. 이들은 유튜브에서 채널을 개설하고 사업을 확장해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캐리소프트는 어린이를 위한 장난감 소개채널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로 인기를 얻은 업체다. 유튜브 채널에서 시작해 연재 캐릭터 상품 사업 뮤지컬과 같은 공연사업 키즈카페 사업 등 전 방위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박 대표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의 엘사처럼 사랑받을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고자 한다 며 캐릭터가 들어간 상품 공연 사업뿐 아니라 내년에는 캐릭터를 활용해 모바일 캐주얼 게임도 출시될 예정이다. 동영상콘텐츠에서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하고 있다 고 소개했다. 이필성 샌드박스 대표는 최근 어린이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1인 방송 창작자 도티 와 오랜 친구인데 도티가 인기를 얻는 것을 보고 잠재력이 큰 산업이라고 판단해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며 창고 같은 곳에서 4명이 시작해 창업 첫해 10억원을 투자받았고 이후 40억원 정도 투자를 받아 흑자 운영하면서 회사가 많이 성장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샌드박스는 게임 키즈 먹방 등 다양한 1인방송 창작자 150여개팀이 소속된 회사로 지난달 기준 유튜브 채널 조회수 110억회를 기록했다. 조윤하 비디오빌리지 대표는 방송국에서 근무하면서 가볍고 빠르게 영상을 만들어 소통하고 수익 활동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며 초반에는 유명한 1인 방송 창작자가 없어 힘들었지만 스스로 미디어이자 콘텐츠이자 유명인인 이 생태계 구조가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해 1인 방송창작자가 가지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들은 MCN 산업이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고 입을 모았다. 박 대표는 캐리소프트는 단 한 명의 비정규직도 없다 며 방송고 미디어고 디자인고과 같은 특성화 학교 출신 학생들도 선호해 매년 뽑고 있다 고 말했다. 이 대표 역시 학벌 나이 성별을 전혀 고려하지 않아 샌드박스 직원들의 평균연령은 25세 라며 인터넷방송을 얼마나 많이 보는지 재미있는 콘텐츠를 본능적으로 알고 있는지를 고려해 전문적인 인력으로 키우는 게 숙제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한편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MCN 시장 규모는 대략 2000억 3000억원으로 추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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