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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머니투데이,동양네트웍스 115억 규모 전환청구권 행사,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동양네트웍스가 115억원 규모 전환사채 전환청구권이 행사됐다고 1일 공시했다. 전환청구권 행사로 보통주 1146만5592주가 발행될 예정이다.망치게임20171201,경제,머니투데이,기아차 11월 26만대 판매… 전년比 15%↓,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기아자동차가 지난 11월 내수 4만9027대 해외 21만616대로 총 25만9643대를 판매했다고 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14.7% 감소한 수치다.토토사이트 단폴20171206,IT과학,연합뉴스,공장 통신선 사라질까…무선 원격제어 자동화 시연,한국전자통신연구원 협대역 사물인터넷 기술 적용 지난 5일 경북 구미시 종합 비즈니스 지원센터에서 셀룰러 이동통신 기반 산업용 사물인터넷 IIoT 서비스 시연회가 열렸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제공 연합뉴스 대전 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국내 연구진이 정보통신기술 ICT 기술을 활용한 공장 무선 원격제어에 성공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은 경북 구미시 종합 비즈니스 지원센터에서 셀룰러 이동통신 기반 산업용 사물인터넷 IIoT 서비스 시연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전날 열린 시연회에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ITECH 스파이어테크놀로지 STI 오픈오브젝트 KT가 함께했다. 산업현장에서 널리 사용하는 유선통신 기술은 무선통신보다 신뢰도가 높으나 이동작업에 적합하지 않았다. 공정 변화에 따른 공장 재배치나 기계·로봇 이동 시 공장 전체 유선통신을 새로 깔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동안 공장에서 쓰던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같은 무선통신 기술은 통신거리가 짧아 특정 영역을 벗어나면 활용하기 어렵다는 한계도 있었다. ETRI 연구진은 스마트팩토리에 스마트폰 방식 셀룰러 이동통신 기술을 적용해 공장 내부뿐 아니라 공장·소비자 간 유통 단계에서도 통신할 길을 열었다. 스마트팩토리는 제품 기획·설계·생산·유통·판매 과정을 ICT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만드는 공장이다. 다품종 소량 생산이 특징이다. 난 5일 경북 구미시 종합 비즈니스 지원센터에서 열린 셀룰러 이동통신 기반 산업용 사물인터넷 IIoT 서비스 시연회 모습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제공 연합뉴스 ETRI가 들고나온 기술은 협대역 사물인터넷 NB IoT 이다. NB IoT는 사물인터넷에서 꼭 필요한 저전력·장거리 무선통신을 가능케 하는 기술이다. 기지국 통신 반경을 넓혀주는 한편 1㎢ 안에 5만대 이상의 단말기를 지원할 수 있다. 연구진은 산업용 사물인터넷용 기지국 시스템을 활용하는 한편 KT 상용 단말을 이용해 생산 자동화 모니터링 서비스를 시연했다. 소음·이동감지 센서에서 수집한 자료를 연구진이 개발한 기지국과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송했다. 이를 통해 생산라인에서 발생하는 소음 정도와 공정에 따라 제조물품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었다. 공장자동화를 위해 설치한 기존 생산관리시스템 MES 과도 연동됐다. ETRI는 5세대 5G 이동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한 산업용 광역 사물 네트워크 구축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모든 기기에 특정 센서를 붙여두면 광역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공장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동통신기술과 이동형 로봇에까지 접목한다면 주문량에 따라 실시간으로 작업을 변경해 생산량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ETRI는 전망했다. 연구는 지난 3월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IITP 셀룰러 기반 산업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위한 5G 성능 한계 극복 저지연 고신뢰 초연결 통합 핵심기술 개발 사업 지원으로 수행했다. 정현규 ETRI 5G기가서비스연구부문장은 ETRI가 개발한 이동통신 기술 기반 산업용 IoT 솔루션은 생산 자동화를 위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의 혁신적 도구로 활용될 것 이라며 공정이 복잡한 공장에서 통신 신뢰도를 높여 기술 활용도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개나리 토토 사이트20171206,IT과학,아이뉴스24,이효성 포털·종편 기금부과 검토할 때 됐다,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최근 미국 연방통신위원회 FCC 의 망중립성 폐지 등 영향으로 국내 포털 등 인터넷기업을 규제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이 포털의 망 이용대가를 현실화하면서도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역차별 문제를 해소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또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이나 종편에 대한 방송발전기금 부과 OTT 관리감독 등 시장 변화에 맞춰 기존 체계를 재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원칙적인 입장도 보였다. 특히 방송과 통신 융합시대에 맞춰 방통위가 관련 정책을 총괄할 필요성을 언급 내년 2차 정부조직개편과 함께 관련 문제가 변수가 될 조짐이다. 6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이효성 는 제43차 전체회의를 열고 공정하고 자유로운 방송통신환경 조성 이용자의 능동적 참여와 권리 강화 지속 성장이 가능한 방송통신생태계 구축 등을 목표로 한 제4기 방통위 10대 정책과제를 의결했다. 이날 이효성 위원장은 브리핑을 통해 개인적으로 트래픽을 과도하게 유발하는 업체는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내야한다고 생각한다 며 사실상 망중립성 완화 입장을 보였다. 다만 이 위원장은 그러나 일정한 기준 이하의 업체들에도 일일히 요금을 받는 것은 산업 발전에 바람직 하지 않다 고 덧붙였다. 국내 대형 포털 등 업계에는 트래픽 집중 등에 따른 망 이용대가를 현실화 하되 중소 규모 업체 부담을 줄이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이 위원장은 포털에 대한 최근의 논란과 같은 규제에는 회의적인 입장을 보였다. 역차별 등 문제와 함께 고민해야할 사안으로 국내 업체에만 과도한 부담을 줄 수 없다는 의미다. 이효성 위원장은 국내외 포털 양쪽에 동등한 규제를 할 수 없다면 국내기업에도 규제를 할 수 없다는 입장 이라며 규제에는 실행력이 있어야 하는데 먼저 법개정을 통해 이 실행력을 높일 수 있을 것 이라며 역차별 해소에 의지를 보였다. 내년 5월로 예상되는 2차 정부조직개편과 관련 방통위 위상 강화 등에 대한 기대도 나타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통위로 이원화 한 것에 대한 재조정이 필요하다는 점을 언급해 주목된다. 이 위원장은 방송과 통신 융합시대에는 양자를 구분하기 어렵다 며 원칙적으로는 2008년 방통위 출범 당시 조직 방송과 통신을 모두 담당 으로 돌아가야 하며 방통 융합이 심화됐는데 거꾸로 조직이 분화되는 것은 시대에 역행하는 것 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이효성 위원장과의 일문일답. 국내외 포털 기업의 망 이용대가 논란과 역차별 문제가 논란인데. 음란물 같은 경우 텀블러 문제가 대표적이다. 방통위가 삭제 조치를 요구해도 전혀 응하지 않고 있다. 개인적으로 해외기업에 동등한 규제를 하지 못하면 국내 기업을 규제해서는 안 된다고 본다. 동등 규제 원칙에 따라 규제에는 외국계 기업도 예외일 수 없다. 최근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 기타 미국 기업들에 대한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 EU는 더 강력한 규제 의지를 보이고 있다. 국가에 따라서는 상당한 과징금을 부과하고 있다. 규제에 대해 먼저 실행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본다. 법 개정을 통해 우리 자체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미국 FCC가 망중립성 폐기를 추진하고 있는데. 망중립성 문제는 미국에서도 상당히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트래픽을 과도하게 유발하는 업체는 그에 상응하는 돈을 내야한다고 본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업체들게까지 일일이 요금을 받는 것은 ICT산업 발전에 바람직하지 않다. 따라서 일정한 기준을 정해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지불하는 게 맞다고 본다. 인터넷 사업자의 사회적 책무 강화 이해 관계나 정책 편의성을 논의하겠다고 했다. 어떤 사업자가 참여하고 사회적 책무는 무엇인가. 몇몇 인터넷기업은 상당한 규모로 성장했다. 그 정도 규모로 컸으면 사회적인 책무도 져야 한다. 방송발전기금 부과 등 정해진 것은 없지만 사회나 기술 변화 등을 검토할 때가 됐다. 그러나 외국 기업에는 규제를 못하면서 한국 기업에만 차별적으로 규제가 되면 성장을 시작한 우리 기업들의 국제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다. 그 점은 신중하게 검토돼야 한다. 방송 역시 규제 형평성 관련 종편과 지상파에 대한 비대칭 해소 문제가 있다. 종편에 방발기금 부과는 언제하나. 매우 민감한 사안이다. 종편은 허가 받은 지 6년 이상 됐다. 상당한 정도로 성장했다. 법에 의해 특별히 특혜를 주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 판단할 수 있는 시점이 됐다. 또 종편의 방발기금 부과 면제 등 특혜는 사실 자유시장에서 위배되는 것이다. 그런 것들을 자본주의 국가에서 계속 가져가야할지 논의해볼 시점이 됐다. 다만 특정한 방향성을 갖고 그걸 어떻게 하겠다는 것은 아니다.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검토할 때가 됐다는 뜻이다. 자유 시장에 맡길지 특혜를 계속 유지할지 볼 수 있는 시점이 됐다. 앞서 방통위가 OTT 인터넷방송 규제 관련 제도를 마련하겠다고 했는데. 갈수록 방송·통신 융합서비스가 나오고 방송과 통신을 구별하기 어렵게 될 것이다. 원칙적으로 콘텐츠가 누구에게나 공개되기를 원하면 방송 그렇지 않으면 통신이다. 그런 식으로 분류할 수는 있지만 망이나 회선으로는 구분할 수 없다. 그래서 방통위가 출범한 것이다. 그러나 방통 융합 시대 넷플릭스 등 OTT가 나오고 있는데 방통위 조직이 비정상적인 상황이다. 내년 2차 정부조직 개편 때 적절하게 해결이 돼야할 문제라고 본다. 원칙적으로는 2008년 출범했던 방통위 방통 통신 총괄 로 돌아가는 게 가장 바람직하다. 방통 융합이 심화되는게 거꾸로 분화돼 가는 제도를 마련했다는 점은 시대에 역행한다. 지상파 중간 광고 도입 등도 검토한다고 했다. 이미 종편과 유료방송에는 도입돼있다. 지상파 방송 내 중간광고 도입은 시민단체과 종편이 반대한다. 그러나 방송 환경 경영 측면에서 어려워졌다. 중간 광고 문제를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할 때가 왔다. 유료방송에만 허용하기는 어려운 시대가 되지 않았나. 전체 회의 때 방송통신 언론자유 얘기를 했다. 김석진 의원이 일련의 과정에서 방송에 지나치게 개입하는 것 아니냐는 말도 나왔다. 전통적인 언론의 자유는 신문의 자유 다. 이는 역사적·현실적으로 정부로부터 어떠한 간섭도 받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그 경우에는 정파성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언론의 자유가 방송에 그대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방송은 사회적 영향력이 크고 공공재인 전파를 사용하는만큼 공정해야 한다. 정부가 감독하도록 돼있고 공정성과 공익성 책임성 측면에서는 신문과 같은 자유가 주어지지 않는다. 다만 편성이나 내용에 대해 간섭하는 것은 아니다. 공영방송이 그래왔듯 어떤 부당 노동행위라든지 방송에서의 공적 책임 등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국제적으로도 그렇다. 2003년 31위였던 세계 언론 자유 순위가 10년만에 72위 수준까지 떨어졌다. 방송의 사회적 책임 방송의 공적 책임 공공성 면에서 많은 문제가 있다. 4기 방통위원들이 그간에 해왔던 일들이 했던 것이다. 자의적인 기준으로 하는 것은 아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이용의 균형을 잡는 것 역시 방통위 역할이다. 어느 선까지 활용할 수 있게되나. 매우 중요한 문제다. 시민단체들은 개인정보 보호에 역점을 두고 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고 무단사용됐던 것에 대한 인식이다. 더불어민주당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개인정보보호에만 치중해 개인정보가 아닌 정보조차도 사용하지 못해서는 안된다. 비식별조치가 가능한데 4차산업혁명시대 산업의 자료가 될 수 있다. 선진국들도 같은 이유로 GDPR을 통해 새로운 규제안을 시행 발표한다. 적정성 평가를 받기 위한 개인정보 처리와 개인정보 보호가 위원회 과제이자 사회 과제다. 단순히 보호에만 치중하지 않고 적절한 비식별 조치를 통해 유럽연합 EU 등의 GDPR 정도에 맞춰서 산업을 활성화하도록 적극 나서겠다. 정책 과제 중 사업자간 상생 관련 앞서 회의때 거론됐던 알뜰폰 의무도매제공제도는 빠졌다. 알뜰폰은 가계통신비 인하에 큰 기여를 했다. 다만 이와 관련된 정책은 과기정통부가 맡고있다. 우리가 그 부분을 계획할 여지가 크지 않고 국회 과방위에 조언은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방통위 자체 정책으로는 어려움이 있다.원탁어부게임20171205,IT과학,디지털타임스,동심 잡아라… 국내외 IT공룡 키즈 마케팅 총공세,디지털콘텐츠 유해 이미지 탈피 넷플릭스 양방향 콘텐츠 이어 페북 전용 메신저 출시하기도 국내 포털 AI·음성안내 등 적용 관련 콘텐츠 대폭 강화 움직임 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 IT 기업들이 키즈 마케팅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가 아이들에게 유해하다는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장기 이용자층을 확보하려는 전략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IT공룡 페이스북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 IT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도 어린이 이용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페이스북은 4일 현지시간 13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메시지 애플리케이션 메신저 키즈 를 출시했다. 미국에서 우선 선보인 이 앱은 부모가 아이의 휴대전화나 태블릿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프로필을 만들고 친구와 가족을 승인해 문자와 화상 채팅을 할 수 있게 한다. 부모가 직접 대화 대상을 지정해 해로운 콘텐츠로부터 아이를 보호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다. 더불어 페이스북은 아이가 앱 내에서 선정적·폭력적인 콘텐츠를 공유하지 못하도록 전담팀에서 대응할 계획이다. 한국 출시 시기는 미정이지만 점진적으로 세계 모든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지난 6월 아이들이 즐겨보는 애니메이션 콘텐츠에 이용자가 직접 이야기 구성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하고 연내 국내에 3 4개 정도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 콘텐츠는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다가 이용자가 이야기 구성을 선택해 결말도 바뀌도록 하는 양방향서비스다. 예를 들면 애니메이션 장화 신은 고양이의 모험 에서 시청자는 고양이가 친절한 곰 을 만날지 화가 난 곰 을 만날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용자 선택에 따라 애니메이션의 결말이 달라지며 이 애니메이션에서는 18 39분 정도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측은 원작 애니메이션과 다른 결말의 이야기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제작사와 논의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키즈 콘텐츠 플랫폼인 쥬니버 의 기능 향상에 공을 들이고 있다. 쥬니버 앱에 인공지능 AI 동영상 추천 서비스인 에어스 Airs 를 적용하고 앱 반응속도를 개선했다. 특히 AI 스피커에서 키즈 콘텐츠 활용 비중이 커질 것으로 보고 쥬니버에 음성 안내 지원 기술을 적용했다. 생일 축하 음성과 앱 안내 시간 등을 친근한 음성으로 제공한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동시에 오디오 분야에서 아이들을 타깃으로 하는 콘텐츠 확충에도 힘쓰고 있다. 카카오 역시 키즈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키즈 에서 콘텐츠를 지속해 업데이트하고 있다. 조만간 캐주얼 게임과 접목한 레고 동영상 콘텐츠를 추가하고 어린이 이용자 공략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한 인터넷 업계 관계자는 어린이를 타깃으로 한 콘텐츠는 성장성이 큰 시장 이라며 최근 유튜브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엘사 를 선정적인 캐릭터로 표현한 동영상 콘텐츠가 논란이 되면서 업계에서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에는 특별히 문제가 생기지 않게 신경 쓰는 분위기 라고 말했다.배터리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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