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파리바게뜨 3자 상생기업 해피파트너즈 출범,본사 가맹점주 협력사 제빵사 직접고용 대안.. 11개 협력사와 조직 통합.. 과태료부담액 크게 줄듯 파리바게뜨는 고용노동부의 제빵사 직접고용 시정지시의 대안으로 추진해 온 가맹본부 가맹점주협의회 협력업체 등 3자 합작 상생기업인 해피파트너즈 를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0월부터 상생기업 설명회를 진행하며 제빵사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고용부가 직접고용을 시정지시한 5309명 중 약 70%인 3700여명이 직접고용을 원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들이 직접고용을 공식적으로 포기할 경우 오는 5일 이후 부담해야 할 시정지시 미이행에 따른 과태료 부담액에 30%수준으로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고용부의 시정지시에 따라 파리바게뜨는 오는 5일까지 제빵사 직접고용 시정지시를 이행하지 않으면 1인당 1000만원씩 530억여원의 과태료를 물어야 한다. 하지만 직접고용을 포기한 제조기사에 대해서는 직접고용 의무가 면제되기 때문에 과태료가 그만큼 줄어들게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해피파트너즈에 동의하는 제빵사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면서 가맹점주도 70%가 가맹본부의 제빵사 직접고용에 반대하는 탄원서를 고용부에 제출하는 등 상생기업 설립에 대한 요구가 커 출범을 결정했다 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범한 상생기업 해피파트너즈 소속 제빵사들은 기존 근속기간과 퇴직금이 그대로 승계되며 급여는 13.1% 인상된다. 11개 협력업체 인원과 조직을 통합해 관리하면서 휴무 대체 인력 충원도 수월해져 월 8일까지 휴무가 보장된다. 동시에 관리자급 직원 수요 증가로 승진기회도 늘어난다. 이에 앞서 전체 가맹점주의 70%에 달하는 2368명은 가맹본부 직고용에 반대하는 탄원서를 고용부에 제출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핵심 당사자인 제빵사의 의견을 낼 수 있는 창구가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에 대해 파리바게뜨는 제빵사들에 대한 업무지시는 상생기업 소속의 현장관리자를 통해서만 이뤄진다 면서 고충처리위원회를 만들어 부당한 대우를 받는 제빵사들의 어려움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노사협의회를 통해 빠른 시간 내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 이라고 강조했다.인터넷바카라20171206,IT과학,파이낸셜뉴스,로봇대상 포상자 수상 소감 산업포장 SBB테크 이부락 대표 국내기술로 스마트 제조 실현,우리가 개발한 로보 감속기는 하모닉 타입으로 다른 감속기에 비해 소형 경량 고감속비 초정밀 등을 실현할 수 있어 로봇이나 정밀기기 등에 가장 적합한 감속기입니다. 로봇산업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되는 정밀 로보감속기의 국산화 성공은 여러 해 동안 구동분야의 기술력을 쌓으면서 터득한 기술의 결과물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정밀감속기 국산화를 시작으로 국내 로봇산업 기술이 눈부신 성장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많은 우리 시스템 업체들이 외산 로봇이나 부품을 사와서 솔루션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제 우리도 우리의 기술로 스마트 제조 Smart Manufacturing 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 큰 상의 영광을 그동안 기술개발에만 매진하는 저를 믿고 따라와 준 가족들과 직원들에게 돌리며 다방면으로 지원해주신 산업통상자원부 로봇산업협회와 로봇진흥원 국방벤처센터 베어링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 KOTRA 등 각 유관기관들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저는 쟁이 정신으로 국내 로봇산업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모바일 바둑이 환전20171207,IT과학,전자신문,뉴스편집 논란 진화나선 네이버 AI·언론사에 맡긴다,포털 뉴스 이대로 좋은가 공개토의가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렸다. 토론회를 주관한 송희경 의원 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 과 오세정 의원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을 포함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송희경 의원실 네이버가 내부 직원의 뉴스 편집을 없애고 언론사와 인공지능 AI 을 활용한 알고리즘만으로 뉴스를 편집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직속 운영혁신프로젝트 도 신설 기사 배열 관련 외부 목소리도 수렴한다. 네이버 스포츠판 기사 재배열 사건으로 불거진 뉴스 공정성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다. 유봉석 네이버 미디어 지식정보 리더는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정책 토론회에서 “현재 모바일 메인 뉴스판에 올라오는 기사 가운데 자체 기사 배열 비중은 20%”라면서 “앞으로 외부 전문가 편집과 알고리즘만으로 뉴스가 제공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뉴스에서 내부 직원에 의한 배열을 폐지하겠다는 뜻이다. 앞으로 네이버 모바일 메인 뉴스판에서 인간이 편집하는 영역은 채널 영역밖에 남지 않는다. 채널은 네이버가 아니라 공급자인 언론사가 직접 편집하는 영역이다. 이 영역의 뉴스는 해당 언론사를 선택한 이용자에게 그대로 노출된다. 이 밖에 언론사별 헤드라인 등을 바탕으로 알고리즘이 기사를 선정하는 AI 헤드라인 영역 인공지능 AI 으로 개인 뉴스 소비 패턴을 분석해서 맞춤형 뉴스를 제공하는 에어스 AiRS 추천 영역 이용자가 구독하는 기사를 보여 주는 구독 영역으로 각각 운영된다. 이르면 내년 초에 뉴스 편집 시스템을 개편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양한 외부 의견을 수렴하고 AI 추천 등 기술 고도화에 맞춰야 하기 때문이다. 인간 편집자가 기사를 배열하던 영역을 AI 알고리즘으로 대체하는 방안도 완벽한 것은 아니다. 부작용을 최소화하려면 기술을 포함해 여러 각도에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유 리더는 “헤드라인 기사를 기계 기반으로 도출하기 위한 실험을 하고 있다. 내년 1분기 안 결과물 도출이 목표”라면서 “4000명 정도 개설된 기자 페이지 구독 결과물을 메인 화면에 노출해 주는 서비스도 곧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서비스를 포함해 서비스 운영 측면에서 혁신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혁신프로젝트 조직도 신설했다. 이 프로젝트는 대표 직속 조직으로 한 대표가 직접 프로젝트 총괄 리더를 맡는다. 산하에는 뉴스배열혁신 태스크포스 TF 뉴스알고리듬혁신 TF 실시간급상승검색어혁신 TF를 마련했다. 기사 배열 방향 설정 과정에서 외부 목소리도 적극 수렴한다. 이용자 시민단체 학계 정계 언론계 등 외부 인사로 구성된 네이버 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 포럼 을 만들 계획이다. 기사 배열 내역 공개와 언론학자 및 여야 정당 추천 인사로 구성된 네이버 뉴스편집자문위원회도 기존과 같이 지속한다. 네이버는 뉴스 서비스 전면 개편으로 불공정 논란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최근 스포츠판 기사 재배치 논란으로 공개 사과했다. 한 대표 명의로 재발 방지와 투명성·공정성 강화를 약속했다. 유 리더는 “뉴스 배열을 100% 알고리즘으로 하는 것도 논란이 있을 수 있다. 앞으로 제기될 문제를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공개할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하겠다”면서 “예상하지 못한 문제 발생을 막기 위해 한 번 더 각계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의혹이나 문제점을 투명하게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바둑이게임주소20171206,IT과학,ZDNet Korea,클라우드산업협회 제3회 클라우드와 리더스포럼 개최,산학연관 전문가 50여명 참석...이문환 회장 클라우드 중요성 더 커져 지디넷코리아 방은주 전문기자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인 제3회 클라우드와 지능정보사회 리더스포럼 을 5일 쉐라톤 서울팔레스 강남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했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SW정책관이 기조 강연을 한 이번 행사에는 클라우드 관련 산학연관 전문가 50여 명이 참석했다. 노 정책관은 지지부진한 공공부문 클라우드 도입 확산을 위한 5가지 정부안을 발표 시선을 받았다. 우리나라는 2015년 클라우드 발전법 을 마련해 시행했지만 각종 규제와 인증 등으로 공공 분야 클라우드 도입률이 다른 선진국에 비해 더딘 편이다. 과기정통부는 오는 2018년까지 공공분야 클라우드 도입률을 40%로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5일 제3회 클라우드와 지능정보사회 리더스포럼 을 쉐라톤 서울팔레스 강남호텔에서 개최했다. 노 국장은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도입 확대를 위해 첫째 예산지침 개정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의 내년 예산편성지침 세부지침 에 클라우드 이용항목을 반영하겠다는 것이다. 둘째 클라우드사업에 예산권을 우선 반영하는 것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국가정보화시행계획 및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우선 이용과 유도를 촉진할 예정이다. 셋째 연구개발 R D 및 기금관리 규정에 클라우드 우선 도입과 반영도 추진한다. 넷째 이용절차를 간소화하고 수요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공공기관의 민간 클라우드 이용 가이드라인을 개정 가이드라인 적용범위를 지자체까지 확대 적용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다섯째 경영평가시 인센티브를 주는 것도 추진한다.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인센티브로 주는 가점제를 정식지표 혁신지표 등 로 반영 하고 배점을 확대하는 것을 기재부 및 행안부화 협의해 시행할 예정이다. 이문환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김현규 서울시 데이터센터장의 서울시 데이터센터 설명도 있었다. 김 센터장에 따르면 서울시 정보화 예산은 연간 920억 원이다. 담당 인원은 190명 정도다. 올해 서울시 예산은 약 32조 원 정도인데 정보화 예산이 전체 예산의 1%도 안되는 셈이다. 920억 원 중 데이터센터 예산이 320억 원이다. 서울시는 1994년에 건립한 서초데이터센터와 지난해 7월 개통한 상암 엑스플렉스센터 등 두 곳의 데이터센터를 갖고 있다. 상암 엑스플렉스센터 중 17 19층은 클라우드센터로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노경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정책관과 이문환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장 외에 박원기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대표 이원필 한글과컴퓨터 대표 김영훈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부회장 김경섭 충북대 교수 김동철 티맥스클라우드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문환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장은 인사말에서 4차산업혁명을 맞아 클라우드 중요성이 더 커졌다 면서 내년에도 대화와 토론을 통해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나서겠다 고 밝혔다.온라인카지노주소20171203,IT과학,세계일보,사라진 ‘선’… 움직임은 더 편하게 귀는 더 즐겁게,무선 이어폰·헤드폰 전성시대 삼성·LG·애플·소니·젠하이저 등 업체 음질·디자인·편의성 높여 치열한 경쟁 3년새 관련시장 두 배 이상 성장 주목 소음제거 기술·사용시간도 늘어 인기 최근 주목을 받는 음향기기를 살펴보면 대부분이 무선 그중에서도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블루투스’를 이용한 기기가 대다수다. 스마트폰 시장이 커지며 음향기기가 무선화되기 시작했고 애플의 경우 최신 아이폰에서 휴대용 음향기기에 일반적으로 쓰이는 3.5㎜ 단자를 아예 없애 버렸다. 음향 기술의 발전도 흐름을 바꾸는 역할을 하고 있다. 무선으로 유선에 버금가는 음질을 구현할 수 있게 되면서 유선 중심의 사업을 펼치던 전통의 음향기기 업체들도 이제 무선 이어폰·헤드폰에 주력하고 있다. 3일 시장 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 SA 에 따르면 ‘웨어러블’ 착용하는 스마트 기기 중에서도 ‘히어러블’ 귀에 착용하는 기기 시장은 올해만 7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은 102%로 관측된다. 왼쪽부터 젠하이저 ‘PXC550’ 소니 ‘WH 1000XM2’ LG ‘톤 플러스 프리’ 삼성 ‘기어 아이콘X 2018’ 애플 ‘에어팟’.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2015년까지는 전체 헤드폰 오디오 제품 중 무선제품의 비중이 50% 미만이었으나 현재는 약 60∼70% 기록하고 있다”며 “소니 역시 유선에서 무선으로 주력 제품을 변경해 무선제품 비중이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소니코리아가 자체 집계한 통계에 따르면 국내 시장에서 무선 헤드폰과 이어폰 제품의 비중은 2013년 각각 17%와 9%에서 지난해엔 39%와 19%로 두 배 이상 성장했다. 기기 간 사업 영역 구분도 희미해지고 있다. ‘헤드셋’은 귀에 착용하는 기기 중 마이크와 스피커가 모두 있는 기기를 뜻하는 말로 주로 정보기술 IT 기기에 해당했다. 하지만 음향 전문 기기 영역에 속했던 이어폰과 헤드폰도 무선화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 등을 염두에 두고 통화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마이크를 달기 시작했다. 반대로 헤드셋은 음질을 끌어올리면서 기존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닮아가고 있다. 일부 기능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사실상 무선 영역에서는 헤드셋과 이어폰·헤드폰의 구분이 무의미한 상태다. 과거 블루투스는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 양이 적었기 때문에 고품질의 음악 파일 전송이 불가능했다. 하지만 기술 진보로 더 적은 전력을 사용해 더 많은 정보를 전송할 수 있게 되면서 구현할 수 있는 음질의 수준도 높아졌다. 여기에 기존의 MP3보다 압축 효율을 높인 ‘aptX’와 같은 음향 기술이 등장하고 제조사별로도 음향 성능을 높이려는 독자적인 노력이 이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제조사들은 독특한 디자인과 편의성을 높이며 소비자를 잡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LG전자는 목에 목걸이처럼 걸치는 ‘넥밴드’ 형태의 헤드셋인 ‘톤 플러스’ 시리즈로 히트를 쳤다. 톤 플러스 시리즈는 2010년 6월 첫선을 보인 이래 출시 21개월 만인 올해 3월 누적 판매량 200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는 지난 5월 톤 플러스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LG 톤 플러스 프리’ 모델명 HBS F110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넥밴드 제품이면서 동시에 두 개의 이어버드 Earbud·귀에 꽂는 부분 를 무선으로 분리하고 거추장스러운 선을 없앴다. 넥밴드 없이 별도로 판매되는 충전 크래들에 이어버드만 넣어 휴대할 수도 있다. 애플은 에어팟 AirPods 으로 좌우 이어버드 분리형 무선 이어폰의 유행을 불러왔다. 애플의 에어팟 출시 이후 삼성 LG 소니 등 주요 이어폰 제조사들이 분리형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에어팟은 귀에 꽂으면 이어버드 밑쪽의 얇은 원기둥 모양만 귀 밖으로 튀어나는 ‘콩나물’ 혹은 ‘음표’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일부 혹평을 받기도 했으나 높은 편의성과 안정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기존 좌우 이어버드 분리형 무선 이어폰 제품인 ‘기어 아이콘X’를 개선한 ‘기어 아이콘X 2018’ 제품을 최근 선보였고 출시 초기 반응은 좋다. 기존 제품보다 음질이나 사용시간 모두 개선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삼성이 독자 개발한 ‘스캐러블 코덱’ Scalable Codec 을 적용해 사람이 많은 대중교통 등을 이용할 때 음이 끊기는 현상을 줄였다. 소니는 자체 음향 코덱 기술과 ‘노이즈 캔슬링’ 주변 소음 제거 기술을 앞세워 고가 무선 헤드폰 시장을 중점 공략하고 있다. 소니는 기존 표준 블루투스 대비 3배 뛰어난 음질을 구현하는 코덱인 ‘LDAC’를 개발해 주력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소니가 선보인 WH 1000XM2는 LDAC과 aptX 등 최신 코덱을 지원한다. 특히 2개의 노이즈 캔슬링 센서가 주변의 소리를 분석해 소음을 줄인다. 한번 충전으로 30시간 작동하며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유선 하이앤드 헤드폰 제조사인 젠하이저 역시 현재 국내 매출의 60%가 무선제품에서 나온다. PXC550는 대표적인 젠하이저의 무선 헤드폰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한다. 헤드폰 바깥쪽을 향한 2개의 마이크가 고주파대역의 소음을 헤드폰 안쪽에 있는 마이크 2개는 저주파대역의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음성 통화가 가능하며 ‘토크 스루’ 기능을 이용하면 헤드폰을 낀 상태로도 옆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우리카지노 쿠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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