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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디브게임20171201,경제,뉴시스,한국지엠 11월 4만2543대 판매 ,서울 뉴시스 김동현 기자 한국지엠은 11월 한 달간 내수 1만349대 수출 3만2194대 등 총 4만2543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지엠은 11월 내수판매는 작년 동월에 비해 감소했으나 연말 성수기에 맞춘 공격적인 프로모션에 힘입어 카마로를 제외한 전차종 판매가 전월에 비해 증가했다고 밝혔다. 11월 내수판매는 전월 대비 34.9% 증가했다. 쉐보레 크루즈는 지난 한 달간 821대가 판매되며 지난달보다 176.4% 증가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크루즈는 11월부터 높은 실주행 연비와 발군의 주행성능을 선사하는 디젤 모델 출시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출시 초기 수준의 시장 반응을 되찾았다. 주력 제품군의 내수 판매도 반등세로 돌아섰다. 주력 모델인 스파크와 말리부 트랙스는 지난달 대비 각각 17.9% 25.0% 46.1% 신장했다. 임팔라와 올란도는 동시에 64% 이상 판매량이 늘어나며 실적 회복에 기여했다. 한국지엠 데일 설리번 부사장은 강력한 연말 고객 사은 프로모션에 대한 시장 반응을 바탕으로 위축된 실적의 돌파구를 마련했다 며 12월에는 보다 경쟁력 있는 판매 촉진 활동으로 성원에 보답하는 한편 제품 경험 확대를 위한 스마트 시승 센터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제품의 강점을 널리 알릴 것 이라고 밝혔다.토토사이트 단폴20171201,IT과학,서울신문,알쏭달쏭 개와 고양이 중 어느 쪽이 더 똑똑할까,서울신문 나우뉴스 사진 포토리아 인간과 가장 밀접한 반려동물인 개와 고양이 중 어느 쪽이 더 똑똑할까 미국 테네시주 밴더빌트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동물의 대뇌피질 대뇌반구의 표면에 있는 얇은 회백질 층 에 있는 뉴런 신경세포 의 개수가 지능을 결정짓는데 중대한 역할을 한다. 특히 사고능력과 계획 능력 복잡한 행동 능력 등이 이 대뇌피질의 뉴런 개수와 연관이 있다. 연구 결과 개는 5억 3000만개의 대뇌피질 뉴런이 있는 반면 고양이는 2억 5000만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개가 고양이에 비해 2배 더 똑똑할 확률이 높다는 뜻이다. 참고로 인간의 대뇌피질 뉴런 개수는 160억 개에 이른다. 연구진은 “인간을 포함한 동물이 가지고 있는 신경세포의 개수가 이 동물의 지적 정신 상태와 행동 능력 등을 결정하며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일을 예측하는 수준의 사고능력의 수준이 달라진다”면서 “다만 뇌가 크다고 해서 대뇌피질의 신경세포 개수가 많다고는 볼 수 없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에 따르면 골든리트리버는 자신보다 몸집이 3배에 달하는 불곰보다 더 많은 대뇌피질 신경세포를 가지고 있다. 또 뇌의 크기와 대뇌피질 신경세포 개수의 비율로 봤을 때 가장 똑똑한 포유류 중 하나는 라쿤인 것으로 조사됐다. 식육목 미국너구리과의 포유류인 라쿤은 뇌 크기가 고양이 정도에 불과하지만 대뇌피질 신경세포 개수는 개와 거의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개가 고양이에 비해 더 많은 대뇌피질 신경세포를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 연구는 결정적으로 개가 고양이보다 더 많이 똑똑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지능이라는 것은 매우 미묘하고 주관적인 측정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우리는 생물학적으로 누가 더 똑똑한지를 이야기 할 때 고려할 만한 요소 대뇌피질 신경세포 개수 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뉴시스,코스닥 외국인·기관 매수에 780선 회복,서울 뉴시스 박주성 기자 코스닥 지수가 1일 전일보다 16.28포인트 상승한 787.70으로 장을 마감해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딜링룸에서 딜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2017.12.01. park7691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삼성·코웨이·넥슨… 국내 기업도 AWS 클라우드 대열 동참,라스베이거스 미국 서영준 기자 아마존웹서비스 AWS 를 통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데 안 쓸 이유가 없다. 국내 기업들도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인 AWS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특정 사업부문에 편중된 것이 아니라 삼성전자 코웨이 넥슨 등 다양한 사업군의 기업들이 AWS를 활용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11월 30일 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열리고 있는 AWS의 연례 기술 컨퍼런스인 AWS 리인벤트 AWS re Invent 2017 에서 국내 기업들이 4만여명에 달하는 전세계 클라우드 전문가들에게 AWS 클라우드 도입 사례를 공유하는 별도의 세션을 진행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11월 23일 현지시간 부터 진행된 아마존웹서비스 AWS 의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 AWS re Invent 2017 행사장에 관객들이 가득 차 있다. 먼저 삼성전자는 AWS를 활용한 사물인터넷 IoT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내 마이크로서비스 구축 사례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서비스는 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부터 운영까지 각 단계를 수직 모듈화한 소프트웨어 인프라다. 발표자로 나선 삼성전자 정성권 무선사업부 서비스개발팀 수석은 삼성전자는 갤럭시의 데이터도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이관시켰다 며 AWS와 협업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시스템 효율화를 이뤄낼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코웨이는 AWS 글로벌 고객사들과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코웨이는 해외 법인의 전사적 자원관리 ERP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있다. 여기다 주력 제품인 공기청정기와 정수기에 아마존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AI 플랫폼인 알렉사를 연동시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해선 코웨이 사장은 새로운 혁신 기술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가 진화한다는 것을 감안해 AWS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협력 범위를 넓혀 나갈 것 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대표 게임사인 넥슨도 컨퍼런스에 모습을 드러냈다. 넥슨은 내년 1월 선보일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 개발 인프라로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적은 인원으로도 모바일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어 큰 효과를 보고 있다는 것이 넥슨 측의 설명이다. 넥슨 변수민 듀랑고팀 서버 개발자는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현재보다 3 4배의 개발자들이 바닥에서부터 인프라를 만들어야 했다 며 AWS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었다 고 했다. AWS 관계자는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어떤 크기의 데이터도 모두 처리할 수 있다 며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앞으로도 지원해 나가겠다 고 했다.배터리게임20171204,IT과학,매일경제,구름게임즈앤컴퍼니의 액션 RPG ‘올킬’…“재미로 꽉 채웠다”,인터뷰 모즈팩토리 이제언 개발이사·김찬규 실장 “올킬 길게 가는 게임” 오는 7일 출시되는 모바일 액션 RPG ‘올킬’의 제작사 모즈팩토리의 이제언 개발이사 좌 와 김찬규 실장은 “‘올킬’은 재미로 꽉 채운 게임”이라고 자신했다. “음악이나 영화에서도 적은 비용으로 성공하는 사례가 있지요. ‘올킬’도 마찬가지입니다. 플레이해보면 뭔가 다른 부분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테라M’ ‘오버히트’ 등 대규모 제작비와 마케팅비가 투입된 대작 모바일게임이 시장을 휩쓰는 가운데 시장에 도전하는 중소 개발사의 작품이 있다. 오는 7일 구름게임즈앤컴퍼니가 출시하는 액션 RPG ‘올킬’이 주인공이다. ‘올킬’은 액션 RPG의 기본인 액션성에 더해 촘촘하게 구성된 성장 요소를 차별점으로 내세운 작품이다. 블록버스터 게임과 대적할 수는 없겠지만 이용자가 플레이했을 때 다른 재미를 줄 수 있다고 개발사 모즈팩토리측은 설명한다. 모즈팩토리의 이제언 개발이사와 김찬규 실장은 “잘 만든 게임 이용자가 좋아할 게임은 언제든 시장에서 살아남았다”며 “투박해 보일 수 있겠지만 그 안의 게임은 꽉 찼다”고 강조했다. 이제언 이사와 김찬규 실장에 따르면 ‘올킬 사진 ’은 액션의 손맛과 더불어 성장의 깊이까지 더한 작품이다. 액션 MORPG 기본에 충실…마을·슬롯 강화로 약점 보완 “‘올킬’은 겉으로 보여주는 식의 액션 RPG는 아닙니다. 커뮤니티와 성장 요소에 힘을 썼지요. 이용자가 직접 조작해야하는 요소들도 존재하고요. 콘텐츠의 양과 질은 충분하다고 자신합니다.” ‘올킬’은 한때 시장의 대세를 이뤘던 액션 MORPG다. 총 6종으로 세분화되는 직업군 스테이지 공략 방식의 기본 모드 다양한 던전과 퀘스트 및 실시간 콘텐츠를 갖췄다. 기본에 충실한 구성이다. 그러나 이 이사와 김 실장은 게임의 내제된 세부적인 콘텐츠와 시스템에서 차이가 있다고 말한다. 일단 기본적으로 액션 MORPG이지만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모일 수 있는 마을이라는 공간을 통해 커뮤니티성을 보강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 커뮤니티의 핵심인 길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다른 액션 RPG와 달리 슬롯 강화 방식을 채택한 것도 특징이다. 여타 액션 RPG의 경우 상위 등급 장비를 회득하면 하위 등급 장비가 버려지거나 기존 장비 성장에 투자한 재화 및 시간이 낭비되는 형태가 많지만 이 게임은 장비 슬롯을 강화해 보완했다는 설명이다. 이 이사는 “장비를 제작하는 부분에 이용자가 투자한 시간 등이 허비되는 상실감을 줄였다”며 “시작부터 계속 쌓아 올라갈 수 있는 형태의 강화 방식”이라고 소개했다. 이제언 이사와 김찬규 실장은 ‘올킬’의 주요 차별화 포인트로 액션 플레이와 성장의 깊이를 동시에 더한 날개와 변신 등의 시스템을 꼽는다. 장비 슬롯 강화 방식도 색다른 부분이라고 강조한다. 핵심은 다양한 성장 요소…이용자 동기부여 ‘강화’ 핵심 포인트는 다양한 성장 요소들이다. 펫과 날개 변신 등의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성장에 깊이를 더했다. 이 이사는 “장비 뿐 아니라 다른 성장 요소들이 존재해 이용자들이 길거리가 많다”며 “장비만만 높아지면 동기부여가 떨어지는 형태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일단 펫의 경우 공격적인 부분을 보완하는 콘텐츠다. 소환해 장착하면 캐릭터에게 다양한 부가 효과를 부여하다.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게 되며 전투 등에서 보조 공격 역할을 담당하기도 한다. 캐릭터가 획득하는 경험치의 일부분을 공유해 성장도 가능하다. 반대로 날개는 방어적인 역할이다. 각 날개마다 고유의 스킬이 존재해 이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능력치 상승효과를 부여한다. 또 다른 핵심 요소 중 하나인 변신은 일종의 필살기 같은 개념이다. 세계관 설정상 과거의 영웅을 캐릭터에 강림시키는 형태다. 변신이 이뤄지면 일정 시간동안 능력치가 상승하고 외형도 변경된다.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5종의 변신 캐릭터가 제공되며 장착형태로 제작돼 이용자 취향이나 캐릭터에 적합한 변신 캐리터를 언제든 교체할 수 있다. 다만 각성이라는 성장 개념이 존재해 해당 변신 캐릭터의 능력치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는 별도 육성도 필요하다. 주력 변신 캐릭터를 선택해야할 필요가 있다. 김 실장은 “각성 레벨에 따라 스킬이 부여되기 때문에 변식 캐릭터별로 육성이 필요하다”며 “주로 육성할 변신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정식 출시 이후에는 기존 콘텐츠 확장과 함께 새로운 실시간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 3대3 길드전 직접 조작하는 손맛도 ‘강조’…“재미로 꽉 채웠다” 이들 요소는 단순 캐릭터 성장의 의미만은 아니다. 날개나 변신의 경우 이용자의 직접 조작을 요구해 액션의 손맛을 강조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날개도 변신도 액티브 스킬 형태로 구현된 것이다. 이 이사는 “날개나 변신 같은 요소로 인해 실제 이용자가 조작하는 것과 안하는 것에 차이가 있다”며 “자동전투만 하는 액션 RPG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여기에 레이드와 길드 대전 등 실시간 콘텐츠도 마련했다. 다양한 실시간 콘텐츠를 통해 직접 플레이하는 맛을 강조한다. 향후 업데이트도 펫과 날개 신규 던전과 장비 등의 추가 콘텐츠 외에 대전이나 실시간 콘텐츠가 주가 될 전망이다. 길드 레이드의 경우는 ‘월드보스’ 개념으로 준비 중이다. 김 실장은 “현재 실시간 콘텐츠나 대전 위주의 콘텐츠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라며 “이용자의 개입 여지를 많이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모즈팩토리는 현재 7일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다듬기에 여념이 없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부적인 부분을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완성도를 높이는 상황이다. 김 실장은 “길게 서비스하기 위해 준비해왔고 이용자의 이탈을 최소화기 위해 촘촘하게 콘텐츠를 구성했다”며 “잘 만든 게임은 언제나 시장에서 살아남았다. 재미있는 콘텐츠를 정성들여 준비했다”고 자신했다. 이 이사도 “성장의 다양성과 직접 플레이하는 액션의 쾌감을 더한 게임”이라며 “블록버스터는 아니지만 이용자가 즐겼을 때 충분히 다른 게임으로 느낄 것이다. 투박해 보일 수 있지만 속은 꽉 찼다”고 강조했다.
뭔가....신선하네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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