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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더풀게임 관리자20171201,경제,연합뉴스,취임사 하는 김태영 신임 은행연합회장,서울 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김태영 신임 은행연합회장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에서 열린 13대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원탁어부게임20171206,IT과학,전자신문,人사이트윤희종 글로우원 대표 한국 대표 하는 중견 LED 기업으로 성장 자신,윤희종 글로우원 대표 “한국은 발광다이오드 LED 시장을 개척했음에도 불구하고 대기업을 제외하고 현재 이렇다 할 대표 LED 회사가 아직 없습니다. 글로우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견 LED 회사로 반드시 성장할 것입니다.” 윤희종 글로우원 대표는 산업용 LED조명을 핵심 제품으로 LED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글로우원은 지난해 포스코LED 올해 SKC조명사업부를 인수해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송현그룹 계열 LED조명 전문 기업이다. 실내 조명부터 각종 LED 제품을 개발하지만 산업용 조명에 특화돼 있다. 윤 대표는 “주요 고객사는 포스코와 SK계열사”라면서 “고온과 고열 등 극한 상황을 견뎌야하는 포스코 계열 산업 현장과 극도로 정교하고 섬세한 조명이 필요한 SK하이닉스 반도체 플랜트에 제품을 납품할 만큼 기술력을 인정받고 산업 전반에 다양한 레퍼런스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산업용 조명 설계부터 생산까지 모듈러 방식을 채택해 타 업체와 차별화한다. LED가 일부 고장 났을 때 전체를 손보는 게 아니라 특정 모듈만 간편히 교체한다. 조명 오류 하나로 엄청난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치열한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방식이다. 부품 교체 시간을 아끼고 재고량을 줄인다. 글로우원은 세상에서 가장 가볍고 효율 좋은 산업용 LED조명을 지향하며 조명 소재에서도 참신한 시도를 한다. 일본 모 고객사 납품을 위해 기존 알루미늄 소재를 마그네슘 합금으로 바꿨다. 기존 보다 무게가 60% 가까이 줄었다. 알루미늄에 비해 마그네슘이 가진 부식 등 단점을 철저히 극복했다. 2009년 당시 국내 LED업계는 시장 성장에 대한 높은 기대감으로 내로라할 대기업 대부분이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이후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 중국 저가 LED 공세 등으로 시장 분위기가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글로우원 산업용 LED조명 제품 윤 대표는 “글로우원은 중국 저가 공세에 대응할 수 있는 합리적 가격의 제품군과 프리미엄 조명 제품 등 투트랙으로 시장을 돌파하며 경쟁력을 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글로우원은 향후 해외 사업과 자동차 전장용 LED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15%가량인 해외 사업을 중장기로 60%까지 공격적으로 끌어올린다. 일본 호주 동남아시아 유럽 시장에 관심을 갖고 있다. 자동차 시장에서는 전기차 확대 차량에 탑재되는 LED조명 확대 분위기에서 산업용 LED 시장에서 인정받아온 경쟁력을 기반으로 전장 사업에서 승부수를 던지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회사는 최근 전장사업팀을 꾸리고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 등과 긴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윤 대표는 “해외 업체와 경쟁하기 위해선 규모의 경제가 필요해 추가적인 기업 인수도 항상 고려하고 있다”면서 “한국에도 대표하는 조명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33우리카지노20171204,IT과학,서울경제,애플 스마트폰시장 점유율 21개월만에 최고···갑질 심화될라,아이폰X 흥행 힘입어 지난달 22.4% 내년 애플스토어 개장에 우려 커져 서울경제 지난달 아이폰8과 아이폰X를 내놓은 애플 아이폰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21개 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점유율 상승에 힘입어 애플의 통신사 상대 ‘갑질’이 더 심화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4일 시장조사기관인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애플의 운영체제 OS 인 iOS의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지난달 기준 22.4%를 기록하며 전월 보다 1.4%포인트 상승했다. 애플의 월별 점유율을 보면 지난 8월 이후 줄곧 증가세를 이어오면서 지난해 2월 22.8% 이후 1년 9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까지 올랐다. 애플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도 상승세다. 글로벌 OS 시장에서 iOS 비중은 지난달 20.3%를 기록하며 석 달 만에 20%대를 회복했다. 아이폰X는 고가 논란에도 불구하고 출시 후 일주일 동안 13만 대 이상을 팔아치울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과 LG전자의 V30 등이 신규 색상 출시나 각종 경품 등을 활용한 이벤트를 벌였지만 애플 마니아들의 마음을 돌리기에는 아직 역부족이었다. 애플의 이 같은 국내시장 점유율은 앞으로도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 내년 초 애플의 직영점인 애플스토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기 때문이다. 애플스토어에서는 단말기 구입은 물론 개통까지 가능하다. 이통사들은 애플의 이 같은 승승장구에 속이 쓰리다. 애플은 단말기 보조금을 부담하지 않는데다 최근 대리점 코드를 이통사에 요구하면서 각종 애프터서비스 AS 는 물론 애플 단말기 개통을 위한 별도 시스템 구축 등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애플 마니아들은 상대적으로 데이터 이용량이 많아 이통사들로서는 꼭 잡아야 하는 고객군이다. 국내 이통사 관계자는 “애플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현지 이통사 측에 무리한 부탁을 하는 경우가 흔하다”며 “아이폰X의 사전 물량을 작게 배정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이른바 ‘헝거 마케팅’이 결과적으로 성공을 거두며 애플을 견제하기 더욱 어려워진 상황”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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