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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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6,IT과학,포모스,워쉽 모바일 사전예약자수 100만명 돌파,사이펀은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게임 워쉽 모바일 의 사전 예약자 수가 6일 기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오는 13일 출시 직전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사전예약자에게 기존 보상에 더해 선원추첨권과 부품추첨권 군함추첨권이 들어있는 보급상자 6개 30만 실버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워쉽 모바일 은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게임이다. 2차 대전 당시의 역사적 해상 전투와 전설적인 군함을 재현했으며 실제 데이터를 게임상의 물리적 요소에 반영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컨트롤을 제공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현금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파이낸셜뉴스,한글의 아름다움 알리기 앞장선 한컴,경기도 등 지자체와 협력.. 한컴오피스에 전용서체 탑재 해외 동포들 한글사용 독려.. 교육기관에 무상 기증도 한글 기반의 소프트웨어 SW 기업 한글과컴퓨터가 최근 다양한 한글서체를 발굴하고 해외에서 한글 사용 확산에 앞장서는 등 한글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어 주목된다. 5일 한컴에 따르면 최근 한글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대중화하기 위해 한글관련 학계와 산업계 지방자치단체 등 관련 기관들과 다양한 한글 서체 발굴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14년 10월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전용서체 KBIZ한마음체 를 한컴오피스에 탑재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본격적으로 지자체들과 한글서체 확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올들어 5개 지자체와 전용서체 한컴오피스 탑재 계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와 경기천년체 한컴오피스 탑재 협약을 시작으로 전주시와는 전주완판본체 아산시와는 이순신체를 한컴 오피스에 넣기로 했다. 전라남도의 푸른전남체와 고양시의 고양시 전용서체 3종 탑재 계약도 체결했다. 지자체와 잇따라 전용서체의 한컴오피스 탑재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것은 한글 서체 유통과 확산을 독려하기 위해서다. 현재 각 지자체 단체별로 다양한 서체를 개발 활용하고 있지만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아 활용도가 낮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한컴은 한컴오피스를 다양한 한글서체가 유통되는 플랫폼으로 활용키로 했다. 지난 10월 한글날에는 한글학회 한글문화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국립국어원 한글사랑운동본부 세종대왕기념사업회 등 한글 관련 기관 및 단체들과 함께 글꼴 생태계 조성 비전 선포식 도 개최했다. 이 선포식에서 한컴은 한컴오피스를 한글 서체 유통과 확산을 위한 핵심 플랫폼으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보다 다양한 한글 서체들이 쉽게 확산되고 실질적으로도 많이 사용될 수 있도록 서체 개발자와 사용자들이 윈윈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다양한 서체를 자유롭게 개발하고 유통 판매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해외에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글 사용을 독려하기 위한 지원활동도 펼치고 있다. 교육부와 외교부 재외동포재단 등과 손잡고 전세계 해외 한글 교육 기관에 한컴오피스를 무상으로 기증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16만여명의 재외동포들에게 약 15억원 상당의 한컴오피스를 기증했다. 한컴은 전통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2013년 사단법인 우리문화지킴이를 설립했다. 이를 통해 훈민정음을 국보 1호로 지정하기 위한 서명운동을 벌여 12만여명의 동참을 이끌어내며 한글의 가치를 재조명하는데 기여하기도 했다.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은 한국어 교육은 재외동포들이 한글의 우수성을 깨우치고 한국 교유의 문화를 체험하는 등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기회 라며 한컴오피스 등을 통해 우수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바둑이게임20171206,IT과학,스포츠서울,SKT 이어 KT도 ‘동등결합’ 상품 출시…급물살 타는 결합상품시장,KT는 케이블방송사 SO 인 CMB와 이동통신·케이블 동등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6일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체결 후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 사진 오른쪽 과 김태율 CMB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KT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 SK텔레콤에 이어 KT가 케이블TV사업자와 ‘동등결합 상품’ 출시 준비를 본격화한 가운데 유무선 결합상품 시장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LG유플러스도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유무선 결합상품 시장은 더욱 확대될 조짐이다. 6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KT는 서울 KT 광화문빌딩에서 케이블방송사 SO 인 CMB와 이동통신·케이블 동등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T는 CMB와 협력해 내년 초까지 KT의 모바일 서비스와 CMB의 초고속인터넷이 결합된 동등결합상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CMB는 케이블방송업계에서 강소기업으로 손꼽히는 사업자다. 서울을 비롯해 대전·대구·광주 등 광역시를 중심으로 약 160만 가입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동등결합상품 출시로 소비자의 선택권이 넓어지고 가계통신비가 절감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동등결합은 이동통신 사업자와 케이블TV 사업자 간 모바일과 케이블사업자의 초고속 인터넷을 결합해 각각 할인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소비자는 동등결합을 통해 매월 납부하는 모바일 요금과 초고속 인터넷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가입자 감소로 산업에 위기를 맞은 케이블TV 사업자를 위해 지난해부터 논의가 본격화된 이후 지난 2월 SK텔레콤이 5개 SO와 동등결합 상품을 출시하면서 물꼬를 텄다. KT와 LG유플러스의 경우 사업성 등을 따져 도입을 망설였지만 이번에 KT가 SO와의 ‘상생협력’ 강화를 골자로 입장을 바꾸면서 유료방송 시장 확대가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LG유플러스 역시 동등결합 상품 출시를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이동통신사와 SO간 상생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동등결합 상품을 만들려고 했다”면서 “다만 케이블사업자의 요청이 없어서 하지 않았다. 이번 KT를 계기로 SO로부터 요청이 온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통사와 SO간 준비기간이 필요한 만큼 내년 상반기에는 실질적으로 협의되는 부분이 있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실시간 바카라 사이트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소상공인연합회 이웃사랑 김장 나눔 행사 개최,소상공인연합회의 ‘2017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가 1일 인천 열우물 테니스 경기장에서 열렸다. 매년 개최되는 김장나눔 행사는 소상공인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담근 김치를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는 행사로 인천 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지역 국회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의원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 정유섭 의원 인천자원봉사센터 윤석진 이사장 등과 함께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을 비롯해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홍종진 회장 등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 및 가족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함께 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가 안 좋은 상황이지만 이럴 때 일수록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는 소상공인들과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소중한 정성은 더욱 빛날 것이다. 소상공인들의 사회적 경제적 위상에 걸맞는 사회 봉사의 전기를 열어가는 뜻깊은 행사”라며 김장나눔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강추위에 김장 봉사를 나온 한 자원봉사자는 “매년 이렇게 직접 김장김치를 만들어 나눌 수 있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는 것 같아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통해 담근 김장 김치는 지자체를 통해 추천 받은 2000여 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총 20t의 규모로 기증된다.무료토토사이트20171206,IT과학,ZDNet Korea,이효성 해외기업도 규제…집행력 강화하겠다,일문일답 동등규제 힘들면 국내기업 규제 말아야 지디넷코리아 안희정 기자 동등한 규제를 할 수 없으면 국내 기업도 규제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국내 기업이 규제를 많이 받고 있는데 외국 기업도 예외가 돼선 안 된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제4기 방통위 정책과제를 발표하며 이같이 말했다. 한국 기업만 규제하는 불균형을 개선하겠다는 의지다. 이효성 위원장은 인터넷 사업자의 사회적 책무나 국내외 사업자 역차별 문제 등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이슈에 대해서는 상생 협의체 를 구성해 해결방안을 논의해 나갈 계획도 밝혔다. 방통위는 6일 국민이 중심 되는 방송통신 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이에 따른 4대 목표와 10대 정책 과제를 발표했다. 이효성 방통위원장 이효성 위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급변하는 방송통신 기술과 이용환경 국내외 경쟁 심화 속에서 방송통신서비스가 미래 사회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을지 중점적으로 논의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한국 인터넷 기업들도 구글 정도는 아니지만 상당 부분 크게 성장했기 때문에 사회적 책무를 지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해외 사업자와 차별을 둬선 안 된다 며 이는 국제 경쟁력을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또한 이 위원장은 종편 특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검토할 시점이 됐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특별한 방향성은 갖고 있지 않지만 종편이 아직도 법적 보호를 통해서 특혜를 유지해야 할 지 판단할 시점이 됐다 고 설명했다. 망중립성에 대한 의견도 내비쳤다. 이 위원장은 개인적으로 트래픽을 과도하게 유발하는 업체는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작은 업체까지 요금을 받는 것은 ICT 산업 발전을 위해서 바람직 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다음은 이효성 위원장이 브리핑에서 밝힌 일문일답 내용이다. 개인정보 보호와 이용에 있어서 합의가 중요할 것 같은데 어느 정도 개인정보를 활용하도록 할 것인가. “개인정보 보호는 중요한 문제다. 시민단체는 개인정보보호를 외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도 개인정보 보호 강화입장을 갖고 있다. 그러나 개인정보 보호에만 치중해서 모든 정보를 너무 민감하게 보호해야 한다고 하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뒤처질 수 있다. 개인정보 비식별조치화 하면 굉장히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볼 때도 개인정보 보호하면서도 산업화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인지 위원회의 과제이기도 하고 사회의 과제이기도 하다. 방통위는 단순히 보호에만 치중하지 않고 적절한 식별조치를 통해서 내년 5월에 시행될 GDP도 맞춰 산업적으로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방통위가 2차 정부조직개편 때 방송 진흥과 발전 업무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갖고 올 수 있을 것으로 보는가. 방송통신 융합시대에 방송과 통신을 분리할 순 없다. 오늘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방송도 하고 통신도 하듯이 방송과 통신을 회선을 통해 구분할 수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방통위 조직은 비정상적이고 내년 정부조직 개편 때 적절하게 해결돼야 한다. 일방적으론 얘기할 수 없고 원칙적으로 얘기한다면 2008년에 출범했던 방통위로 돌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검토하겠다고 했는데 허용한다고 봐도 되나. 중간광고는 이미 종편과 유료방송에 도입돼 있다. 지상파 도입은 시민단체에서 반대를 해왔고 중간광고 하는 유료방송에서도 반대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방송환경이 매우 어려워졌고 지상파가 광고를 많이 수주할 수 있는 시대도 아니다. 지상파도 매우 어려워 졌기 때문에 그런 점도 고려해서 중간광고도 지상파는 절대 안되고 유료방송에만 된다고 생각하기엔 어려운 시점이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상황 변화에 따라 적극적으로 이 문제에 대처해야 한다. 국내 기업과 해외 기업의 역차별에 대한 대응은 어떻게 할 것인가. 텀블러 같은 경우 방통위가 콘텐츠 삭제 요구를 해도 대응을 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삭제를 했다. 국내외 기업간에 규제 차별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동등한 규제를 할 수 없으면 국내 기업에도 규제하면 안 된다. 원칙 하에서 국내 기업이 규제를 많이 받고 있는데 외국기업도 예외가 될 수 없어야 한다. 규제의 실행력이 있어야 한다. 최근에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 미국 기업들에 대한 여러가지 이슈도 있었다. EU를 비롯해 유럽 국가들이 강하게 규제 의지를 보였다. 우리도 국제 공조를 통해서 혹은 우리 자체의 실행력을 높여서 법을 개정한다든지 대응해야 한다. 다행히 국회에서 몇몇 의원들이 관심을 갖고 법개정을 하고 있어 규제 실행력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방송독립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전통적으로 언론 자유라고 했을때는 신문의 자유를 의미하고 신문은 정부로부터 어떤 간섭도 받지 않는다고 되어 있다. 역사적으로 사회적으로 성립이 돼 있다고 생각한다. 정치적인 논조를 신문은 가질 수 있다. 그러나 그 언론의 자유가 방송에 그대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방송은 무엇보다도 공정해야 한다. 국민의 자산인 공공재인 전파를 쓴다는 이유로 공정해야 하고 공익을 위해야 하는 측면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가 방송에 대해서 법적인 절차 하에 감독을 하게 돼 있다. 편성이나 내용에 정부가 간섭하겠다는 것은 아니다. 국제적으로 공영방송 평가가 72위까지 떨어졌다. 신문보다도 방송들이 사회적 책임 언론의 공적 책임이나 공정성에서 많은 문제가 돼 왔다. 그런 문제점에 있어서는 방송법 내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 인터넷 사업자의 사회적 책무 강화 위해 인터넷 분야 상생 협의체 운영하겠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 한국에 몇몇 인터넷 기업들은 국내서 상당부분 크게 성장 했다. 물론 구글 정도는 아니지만. 그정도 성장했으면 사회적 책무 지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OTT 방송통신 융합시대 그런것들을 통해서 방송사업자인지 아닌지 이런 문제가 부각될 수도 있다. 방송사업자라고 하면 방발기금 내야 한다.그러나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 사회의 변화나 기업환경의 변화들 때문에 검토할 때가 됐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런 것이 차별적으로 이뤄져서는 안된다. 한국 기업에만 규제하고 외국기업에 대해서는규제하지 못하고 이러면 안된다. 국제 경쟁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 이점은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 방송규제 형평성 등 비대칭 규제 해소하겠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목표가 있나. 이부분 민감하고 신중한 사항이다. 종편들이 나름대로 6년 정도 됐기 때문에 상당히 성장했고 특별히 특혜를 주지 않아도 괜찮지 않겠나 판단할 시점이 됐다고 생각한다. 방향성을 갖고 그걸 어떻게 하겠다는 안은 없지만 그 문제를 근본적으로 검토할 때가 됐다. 자유 시장에 맡겨야 할지 아직도 법적 보호를 통해서 특혜를 유지해야 할지 이런것들을 검토할 시점이 됐다는 것이다. 망중립성에 대한 어떻게 생각하는지. 개인적으로는 트래픽을 과도하게 유발하는 업체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트래픽을 과도하게 유발하지 않는 업체까지 요금을 받는 것은 ICT 산업 발전 위해서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트래픽 과도하게 유발하면 요금을 내야 겠지만 그렇지 않은 업체는 망중립성 적용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터넷 기업 방발기금 징수하자는 의견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앞으로 우리가 규제를 시행할 때에는 비대칭 규제 하지 말자는 것이 의견이다. 방송통신 융합 시대에 온라인으로 방송이 전달되는 등 복잡하게 연결돼있어 이런것들을 어떻게 할 것인지 디테일하게 적극적으로 논의할 때가 됐다. 구글이 세금을 안 내니 네이버도 내지 말라는 것은 아니다. 입법을 통해서라도 동등 규제를 하도록 하겠다.온라인카지노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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