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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4,IT과학,뉴시스,대한민국 연구안전 2.0 수립…정보·지능화 통한 연구자 보호 ,서울 뉴시스 오동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연구자들의 안전한 연구환경을 만들기 위해 연구실 안전관리 정책을 수립했다. 과기정통부는 향후 5년간의 연구실 안전관리 정책방향을 담은 대한민국 연구안전 2.0 을 마련하고 제3차 연구실안전심의위원회를 통해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정부는 현장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정보화·지능화를 통한 연구자 보호 강화 연구 안전의 산업화·전문화 현장맞춤형 안전관리 체계 구축 등 3대 핵심전략을 제시했다. 정보화·지능화를 통한 연구자 보호 강화 는 연구실 내 위해인자 데이터베이스 구축·활용 사고분석을 통한 재발방지 우수연구실 인증 활성화 등을 통해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정보 활용체계를 구축하고 자율 안전관리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을 중점으로 한다. 연구 안전의 산업화·전문화 는 연구실에 특화된 안전장비·보호구의 인증 기준 및 절차 마련 국가전문 자격제도 신설 전담조직 확충 지원 소규모·저위험 연구실에 대한 컨설팅 활성화 등 안전산업을 육성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내용이다. 현장맞춤형 안전관리 체계 구축 에서는 안전교육의 민관 역할분담을 통한 교육효과 제고 전문강사 육성 등 인프라를 개발·제공하며 안전점검·진단 대행업무 품질제고를 위해 관리감독을 강화하는 것이 골자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기본계획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향후 5년 간 매년 시행계획을 충실히 수립하고 세부과제가 차질 없이 수행될 수 있도록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이진규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대한민국 연구안전 2.0을 통해 연구자들이 마음 놓고 연구개발에 몰두할 수 있는 안전한 연구환경이 만들어지고 나아가 국가과학기술 경쟁력이 제고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모바일카지노20171204,IT과학,뉴시스,15대그룹 CEO 신년 설문조사15대 기업 스마트팩토리 집중 투자…왜 ,스마트팩토리 인명사고·불량률↓·효율·생산성↑… 다양한 장점 작년말 기준 국내 스마트 공장 2200여곳…2022년까지 2만개로 늘어날 전망 서울 뉴시스 최현 기자 15대 기업이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한 일환으로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도입에 가장 많은 투자를 계획하고 있어 주목된다. 미국에서는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AI 블록체인 분산 원장 기술에 집중 투자가 이뤄지고 있고 일본 기업들이 로봇을 전략산업으로 키우고 있는 것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물론 제조 강국 독일은 인터스트리 4.0이라는 이름으로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강력 추진중이다. 우리 주요 대기업의 경우 전자 자동차 철강 조선 등 제조업이 근간을 이루고 있어 주로 독일을 벤치마킹하고 있는데다 4차산업혁명 분야에선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스마트팩토리에 집중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뉴시스가 지난달 말 실시한 15대 그룹 CEO 최고경영자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15명 중 5명 33% 이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해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이 공동 2위 3명 를 기록했고 인공지능 AI 이 2명으로 뒤를 이었다. 스마트팩토리는 생산 실적 등을 자동으로 집계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하는 수준부터 사물인터넷 IoT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각종 솔루션이나 시스템을 적용해 자동화를 구축하는 단계까지 발전되고 있다. 제품을 조립 포장하고 기계를 점검하는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이뤄지는 4차 산업혁명인 셈이다. 이미 독일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나서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정부 주도로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은 초기 단계로 분류된다. 독일의 대표적인 기업 지멘스의 경우 생산된 제품의 불량률이 0.0012%에 불과하다. 1000여종의 제품을 연간 1200만개 이상 만드는데 불량률이 이토록 낮은 것은 스마트팩토리 덕분이다. 기존 제조 현장의 경우 설비가 고장이 나면 빠른 현황파악과 대응이 어렵다. 또 작업에 투입되는 사람의 역량에 따라 불량률이 달라지는 것도 변수다. 하지만 스마트팩토리는 모든 설비와 장치가 무선통신으로 연결돼 있어 전 공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특히 공장 내 설비와 기계에 사물인터넷을 설치 공정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수집되고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져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전 명가 LG전자의 경우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대폭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경남 창원사업장을 친환경 스마트공장 으로 재건축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이를 위해 연말부터 2022년까지 6000억원을 투자하게 된다. 2023년 초에 완공될 신공장은 2021년부터 순차적으로 가동에 들어가며 냉장고 오븐 정수기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을 생산하게 된다. 창원1사업장이 스마트공장으로 거듭난 후에는 연간 생산능력이 현재 200만대에서 50% 늘어난 300만대로 증가할 예정이다. 노후화된 시설들을 최첨단 친환경 시설로 바꿔 전기료 유류비 등을 줄임으로써 창원사업장의 연간 에너지 비용을 기존 대비 40% 가량 절감하게 된다. 건물 지붕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에너지를 스스로 만들어내고 ESS 에너지저장장치 에 저장해둔 에너지를 전기 요금이 비싼 시간에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사용 효율을 높인다. 사업장 내 에너지 현황을 통합 관리하는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발전량 확인 실시간 에너지 효율 분석 등이 가능하다. 특히 구매 생산 품질검사 물류 등 생산 프로세스 전반에 자동화 지능화 기술을 적용한 통합 관제 시스템 을 도입해 생산 효율성과 품질 경쟁력을 동시에 극대화시킨다. 통합 관제 시스템은 제품 종류 생산 물량 등에 따라 자재 공급 생산 계획 등을 자동으로 편성하고 계획에 따라 생산 설비를 원격으로 제어하며 품질검사의 결과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스마트팩토리에 집중하는 이유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자동화 시스템을 조금이라도 갖춘 국내 스마트 공장 수는 지난해 말 기준 2800여개 수준이다.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 기업들의 생산성은 구축 이전과 비교해 평균 23% 증가했고 불량률은 46%나 급감했다. 원가 절감율은 16%에 달했다. 정부 차원에서도 이같은 효과를 고려해 2022년까지 전국 산업 현장에 스마트 공장을 2만개 보급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해 말과 비교해 7배나 증가하는 수준이다. 스마트팩토리는 로봇과도 깊은 연관이 있다. 협동로봇은 공장에서 작업하는 근로자와 가까운 거리에서 업무를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신체 끼임 사고나 화상 위험이 있는 공정 나사 조립 등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면 인명피해나 공정 및 생산률 등을 끌어올릴 수 있다. 재계 관계자는 AI IoT 로봇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루는 근간은 다양하기 때문에 각기 다른 기업들이 여러 영역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이를 준비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토토사이트20171201,경제,연합뉴스,손태승 내정자 국내점포 줄이고 해외점포는 늘려나가겠다,서울 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손태승 제51대 우리은행장 내정자가 1일 오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온라인카지노 먹튀20171201,경제,뉴스1,인사하는 손태승 우리은행 내정자 ,서울 뉴스1 황기선 기자 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가 1일 오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손 내정자는 오는 22일 예정된 임시주주총회에서 제51대 우리은행장으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2017.12.1 뉴스1 juanito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클로버게임20171205,IT과학,아이뉴스24,KT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키즈·핑크퐁TV 론칭,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구글과 손잡고 유튜브 키즈 핑크퐁TV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키즈 콘텐츠 시장에 진출한다. 5일 KT스카이라이프 대표 이남기 는 자사 안드로이드TV 셋톱박스에 유튜브 키즈 핑크퐁TV 앱을 기본적으로 탑재해 키즈 핵심 콘텐츠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고 5일 발표했다. 유튜브 키즈는 매주 1천100만명 이상이 시청하고 있는 연령별 다양한 학습 콘텐츠다. 핑크퐁TV는 대세 캐릭터 상어가족 으로 유튜브 10억뷰를 달성하는 등 자체 콘텐츠를 포함한 국내외 유명 애니메이션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키즈 콘텐츠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포화된 유료방송 시장에서 키즈 콘텐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KT스카이라이프는 개방성이 특장점인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활용한 TV향 전용 키즈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 독자적인 안드로이드TV 키즈존 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키즈 영화·애니메이션 등이 집약된 정액형 상품 및 VOD 서비스를 늘리고 내년 상반기 내 스카이라이프 전용 키즈 포털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 선택권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형진 KT스카이라이프 마케팅전략실장은 스마트폰으로만 즐기던 키즈 콘텐츠를 TV속으로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은 개방형 안드로이드TV만이 가능한 일 이라며 스카이라이프만의 경쟁력 있는 키즈 콘텐츠로 플랫폼의 가치를 높이겠다 고 말했다. 한편 KT스카이라이프는 유튜브 키즈와 핑크퐁TV 출시 기념으로 내년 1월10일까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 인증샷을 응모하는 이벤트를 연다. 응모자 전원에게 어린이 영어교육전문채널 키즈톡톡 플러스 와 무제한 다시보기 VOD 가 제공되는 키즈톡톡 디맨드 월정액 3개월 무료이용권을 선물하며 1등에게는 다이슨 무선 청소기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코드를 발급 받고 SNS 채널을 통해 키즈 앱을 공유하는 소문내기 이벤트 도 동시에 진행한다. 조회수가 높은 10명에게 5만원 백화점 상품권이 제공된다.몰디브바둑이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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