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요즘 신천지 근황

작성자
김진종용덕
작성일
2020.01.3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48
내용
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ZDNet Korea,모바일 메모리 512GB 시대 열렸다,삼성電 512GB eUFS 세계 최초 양산 지디넷코리아 이은정 기자 삼성전자가 메모리 용량을 기존보다 2배 높인 차세대 모바일 기기용 512기가바이트 GB 내장형 유니버셜플래시스토리지 eUFS 를 세계 최초로 양산한다. 2015년 1월 128GB eUFS 지난해 2월 256GB eUFS 양산에 이어 21개월만에 모바일기기의 내장 메모리 용량을 또 다시 2배로 높인 셈이다. 이번 512GB eUFS 는 고성능 64단 512기가비트 Gb V낸드를 8단으로 적층하고 전용 컨트롤러를 탑재해 하나의 패키지로 만든 제품이다. 기존 48단 256Gb V낸드기반의 256GB 제품 대비 용량은 2배 늘리고 크기는 동일하게 유지했다. 64단 512Gb 3비트 bit V낸드는 자체 개발한 고성능 컨트롤러가 탑재됐다. 가상의 주소를 물리적 주소로 보다 빠르게 변환할 수 있는 초고속 매핑 기술 과 셀이 2배로 증가하면서 늘어나는 소비전력량을 최소화하기 위한 초절전 기술 등 최첨단 독자 기술 적용으로 성능과 안정성을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되는 64GB eUFS의 경우 4K UHD 3840x2160 모드로 10분짜리 동영상 13편을 촬영할 수 있으나 512GB eUFS는 130편을 연속 녹화할 수 있다. 또 내장 메모리 중 최대 용량이면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구현했다. 연속 읽기 속도 860초당 메가바이트 MB s 연속 쓰기 속도 255MB s 임의 읽기 속도 4만2천 아이옵스 IOPS·컴퓨터 저장 장치를 벤치마크하는 데 사용되는 성능 측정 단위 임의 쓰기 속도 4만 IOPS를 구현했다. 소비자들은 이번 512GB eUFS 라인업을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5GB의 풀HD 영상을 기존 마이크로SD 카드보다 8배 이상 빠른 6초대에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SSD 로 전송할 수 있다. 512GB eUFS 설명 인포그래픽. 제공 삼성전자 이 밖에 임의 쓰기 속도는 마이크로SD카드 100 IOPS 보다 400배 빨라졌다. 고품질 사진 연속 촬영이나 듀얼 화면에서 파일 검색과 동영상 다운로드 등 복잡한 작업을 버퍼링 현상없이 빠르고 더욱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한재수 부사장은 512GB eUFS는 모바일기기에서 속도 저하로 고용량의 마이크로SD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기술적 문제를 해결했다 며 512GB eUFS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업체들이 차세대 제품을 적기에 출시하는 데 기여하게 됐다 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주 양산 제품인 64단 256Gb V낸드의 생산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번 출시한 512Gb V낸드 역시 양산 비중을 빠르게 늘려 기업향 모바일 메모리와 SSD 시장의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 기존 소비자향 초고용량 SSD 메모리 카드 시장도 본격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토토사이트 운영20171206,IT과학,헤럴드경제,2017 100대 스타트업 ⑥스카이피플·81F게임즈·모글루게임즈·마나바바·팔팔게임즈·토리게임즈·로플스튜디오·608팩토리,스카이피플 성공 DNA 앞세워 글로벌 활로 개척 스카이피플은 40명 정도의 작은 규모를 가졌지만 성공 노하우로 똘똘 뭉친 회사다. 박경재 대표는 위메이드 시절 바이킹 아일랜드 의 개발을 지휘한 PD로 총 1 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홍정기 부사장과 박정하 PM 등 핵심 인력들은 갈라랩 출신으로 라펠즈 프리프 아이엘 등을 주도했다. 권준호 이사는 킹덤언더파이어 의 아트를 담당했던 20년 경력의 디자이너다. 이러한 노하우를 집대성한 처녀작 파이널 블레이드 는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2위를 기록하며 게임 시장의 슈퍼루키 로 떠올랐다. 현재 이들이 집중하고 있는 시장은 중동이다. 지난 5월 카타르 국영 비즈니스 엑셀레이터 센터인 큐빅 QBIC 과의 다크 미러스 공동개발 MOU를 체결했다. 이어 2주만에 카타르 바잔테크와 100억 원 규모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다. 국산 게임의 미개척지 중 하나지만 천문학적인 구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첫 발을 들인 것이다. 향후 이들은 파이널 블레이드 의 해외 론칭과 카타르를 중심으로 한 중동 지역에서의 사업 확장으로 성장 모멘텀을 구축할 계획이라 기대를 모은다. ● 대표명 박경재 ● 직원수 40명 ● 대표작 파이널 블레이드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81F게임즈 기발함 노하우 갖춘 블록버스터 개발사 81F게임즈는 이경준 대표와 마프게임즈 대표를 겸임하고 있는 김동준 이사 이승목 이사 등 81년생 3인이 의기투합해 만들어진 개발사다. 실무 경험과 열정의 정점에 달한 30대 청년 3명이 뭉쳐 새로운 도전에 나선 것이다. 블록버스터 인디게임 개발사 를 표방하는 이들의 강점은 인디게임의 특징인 참신한 기획과 대기업 출신 인력들이 보유한 개발 및 마케팅 노하우를 결합했다는 것이다. 인디게임계의 스타 개발자로 부상한 김동준 이사의 기획력과 이경준 대표를 필두로 뭉친 유명 기업 출신 개발진 게임빌 출신 마케터 이승목 이사의 역량을 한 데 묶어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산이다. 이를 바탕으로 퍼즐과 RPG를 결합한 영웅 김봉식 을 선보여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김봉식 시리즈의 팬이었던 기타무라 요시노리 그라비티 COO의 눈에 띄어 미라클뽀로로 개발을 맡는 등 업계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들의 도전이 국내 게임업계에 어떤 나비효과 를 가져올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 대표명 이경준 ● 직원수 7명 ● 대표작 영웅 김봉식 미라클뽀로로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모글루게임즈 재미 찾는 고래 의 대양 항해기 모글루게임즈는 2015년 설립된 모바일게임 스튜디오로 기존 게임이 가진 한계를 넘어 보다 새롭고 유쾌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 유명 게임사를 탈출한 이들이 모였다. 박세희 대표를 중심으로 넥슨 네오플 조이시티 등에서 다수의 온라인 및 모바일 개발 및 사업 경력을 가진 멤버들이 포진해 있다. 특히 이들은 프로그래밍팀 아트팀 기획팀 사업팀 등 전문적인 구성을 갖췄다. 게임 개발부터 글로벌 자체 서비스까지 모두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함이다. 대형 퍼블리셔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들이 생각하는 재미를 추구해나가겠다는 의지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이같은 구성은 대표작 좀비 버스터즈 에서 빛을 발했다. BIC 2016 출품 당시 최대 6명이 참가하는 실시간 대전으로 주목을 받았는데 장르 특성상 소규모 개발사에서는 시도조차 하기 힘든 스케일을 구현해냈기 때문이다. 전문적인 구성과 유기적인 팀 플레이를 통해 더 좋은 게임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 대표명 박세희 ● 직원수 15명 ● 대표작 좀비 버스터즈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마나바바 명랑함 가득한 로우 파이 의 승리 마나바바는 소위 말하는 B급 게임 에 특화된 개발사다. 구글플레이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이들을 스타덤에 올려놓은 거지 키우기 가 대표적이다. 처음에는 황당하지만 쉽게 즐기며 피식 웃게 되는 소위 병맛 의 정점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같은 특징은 쉴 새 없이 쏟아지는 대작들의 향연 속에서 틈새시장을 찾기 위한 시도다. 잘 팔리는 상품 을 만들기 위해서는 개발자의 기술이 아니라 유저들의 선호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 문정훈 대표의 생각이다. 엄청난 퀄리티가 아니라 B급 게임으로 승부하는 이른바 로우 파이 전략이다. 거지 키우기 의 성공은 그 산실인 셈이다. 향후에도 이들은 밝고 명랑한 게임을 계속 만드는 것이 목표다. 뛰어난 게임보다는 다른 게임 을 고민하고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뜻이다. 과연 이들에게서 제2의 거지 키우기 가 탄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 대표명 문정훈 ● 직원수 4명 ● 대표작 거지 키우기 콩콩볼 누워서달리기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팔팔게임즈 글로벌 게임 플랫폼으로 발돋움 팔팔게임즈는 엠게임 출신의 강석천 최승훈 공동대표가 세운 게임 서비스 업체다. 캐주얼게임 개발을 주로 해온 강 대표와 해외사업 담당이었던 최 대표의 역량을 합쳐 시너지를 내기 위해 함께 사업에 뛰어들었다. 초기 사업은 중국의 웹게임을 가져와 국내에 서비스하는 형태였다. 이후 새로운 모멘텀을 찾아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쪽으로 눈을 돌렸다. 이들은 매니아마인드가 개발한 액션 RPG 갓헌터 를 내년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개발 쪽으로도 사업을 확장하는 모양새다. 구글플레이 글로벌 피처드로 선정된 3매치 퍼즐게임 퍼즐킹매치 가 이들의 첫 개발작이다. 이 게임의 경우 광고 수익을 메인으로 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 향후 이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종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는 모양새다. 광고형 캐주얼게임 5종 및 항공 전투액션 게임 1종 천사제국 모바일 등을 비롯해 글로벌 앱 서비스 시티라이프 Citylife 까지 영역을 꾸준히 넓혀갈 계획이다. ● 대표명 강석천 최승훈 ● 직원수 6명 ● 대표작 구마온라인 무극천하 온라인 퍼즐킹매치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토리게임즈 유저 친화 게임으로 업계 활력 선사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업체가 있다. 막아라삼꾹지 를 출시 구글플레이 캐주얼게임 인기순위 1위를 점령한 토리게임즈가 그 주인공이다. CJ인터넷 대표를 역임했던 정영종 대표를 필두로 젊은 개발진이 모여 신구조화를 완벽히 갖췄다. 젊은이들의 창의성과 마케팅 전문가로 알려진 정 대표의 내공이 만난 것이다. 이들의 주요 방향성은 유저 친화적인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은 고과금 유저 위주의 RPG 장르에 편중된 상황이다. 그 속에서 유저 친화적인 성향의 캐주얼게임을 개발 게임의 순수한 재미를 즐기기 위한 유저들의 니즈를 해소하고 모바일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 넣는 것이 이들의 목표다. 이와 관련해 토리게임즈 관계자는 유저가 순수한 재미에 몰입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장인정신을 가지고 게임개발에 임하고 있다 며 토리게임즈만의 라인업을 갖춰 유저들에게 확고한 색깔의 게임을 만드는 회사로 포지셔닝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 대표명 정영종 ● 직원수 20명 ● 대표작 막아라삼꾹지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로플스튜디오 살아 숨쉬는 감성 으로 글로벌 매혹 로플스튜디오는 대학과 군대에서 인연을 맺은 4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4년 이상 개발을 함께 해오며 단단한 팀워크를 유지해오고 있다. 팀명은 Raw pleasure 의 줄임말로 본질적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팀의 의지를 담았다. 이들의 게임은 감성을 자극하는 미려함을 갖춘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비주얼부터 디테일까지 감각적인 요소들로 가득 채워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첫 개발작인 모바일 캐주얼 RPG 아이들 판타지 부터 한국과 대만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최신작인 스텔라폭스 는 제4회 게임창조오디션 2위 BIC FEST 스폰서 어워드 구글상을 수상하며 일찌감치 작품성을 검증받았다. 2017년 1월 글로벌 론칭 이후 구글 피처드 등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많은 유저들에게도 주목받았다. 현재 이들은 스텔라폭스 에 이어 캐주얼 대전 보드게임 MiniGO 를 개발 중이다. 이들이 펼쳐나갈 마성의 게임 을 기다려보자. ● 대표명 배국재 ● 직원수 5명 ● 대표작 아이들 판타지 스텔라폭스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608팩토리 게임업계 디바 꿈꾸는 새내기들의 도전 608팩토리는 디자인을 전공한 두 명의 여성이 세운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2월 출시된 전설의 만보로 와 8월에 출시한 자취생키우기 를 연달아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차트에 올리며 대형 신인의 탄생을 예고했다. 특히 자취생키우기 는 BIC 2016 80개 최종 출품작 중 하나로 선정되며 게임성을 입증했다. 이들은 화제가 되고 있는 콘텐츠나 대중들에게 친숙한 소재를 적극 활용해왔다. 전설의 만보로 는 구한 말을 배경으로 조국의 독립을 위해 투쟁하는 애국열사의 이미지를 내세웠다. 자취생키우기 는 당시 젊은 층에서 자주 언급되던 N포 세대 를 소재로 했다. 게임의 주 소비계층인 2030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었기에 인기를 끌었다. 대학생 시절부터 게임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는 그녀들은 본격적으로 현업에 뛰어든 이후 자신들을 디자이너 Designer 와 기술자 Engineer 의 합성어인 디자이니어 Designeer 로 표현했다.우리카지노 총판20171204,IT과학,아시아경제,삼성페이 CGV에서도 사용 가능,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CGV에서도 삼성전자의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 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4일 삼성페이 이용자에게 이날부터 CGV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해진다고 공지했다. CGV는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는 매장이었다. 2015년 여름 삼성페이 출시 직후에 CGV에서 이용할 수 있었으나 카드사 할인 프로그램과 포인트 적립 어려움 등 문제로 그 해 말 제휴가 끊긴 바 있다. 이번 삼성전자와 CGV의 제휴로 삼성페이의 범용성이 보다 항샹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자판기 고속버스 승차기 일부 택시 미터기 등 설계 문제로 사용이 불가능한 곳을 제외하고는 삼성페이를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념해 삼성페이 이용자 2만5000명에게 CGV콤보 4000원 할인 쿠폰을 주는 등 이벤트를 연다. 한편 삼성페이는 출시 2년 만인 올해 8월 기준 국내 누적 결제 금액 10조원을 돌파했으며 국내 월 실 사용자수는 644만여명으로 추산된다.토토사이트20171204,IT과학,디지털타임스,카카오모빌리티 자율주행 SW개발 마스오토에 4억 투자,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 카카오모빌리티와 초기투자업체 케이큐브벤처스는 인공지능 AI 기반 자율주행 트럭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마스오토 로고 에 4억원을 투자했다고 4일 밝혔다. 마스오토는 화물을 운송하는 트럭에 결합하는 AI 기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자율주행 트럭을 활성화해 장거리를 운행하는 차량의 주행 자동화를 실현하면 화물 운송업의 인력·비용 구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구상이다. 마스오토는 지속적인 시뮬레이션과 실제 테스트를 거쳐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하는 다양한 준비의 일환으로 엔지니어링 역량이 뛰어난 마스오토에 투자를 결정했다 며 향후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들과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KBS,‘대출 빙자 전화사기’ 확산…소비자 경고 발령,돈을 빌려주겠다고 속여 돈을 가로채는 보이스피싱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생활경제 소식 김현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금융감독원은 금융회사를 사칭해 돈을 빌려주겠다고 속여 돈을 가로채는 보이스피싱 피해가 늘고 있어 소비자 경보 단계를 주의에서 경고로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에 올들어 지난 10월까지 접수된 대출빙자 보이스 피싱 피해액은 월평균 133억 원에 달합니다. 금감원은 대출 권유 전화를 받으면 해당 금융회사에 전화를 걸어 실제 직원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한국 소비자원이 6대 광역시의 옥상 외식 시설 28곳을 조사한 결과 이중 13개 업소의 난간 높이가 관련 기준보다 낮은 걸로 나타났습니다. 건축법 시행령에 따른 난간 높이는 120센티미터 이상이어야 하지만 이를 지키지 않는 업소가 많은 것으로 안전 사고 위험이 있다고 소비자원은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은 관련부처에 안전 관리 기준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한국감정원 조사결과 이번주 서울 지역 아파트 값은 0.29% 상승해 지난주 0.18%보다 오름폭이 커졌습니다. 특히 송파구의 경우 한주새 1.02%올라 오름폭이 컸습니다. 전국의 아파트 값은 0.03% 상승했습니다. KBS 뉴스 김현경 입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