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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바둑이20171204,IT과학,디지털타임스,구글·페이스북 글로벌 디지털 광고시장 사실상 과점,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 IT공룡 구글과 페이스북이 세계 디지털 광고 시장을 사실상 과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파이낸셜타임스 등 외신은 다국적 광고회사 WPP의 계열사인 그룹M이 올해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집행되는 디지털 광고비를 1000억달러 약 109조원 로 추산하고 두 회사가 이 가운데 84%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했다고 보도했다. 그룹M에 따르면 글로벌 광고 시장의 성장은 대부분 디지털 플랫폼에서 이뤄지고 있고 구글과 페이스북이 이를 주도하면서 전통적 매체들과 다른 온라인 매체들의 몫은 줄어들고 있다. 그룹M 관계자는 보도 매체들은 광고비의 극히 일부만 챙기고 있다 며 다른 디지털 플랫폼과 매체들의 몫을 구글과 페이스북 등이 대거 빼앗아 가고 있다 고 말했다. 그룹M은 TV 광고비가 올해 0.4% 내년에 2.2% 성장하는 반면 디지털 광고비는 각각 11.5%와 11.3%가 늘어나면서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올 연말에는 영국과 독일을 포함한 17개 광고시장에서 디지털광고비가 전통적 TV 매체들에 집행되는 광고비를 추월할 것으로 내다봤다. 애덤 스미스 그룹M 미래부장은 구글과 페이스북의 시장 과점으로 생기는 문제는 업체 간 경쟁이 해결해줄 것이며 가장 유력한 경쟁자는 아마존으로 본다 고 말했다.33우리카지노20171201,경제,머니투데이,채소값 급락에 11월 소비자물가 1.3%↑..올해 최저종합,머니투데이 세종 박경담 기자 통계청 11월 소비자물가동향 …한은 기준금리 인상은 물가 하방 요인 11월 소비자물가동향 자료 통계청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1년 전보다 1.3% 올랐다. 올해 들어 최저 수준이다. 채소류 하락 등으로 지난 여름 10% 넘게 뛰었던 신선식품지수가 마이너스로 돌아선 영향이 컸다. 지난해 12월 단행된 전기요금 체계 개편으로 전기료가 전년 대비 낮아진 효과도 있었다. 통계청이 1일 발표한 11월 소비자물가동향 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전년 대비 1.3% 올랐다. 지난해 12월 1.3% 이후 11개월 만에 가장 작은 상승 폭이다. 소비자물가는 올해 들어 2%대를 넘나들었던 모습과 비교하면 저물가 상태다. 경제가 잘 굴러가야 물가도 적절 수준으로 오르는데 경기 활력이 그만큼 떨어졌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한국은행이 제시한 중기 물가안정목표는 2.0%다. 품목별로 보면 농축수산물 전기·수도·가스가 물가를 제약했다. 농축수산물은 0.7% 오르는 데 그쳤다. 지난 8월 12.2%까지 치솟았던 농축수산물 물가는 4.8% 9월 3.0% 10월 를 기록하며 상승 폭이 점차 둔화되고 있다. 물가 상승 기여도 역시 0.06%포인트로 전월 0.25%포인트 보다 축소됐다. 특히 채소류는 14.6% 떨어졌다. 2014년 8월 18.1% 이후 가장 큰 하락 폭이다. 배추 무 등 김장채소 출하량이 늘면서 가격이 1년 전보다 낮아졌다. 전체 물가는 0.26%포인트 끌어내렸다. 궂은 날씨 탓에 올해 여름 물가 상승의 주범이었던 채소류는 저물가 선도 요인으로 탈바꿈했다. 채소류 물가가 내리면서 식탁에 자주 오르는 상품으로 구성된 신선식품지수 2.5% 는 1년 4개월 만에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체감물가 지표인 생활물가지수 역시 전월보다 2.0% 보다 둔화된 1.3%를 기록했다. 전기·수도·가스는 6.7% 감소하며 전체 물가를 0.28%포인트 하락시켰다. 전기료만 떼어보면 전년 대비 11.6% 떨어졌다. 통계청은 기저효과라고 설명했다. 전기료는 지난해 3분기 7 9월 인하 조치 이후 10 11월 다시 상승하다 전기요금 체계 개편으로 하락했다. 체계 개편 이후 싸진 지난달 전기료와 지난해 11월 요금을 비교하다 보니 격차가 더 두드러졌다. 전기료가 소비자물가에 끼치는 영향은 이달 집계부턴 적을 전망이다. 동일한 요금 기준이 적용되는 지난해 12월과 이달 전기료가 비슷해서다. 석유류는 물가 상승 요인이었다. 석유류는 전년 대비 8.2% 오르면서 물가를 0.35%포인트 끌어올렸다. 석유류는 최근 국제유가가 오르면서 전월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석유류 중 휘발유와 경유는 각각 6.5% 7.3% 상승했다. 정부는 앞으로 물가가 안정세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국제유가 변동 조류독감 AI 재발 등은 위험 요인이자만 급등하던 농산물 가격이 내려서다. 하지만 한국은행이 전날 단행한 기준금리 인상이 저물가를 확산시킬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통상 금리가 오르면 물가는 하방 압력을 받는다. 수요를 제약해서다. 소비자물가 460개 측정 항목 중에선 외식비 학원비 여행비 같은 개인서비스가 주로 해당된다. 기재부 관계자는 수요 측면에서 기준금리 인상과 함께 일자리 실적이 저조하고 내수가 부진하면 물가는 하락 압박을 받을 수 있다 며 다만 금리 인상 폭이 작은 점과 더불어 성장률 개선 내년 최저임금 인상 등 물가 상승 요인도 감안해야 한다 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아시아경제,포토 현장면접보는 구직자들,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7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 에 참가한 구직자들이 현장면접을 보고 있다.쓰리랑게임20171204,IT과학,디지털타임스,SKT 에너지설비관리 IoT 서비스 출시,SK텔레콤이 IoT 전용망 로라 를 통해 에너지 설비를 원격에서 관리하고 제어하는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 E2MS 를 출시했다. SK텔레콤 직원들이 첫 적용 업체인 동양이엔피의 태양광인버터모듈을 점검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디지털타임스 정예린 기자 SK텔레콤은 사물인터넷 IoT 전용망 로라 를 통해 에너지 생산장비를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의 에너지설비관리 IoT 서비스는 장비의 운용과 장애 데이터를 IoT망을 통해 수집하고 분석해 고장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기존 서비스의 경우 건물의 에너지 소비현황을 관찰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데 그쳤던 것과 달리 설비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제어해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장애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휴대전화의 애플리케이션 앱 으로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부품의 성능 저하 여부를 파악하고 교체 시기를 미리 확인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태양광 인버터 전문 제조업체인 동양이엔피에 첫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태양광뿐만 아니라 보일러 냉동기 압축기 등의 에너지 관련 설비에 모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오는 6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에너지 관련 업체들에 신규 서비스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가질 예정이다.김성한 SK텔레콤 IoT솔루션사업본부장은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의 출시를 통해 에너지 설비를 제조하거나 이용하는 업체들의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 IoT를 통한 기기 관리의 영역을 일반 제조 설비로도 넓혀 IoT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모든 업체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알맞은 효율적인 설비 운용이 가능하도록 만들겠다 고 밝혔다.배터리게임20171205,IT과학,ZDNet Korea,KT 요양병원 결제에 간편납부 서비스 제공,KT 스마트로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간편납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지디넷코리아 박수형 기자 KT 대표 황창규 는 스마트로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와 ‘간편납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KT와 스마트로는 ‘간편납부 서비스’로 요양병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대한노인요양협회는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간편납부 서비스’는 문자메시지 기반의 전자고지결제 EBPP 서비스다. 결제 URL을 통해 청구와 수납업무를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수신자는 회원 가입이나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즉시 결제가 가능하다. 요양병원 비용은 주로 환자가 아닌 보호자가 낸다. 때문에 보호자 주소를 별도로 파악해 종이 청구서를 보내거나 전화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많았다. 특히 수납 여부를 일일이 확인하고 미납시 다시 전화 연락을 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다. ‘간편납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요양병원에서는 청구서와 결제 URL을 문자로 쉽게 발송할 수 있고 수납 현황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종이 청구서보다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수납자는 납부를 하기 위해 종이 청구서를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고 무엇보다 문자를 받았을 때 바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선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은 “빠른 성장세인 실버 산업의 큰 축이라고 할 수 있는 요양 병원 업무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대한요양병원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요양병원과 환자가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서로 윈 윈 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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