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20171203,IT과학,파이낸셜뉴스,LG 야심작 V30 유럽 상륙… 글로벌 영토 넓힌다,연내 독일.스페인서도 출시.. 오디오.카메라 기능 앞세워 대화면폰 선호도 높이기로 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를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탈리아 밀라노 대성당 앞에서 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를 유럽 시장에 본격 출시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가 대화면 스마트폰 패블릿 인 V시리즈를 유럽 시장에서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지난 1일 현지시간 부터 이탈리아에서 팀 보다폰 등 대형 이동통신사를 통해 V30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어 연내 독일 스페인 폴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도 V30를 출시할 계획이다. V30은 15.24㎝ 6인치 대화면을 7.3㎜의 얇은 두께와 158g의 가벼운 무게에 담아냈다고 LG전자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V30의 우수한 휴대성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성능을 앞세워 유럽 소비자들의 대화면폰에 대한 인식을 바꾼다는 계획이다. 유럽은 크기가 큰 제품보다 작고 실용적인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대표적인 시장이다. 유럽의 유력 매체들도 V30의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는 물론 시네 비디오 모드 광각 카메라 명품 사운드 등에 주목하고 있다. 영국 정보기술 IT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작은 사이즈에 6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놀라운 디자인 이라며 최고의 스마트폰 디자인 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영국 IT 전문매체 T3는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는 킬러 기능 Killer feature 이라며 넓은 배경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광각과 시네 비디오만 있으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고 밝혔다. 독일 유력 IT 매체 안드로이드 핏은 왜곡 없는 고음질 사운드 를 제공해 듣는 즐거움을 주는 폰 이라고 호평했다. LG전자 MC유럽 CIS영업담당 최진학 상무는 V30은 화면 크기는 키우고 제품 크기와 무게는 줄여 패블릿은 크고 무겁다 라는 편견을 없앤 제품 이라며 얇고 가벼운 디자인 전문가급 멀티미디어 기능 등 V30만의 특장점을 앞세워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 이라고 말했다.로얄 바카라20171203,IT과학,머니투데이,통신사 포인트 이대로 못보내…편의점서 장보는 사람들,머니투데이 남궁민 기자 빨리 쓰자 한달 뒤 포인트 소멸… 통신비결제·포인트 이월해달라 현실적 사용 요구↑ 직장인 안모씨 27 는 퇴근길 편의점에 들러 식료품부터 갖가지 생필품까지 한아름 장을 봤다. 십만원이 훌쩍 넘는 장을 본 안씨는 통신사 포인트를 1만점 넘게 써 할인을 받았다. 안씨는 평소였으면 마트에서 장을 봤겠지만 통신사 포인트를 쓰려고 일부러 편의점에 왔다 고 말했다. 통신사 포인트 소멸 시한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잔여 포인트를 모두 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사 포인트는 연초 일괄 지급돼 연말이 되면 소멸된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9월28일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의 59.3%가 기한내 사용되지 못하고 소멸된다. 업계에선 소멸되는 포인트를 약 5000억원 규모로 추정한다. ◇편의점 장보기 통신사 쇼핑몰 할인… 꿀팁 공유 소비자들은 수만 포인트에 달하는 포인트를 연내 쓰기 위해 갖가지 아이디어를 내고 있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통신사 포인트 사용 꿀팁 도 공유된다. 통신사 포인트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누리꾼의 게시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방법은 편의점 쇼핑 이다. 편의점에선 보통 소량의 물건만 구매하는 경우가 많지만 포인트를 쓰기 위해 소비자들이 대량 구매에 나서는 것. 3대 통신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는 편의점 결제 금액의 5 15%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한다. 직장인 안모씨는 요즘 편의점은 물건도 다양해 필요한 것들을 사다보면 금방 몇만원은 된다 며 한번에 몇천 포인트씩 쓸 수 있어 좋긴 하지만 사라질 포인트가 아까워서 연말에 애써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기분이 썩 좋지는 않다 고 말했다. 통신사 자체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이들도 있다. 일부 통신사는 자사 쇼핑몰에서 구입금액의 일정 금액 혹은 비율 만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수십만원에 달하는 스마트폰 등 가전제품 구입에 사용할 경우 몇 만 포인트를 한 번에 쓸 수도 있다. 일부 통신사에서는는 포인트로 LTE 데이터를 구매할 수도 있다. ◇ 횟수 제한 일정 비율 할인 한계… 통신비 결제 포인트 이월 등 도입해야 하지만 소비자들은 통신사 포인트 혜택 활용이 너무 어렵다며 활용방법 등을 개선해야한다고 지적한다. 현재 통신사 포인트는 상품·서비스 구입대금의 5 20% 등 일정 비율의 결제에만 사용된다. 또한 사용처별로 1일 또는 1주 사용횟수는 1 2회의 사용제한이 있다. 포인트의 주된 사용처가 제과점 영화관 카페 등 소액결제가 주로 이뤄지는 곳이기 때문에 많은 포인트를 쓰긴 어렵다는 지적도 나온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2.3%의 응답자들은 포인트 사용 활성화를 위한 대안으로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한 통신비 결제’를 꼽았다. 이외에도 포인트 사용처 다변화 결제 비율 상향 횟수 제한 포인트 이월 등이 개선 방안으로 거론되고 있다. 직장인 최모씨 45 는 꼼꼼하게 챙겨쓰는 사람들은 포인트를 쓰지만 대다수 소비자들은 포인트가 얼마나 남았는지 어디서 쓸 수 있는지 조차 잘 모른다 며 소비자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려면 통신비를 포인트로 결제하도록 해주는 게 가장 좋을 것 같다 고 말했다.바카라게임사이트20171201,경제,아시아경제,소득은 똑같은데…종교인 원천칭수 5만원 직장인은 9만원,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내년 1월 종교인 과세가 시행을 앞두고 목사 등이 납부할 세금이 동일한 소득의 일반 직장인이 내는 세금 부담보다 훨씬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는 30일 종교인 과세를 위한 소득세법 시행령 일부 개정법률안을 입법 예고하면서 종교인 소득 간이세액표를 공개했다. 종교인은 소득세를 납부할 때 세목을 ‘근로소득’과 ‘기타소득’ 중 선택할 수 있다. 기타소득을 선택할 경우 월급에서 원천징수되는 세액이 절반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승려의 연평균 소득은 2051만원 목사는 2855만원 신부는 1702만원 수녀는 1224만원이다. 20세 이하 자녀 1명을 포함해 가구원이 총 3명인 평균소득 목사의 월 원천징수액은 1330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인 가구 기준으로 보면 평균소득 승려의 월 원천징수액은 1210원 목사는 2만7380원 신부는 1000원 수녀는 0원이었다. 소득이 같은 경우 직장인은 종교인보다 훨씬 많은 세액이 원천징수된다. 이러한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종교인 소득을 일반인의 근로소득과 달리 필요경비 공제율이 높은 기타 소득 으로 신고할 수 있어서다. 종교인 소득을 기타 소득으로 신고하면 최대 80%의 공제율이 적용돼 근로소득으로 신고할 때보다 세 부담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실제 20세 이하 자녀 2명이 있는 4인 가구 기준으로 연 소득 5000만원 종교인은 5730원을 원천징수로 매달 납부하게 된다. 반면 2017년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에 따라 4인 가구 기준 연 소득 5000만원 근로소득자는 매달 9만510원을 원천 징수하게 된다. 연 소득 4000만원으로 가정하면 종교인과 근로자의 원천징수세액은 각각 월 1220원 2만6740원이었다. 소득이 낮을수록 격차는 더 벌어진 것이다.클로버바둑이20171205,IT과학,조선비즈,길병원 AI 왓슨 도입 1년 만에 의견 일치율 7%p 올라…의료진 신뢰도·환자 만족도 개선,가천대 길병원이 국내 의료기관 중 최초로 IBM의 의료용 인공지능 AI ‘왓슨 Watson ’을 진료에 활용한지 1년 만에 의료진과 인공지능 간 의견 일치율이 7%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왓슨이 제공하는 결정에 대한 의료진의 신뢰도가 높아졌다는 의미다. 가천대 길병원은 5일 오후 2시 인천 가천대 의과대학 301통합강의실에서 개최한 IBM 왓슨 포 온콜로지 Waton for Oncology 도입 1주년 기념 심포지엄’에서 백정흠 외과 교수는 지난 2016년 12월 센터 개소 이후부터 올해 2017년 11월까지의 환자 총 55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이날 백정흠 교수는 “의료진들과 왓슨의 치료 방침 중 강력 추천 부분에서 의견 일치율이 7% 향상된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언 가천대 길병원 인공지능병원추진단장 완쪽 과 백정흠 외과 교수 오른쪽 가 IBM왓슨 포 온콜로지 도입 1주년 기념 심포지엄에서 왓슨 활용 1년 동안의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허지윤 기자 왓슨은 환자 데이터를 입력하면 과거 임상 사례를 비롯해 선진 의료기관의 자체 제작 문헌과 290종의 의학저널 200종의 교과서 1200만 쪽에 달하는 전문자료를 바탕으로 강력 추천 추천 비추천 등 3가지로 나눠 치료 방법을 제시한다. 의료진은 이 중 ‘강력 추천’과 ‘추천’을 환자에게 권장한다. 연구 결과 대장암 결장암 환자 118명을 대상으로 한 의료진과 왓슨의 ‘강력 추천’ 분야 의견일치율은 55.9%로 과거 후향적 연구의 의견 일치율 48.9%에 비해 7%p 늘었다. 의견 일치 분야를 ‘강력 추천’뿐만 아니라 ‘추천’으로 확대하면 대장암 결장암 환자의 의료진과 왓슨의 의견일치율은 78.8%로 나타났다. 의료진과 왓슨의 ‘강력 추천’과 ‘추천’을 포함한 의견일치율은 대장암 결장암 분야가 78.8%로 가장 높았으며 대장암 중 직장암 분야가 77.8% 위암이 72.7%의 일치율을 보였다. 백정흠 교수는 “과거에 비해 ‘강력 추천’ 의견 일치율이 상승했다는 것은 그만큼 의료진들이 왓슨의 의견에 동조했다는 의미”라며 “전문가 집단을 중심으로 인공지능 시스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는 것은 우리 사회에도 시사 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인공지능을 진료현장에 도입한 이후 환자들 역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길병원 공지능 암센터가 지난 10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전체 환자 5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왓슨암다학제 진료’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이 전체 94%에 달한다. 과거 2016년 12월 7일부터 올해 3월 24일까지 환자 224명을 대상으로 이뤄진 만족도 조사에서는 전체 93%가 왓슨암다학제에 매우 만족한다고 답한 바 있다. 길병원 인공지능 암센터는 왓슨 포 온콜로지의 의견을 바탕으로 최대 6명의 각과별 전문의들이 함께 환자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방법에 관해 논의하고 환자에게 체료방법 등을 설명한다. 또 환자의 사회·경제적인 상황 수가 등 국내 의료적 특수성 등을 고려해 왓슨 의료진 환자와 함께 치료방법을 결정하고 있다. 인천 가천대 길병원 인공지능 암센터 다학제진료실에서 의료진이 암 환자와 가족들에게 인공지능 ‘왓슨 Watson ’이 제시한 치료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오종찬 조선일보 기자 이언 가천대 길병원 인공지능병원추진단장은 “왓슨암다학제는 6명의 의사가 참여하기 때문에 환자 개인 별로 최대 180분 진료가 이뤄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며 “왓슨은 수많은 환자 사례를 바탕으로 진료 방침을 결정하기 때문에 환자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단장은 “인공지능 헬스케어를 활용하면 보다 적은 비용으로 보다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어 향후 고령화로 인해 발생할 막대한 의료비 부담도 줄이고 환자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인터넷바카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