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20171206,IT과학,매일경제,포코엔지니어링 이란 해양플랜트 서비스 산업 진출 발판 마련,선박수리 및 선박개조 전문회사인 포코엔지니어링은 이란 해양플랫폼 작업용 OSV PSV에 대한 신조 중고선 개보수 및 용도 변경 등에 대한 서비스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을 240일에 걸쳐 수행 지난 11월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해양수산부 주관으로 진행한 해양플랜트 서비스사업 타당성 조사는 현재 미개척 분야인 해양플랜트 서비스시장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포코엔지니어링은 이란의 해양플랜트 개보수 프로젝트에 필요한 OSV PSV의 신조 중고선 개보수 또는 용도 변경에 따른 사업수행 가능성을 조사하고 이란 OSV&PSV에 대한 국내 중소기업의 시장진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기술적 법적 컨설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수행하였다. 과제 수행중 성과로는 이란 회사인 SEPEHR SYSTEM ANDISH사가 포코엔지니어링의 기술력을 인정하고 지난 7월에 MOU를 체결하였고 이어 10월에는 포코엔지니어링과 SEPEHR SYSTEM ANDISH사 간에 MOA를 체결하여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하고 있다. 포코엔지니어링 김귀동 대표이사는 “이란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의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다. 포코엔지니어링의 기술력을 토대로 이란을 비롯한 중동시장에서 더 많은 사업기회를 확보 하겠다“고 말했다.카지노사이트20171204,IT과학,ZDNet Korea,SKT “IoT로 고장 가능성 부품 미리 확인”,에너지 설비 관리 IoT 동양이엔피 적용 지디넷코리아 박수형 기자 사물인터넷 IoT 서비스로 설비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고장 가능성이 높은 부품의 교체 알림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 대표 박정호 은 IoT 전용망 로라를 통해 에너지 생산 장비를 원격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의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는 에너지 설비에 적용돼 장비의 운용과 장애 데이터를 IoT망을 통해 수집 분석해 고장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기존 서비스가 각종 빌딩의 에너지 소비 현황을 모니터링해 에너지 비용 절감에 그친 것과 달리 설비를 실시간으로 원격 관리하고 제어하는 방식으로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과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대응도 가능해진다. 또한 사무실 환경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앱 형태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신속한 장애 대응이 가능해졌다. 이밖에 SK텔레콤은 시스템을 장기간 적용한 설비의 경우 확보되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부품의 성능 저하 여부를 파악해 교체 시기를 미리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같은 SK텔레콤의 시스템은 태양광인버터 전문 제조업체인 동양이엔피을 통해 정식으로 출시됐다. 남윤익 동양이엔피 미래전략팀 전무는 “설비 장애에 대한 신속 대응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모니터링이 가능해 업무 효율성 면에서 높은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는 태양광 뿐만 아니라 히트펌프나 보일러 냉동기 압축기 등의 에너지 관련 설비라면 어디에나 활용 가능하다. 김성한 SK텔레콤 IoT솔루션사업본부장은 “에너지 설비 관리 IoT 서비스의 출시를 통해 에너지 설비를 제조하거나 이용하는 업체들의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IoT를 통한 기기 관리의 영역을 일반 제조 설비로도 넓혀 IoT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모든 업체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효율적인 설비 운용이 가능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모바일바둑이20171204,IT과학,동아일보,“우리 아지냥이 위해 아낌없이 쓰련다”,동아일보 아지 파파 냥이 집사를 잡아라 上 성장하는 펫 산업 볼보자동차의 ‘도그 게이트’는 반려견을 차 안에 안전하게 태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볼보자동차 제공 서울 성동구에 사는 정지민 씨 41·여 는 2주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오리 쇠고기 등 각종 육류를 주문한다. 그때마다 5만 원 이상 쓰는데 정 씨 혼자 먹기에는 다소 많은 양이다. 그는 “아이들 입맛을 돋울 간식을 만들 재료”라고 말했다. 아이들이란 다름 아닌 정 씨의 반려견들이다. 1인 가구인 정 씨는 비숑 프리제와 푸들을 각각 4년과 2년 전 입양했다. 반려견을 위해 쓰는 비용은 한 달에 20만 원 이상이다. 털을 손질해주는 미용비용과 사료 및 배변패드 구입비용이 주를 이룬다. 병원 진료비도 아끼지 않는다. 2개월 전에는 한 마리가 교통사고를 당해 진료를 받을 때마다 80만 원이 들었다. 정 씨는 “퇴근 후 집에 가면 반기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입양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자녀 대신 반려동물 위한 소비 증가 정 씨와 같은 ‘펫팸족’이 2 3년 전부터 국내 소비시장의 ‘큰손’으로 자리 잡고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고 이들에게 아낌없이 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펫코노미 pet economy ’도 꽃피기 시작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올해 5월 15세 이상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37.1%는 한 달 평균 20만 원 이상을 반려동물에게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의 2013년 조사 결과 20.6% 보다 16.5%포인트 높은 수치다. 1인 가구 증가는 펫팸족 확산의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 비율은 2010년 23.9%에서 지난해 27.9%로 늘었다. u3000 u3000 ▼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 양육정보 앱 인기 ▼ u3000 국세청이 생활과 가까운 100대 업종의 변화를 조사한 결과 1인 가구와 밀접한 업종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2014년 9월 말 현재 3740개이던 애완용품점은 올 9월 말 현재 6739개로 80.2% 급증했다. 동물병원도 같은 기간 13.8% 늘었다. 반면 예식장이나 결혼상담소는 뚜렷한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다. 국세청 관계자는 “홀로 사는 이들의 반려동물에 대한 높은 관심이 통계로 증명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 프리미엄 제품 찾고 정보 공유도 활발 펫팸족은 스스로 ‘아지 파파’ 강아지 아빠 나 ‘냥이 집사’ 고양이를 따르는 집사 로 부른다. 반려동물을 소중하게 여기다 보니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도 고급화되는 추세를 보인다. 먹거리의 고급화가 대표적이다. 하림펫푸드가 6월 출시한 반려동물용 사료인 ‘더 리얼’ 시리즈는 사람이 먹는 것과 같은 등급의 ‘휴먼 그레이드 Human Grade ’를 표방하고 있다. 최근에는 곡물 알레르기가 있는 반려견을 고려해 옥수수 밀 등을 뺀 ‘더 리얼 그레인 프리’도 내놨다. 고유찬 하림펫푸드 대표는 “이제 반려동물은 사람들에게 또 하나의 가족으로 자리 잡았다”며 “펫푸드 산업의 최근 추세는 이들의 건강을 고려해 사람도 먹을 수 있을 정도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내놓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유아 관련 시장은 반려동물 용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주부들이 출산 육아 등의 정보를 공유하듯이 반려동물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도 인기 있다. 9월 첫선을 보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지냥이’는 출시 2개월 만에 25만 명이 내려받았다. 이 앱에는 자신이 키우는 개나 고양이의 사진을 올리거나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 지속적으로 올라온다. 펫팸족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금융 상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의 경우 카드와 은행 보험 상품을 결합한 ‘KB펫코노미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패키지에는 반려동물 주인의 사후에 새로운 부양자에게 반려동물 보호와 관리에 필요한 자금을 지급해주는 신탁 상품도 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장례 업체도 등장하면서 반려동물 산업도 ‘요람에서 무덤까지’ 전 영역을 커버하는 식으로 진화하는 추세를 보인다. 여준상 동국대 경영학과 교수는 “점차 반려동물을 나만을 위해 존재하는 가족이자 타인에게 나를 드러내는 대상이라고 보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1인 가구가 늘어날수록 반려동물 산업은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적토마게임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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