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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토사이트 홍보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산림기술자·산림사업 관리 강화…산림기술진흥법 제정,산림기술자와 산림사업에 대한 관리가 한층 강화돼 산림사업의 품질이 높아질 전망이다. 산림청은 이런 내용을 담은 산림기술 진흥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이하 산림기술진흥법 이 지난달 28일 제정·공포됐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산림분야의 예산 확대와 사업 다각화로 전문 인력 수가 대폭 증가하면서 산림사업과 산림기술자에 대한 관리가 중요해졌다. 하지만 현행법상 산림사업의 설계·감리를 수행하는 용역업자와 시공업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산림청 등 서로 다른 부처에서 분산·관리되고 있어 통합적으로 관리·감독할 수 있는 제도 마련이 요구됐다. 새로 마련된 산림기술진흥법은 우선 산림기술의 연구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산림청장이 산림기술진흥기본계획을 5년 주기로 수립·시행하고 산림기술에 대한 자료와 정보를 공유토록 했다. 또한 개발된 선진 기술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전문기관을 지정하고 시범사업을 실시하는 등 종합적인 지원 근거를 담았다. 아울러 산림기술자 전문성 향상을 위해 교육·훈련을 받도록 하고 경력을 신고해 경력관리를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산림기술 용역업자와 산림사업 시행업자도 산림청장에게 신고하면 산림사업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산림기술용역업 등록을 의무화해 명의 대여와 이중취업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을 경우 자격을 3년 이내 정지 또는 취소토록 해 법 시행에 따른 실효성을 높였다. 산림사업의 안전관리도 의무화해 산림사업 시행업자는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해야 한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이번 법 제정으로 산림기술과 산림사업의 품질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 이해 당사자의 의견을 들어 시행령과 시행규칙을 마련해 산림사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를 창출하겠다 고 말했다. 대전 이준기기자 bongchu dt.co.kr 6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김재현 산림청장이 산람기술자와 산림사업에 대한 관리 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은 산림기술 진흥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원탁어부게임20171201,IT과학,매일경제,종합 엔터테인먼트 네오라마서 파노라마로 펼쳐질 ‘태권브이IP’의 스토리,네오라마는 스페인어로 파노라마 즉 펼쳐진 이야기를 의미한다. 로봇 태권브이 이하 태권브이 의 네오라마를 꿈꾸는 IP기반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있다. 회사 이름 역시 네오라마다. 김낙일·박정호 공동 대표는 태권브이를 ‘코리아 히어로’로 재탄생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네오라마 박정호 좌 김낙일 우 공동대표는 로보트 태권브이를 비롯한 IP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국의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꿈꾸는 그들이 내년 펼칠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태권브이의 VR 개발을 그 첫 출발지로 선택한 김낙일·박정호 공동대표에게 우선 그 이유를 물어봤다. “가장 태권브이다운 모습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이 VR이기 때문입니다. 웅장하면서도 위압적인 느낌 영웅이 보여주는 카리스마를 제대로 보여주려면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극복해야 합니다. VR은 디스플레이의 한계가 없다는 점에서 가장 완벽하게 태권브이의 히어로 카리스마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들이 처음 태권브이 IP를 확보하고 게임 플랫폼을 고민했을 때 VR이 최적이라고 판단했다. 플랫폼을 선택하고 이에 맞는 IP를 찾은 것이 아니라 IP를 확보한 후 그에 맞는 최상의 플랫폼을 찾은 결과다. 태권브이에 ‘코리아 히어로’ 감수성을 심는다 태권브이하면 김낙일 대표는 ‘영웅’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그에게 태권브이는 마블사의 히어로처럼 한국을 대표하는 히어로다. 그가 VR로 탄생시키는 태권브이는 그래서 영웅이다. 영웅 컨셉트를 지난 지스타에서 개최한 간담회에서 강조했던 것도 히어로 태권브이를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김낙일 대표는 여기에 스토리를 채워 태권브이 캐릭터를 완성하겠다고 했다. 그동안 잠들어 있던 태권브이에게 스토리를 통해 새롭게 탄생시키겠다는 것이다. 그는 태권브이의 40년 후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에피소드 1편을 통해 내년 6월 공개된다. 김낙일 대표는 스토리에 최대한 집중할 계획이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그러면서도 누구나의 마음속 히어로가 될 수 있는 스토리를 구상하고 있다. 태권도를 무술을 하는 로봇의 특징과 태권브이가 보여줄 수 있는 웅장함과 위엄 그리고 공감하는 카리스마를 담은 네오라마만의 태권브이를 만들어 내겠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주변에서 태권브이로 VR을 개발한다는데 우려감이 있다는 것을 그도 알고 있다. 어떤 형태의 태권브이가 탄생해도 일부에서는 부정적 시각이 있을 수 있다는 사실도 안다. 또한 VR로 태권브이를 표현하는 한계점에 대한 우려도 안다. 그럼에도 그는 자신이 있다. “VR 개발력과 구현하는 것에 대해서는 업계 최상의 실력이라고 자부합니다. 물론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례로 VR 환경에서 격투를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VR의 한계인 어지러움때문인데요. 하지만 네오라마는 VR 환경에서 발생할 여러 문제에 대해 이미 많은 고민을 했고 대안을 찾았습니다. 만족 그 이상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김낙일 대표는 태권브이 VR은 그래픽 사양을 GTX 1080에 맞출 생각이다. 내년 6월 선 출시될 BTB용은 오큘러스와 바이브 대응을 고려하고 있으며 BTC는 PS 플레이스테이션 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네오라마가 전하는 이야기 둘…한국형 유니버셜 스튜디오 네오라마에는 태권브이 이외에 두 번째 이야기가 또 있다. 태권브이와 비슷한 IP의 이야기다. 아직 공개된 IP는 없지만 공동대표인 박정호씨가 전담하고 있다. 게임업계에서는 생소하지만 영상분야에서는 전문가로 통하는 인물이다. 그가 네오라마에 왜 합류했을까 네오라마의 두 번째 이야기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다. 태권브이 역시 그가 합류하면서 네오라마의 첫 번째 이야기가 될 수 있었다. 박정호 대표는 한국의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얘기한다. 이것이 그가 전하고 싶은 네오라마의 두 번째 이야기의 핵심이다. 아직 구체화된 부분이 없다는 점에서 다소 의외의 발언일 수 있지만 한발짝 더 들여다보면 그 가능성을 점칠 수 있다. 현재 그는 애니메이션 IP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물밑접촉은 끝났다는 것이 그의 시각이다. 여기에 그는 태권브이뿐 아니라 추가될 IP의 확장성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2차 3차 확장을 통해 IP 고유의 색깔을 가진 새로운 상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겠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왜 그가 한국형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언급하는지 속내를 살짝 들여다 볼 수 있다. 네오라마에 마케팅 애니메이션 등의 전문가가 포진된 이유도 박정호 대표가 고민하고 있는 IP의 확장을 통한 한국형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만들기 위해서다. 김낙일·박정호 공동대표가 손을 맞잡은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김낙일·박정호 공동대표는 태권브이 VR과 애니메이션 IP를 비롯 앞으로 더 확보하게 될 IP의 글로벌화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미 태권브이는 다양한 해외 업체와의 긴밀한 접촉을 시도하고 있다. 태권브이가 한국 히어로에서 글로벌 히어로로 탄생하게 될 것이라고 그들은 생각하고 있다. 또한 한국내 IP를 적극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IP로 만들어 낼 계획이다. 박정호 대표는 “한국내 드라마나 애니메이션 등의 IP의 경우 글로벌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네오라마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과 전문 역량 네트워크를 통해 적절한 플랫폼으로 재 구현해 이를 해외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들이 앞으로 네오라마 파노라마 처럼 전할 세 번째 이야기가 벌써 궁금해지는 것이 기자만의 생각은 아닐 것이다.클로버바둑이20171201,IT과학,연합뉴스,KAIST AI 월드컵 결승,대전 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1일 대전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원 KAIST 에서 첫 인공지능 AI 월드컵 결승전이 열리고 있다. 1천만원의 상금이 있는 우승은 전북대 팀이 차지했다.원탁어부게임20171204,IT과학,전자신문,귀뚜라미보일러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79위...업계 1위,귀뚜라미는 2017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전체 순위 79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매년 발표하는 순위이다. 매년 1월부터 11월까지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브랜드주가지수 70% 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 30% 집계해 선정한다. 귀뚜라미보일러는 1000점 만점의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지수 BSTI 에서 828.3점을 받아 5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2013년 98위로 처음 100대 기업에 선정된 이후 △14년 82위 △15년 80위 △16년 79위로 지난해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거꾸로 타는 보일러 4번 타는 보일러 와 거꾸로 IoT 사물인터넷 콘덴싱 가스보일러 등 어려운 보일러 기술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브랜드로 풀어내는 전략이 주효했다. 일반 보일러에 질소산화물 NOx 배출량을 줄여주는 저녹스 버너를 장착했으며 가정용 가스보일러에 지진감지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제품 차별화도 꾀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고객 생활 가치를 높이면서 대기오염은 줄일 수 있는 고부가가치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온라인카지노 먹튀20171204,IT과학,디지털타임스,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탄소발자국 2개인증 동시획득,디지털타임스 김은 기자 LG전자는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사진 가 영국 비영리단체 카본 트러스트 로부터 업계 최초로 탄소배출량과 탄소 절감 인증을 동시에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공기청정기 분야에서 탄소발자국 인증 2개를 모두 획득한 것은 처음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LG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도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탄소배출량 탄소 절감 물 사용량 물 절감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카본 트러스트 는 제품의 재료부터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탄소발자국 인증을 준다. 총 탄소배출량이 친환경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에 탄소배출량 인증을 기존 대비 탄소배출량을 획기적으로 낮춘 제품에 탄소 절감 인증을 부여한다. 두 인증 모두 탄소배출량 산정에 관한 표준 PAS 2050 등 엄격한 국제심사기준을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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