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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작성자
김정남서준
작성일
2020.01.26
첨부파일0
추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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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00
내용
20171201,경제,스포츠서울,KEB하나 1Q뱅크 전면 개편. 100만원까지 보안매체 없이 이체,KEB하나은행은 개인뱅킹 서비스 1Q뱅크를 전면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 제공 KEB하나은행 스포츠서울 박효실기자 KEB하나은행 은행장 함영주 은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개인뱅킹 서비스 1Q Bank 를 전면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 12월1일부터 적용되는 이번 개편은 최근 손님 니즈를 대폭 반영해 디자인 및 기능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른 뱅킹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디자인은 24시간 365일 손님과 연결된다는 의미의 ‘선’을 주제로 단순하고 편안한 느낌으로 새단장 했으며 상품 특성에 맞는 색상구분을 통해 손님이 직관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개편으로 6자리 비밀번호나 패턴 그리기를 통해 쉽게 로그인할 수 있어 스마트폰 사용자의 접근성이 용이해졌고 ‘빠른이체’ 서비스를 도입하여 100만원까지는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도 이체가 된다. 아울러 손님 관심상품이나 영업점 추천상품을 ‘상품바구니’를 통해 관리할 수 있고 해당 상품들 역시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없이 신규 가입할 수 있다. 그 밖에 개인신용대출 신청 및 연장거래도 영업점 방문없이 스마트폰 뱅킹에서 가능하다. 개인뱅킹 서비스 개편을 기념하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1Q뱅크 최초가입자에게는 OTP발급수수료를 면제하고 선착순 3만명 간편로그인 등록손님 중 1155명을 추첨하여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사업부 관계자는 “많은 손님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한 사용자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개편을 기획했다.”며 “손님의 눈높이를 맞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더 많은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12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고 아이폰 사용자는 다음주 내로 가능하다.바카라 게임사이트20171201,경제,스포츠동아,이랜드리테일 제주 중소기업 제품 판로 개척 지원,김연배 이랜드리테일 대표 오른쪽 와 전성태 제주 행정부지사가 중소기업 제품 판로 개척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l 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은 제주도청과 최근 NC백화점 야탑점에서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앞으로 이랜드리테일은 마케팅과 광고비 부담 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내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판로 지원을 위해 유통망을 개척하고 판매 증대를 돕는다. 우선 내년부터 전국 37개 킴스클럽 지점에 제주 제품 전문매장을 확대하고 제주산 농수축산물 및 가공품 구매를 촉진할 수 있도록 신상품 발굴 등 공동사업개발 및 비즈니스 교류를 할 예정이다.바둑이포커20171206,IT과학,디지털데일리,카카오뱅크금융권 첫 SW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 운영,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한국카카오은행 대표이사 이용우 윤호영 은 5일 한국인터넷진흥원 이하 KISA 원장 김석환 과 소프트웨어 SW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 이하 신고포상제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고포상제는 소프트웨어의 버그 및 취약점을 발견한 사람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보안 취약점을 사전에 발견 조치할 수 있다.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글로벌 기업에서 보안 고도화를 위해 시행 중이며 국내에서는 2012년 10월부터 KISA가 신고포상제를 시행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금융권 최초로 KISA 신고포상제에 참여한다. 6일부터 KISA 인터넷보호나라 홈페이지에서 국내외 거주하는 한국인이면 누구나 신고할 수 있으며 포상금은 최소 3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다. 신고 대상은 카카오뱅크에서 개발한 최신 버전의 SW 및 서비스 모바일앱 홈페이지 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취약점이다. 신고된 취약점은 KISA 분석가의 검증을 거쳐 카카오뱅크에서 조치를 취하게 된다. 평가는 KISA와 카카오뱅크 및 화이트해커 교수 SW제조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평가 위원회를 구성해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를 통해 고객에게 더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뉴원더풀게임20171205,IT과학,한국경제TV,숙취해소 음료도 실리콘밸리에선 판매 공식이 다르다,한국경제TV 유오성 기자 미국인들 사이에선 이름 조차 생소한 숙취해소 음료 hangover drink 로 창업 넉 달만에 누적매출 250만 달러 한화 약 25억 원 를 벌어들인 젊은 사업가가 있다. 테슬라에서 일하던 그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했다가 숙취해소 음료의 효능에 반해 창업을 결심했다. 페이스북 우버 등 실리콘밸리의 최전선을 거친 이시선 82랩스 82Labs 대표는 창업을 대하는 태도에서 판매 방식까지 전통적인 제조업과는 완전히 달랐다. 행오버 숙취 로 인해 미국에서 발생하는 연간 1 700억 달러의 생산성 저하 문제를 해결하겠다 며 이 시장에 뛰어든 이 대표를 구글 서울캠퍼스에서 만났다. 사진 이시선 82랩스 대표 ◇ 실리콘밸리 출신의 품격… 제조업도 IT스럽게 82랩스는 매출 증가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 창업 3개월 만에 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넉 달째엔 그 보다 많은 매출을 올렸다. 매출 성장 만큼 의사결정 속도도 빠르다. 제품을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을 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끊임없이 반복한다. 구글이나 페이스북에 다양한 형태의 광고나 판촉행사를 진행해보고 가장 효율적인 방식에 비용을 집중 투하한다. 사실 스타트업 업계에선 특별할 것 없는 법칙이지만 이 대표는 이 공식을 철저하게 따랐다. 이는 이 대표가 과거 페이스북과 우버 등에서 맡았던 업무과 관련이 깊다. 이 대표는 두 회사에서 새로운 시장 진출을 담당하는 프로덕트 매니저로 활동했다. 아프리카처럼 아예 인터넷이 설치되지 않은 지역에서 페이스북 사용자를 발굴한다던지 아니면 이미 경쟁이 심한 상황에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우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시켜야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완전히 새로운 분야에서 시장을 발굴해 내는 일을 담당했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통해 데이터를 모으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부딪치며 배운 셈이다. 페이스북에선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 때 세 가지 절차를 따릅니다. 우리의 목표가 무엇인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임팩트가 큰 일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일을 최소한의 시간과 비용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자동차 같은 공산품을 IT기술을 적용해 팔아본 경험도 도움이 됐다. 페이스북이나 우버 같은 IT서비스를 이용하게 만드는 것과 고가의 테슬라 자동차를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보다 세분화된 분석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제가 있던 팀은 어떻게 하면 디지털을 활용해 판매 속도를 높일 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부서였습니다. 자동차는 고가이기 때문에 자동차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낮아요. 고객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 들어왔는지 추적하고 구매 의사가 높은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들을 구분해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일을 한 거죠. ◇ 아마존도 반한 브랜드 ‘모닝 리커버리’ 유통망 구축이 중요한 숙취해소 음료지만 82랩스는 온라인 판매에 먼저 집중했다. 현재 모닝 리커버리는 철저하게 그것도 자사 홈페이지에서만 판매 중이다. 전통적인 제조업체들이 자신들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이용해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진행하는 것과 대조적이다. 이 대표는 유통망 구축보다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브랜드를 먼저 인지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게 먼저라고 설명했다. 제품을 모르는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을 찾아서 구매하진 않겠죠. 또 물건이 팔리지 않으면 우리 제품을 팔아주는 유통업자들도 추가로 물건을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안하게 될겁니다. 물건을 파는 사람들도 우리 제품을 팔아서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걸 보여줘야죠. 이 대표의 예상은 적중했고 물건을 팔아보겠다는 제안이 하나둘 들어오고 있다. 최근엔 아마존 관계자가 모닝리커버리를 검색하는 비중이 급격히 증가했다 며 한 번 팔아보지 않겠냐 며 제안하기도 했다. 약점으로 꼽힌 유통망 구축도 IT회사 다운 기민함으로 대처해 나가고 있다. 주류 판매점과 클럽 편의점 등 주류를 판매하는 매장을 중심으로 샘플을 나눠주고 숙취해소 음료가 어떻게 팔려나가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모으고 있다. 다만 제한된 예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상징적인 매장 중심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82랩스는 여기서 모인 데이터를 분석해 좋은 반응을 보인 오프라인 매장을 위주로 판촉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다른 점포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유통 네트워크 부재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 사람들이 사랑하는 제품을 만들 것 미국인들 사이에서 숙취해소 음료는 아직까지 생소하지만 그렇다고 아주 없었던 제품은 아니다. 실제 아마존에서 숙취해소 음료를 키워드로 검색하면 2 000개가 넘는 검색결과가 쏟아져 나온다. 선망의 대상으로 여겨지던 테슬라를 그만두면서까지 이 대표가 숙취해소 음료 회사를 창업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제가 가장 크게 배웠던 건 사람들이 사랑하는 제품을 만들라는 것 이라며 저는 한국에서 숙취해소 음료의 가능성을 봤고 미국은 아직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고 답했다. 숙취해소 음료를 바라보는 시선 덕분에 82랩스는 일반 도매상이 아닌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으로 불린다. 숙취해소 음료의 주 원료가 되는 DHM dihydromyricetin 헛개열매 추출물 을 연구하는 징 리앵 박사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도 이 때문이다. 82랩스는 DHM의 성능과 효능을 강화한 두 번째 버전을 내년 초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이 대표는 매년 숙취로 발생하는 경제적 손실이 1700억 달러 라며 술을 마시지 않는 것 외에는 다른 뚜렷한 대안이 나와 있지 않은 상태에서 우리의 목표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임팩트게임

지난 2018년 귀화한 프로농구선수 라건아(전주 KCC이지스)가 인종차별이 담긴 악성 메시지에 대한 고충을 토로했다.

라건아는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받은 메시지를 공개했다. 인종차별적 발언과 욕설, 가족을 모욕하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라건아는 "나는 이런 종류의 메시지를 매일같이 한국인들에게 받는다"며 "대부분은 차단하고 말지만, 이런 종류의 메시지는 매일 내가 헤쳐나가야 하는 일"이라고 토로했다.

/라건아 인스타그램 캡처
라건아의 귀화 전 이름은 리카르도 라틀리프로, 지난 2012년 대학 졸업 직후 울산 현대모비스에 입단했다. 한국프로농구 최고의 용병 선수로 꼽혔던 그는 2018년 1월 법무부 특별귀화를 통과해 한국인이 됐다.

그는 국내 내외국인 선수를 통틀어 최고의 에이스로 꼽힌다. 태극마크를 달고 2018 아시안게임과 2019 농구월드컵에 출전해 한국팀의 핵심 역할을 맡기도 했다.

[이윤정 기자 newsflash@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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