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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대기실에서 안무 연습하는 리더 은비

작성자
강영정진정
작성일
2020.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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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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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70
내용
20171201,경제,머니투데이,트럼프에 쫓기듯 해선 안 돼 한미 FTA 2차 공청회 마무리종합,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보호무역 회귀가 아니라 관세 추가 인하 모색해야…밀실협상·부실 정보공개는 지양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E홀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 제2차 공청회 가 진행되고 있다. 한미 자유무역협정 FTA 개정 협상 착수가 눈앞에 다가온 가운데 1일 열린 2차 공청회에서 참석자들은 트럼프 행정부에 쫓기듯 하는 개정 협상이 아니라 우리 필요와 목표에 따른 개정 협상을 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밀실협상 부실한 정보공개는 지양해야 한다 는 목소리도 나왔다. 공청회 시작 전부터 농축산업계 관계자들이 개정 협상 반대 를 외치며 반발했지만 3시간30분가량 이해관계자·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마무리됐다. 정부는 조만간 한미 FTA 개정협상 대응전략을 담은 통상조약체결계획을 수립해 국회에 보고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0일 열린 1차 공청회가 농민단체 반발로 사실상 무산되자 추가 의견 수렴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이날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2차 공청회를 마련했다. 이한영 중앙대 경제학부 교수는 미국의 관심사는 농산물 자동차 철강 전자제품 분야 무역불균형 환율조작 등이지만 한국 관심사는 농산물 분야 이외 아직까지 이해당사자들의 구체적인 목소리가 작은 편 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양허 형평성을 이루기 위해 실용적인 협상 포인트를 발굴할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FTA 체결 후 한국의 대 對 미국 제조업 수입관세는 4.4%p 미국의 한국 제조업 수입관세는 1.3%p 인하됐다. 지난해 기준 제조업 잔여관세 품목은 한국 256개 미국 438개다. 이진면 산업연구원 산업통계분석본부장은 보호무역으로 회귀가 아니라 관세 추가 인하와 비관세분야 협력을 모색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또 미국이 관심을 보이는 규범 비관세조치 무역기술장벽 TBT 등의 분야에서 미국측 자료를 수집해 의제를 예측하고 우리 기업들의 요구를 발굴해 협력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미FTA 폐기를 위한 농수축산대책위 대표자들이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E홀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 제2차 공청회에 앞서 한미 FTA 개정협상 반대 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농업분야의 경우 개정 협상에 대한 반발이 컸다. 박형대 전국농민회총연맹 정책위원장은 한미 FTA 개정협상 과정을 중단하고 통상주권을 바로 세워야 한다 고 주장했다. 한석호 농촌경제연구원 모형정책지원실장은 FTA 발효 이후 농축산물 대미 무역수지 적자가 7억5000만달러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2007년부터 2011년까지 발효 5년 전 평균과 발효 후 5년 2012년 지난해 평균을 비교했을 때 수출은 1억9000만달러 수입은 9억4000만 달러 늘었다. 한두봉 고려대 식품자원경제학과 교수는 농업의 고용유발계수는 32.9로 전 산업분야에서 가장 큰 수준 이라며 일자리 창출을 외치는 정부가 협상 과정에서 이를 명심해야 한다 고 말했다. 2차 공청회 역시 순탄치 않았다. 시작 전 한국농축산연합회 축산관련단체협의회 농민의길 등으로 구성된 한미 FTA 폐기를 위한 농수축산대책위 는 20여분간 한미 FTA 폐기하라 개정협상 중단하라 김현종 파면하라 등을 외치며 개정협상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또 본격 토론회를 시작하기 앞서 문정진 축산관련단체협의회장이 의사진행 발언을 하겠다고 제동을 걸었다. 그는 토론회에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이 참석하지 않은 것을 지적했다. 또 무역이익공유제 등 정부가 5년 전 약속한 농축산 피해에 대한 책임과 담보가 이뤄지지 않았다 고 외쳤다. 이 과정에서 일부 참가자들이 토론 단상 가까이 접근하려 했으나 경호원들이 제지했다. 강성천 산업부 통상차관보는 김현종 본부장과 별도 자리를 마련하겠다 며 수습에 나섰다. 강 차관보는 무역이익공유제와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언급하며 미흡한 부분이 사실 이라며 관계부처에서 농어촌상생기금을 더 확대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정부는 이날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종합해 통상조약체결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국회에 보고할 예정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현재 국회와 보고 날짜를 협의하고 있다 고 밝혔다. 국회 보고가 끝나면 이르면 연말 한미 FTA 개정협상 착수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몰디브 게임 주소20171201,경제,머니투데이,국민연금 스튜어드십코드 도입 공식화…전방위 경영 간섭우려도 ,머니투데이 세종 양영권 기자 책임투자·스튜어드십 코드 연구 중간 보고서를 발표 사진 뉴스1 앞으로 기업이 국민연금의 투자를 받으려면 수익성 뿐 아니라 ESG 환경경영·사회책임경영·기업지배구조 이슈도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국민연금은 투자한 기업에 사외이사나 감사를 추천하고 문제점에 대해 소송을 제기하는 등 주주권을 적극적으로 행사하게 된다. 국민연금이 전방위적으로 기업 경영 관여하게 되는 셈이어서 재계의 우려가 커질 전망이다. 국민연금은 1일 열린 제7차 기금운용위원회에서 책임투자·스튜어드십 코드 연구 중간 보고서를 발표했다. 책임투자는 장기적 관점에서 위험 관리에 기초해 투자수익 극대화를 추구하는 투자방식을 스튜어드십코드는 적극적인 의결권 행사를 통해 주주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을 말한다. 국민연금은 지난 7월 고려대 산학협력단에 관련 연구용역을 발주했으며 내년 1월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연구진은 보고서에서 국민연금이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높이기 위해 책임투자 활성화와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책임투자가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책임투자 정책 전반의 내용을 포괄하는 책임투자 가이드라인 을 제정하고 책임투자 대상은 초기에 주식부터 시작해 채권 기타 자산까지 차례로 책임투자 대상을 늘릴 것을 제안했다. 책임투자 위탁 규모는 향후 1∼2년엔 20% 수준에서 3∼4년 내에 25% 5년 이후엔 30%까지 단계적으로 늘리는 방안도 제시했다. 지난 7월 기준으로 책임투자 위탁펀드는 약 6조2000억원 규모이며 주식 위탁 가운데 10.8%를 차지한다. 아울러 책임투자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 공시가 충분히 이뤄지도록 자본시장법이나 한국거래소 공시 규정 등을 개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현행 자본시장법 등을 개정해 국민연금이 운용사와 적극적인 의결권 행사와 주주권행사를 하도록 계약하고 이를 감독 모니터링하는 등 관리하는 방향으로 역할을 정립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연구진은 스튜어드십 코드는 장기 투자와 세대간 형평을 추구한다는 점을 원칙으로 명시하고 적용 범위는 국내 주식과 사모투자펀드 PEF 해외주식 국내 채권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할 것을 제시했다. 점검 대상에는 기존 경영성과 등 재무적 요소에 더해 ESG 같은 비재무적 요소를 포함시켰다. 특히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이후 투자회사가 기업가치를 훼손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된다면 해당 기업과 대화를 해 시정을 유도하되 공개서한 발송 사외이사·감사 추천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주주대표소송 손해배상소송 제기까지 다양한 주주활동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으로 정부나 정치권의 압력을 차단하기 위해 이해상충 방지 정책을 제정해 공개할 것을 제안했다. 또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 내역과 사유를 주주총회 이전에 공시하고 주주활동 결과를 의결권 행사 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결권 행사 세부 지침을 개정할 것을 권고했다. 정부는 향후 제도 확정 과정에서 이같은 보고서 내용을 최대한 반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스튜어드십 코드는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때 공약한 사안이다. 앞서 지난 정권에서 ‘최순실 국정농단’을 계기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에 대한 국민연금의 합병 찬성에 비난 여론이 일자 도입 필요성이 제기됐다. 하지만 경영계에서는 국민연금이 상장사 경영 전반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른바 ‘연금 사회주의’를 불러올 수 있다는 우려를 보이고 있다. 박능후 장관은 이같은 우려를 의식한 듯 이날 기금운용위원회의를 시작하면서 스튜어드십 코드는 일부에서 경영권 간섭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고 있는 만큼 신중하고 단계적 접근이 필요하다 고 밝혔다.클로버게임주소20171205,IT과학,스포츠월드,카카오톡 선물하기 연간 누적 거래액 1조 돌파,스포츠월드 한준호 기자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올해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 출시 후 처음이다. 5일 카카오에 따르면 2017년에만 1700만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으며 1조원의 선물을 주고 받았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이 무려 80%에 달하며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를 활용했다. 메시지카드는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고백 축하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배경 화면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택해 카드를 꾸밀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지난 2010년 12월 첫 선을 보였다.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서로 간편하게 커피나 케이크 교환권 등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카카오톡과 연동돼 있기 때문에 주고받기가 편리하고 선물을 주는 이나 받는 이 모두 부담이 없다는 점 때문에 인기를 모아왔다. 특히 이번에 카카오가 집계한 월간 거래액 추이를 보면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수능 크리스마스 설날 추석 등 특별한 날에 거래액이 눈에 띄게 높게 나타났다. 모바일 교환권뿐만 아니라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할 수 있는 배송상품 자체 기획 구성 ‘옐로우 기프트’ 등을 선물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다. 2010년 12월에 15개 파트너와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7년만에 파트너수가 250배 이상 증가해 현재 약 4000개 파트너가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 사업 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배터리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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