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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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4,IT과학,머니투데이,기자수첩초가삼간 태우는 포털 규제안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빈대 잡으려고 초가삼간 태우나’ 최근 국회에서 논의되는 포털 규제안을 두고 업계에서 쏟아져 나오는 말이다. 지난주에는 포털 규제론을 두고 국회 토론회까지 진행됐다. 사회적·경제적 영향력이 커진 대형 포털에 그에 걸맞는 사회적 책무를 실어야 한다는 취지에는 십분 공감하지만 현재 논의되는 방법 면에서는 걱정되는 게 많아서다. 현재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발의로 논의되고 있는 규제안은 통신사와 마찬가지로 포털 역시 시장 경쟁상황을 평가받고 또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의무적으로 분담하는 것이 골자다. 정부 허가산업인 통신 사업자 수준의 시장 규제와 기금분담 의무를 지우겠다는 발상이다. 네이버나 카카오 등 대형 포털 사업자들은 통신사나 방송사만큼 규모가 커졌으니 그에 따른 공정한 경쟁과 사회적 책무를 져야 한다는 취지지만 현실과 너무 괴리가 크다는 게 문제다. 통신이나 방송의 경우 주파수 등 공공재산인 주파수를 이용하고 대부분 내수 기업 중심의 경쟁체제를 형성하고 있다. 반면 인터넷 시장은 국경이 따로 없다. 유선과 무선인터넷 전화 등 역무 구분이 비교적 명확한 통신 시장과 달리 인터넷 시장 영역을 검색 쇼핑 커뮤니티 SNS 등 경계를 나눈다는 게 의미가 없다. 자칫 국내 사업자들의 발목만 잡을 것이라는 우려가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같은 외국 기업도 같은 기준을 적용하겠다는 계획이나 현실적으로 녹록지 않다. 이를테면 의무대상 등을 규정하려면 매출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데 구글이나 페이스북은 유한회사로 정확한 매출 확인이 힘들다. 매출 공개를 강요하더라도 권한이 없는 한국 법인이 정부 요구에 응할 가능성은 희박하다. 결과적으로 국내 사업를 옥죄 해외 사업자들의 국내시장 장악력만 가속화시키는 해외 플랫폼 촉진법이 될 수 있다는 우려다. 방송통신발전기금 징수안도 다소 뜬금없다. 통신용 주파수 할당 대금에 방송사들의 일부 분담금이 합쳐 조성된 방송통신발전기금 중 상당 비용이 콘텐츠 제작 지원 등 방송사들을 위해 쓰인다. 굳이 특정 사업자들에게만 좋은 일을 시켜주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있다. 아무리 취지가 공감을 얻더라도 방법론에서 부작용이 더 우려된다면 안한 것만 못하다. 국내외 사업자를 가리지 않고 플랫폼이 기존 정통 산업과 상생 생태계를 만들 있도록 공정 경쟁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는 묘안을 고민할 때다.온라인바카라20171201,IT과학,한겨레, 구글 자율주행차 지구 160번 돌았다 ,한겨레 도로 시험주행 8년여만에 누적거리 400만마일 돌파 연간 40억km 가상주행도 도로 시험주행 중인 구글 웨이모의 자율주행차. 웨이모 제공 자율주행차 개발에 뛰어든 업체 가운데 가장 먼저 도로 시험주행을 시작한 구글 웨이모 Waymo 의 자율주행차가 새 이정표를 세웠다. 웨이모는 최근 블로그를 통해 “웨이모의 자율주행차가 누적 도로주행 거리 400만마일 644만km 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둘레가 4만km인 지구를 160번이나 돈 거리에 해당한다. 미국의 자가용 승용차 운전자들의 평균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하면 무려 300년을 달려야 하는 거리라고 한다. 시험주행 기록들은 자율주행차에 빅데이터로 축적돼 자율주행차에 탑재된 인공지능이 도로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시험주행은 많이 할수록 좋다. 2009년부터 시작된 시험주행 거리는 시간이 지나면서 증가 속도가 빨라졌다. 최초 100만마일을 주행하는 데는 6년이 걸렸지만 최근 100만마일 주행에는 불과 6개월이 걸렸다. 구글 자율주행차의 누적 주행거리 단위 마일 그동안 웨이모가 시험주행을 한 곳은 샌프란시스코 애리조나 사막지역 등 23개 도시에 이른다. 웨이모는 또 공공도로의 조건들을 반영해 91에이커 36만8000㎥ 규모의 자체 테스트 시설을 구축하고 이곳에서 보행자 돌발 출현 등 2만여가지의 가상 도로교통 상황을 설정해 주행 성능을 시험했다. 가상 시뮬레이션 주행 화면. 웨이모는 이와 함께 실제 도로를 재현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가상 자율주행도 실시하고 있다. 시뮬레이션 주행에선 날마다 2만5000대가 넘는 가상 자율주행차들이 실제 시험차량들이 도로에서 맞닥뜨렸던 곤란한 상황들을 재현해 연습한다. 웨이모는 시뮬레이션 주행은 자율주행차의 학습 단계를 획기적으로 높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2016년 한 해 동안 실시한 가상주행 거리만 해도 25억마일 40억2300만km 에 이른다. 웨이모는 이런 일련의 학습 사이클에 힘입어 시험차량들은 완전자율주행에 필요한 고도의 운전기술을 터득할 수 있었다 며 곧 웨이모의 자율주행 서비스를 이용해 직장과 학교 식료품점 등에 갈 수 있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바둑이게임20171201,경제,뉴시스,백수오·한속단 등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판매 가능,서울 뉴시스 류난영 기자 앞으로 백수오·한속단·당귀열수추출물과 회화나무열매추출물 등의 원료를 이용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제조·판매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개별인정 기능성 원료인 백수오·한속단·당귀열수추출물과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을 고시형 원료로 전환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을 행정예고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영업자가 개별인정 받은 기능성 원료가 고시 등재 요건을 충족해 고시형 원료로 확대하는 것으로 영업자 누구나 해당 원료를 가지고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및 기준·규격 인정에 관한 규정 에 따라 개별인정 기능성 원료는 인정받은 날로부터 6년이 경과하고 품목제조신고 50건 이상 생산실적이 있는 경우에 한함 인 경우 고시형으로 전환된다. 이번에 고시형 기능성 원료에 추가되는 백수오·한속단·당귀열수추출물과 회화나무열매추출물 모두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가지는 원료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 산업발전과 소비자 안전 및 선택권 확대 등을 고려해 합리적으로 규제를 개선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바둑이게임20171201,IT과학,포모스,와우 군단 마지막 공격대 던전 안토러스 추가,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서 확장팩 군단의 마지막 공격대 던전인 안토러스 불타는 왕좌 를 추가했다. 안토러스 불타는 왕좌는 빛의 틈 희망의 끝 금지된 내리막 판테온의 권좌 총 4개의 지구로 구성된다. 유저들은 이 곳에서 가로시 세계파괴자 생명의 어머니 이오나 킨가로스 아그라마르 사멸자 아르거스 등 총 11명의 우두머리를 상대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빛의 틈 일반 영웅 나이도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7일에는 신화 난이도와 던전의 공격대 찾기 첫 번째 지구 빛의 틈 21일 두 번째 지구 금지된 내리막 2018년 1월 4일 세 번째 지구 희망의 끝 1월 18일 네 번째 지구 판테온의 권좌가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카지노 가입쿠폰
2시간반이라는 꽤 긴 시간동안
이야기 풀어나가는게 짜임새 있고
마무리도 원활하게 되어 완성도가 높네요
생각보다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추천 해줄만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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