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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김나정 아나운서

작성자
하준성서훈
작성일
2020.01.2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51
내용
20171201,경제,디지털타임스,한중일 금융당국 재정 건전성·미국발 금리인상 등 대응 논의,김용범 “통화정책 정상화 따른 변동성 관리 공통과제” 한국 중국 일본의 금융당국 고위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국발 금리 인상 가능성과 가계부채 등 각국의 금융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일 오전 인천 송도에서 중국 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 CBRC 일본 금융청 JFSA 과 함께 제8차 한·중·일 금융당국 고위급 회의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미국발 금리인상에 대한 각국의 대처 방안과 함께 가계부채 문제 가상화폐 대응 금융규제 개혁 등에 대한 각국의 정책대응과 공조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는 처음으로 한국의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과 중국의 왕 자오싱 은감위 부주석 일본의 히미노 료조 금융청 국제담당 차관 등 3개국 금융당국 부기관장이 한자리에 모여 주요 금융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일 인천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에서 중국 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 CBRC 일본 금융청 FSA 과 제8차 한중일 금융당국 고위급 회의 및 제10차 금융감독 협력 세미나를 개최했다. 회담에 앞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료조 히미노 일본 금융청 국제담당 차관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 와 자오싱 중국 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 금융위 제공 김용범 부위원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한·중·일 3국은 주요국 통화정책 정상화가 예견되는 가운데 금융시스템 변동성이 확대되지 않도록 면밀히 관리해 나가야 한다는 공통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고 말했다. 또 세계경기 회복세를 기회로 경제의 구조적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고 급격하게 발전하는 금융혁신에도 대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3국 고유의 경험과 정책적 대응은 비단 한·중·일 3국뿐 아니라 아시아 더 나아가 전 세계적으로도 유의미한 벤치마크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가계부채와 금융그룹 통합감독 가상화폐 등 한국 금융당국이 고민하는 주제들에 대한 대응방향을 설명하고 중국 일본 당국과 정책 경험도 공유했다. 왕 자오싱 중국 은감위 부주석은 금융위기 이후 중국에서 진행된 금융규제 개혁에 대해 발표하면서 바젤3의 이행으로 중국은행들의 건전성이 높아졌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중국 당국이 직면한 도전과제로 자본시장의 발달과 업권별 규제기관 간 협력강화를 언급하면서 국가 간 공조와 의견교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중국 금융감독당국은 은행 증권 보험 등 업권별로 규제기관이 분리돼 있으며 통합적 감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달 금융안정발전위원회를 설립했다. 히미노 료조 일본 금융청 국제담당 차관은 최근 금융청의 감독체계 변화와 그 배경을 설명하고 고령화 저금리 금융분야 혁신 진전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감독 방향을 설명했다. 일본 금융청은 검사 감독기능의 통합을 통해 검사국을 폐지하고 종합기획기능을 확대해 시장질서 확립 핀테크 발전 등에 대한 대응을 강화했다.카지노 사이트 빅뱅20171203,IT과학,전자신문,“삼성 갤럭시폰 손금으로 잃어버린 암호 찾는다”,미국 정보기술 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세계지식재산권기구 WIPO 를 통해 사용자 생체 정보를 이용하는 전자 디바이스에 관한 특허 를 정식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가 내년 선보이는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에 이용자 손금으로 잃어버린 암호를 찾는 기능이 처음 적용될 전망이다. 미국 정보기술 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세계지식재산권기구 WIPO 를 통해 사용자 생체 정보를 이용하는 전자 디바이스에 관한 특허 를 정식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특허 문서에서 “생체인식은 개인마다 다른 지문 음성 얼굴 홍채 땀샘구조 혈관 등 정보를 추출 정보화하는 인증방식”이라며 “도용·복제에 이용될 수 없을 뿐 아니라 변경·분실 위험성이 적어 보안 분야에서 활용도가 뛰어나다”고 기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특허는 이용자가 스마트폰 암호를 기억하지 못할 때 저장해 둔 손금을 바탕으로 암호를 찾아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후면카메라로 손금을 촬영 저장해 둔 손금과 동일하다는 것이 확인되면 암호를 스마트폰에 띄워주는 방식이다. 암호를 찾기 위한 힌트 로 활용 가능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이용자가 암호를 기억하지 못할 때 △어머니의 성함은 무엇입니까 △어느 초등학교를 졸업했습니까 등과 같은 힌트를 푸는 방식으로 암호를 알려줬다. 이번 특허는 힌트를 생체인식으로 대체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외신은 삼성전자가 손금 생체인식을 스마트폰 잠금해제 용도로 활용하진 않는다고 소개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홍채 △지문 △패턴 △암호 등 네 가지 잠금해제 기능을 적용했다. 홍채 지문 등 생체인식보다 보안성이 얼마나 우수한 지에 대한 구체적인 검증을 완료하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는 3차원 3D 얼굴인식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손금인식 기술 진화에는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을 수 있다”고 예상했다.무료토토사이트20171201,경제,아시아경제,정석물류학술재단 물류산업 정책방향 토론회,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한진그룹 산하 공익법인 정석물류학술재단이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아셈 국제회의실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류산업 정책방향의 모색에 관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과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4차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 국가경제의 지속 성장을 선도할 주요 서비스 산업으로서의 물류산업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글로벌 경제영토 확장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류산업의 역할과 정책대안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정부의 물류정책 방향에 대한 기조연설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류산업정책의 방향 관련 주제발표 후 국토교통부 관련 학과 교수 연구원 기업 등의 물류산업 분야 관계자들의 토론이 진행된다. 정석물류학술재단은 이번 토론회가 정부가 지향하는 물류정책 방향을 조망하고 향후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정석물류학술재단은 한진그룹 창업주인 고 故 조중훈 전 회장의 수송외길 경영철학과 수송보국의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는 한편 정석의 뜻과 정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자 2004년 설립됐다.뉴원더풀게임20171203,IT과학,전자신문,넥슨 배그·LoL·오버워치 비켜...EA와 니드포스피드엣지 출시,넥슨이 일렉트로닉아츠 EA 와 손잡고 이번주부터 대작 온라인게임을 쏟아낸다. 겨울 성수기를 노리는 동시에 장기 매출원을 만드는 취지다. 블루홀 라이엇게임즈 블리자드가 삼분한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 구도 변화가 주목된다. 넥슨은 7일 니드포스피드엣지 를 한국에 정식 출시한다. 글로벌 게임사 일렉트로닉아츠 EA 한국 자회사 스피어헤드가 만든 온라인 레이싱 게임이다. 현존하는 차량을 모델로 고퀄리티 레이싱 경험을 제공한다. 국내 레이싱 게임 시장은 넥슨이 출시한 카트라이더 로 2000년대 폭발적인 성장을 했다. 온라인 레이싱게임을 경험한 이용자 층이 넓어 흥행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넥슨은 2일 SJ쿤스트할레에서 포드 머스탱 GT 쉐보레 카마로 SS 등 실제 고급차를 상품으로 내걸고 대회를 진행했다. 정식 출시를 앞두고 대형 마케팅을 집중하는 등 출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피파온라인4 첫 테스트를 진행한다. 내년 서비스를 앞둔 피파온라인4는 전작 피파온라인3에서 그래픽 등을 업그레이드했다. 이 게임 역시 스피어헤드가 만들었다. 피파온라인4는 새로운 게임 엔진을 적용해 선수와 공의 움직임이 더욱 사실적이다. 정교해진 인공지능 AI 을 도입해 공격과 수비 모든 상황에서 개선된 움직임을 체감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다양한 플레이 모드 △개인 전술 설정 △이적시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점검한다. 피파온라인3는 넥슨 한국 매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넥슨은 피파온라인3 이용자를 피파온라인4로 이전하기 위해 기존 게임 자산을 인정하는 보상책을 내놨다. 피파온라인3 이용자는 게임 자산을 피파온라인4 임시 포인트로 전환한 후 특별상점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이용자 자산을 피파온라인4로 옮기는 동시에 신규 이용자 자산과 섞이지 않도록 한 것이다. 넥슨은 최근 2년간 모바일 매출을 키워왔지만 여전히 온라인게임 매출 비중이 70% 정도로 높은 편이다.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피파온라인 등 주로 10년 이상 롱런한 게임이 여전히 수익구조 중심을 차지한다. 한국 온라인게임 시장은 2017년 현재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가 삼분했다.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11월 이들 3개 게임 PC방 점유율은 70%에 육박했다. 3개 게임 모두 고사양을 요구한다. 게임사 관계자는 “후발 주자 넥슨 입장에서는 일선 PC 사양 업그레이드 PC방 방문률 상승 등 호재를 활용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현금바둑이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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