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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비싼 시계

작성자
노희용석진
작성일
2020.01.2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79
내용
온라인카지노 먹튀20171206,IT과학,문화일보,곁눈질 그만… 카메라가 360도 다 봐준다,현대자동차가 2015년 선보인 ‘미러리스’ 디자인을 적용한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 CUV 콘셉트카 ‘엔듀로’의 모습 큰 사진 . 메르세데스 AMG GT에 사이드미러 대신 장착된 미니어처 카메라 왼쪽 작은 사진 와 현대차 쏘나타에 장착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 기능 오른쪽 작은 사진 . 미래엔 ‘미러리스’ 자동차가 대세 연비 높이려 카메라로 대체 시야각 넓어 사각지대 해소 현대차‘엔듀로’도 미러리스 오작동 우려가 대중화 발목 카메라 4대가 전후좌우 촬영 후·측면 접근땐 경고음 울려 룸미러도 전조등 반사 줄이고 버튼 누르면 비디오방식 전환 운전자들이 운전 중 차 안에서 가장 많이 보는 곳은 어디일까. 당연히 차 앞 도로 상황을 살필 수 있는 앞유리지만 다음으로 자주 응시하는 곳은 사이드미러 Side Mirror 와 흔히 백미러라 불리는 룸미러 Room mirror 다. 차에 타 가장 먼저 하는 일 역시 시트 좌석 에 앉아 위치를 조절하고 안전벨트를 맨 뒤 사이드미러 등을 눈높이에 맞게 조절하는 일이다. 이처럼 미러 거울 는 안전운전을 위한 필수장치로 이를 통해 차 주변을 살피고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래차 시대가 눈앞으로 다가오면서 미러 없는 차 즉 ‘미러리스 Mirrorless ’ 자동차 시대가 현실화되고 있다. 시작은 연비 경쟁이었다. 강화되는 환경 규제와 치열한 연비 경쟁에 카메라 센서로 미러를 대체해 차가 받는 공기저항을 줄인 콘셉트카가 등장했다. 사이드미러를 카메라로 대신할 경우 시야각이 넓어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보다 매끈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위해 사이드미러 대신 눈에 잘 띄지 않는 초소형 카메라를 장착하기도 했다. 사실 자동차 역사 초기에는 차에 미러가 존재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나고 차가 많아지면서 주변 상황을 살펴야 할 필요성이 커졌고 해결책으로 미러가 등장했다. 흔히 알려진 미러의 사용은 1911년 미국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인디 500 레이스에서 시작됐다. 당시 경주에서는 주변 상황을 확인하거나 긴급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정비사를 조수석에 태우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레이 하룬은 무게를 최대한 줄이고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정비사를 태우는 대신 미러를 부착했다. 이후 미러는 차에 없어서는 안 될 부품으로 자리 잡았지만 1940년대까지 조수석 쪽 사이드미러는 고급차에만 부착된 선택 사양이었다. 아직 차량 보급이 적어 도로에 하나의 차선만 있었던 탓이다. 이후 실내 조절장치를 통해 사이드미러를 조정하는 기술이 일반화됐다. 또 한국 일본 등 주차공간이 좁은 지역에서 판매되는 차의 경우 접이식 미러가 많이 사용된다. 현재 판매 중인 양산차는 사이드미러가 없는 차량이 없지만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은 콘셉트카를 통해 경쟁적으로 사이드미러 없는 차를 선보이고 있다. 폭스바겐이 2014년 선보인 XL1을 비롯해 지난해 미국 소비자가전박람회 CES 에서 선보인 BMW i8 콘셉트카 테슬라 모델X 콘셉트카들이 대표적이다.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 메르세데스 AMG GT 콘셉트카도 사이드미러를 없애고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미니어처 카메라가 대신했다. 현대차도 이미 엔듀로 인트라도 등 콘셉트카에서 차에 달린 미러를 없앴다. 각국 정부도 미러와 같은 수준의 영상을 제공하는 것을 전제로 이미 사이드미러 없는 차를 허용하고 있다. 한국 역시 1월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이 사이드미러를 대체할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차에서 사이드미러가 완전히 사라지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견해도 있다. 비나 안개 등으로 화면이 흐려지는 현상이나 전자장치의 오작동 가능성 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사이드미러를 보조해 운전자가 차량 주변 교통 상황을 보다 잘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 AVM 는 차량 전후좌우에 부착된 4대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 360도 전체를 위에서 내려다보는 것과 같은 시야를 제공한다. 후측방 충돌 경보 및 회피 BCW 기술은 뒤범퍼에 부착된 레이더 센서를 통해 사이드미러로 확인하기 힘든 후측면 사각지대에서 접근하는 차를 감지하고 경고등이나 경고음 진동 등을 통해 접근을 알린다. 더 나아가 충돌이 예상되는 경우 차선 반대편 바퀴를 미세하게 제동해 충돌을 회피하는 기능도 적용되고 있다. 뒷유리를 통해 차량 뒤 상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는 룸미러 역시 진화하고 있다. 최근 차량에 적용된 전자감응식 실내 미러 ECM 의 경우 야간주행 시 뒤차 전조등 빛을 센서로 감지해 반사율을 낮추는 방식으로 운전자 눈부심을 감소시킨다. 캐딜락이 CT6 XT5 등에 적용한 리어 카메라 미러 RCM 기술은 차량 뒤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기존 룸미러에 비해 300% 개선된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데 버튼 하나로 기존 룸미러 방식과 비디오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토토사이트 운영20171201,경제,뉴스1,배추·무 가격 하락으로 소비자 물가 상승폭 둔화,서울 뉴스1 민경석 기자 1일 오후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에서 배추가 판매되고 있다.지난 11월 배추·무 출하량 증가로 채소류 가격이 14.6% 하락하면서 전체 물가를 0.26%p 포인트 끌어내려 소비자물가 상승 폭이 두 달째 연중 최저 수준을 경신했다.반면 오징어 수확량 감소 등 영향으로 수산물은 7.2% 오르면서 농·축·수산물 물가가 0.7% 상승했다.통계청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11월 소비자물가는 1년 전보다 1.3% 상승으며 이는 지난 2016년 12월 1.3% 상승한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2017.12.1 뉴스1 newsmaker82 news1.kr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데일리안,파리바게뜨 상생기업 출범…제빵사 70% 동의 ,서울 시내 파리바게뜨 매장 전경.ⓒSPC 파리바게뜨는 고용노동부의 제조기사 직접고용 시정지시의 대안으로 가맹본부 가맹점주협의회 협력업체 등 3자가 합자한 상생기업 ‘해피파트너즈’를 출범한다고 1일 밝혔다. 파리바게뜨가 지난 10월부터 상생기업 설명회를 진행하며 제조기사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고용노동부가 직접고용을 지시한 제조기사 5309명 중 약 70%인 3700여 명이 가맹본부 직접고용에 반대하고 있으며 이들 중 현재 협력회사에 남겠다는 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 상생기업 소속전환에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생기업 소속 제조기사들은 기존 근속과 퇴직금이 그대로 승계되며 급여가 13.1% 인상되고 각종 복리후생이 상향 조정된다. 11개 협력업체 인원과 조직을 통합하면서 휴무 대체 인력 충원이 수월해져 최대 월 8일까지 휴무일이 보장되며 관리자급 직원 수요 증가에 따라 승진 기회도 늘어날 전망이다. 제빵기사들에 대한 업무지시는 상생기업 소속의 현장관리자를 통해서만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충처리위원회를 신설해 부당한 대우를 받는 제조기사들의 어려움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노사협의회를 통해 빠른 시간 내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많은 제조기사들이 상생기업으로 소속 전환 의사를 밝혔고 하루빨리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하기를 원하고 있어 상생기업을 조속히 출범시킬 계획”이라며 “아직 마음을 결정하지 못한 인원들도 언제든지 상생기업으로 소속전환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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