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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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IT과학,데일리e스포츠,이슈 코카콜라와 함께 하는 베인글로리 랜파티 개최,슈퍼이블 메가코프는 전세계 모바일 e스포츠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자사 모바일 AOS 게임 베인글로리 가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와 협력해 베인글로리 월드 챔피언십 뷰잉 파티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뷰잉 파티는 오는 17일 개최되는 베인글로리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을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지 못하는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미국 일본의 8개 코카콜라 파트너 극장에서 대형 화면으로 보다 생동감 넘치는 베인글로리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을 시청할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한국을 포함해 벨로루시 칠레 러시아 태국 브라질 등 총 10개 지역에서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장소를 지정해 베인글로리 월드 챔피언십 랜파티를 진행한다. 한국은 12월17일 오후 5시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O2O 서비스 기업 나우버스킹에서 관람 이벤트를 진행하며 모든 참가자들에게 베인글로리 캐서린 스킨 코카콜라 음료 팬아트로 제작된 캘린더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방침이다. 슈퍼이블 메가코프 e스포츠 GM 에반 덴바움 Evan Denbaum 은 코카콜라 전용 극장 및 세계 각 지역의 랜파티에서도 싱가포르의 현장감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이라며 베인글로리 의 역사상 가장 큰 순간이라고 할 수 있는 5대5 모드 공개에 전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다 고 말했다. 코카콜라 알방 데셸롯 Alban Decheloe 은 베인글로리 월드 챔피언십 을 즐기는 많은 팬들이 시원한 코카콜라를 마시며 베인글로리 e스포츠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함께 나누길 바란다 고 전했다. 베인글로리 월드 챔피언십 랜파티 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베인글로리 공식 홈페이지 www.vainglorygam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베인글로리 월드 챔피언십 은 12월14일에서 17일까지 싱가포르 칼랑 극장에서 진행되며 신규 5대5 모드에 대한 세부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KT CMB 동등결합상품 출시협약,KT는 6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케이블방송사 SO 인 CMB와 이동통신ㆍ케이블 동등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 오른쪽 과 김태율 CMB 김태율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타임스 정예린 기자 KT는 케이블방송사 SO 인 CMB와 이동통신·케이블 동등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과 김태율 CMB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했다. 양사는 내년 초에 KT의 모바일 서비스와 CMB의 초고속인터넷을 결합한 동등결합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KT는 케이블TV 사업자와 협력을 통한 건강한 미디어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왔다. 특히 KT와 CMB는 5월 공동 광고사업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KT의 타겟팅 채널광고 시스템 VACAS 을 활용한 지역광고 통합상품 을 출시했다. 타겟팅 채널광고 시스템 은 전국 단위로만 송출할 수 있던 IPTV 광고를 가구나 지역별로 구분해 송출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CMB의 권역에 속한 KT 올레tv 가입자에게도 지역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KT와 CMB는 이번 동등결합상품 출시로 통신사와 케이블방송사 간의 윈 윈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이번 동등결합 상품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케이블방송업계와 오랜 기간 논의를 거쳐 만반의 준비를 한 결과 라며 국민기업 KT는 중소 케이블사업자와의 상생과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 케이블방송업계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클로버게임즈20171201,IT과학,스포츠조선,디플레이션 있을까 피파온라인3 자산이전의 위기와 기회,디플레이션 물가가 하락하고 경제활동이 침체되는 현상 넥슨의 피파온라인4가 첫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발표하고 피파온라인3 유저들을 위한 1차 혜택을 공개했다. 피파온라인3의 자산을 피파온라인4로 이전하는데 이는 선수단 가치와 EP로 책정된다는 것. 미개봉 선수팩이나 아이템은 자산에서 제외된다. 아직 보유자산 확정일까지 시간은 어느 정도 남아있지만 유저들의 걱정은 따로 있다. 선수들의 시세가 폭락할 수도 있기에 선수카드 구입이 조심스러워 질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피파온라인4의 자산이 선수단 가치로 결정되는 만큼 소비심리의 위축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 피파온라인4 발표 이후 피파온라인3의 시장경제는 다소 흔들린 바 있다. 피파온라인3의 가치가 피파온라인4에서 유지된다는 발표로 유저들이 선수카드를 일제히 팔기 위해 물량을 쏟아내면서 벌어진 사태다. 지금은 다소 안정된 상태지만 피파온라인4의 런칭에 앞서 피파온라인3의 시장은 불안한 여지가 남아 있다. 하지만 디플레이션이 발생한다고 해서 무조건 유저들에게 불이익만 있는 것은 아니다.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시장에 저렴한 카드가 등장할 수 있고 이를 잘 이용한다면 선수단 가치를 올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실제 경제에서는 디플레이션이 장기화될 경우 인플레이션 보다 큰 위기가 오지만 현재의 피파온라인3의 경우 피파온라인4의 테스트와 런칭 보유자산 확정일 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 기간이 길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오는 12월 14일 첫 테스트를 시작하는 피파온라인4가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전달할 수 있고 게임성에서 충분한 재미를 전달한다고 느껴질 경우 자연스럽게 피파온라인3에서 피파온라인4로 이전은 물 흐르듯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 있지만 피파온라인3의 경제의 흐름이 바뀔 수 있는 기점은 피파온라인4의 첫 테스트나 유저들의 피드백이 나오는 시점이란 의미다. 아직 모든 이전 혜택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30일 공개된 내용으로 보면 결국 피파온라인3의 자산은 피파온라인4의 특별 포인트가 되고 이를 사용해 새로운 피파온라인4를 준비하는 순서다. 앞으로 유저들의 관심은 얼마의 비율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지와 특별 상품의 구성에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결국 중요한 것은 피파온라인4의 완성도다. 지스타 2017의 현장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다. 그래픽 조작성 재미 등에서 피파온라인3에서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라고 유저들이 표현할 정도였다.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첫 테스트가 얼마나 유저들에게 만족감과 새로움을 전달할 수 있을지에 따라 현재의 피파온라인3의 분위기와 시장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무엇 보다 피파온라인4의 시장 안착에는 피파온라인3 유저들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만큼 피파온라인4의 첫 테스트와 피파온라인3의 시장경제는 앞으로 가장 주목해야할 포인트가 된다.토토사이트 에스뱅크20171201,IT과학,연합뉴스,닥공부터 침대 축구까지…KAIST AI 월드컵 흥미진진,예선 통과 4개 팀 결선…전북대 전북현대 닮은 공격전술로 우승 AI 해설·AI 기자 종목도 진행… 짧은 시간 학습능력 경이 AI 월드컵 결승 대전 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1일 KAIST에서 첫 AI 월드컵 결승전이 열리고 있다. 대전 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블루팀 2번 선수 레드팀 선수 사이를 뚫고 드리블합니다. 그대로 몰고 가나요 슛∼골 2018 러시아 월드컵 조 추첨을 몇 시간 앞둔 1일 오후 대전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원 KAIST KI빌딩 1층 퓨전 홀에서는 환호와 탄식이 수시로 교차했다. 200여명의 관람객은 강당 대형화면에서 펼쳐지는 축구 경기에 눈을 떼지 못했다. 네모 모양으로 구현한 선수들은 공 하나를 두고 기민하게 움직이며 상대 팀 진영을 이리저리 휘저었다. 단조로운 2차원 평면에 단순한 그래픽인 것처럼 보이지만 작동 원리를 고려하면 관심을 끌 만했다. KAIST는 이날 인공지능 AI 이 구현하는 AI 월드컵 결선을 펼쳤다. AI 월드컵은 AI 기반 스포츠 종목으로는 세계 최초로 열리는 대회다. AI 축구는 딥러닝 방식의 기술을 통해 스스로 학습한 5명의 선수가 한 팀을 이뤄 상대 팀 골대에 골을 넣어 득점이 많은 팀이 이기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참가 신청한 총 18개 팀이 지난달 예선을 거쳤다. 결선에선 4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해 우승팀을 가렸다. 실제 경기에선 일어나지 않을 법해 웃음을 자아내는 장면도 수시로 보였다. 빈 골대를 향해 드리블하다 갑자기 골대 옆으로 틀거나 단 두 명의 선수만 볼 다툼을 하고 나머지 8명은 경기장 구석에 모여 있는 식이다. 공과 상관없는 지역에서 춤추듯 빙글빙글 돌며 응원단장 역할을 하는 선수도 있었다. 경기에 우세가 점쳐지면 시간만 허비하도록 공을 구석으로 모는 영리한 학습 결과도 눈길을 끌었다. 우승컵 들어 올린 전북대 학생들 AI 월드컵 첫 번째 우승컵은 전북대 자율로봇 연구실 채홍석·김진원·김봉수·윤진우 학생의 AR lab 팀에게 돌아갔다. 전북대 팀은 결승에서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WISRL 팀을 13대 6으로 격파했다. 프로축구 전북 현대의 이른바 닥공 닥치고 공격 을 닮은 플레이 스타일로 경기마다 10점 안팎의 높은 득점력을 보였다. 전북대 팀은 선수 대신 총괄 감독이 있다고 생각하고 프로그래밍했다 며 어떤 시점에서 공격하고 수비를 할지 정하는 학습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고 설명했다. 우승팀에게는 상장과 1천만원의 상금이 준우승팀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돌아갔다. 공동 3위를 차지한 2개 팀에는 각각 150만원이 지급됐다. 하동수 KAIST 조천식녹색대학원 교수는 상대 팀 스타일에 맞춰서 손흥민처럼 뛰던 선수가 다음 경기에선 이운재처럼 움직이는 모습도 흥미로웠다 며 짧은 시간에 이 정도 학습능력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에 대해 참가팀 모두에게 경의를 표한다 고 말했다. KAIST 월드컵 결승 AI 축구 경기 영상을 분석하고 해설하는 AI 경기해설과 결과를 기사로 작성하는 AI 기자 종목도 함께 진행했다. 해설의 경우 정확성 충실성 예측력 유창성 등을 살펴 얄리 팀 을 수상팀으로 결정했다. AI 기자는 구조성 가독성 진실성 정보성 유사성 등을 고려했다. KAIST 팀이 첫 AI 월드컵 수상팀으로 이름을 올렸다. 대회조직위원장인 김종환 KAIST 공과대학장은 앞으로 여러 기관과 협력을 통해 외국 대학이나 기업에도 문호를 적극적으로 개방할 것 이라며 내년에는 국제대회로 확대해 치를 계획 이라고 말했다.현금바둑이게임20171206,IT과학,전자신문,투믹스 중국 콰이콴텐센트서 웹툰 서비스 시작,중국 연재 중인 투믹스 웹툰 사진 투믹스 투믹스는 6일 중국 웹툰 플랫폼 콰이콴과 포털 텐센트에서 자사 인기 웹툰 연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내년으로 계획된 자체 플랫폼 해외진출에 앞서 현지 유명 업체에 웹툰을 공급하면서 해외 진출 시동을 걸었다. 투믹스는 콰이콴에서 그녀의 시간 과 달콤 쌉싸름해 를 유료 연재한다. 탄탄한 스토리 기반 로맨스 작품을 공급한다. 먼저 공개한 그녀의 시간 은 유료 연재임에도 1개월도 안 돼 조회수 약 4000만회를 돌파했다. 콰이칸은 올해 7월 기준 가입자 1억 명 중국 내 모바일 웹툰시장 점유율 58% 일평균 방문자 DAU 1000만명을 돌파한 거대 웹툰 플랫폼이다. 텐센트에서는 예쁘니까 괜찮아 소년의 신성 순정이 필요해 를 연재한다. 저연령층 접속이 많은 만큼 1020세대가 좋아하는 학원 액션 로맨스 웹툰을 내세웠다. 선공개한 예쁘니까 괜찮아 경우 연재 1개월 만에 조회수 약 1000만회를 넘어섰다. 조만간 유료 서비스로 전환한다. 김성인 투믹스 대표는 “연재 시작과 동시에 중국 현지에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표를 받았다”며 “투믹스 웹툰이 글로벌 시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해외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라고 말했다.바둑이게임
2019.03.07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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