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20171206,IT과학,스포츠경향,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 정식 서비스 돌입,그라비티의 신작 PC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ZERO 제로 가 6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라그나로크 제로 는 전작보다 한층 강화된 게임성과 개선된 편의성으로 서비스 시작 전부터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60레벨 1차 전직까지 가능한 상태로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후 2차 전직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 유저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또 처음 라그나로크 를 접하는 유저들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UI 상태 및 기본 명령어 설정 등 초보자에 대한 지원도 대폭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사냥 플레이 및 캐릭터 밸런스에 대한 부분에 대한 개편을 비롯해 다이내믹 필드 도입으로 보다 진화한 게임성이 돋보인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제로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내달 3일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매일 한 시간만 접속해도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21종의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6개의 각 직업 별 최초 60 레벨을 달성한 유저에게는 의상 아이템 지급과 함께 대상 유저 캐릭터 모습을 딴 단상을 세워줄 예정이다. 여기에 특정 시간마다 선물을 주는 NPC 산타가 등장 산타의 선물을 습득 후 보유한 유저에게는 무료 캐시 등 선물을 증정한다. 그라비티 성기철 개발 총괄 본부장은 “유저들에게 보다 즐거운 게임을 서비스하고자 게임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 유저들과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게임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적토마블랙게임20171204,IT과학,디지털타임스,가온아이 중기에 자사 클라우드 이용료 지원,가온아이 대표 조창제 가 산업단지 클라우드 확산사업 의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자사의 클라우드 협업 솔루션의 이용료 일부를 중소·중견기업에 지원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NIPA 이 추진하는 이 사업은 산업단지 내 클라우드 서비스를 신청한 중소·중견기업에 정부와 공급 기업이 함께 사용료 일부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서비스 신청 기업은 가온아이의 클라우드 협업 솔루션인 비즈메카 그룹웨어 사진 사용료의 80%를 최대 1년 동안 지원받는다. 사용료의 50%는 정부가 30%는 가온아이와 KT가 제공해 실제 사용자 부담금은 월 1400원에 그친다. 비즈메카 그룹웨어는 전자결재와 전자우편 메신저 모바일오피스 등 16가지 기능으로 구성됐으며 쉽게 세팅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몰디브게임 먹튀20171206,IT과학,전자신문,음실련 2017 하반기 뮤지션을 위한 세미나 성료,김원용 음실련 회장이 세미나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 음실련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는 2017 하반기 뮤지션을 위한 세미나 를 5일 음실련 뮤즈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뮤지션을 위한 세미나는 가수 연주자 지휘자 등 음악실연자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강연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분야 유통 홍보 제작 저작권 작사·작곡 음악업계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뮤지션 실용음악과 학생 음악업계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세미나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이한철의 내 이야기가 담긴 노래 만들기 그리고 나의 음악이야기 유니크튠즈 김형민 대표의 독립뮤지션 인지도 끌어올리기 문원경 상명대학교 교수의 홍보 없이 네가 뜰까 등 특별강연이 마련됐다. 음악실연자들이 알아야할 저작권 상식 앨범크레딧 상 성명표기 중요성 등 일반강연도 진행됐다. 인디뮤지션 하랑은유 와 이원중 의 버스킹 공연도 펼쳐졌다. 김원용 음실련 회장은 “음실련에서 뮤지션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뮤즈홀을 마련한 이후 창작활동에 실질적 도움을 드리는 세미나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지원사업을 지속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5,IT과학,조선비즈,마이크로 LED는 너무 멀다…대체재로 주목받는 미니 LED,서울반도체 AUO 이노룩스 등 연구개발 투자 본격화 시장조사업체 “성능 생산성 충분해…OLED와 경쟁구도” 액정표시장치 LCD 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로 이어져온 디스플레이 기술 흐름이 마이크로 LED로 향하고 있지만 일부 업체들은 마이크로 LED보다는 미니 LED 분야에 우선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미니 LED는 LED와 마이크로 LED의 중간 단계격으로 볼 수 있는 신기술로 기존 LED 생산라인을 상당부분 활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반도체 046890 를 비롯해 에버라이트 하바텍 등의 LED 패키징 업체와 AUO 이노룩스 등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들이 미니 LED 기술을 연구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조사업체 LED인사이드는 미니 LED 시장이 오는 2023년경 10억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LED인사이드 제공 미니 LED란 LED 칩 사이즈를 100 200마이크로미터 ㎛ 수준으로 구현한 제품을 말한다. 칩 사이즈가 5㎛ 100㎛ 수준인 마이크로 LED에 비해 칩 사이즈가 다소 크지만 마이크로 LED와 마찬가지로 칩 하나하나를 화소나 발광체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본 구조는 동일하다. 마이크로 LED에 비해 생산단가가 낮고 기존의 LED 생산공정의 상당 부분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서울반도체 등이 미니 LED에 투자하는 이유는 기술적으로 난도가 높은 마이크로 LED를 상용화하는데 예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디스플레이업계 관계자는 지난해까지만 해도 마이크로 LED는 상용화하는 데 5년이 걸릴지 10년이 걸릴 지 알 수 없는 기술이었다 면서 “최근 대량양산을 위한 돌파구를 찾아냈다고는 하지만 생산단가 등 해결해야 할 걸림돌이 여전히 많다 고 설명했다. 이같은 상황은 삼성전자 005930 와 LG디스플레이 034220 도 마찬가지다. 두 회사는 내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인 CES에서 마이크로 LED 기반의 신제품을 내놓을 전망이지만 일반 소비자 시장을 대상으로 한 제품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의 경우 초대형 마이크로 LED TV 상업용 디스플레이 등을 준비 중이지만 시장 출시는 미정이며 이 TV의 가격대 역시 최소 1억원 이상을 호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LED인사이드 등 디스플레이 분야 시장조사업체들은 당분간 미니 LED가 TV 모바일 분야에서 OLED 기술과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LED인사이드는 미니 LED는 밝기와 놓은 명암비 등이 강점인만큼 프리미엄 고화질 TV 분야에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다 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OLED TV와 성능 가격 측면에서 경쟁 상대로 부상할 수 있다 고 분석했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미니 LED가 TV 모바일 자동차 분야 등에 점진적으로 채용돼 오는 2023년경에는 10억달러 한화 1조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미니 LED도 기술적으로 넘어야 할 난관은 있다. 우선 기존 LED 디스플레이 패널보다 많은 칩을 쓰기 때문에 생산효율성이 낮다. 생산 공정은 같지만 아직 수율이 낮다는 것도 단점이다. LED 디스플레이 기업 입장에서는 추가 투자도 해야 한다. 또 TV 스마트폰 등을 얇게 구현할 수 있도록 공정도 개선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배터리게임20171204,IT과학,동아일보,“온라인방송 흥행 e스포츠 중계가 좌우”,동아일보 아프리카TV 트래픽 65%가 게임… 네이버에선 야구 이은 2위 스포츠 업계 “게임방송 비중 늘리겠다” 온라인 방송 플랫폼들이 개인방송 등을 활용한 e스포츠 중계 비중을 늘리고 있다. 게임을 좋아하는 젊은층을 끌어들일 수 있고 처음부터 끝까지 경기를 보는 스포츠 중계 특성상 자사 플랫폼에 이용자가 머무는 시간도 길기 때문이다. 온라인 방송 활성화와 맞물려 e스포츠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최근 발표한 e스포츠 실태조사에 따르면 게임방송 비중이 높은 플랫폼 아프리카TV 트위치TV 나이스게임TV 곰TV 카카오TV 이 지난해 국내 e스포츠 중계서비스를 통해 거둔 국내 매출액은 총 136억5000만 원에 이른다. 2015년 합산 매출액 96억6000만 원보다 41.3%나 증가했다. e스포츠 중계 전문 방송사인 오지엔 OGN 과 스포티비 게임즈 SPOTV Games 의 지난해 매출도 총 372억 원으로 2015년 302억9000만 원 보다 22.9% 늘었다. 이들 방송사는 포털 등을 통한 온라인 중계를 선보이며 시청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선 e스포츠가 이미 야구나 축구 등 기존 스포츠와 비교할 수 있을 만큼 성장했다. 이는 e스포츠가 유튜브나 아프리카TV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접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현재 아프리카TV 시청자 트래픽의 약 65%가 게임방송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카오TV에서도 이용자들의 e스포츠 시청 시간이 전체의 절반에 이른다. 네이버도 e스포츠 중계로 재미를 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이 올해 3분기 7∼9월 기준으로 네이버TV의 스포츠 중계 1인당 월평균 시청 시간을 분석한 결과 e스포츠가 29분 12초로 1위인 야구 61분 18초 의 뒤를 이었다. 이는 축구 24분 30초 배구 17분 12초 보다 많은 것이다. 이처럼 e스포츠가 트래픽을 올리는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나자 인터넷업체들도 게임방송 비중을 높이고 있다. 아프리카TV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에 맞춰 아프리카TV스타리그 ASL 를 선보이고 있고 네이버는 자사 카페 서비스에 게임방송을 이용자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기술을 최근 도입했다. 한 게임업체 관계자는 “게임 제작사도 마케팅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방송에 지원을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바둑이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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