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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모찌녀 박지연

작성자
김현영은준
작성일
2020.01.2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41
내용
20171201,IT과학,ZDNet Korea,車 ADAS로 날개 단 韓 강소기업들,B2B 사업 활기...새 성장동력 각광 지디넷코리아 조재환 기자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이하 ADAS 이 국내 중소 기업들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 ADAS 관련 차세대 기술이 탑재된 국내 업체의 블랙박스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8 전시를 앞두고 있고 국내 업체들의 ADAS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B2B 기업 간 협력도 이어지고 있다. ADAS 기술로 도약을 노리는 국내 중소기업은 팅크웨어 모본 에이다스원 등으로 대표된다. 국내 대표적인 네이게이션 업체인 팅크웨어는 한동안 침체기를 거듭했던 애프터마켓용 내비게이션 시장을 살리기 위한 방법으로 증강현실과 ADAS 기술 등을 도입했다. 국내 양산차량에 없는 앞차출발알림 FVSA 신호등 변경 알림 TLCA 보행자인식경보 PCWS 급커브감속경보시스템 CSWS 등의 ADAS 사양을 적용하는 차별화를 꾀하기도 했다. 팅크웨어는 이 사양들을 최신형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인 X3 에 적용시켰다. 또 프리미엄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000 알파 에는 30km h 이하 저속 주행시 전방 차량 거리를 인식해 추돌 위험을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시스템을 추가시켰다. 차량 주변 보행자의 움직임을 감지해낼 수 있는 팅크웨어 아이나비 X3 사진 지디넷코리아 전방 차량 움직임을 감지해낼 수 있는 팅크웨어 아이나비 X3 사진 지디넷코리아 팅크웨어는 ADAS 기술이 적용된 하드웨어 제품 판매 확대로 올해 3분기 매출이 상승하기도 했다. 이 회사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4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올랐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 오른 18억원을 기록했다. 팅크웨어는 국내에서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사업에 이어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장까지 진출했다. 최근 출시된 IH 100 헤드업 디스플레이 화면에는 기존에 선보였던 ADAS 관련 기술이 표출되는 특징을 가졌다.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는 블랙박스 사업에 집중해 영향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팅크웨어는 내년 1월 CES 2018에서 회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한다. 완성차 업체들과 자동차 부품업체들이 모이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노스홀에 부스를 마련해 글로벌 고객들을 끌어모은다는 것이 팅크웨어의 계획이다. 국내 중소기업 모본이 제작한 ADAS용 카메라 사진 오른쪽 는 사진 좌측에 있는 ZD 오토 즈더우 D3 소형 전기차에 장착된다. 사진 모본 서울 강남에 본사를 둔 중소기업 모본도 국내 ADAS 관련 대표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지난 1998년 이동통신기기 시험 인증 회사로 출발한 모본은 지난 2011년 무선통신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ADAS 관련 시장에 진출했다. 13년간 쌓아온 모본의 기술력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2012년 영상인식 기반의 차선 이탈 감지 방법 및 시스템 특허를 획득한 후 2013년 아시아 최초로 폭스바겐 인증 테스트랩 인가를 받게 됐다. 모본의 자체 ADAS 사양 명칭을 MDAS MOVON Driver Assistance system 이라 부른다. 해당 시스템은 올해 2월 이스라엘 교통부 지정 인증시험소 ARIEL 에서 FCW 전방추돌경보 LDW 차선이탈경보 테스트를 통과했다. 모본은 전 세계 기업 기준으로 까다롭기로 소문난 ARIEL 테스트를 통과한 두 번째 기업이 됐다. ARIEL 테스트를 첫 번째로 통과한 곳은 최근 인텔에 인수돼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이스라엘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모빌아이다. 모본은 지난달 총 2건의 글로벌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데 성공했다. 8일에는 이스라엘 최대 차량용 전장제품 전문기업 A.D.I 자동차 시스템과 1천만달러 약 112억원 규모 ADAS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20일에는 중국 지리 홀딩스 그룹 자회사 ZD 오토와 ADA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같은 계약 체결로 모본이 제작한 ADAS 전용 카메라 모듈 센서는 내년 출시 예정인 ZD 오토 신형 전기차 즈더우 D3 에 탑재된다. 모본은 앞으로 애프터마켓 ADAS 시장 뿐만 아니라 비포마켓 ADAS 시장까지 공략하는 투트랙 전략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AONE 제품은 단돈 2만원으로 주요 ADAS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진 ADAS ONE 지디넷코리아 강소기업이 미래다 시리즈에 소개됐던 에이다스 원 ADAS ONE 은 한양정보통신으로부터 분사된 후 해외 업체 협력 강화와 상용차용 ADAS 솔루션 공급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에이다스 원은 스마트폰 앱 연동으로 ADAS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AONE 제품으로 주목 받았다. 출시 초기 AONE 제품은 단돈 2만원에 불과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 에서 주목을 받았다. 현재 국내 쇼핑몰 등에서 5만원대에 판매중인 AONE 이 구현할 수 있는 ADAS 시스템은 전방차량충돌경보 FCWS 차선이탈경보 LDWS 전방차량출발알림 FVSA 등이다. 현재 출시된 완성차 업체들의 ADAS 패키지 시스템이 지원하는 것보다 기능은 적지만 2만원만 들이면 웬만한 ADAS 시스템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완성차 업체에서는 ADAS 패키지를 평균 100만원대 옵션가로 판매하고 있다. 에이다스원은 심지어 딥러닝 기반의 ADAS 전용 시스템 및 자율주행에 필요한 첨단 기술과 AEB 자동긴급제동 기술도 자체 보유하고 있다. 별도 레이더 및 라이다 센서 작동 없이 카메라만으로 차선유지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제동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회사의 목표다. 차선이탈 시 등장하는 AONE 차선이탈경보시스템 이미지. 방향지시등을 넣어도 작동된다. 사진 지디넷코리아 에이다스 원은 상용차 안전 사고를 방지시키기 위한 제품 HM 310 보급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글로벌 입지 강화를 위해 독일 자동차 부품 컨설팅 및 소싱 전문기업 아이스 필드 Ice Field 와 양해각서 MOU 를 맺었다. 독일 아이스 필드사는 폭스바겐은 물론 티어 1 Tier 1 레벨의 제조사에 자동차 부품 기술 및 OEM 납품을 주로 하고 있다. 이같은 협력은 향후 에이다스 원의 기술 알리기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평가다. 이밖에도 캠시스 언맨드솔루션 등 중소기업들도 자체 ADAS 기술 알리기에 전념하고 있다. 캠시스는 ADAS 기능이 실현되는 카메라 모듈뿐만 아니라 자체 ADAS 기술이 들어간 소형 전기차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언맨드솔루션의 경우 자율주행차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트랙터 자율주행 휠체어 등 모든 탈 것에 자율주행 기능을 심어넣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배터리바둑이20171201,경제,연합뉴스,한 자리 모인 한·중·일 금융당국 관계자들,인천 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히모노 료조 일본 금융청 국제담당 차관 왼쪽부터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왕자오싱 중국 은감위 부주석이 1일 오전 인천시 연수구 송도오크우드호텔에서 열린 한·중·일 금융당국 고위급 관계자 회의 및 금융감독협력 세미나 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배터리게임20171205,IT과학,디지털타임스,혁신기업 성장 막는 기술탈취 수사·처벌 강화 필요,기업의 혁신성장을 막는 기술탈취를 뿌리 뽑기 위해 수사와 처벌이 보다 강력하게 이뤄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기술탈취 사실이 확인돼도 제도 미비로 문제를 바로잡기까지 오랜 기간이 걸리고 그 과정에서 피해 중소기업은 고사 위기에 내몰리고 있다. 기술 중소기업 비제이씨와 오엔씨엔지니어링은 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술탈취에 대한 수사와 처벌이 보다 강력하고 전문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재국 오엔씨 대표는 현대자동차로부터 두 번씩이나 기술탈취를 당했다 며 공정경쟁이 이뤄지고 상생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산업구조를 만들어달라 고 요청했다. 오엔씨는 파손 등 기존 문제를 보완한 프레스설비부품과 로봇설비를 비제이씨는 미생물을 활용한 독성유기화합물 처리 기술을 현대차에 각각 탈취당했다고 주장했다. 이들 기업의 탈취 과정에는 대기업의 기술 관련 자료 요구 테스트 계약 전 개발 제품 요구 등 전형적인 갑질 이 존재했다. 중소기업계는 정부의 역할론을 강조했다. 대기업·대형로펌과의 분쟁이 어렵기도 하지만 당장 사업은 물론 재정부담이 클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법적 분쟁이 장기화되면 버텨낼 재간이 없다고 중소기업계는 토로한다. 법이나 제도에서 정하는 피해 증거를 100% 충족하는 게 어렵다는 점도 지적했다. 현실에 맞는 기준을 마련해 기술탈취가 의심될 경우 정부가 나서서 적극 조사하고 적발 시 강력 처벌해야 불공정한 탈취를 막을 수 있다는 주장이다. 두 회사 모두 기술탈취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상대 측의 실수나 제3자의 조력을 통해 가까스로 사실관계를 입증했다. 하지만 이같이 결정적인 증거를 찾거나 조력을 받는 경우는 드문 게 현실이다. 기술탈취 피해를 실질적으로 구제할 수 있는 행정·사법기능에 빈 구멍이 있다는 지적도 내놨다. 공정거래위원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제도는 강제력이 없거나 형사적 사실관계를 밝혀내기에 부족하다는 것. 실제 두 회사는 중기부 중소기업기술분쟁조정·중재위원회 로부터 기술탈취를 인정받아 유리한 조정을 받았음에도 현대차의 거부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위원회 결정이 법적 구속력이 없기 때문이다. 현재 비제이씨는 3년 이상 오엔씨는 1년 이상 현대차와 민사소송을 벌이고 있지만 언제 끝날지 장담하기 힘든 상황이다. 최용설 비제이씨 대표는 공정위와 수사기관에서 기술탈취 사건을 담당토록 해 초기 수사만 제대로 해도 문제는 해소될 것 이라며 중기부 등 정부가 나서 제도 마련과 인식 개선을 통해 대기업이 직원들에 기술탈취를 장려하는 잘못된 관행을 해결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이들 기업은 중기가 경찰 고발이나 형사소송이 아닌 민사소송을 진행하고 정부에 구제를 요청하는 것은 고발 시 기술탈취가 대기업의 문제가 아닌 개인 차원의 일탈로 축소될 여지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우리카지노 더킹20171203,IT과학,서울경제,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이제는 5G·AI 승부 걸 때,1일 사내 메시지로 뜻 전달 1등 유플러스 향해 나아가자 서울경제 권영수 사진 LG유플러스 032640 부회장이 “5G와 인공지능 AI 분야에서 승부를 걸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가 5G와 AI 분야에서 준비가 소홀하다는 평을 받는 와중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통신업계의 주도권을 쥐겠다는 방침으로 풀이된다. 권 부회장은 지난 1일 사내 직원 대상의 CEO메시지를 통해 “이제 승부를 걸어야 할 때가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30일 임원 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5G 추진단을 신설하는 한편 AI 사업부를 CEO 직속으로 편제하며 조직을 정비했다. 권 부회장은 “5G에서도 경쟁사를 압도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기 위해 5G추진단을 신설했다”며 “전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주파수 전략 수립 커버리지 투자 장비업체 선정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차별화된 고품질의 5G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AI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홈·미디어 사물인터넷 IoT 기업부문과 원활한 소통과 협업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AI사업부를 직속 편제해 독립 시킨 것”이라며 “조직을 정비했으니 열심히 달릴 일만 남았으며 모든 임직원이 하나로 뭉쳐 철저하게 준비하자”고 강조했다. 권 부회장은 또 “일등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간절함과 절실함이 있다면 반드시 1등 유플러스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몰디브바둑이 먹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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