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유튜브 시작한 박완규

작성자
김종준상지
작성일
2020.01.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86
내용
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SKT 수능 마친 예비 20살 진로탐색 함께해요,SK텔레콤이 지난달 말 수능을 마친 고3 학생 150명을 초청해 최첨단 ICT 체험관 티움 T.um 체험 기회와 특강을 제공한다고 6일 전했다. 사진은 티움 미래관에서 가상현실 기기를 통해 드론 원격 접속 체험을 하는 모습. SK텔레콤 제공 디지털타임스 정예린 기자 SK텔레콤이 수능을 마친 예비 스무살 학생들의 진로 탐색 돕기에 나섰다. SK텔레콤은 수능을 마친 고3 학생 150명을 초청해 서울 을지로 본사에 위치한 정보통신기술 ICT 체험관 티움 T.um 체험과 특강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티 테크 캠퍼스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됐다. SK텔레콤은 10월부터 청소년과 대학생에게 4차 산업혁명과 ICT 기술을 소개하는 티 테크 캠퍼스 를 운영하고 있다. 초청 학생 150명은 티 테크 캠퍼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고3 이과계열 학생 가운데 ICT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선정했다. 4 5일 이틀간 60명이 티움 을 체험했으며 오는 12 15일 사흘간 나머지 90명이 방문을 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또 ICT 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이동통신기술과 4차 산업혁명 이란 주제의 강의를 준비했다. SK텔레콤의 실무자들이 직접 강의자로 나서기도 했다. 곽길호 서울 염광고 3학년 학생은 평소 ICT 분야에 관심이 많아 관련 분야 진로를 고민하던 중에 현직자에게 직접 ICT 기술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고 말했다.강종렬 SK텔레콤 인프라부문장은 티 테크 캠퍼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고3 학생들에게 첨단 ICT 기술 체험 기회를 선사할 방법을 고민하다 티움 초청과 ICT 특강을 떠올렸다 며 앞으로도 미래 ICT 주역인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꿈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수능이 끝난 기념과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매월 첫째주 셋째주의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티움 을 개방한다. 티움 미래관 체험을 희망하는 사용자는 홈페이지 hp tum.sktelecom.com 에서 방문을 예약하면 된다. 현재관 체험은 예약할 필요 없이 SK텔레콤 을지로 본사 1층을 찾아오면 된다.스포츠토토판매점20171206,IT과학,연합뉴스,카카오뱅크 보안 취약점 신고하면 최고 500만원 드립니다,인터넷진흥원과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 운영 협약 서울 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카카오뱅크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소프트웨어 SW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신고포상제는 소프트웨어 버그와 취약점을 발견한 사람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진흥원 인터넷보호나라 홈페이지에서 국내외 거주하는 한국인이면 누구나 신고할 수 있으며 포상금은 최소 3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다. 신고 대상은 카카오뱅크에서 개발한 최신 버전 소프트웨어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앱 홈페이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취약점이다. 신고된 취약점은 진흥원 분석가 검증을 거쳐 카카오뱅크에서 조치를 취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를 통해 고객에게 더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배터리바둑이20171204,IT과학,전자신문,2026년 전기차 배터리팩 가격 100달러로...내연기관차와 경쟁 가능,ⓒ게티이미지뱅크 2026년이 되면 전기자동차가 내연기관차와 가격 경쟁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 번 충전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를 300 500km 수준으로 올리고 충전 인프라를 갖추는 것 외에도 배터리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돼야 한다는 것이 전제조건이다. 블룸버그뉴에너지파이낸스 BNEF 는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에너지 미래 서밋에서 전기자동차가 내연기관차와 경쟁하려면 배터리 가격이 절반 이상 낮아져야하며 리튬이온 배터리 가격이 팩 기준으로 kWh 킬로와트시 당 약 100달러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2026년 이 같은 경쟁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BNEF에 따르면 전기차용 배터리 팩 가격은 2010년부터 2016년까지 약 74% 하락했다. 현재 화석 연료로 구동되는 자동차의 평균 비용은 현재 약 2만8000달러다. 2030년이 되면 이 비용이 약 3만달러로 상승할 것으로 BNEF는 예상했다. 전기차가 이를 대체할 만큼 싸지기 위해서 향후 9년 동안 배터리 비용이 67% 더 하락해야 한다. BNEF는 2026년이 되면 전기차 배터리 팩 가격이 kWh 킬로와트시 당 약 100달러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자료 블룸버그 뉴에너지 파이낸스 배터리 가격이 낮아지면서 현재 전기차 원가에서 약 절반 수준을 차지하는 배터리 비중도 2030년에는 18%까지 낮아질 전망이다. BNEF는 2040년까지 글로벌 시장에 전기차 5억3000만대가 보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체 자동차 판매량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2025년 8% 2030년에는 24% 2040년에는 54%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충전 인프라 부족과 전기차 지원 정책 변화 리튬이온 배터리 가격 하락 속도가 늦어질 경우 이같은 전망이 부정적으로 바뀔 수 있다. 앞서 미국 에너지부 DOE 는 2022년 배터리팩 기준 가격 목표로 kWh당 125달러를 제시했다. 배터리 업체도 대부분 이와 비슷한 수준의 목표를 잡고 움직이고 있다. 배터리 업계관계자는 “자동차 업계가 지속적으로 배터리 가격 가격 인하를 요구하면서 배터리 업체는 생산 효율을 높이고 신소재를 개발하는 동시에 가동율을 높여서 비용을 낮추는 식으로 대응하고 있다”면서 “다만 배터리는 다른 전자 제품과 달리 원재료인 금속 가격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목표에 맞춰 생산량을 늘리고 가격을 내리는 게 불가능한 만큼 원재료 가격 추이를 주시해야 한다”고 말했다.클로버게임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