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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연합뉴스,자정결의 해놓고…건설사 재건축 고액이사비 제안 여전,GS건설 현대산업개발·롯데건설 이사비 1천만원 제안 서울 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건설사들이 과도한 재건축 경쟁을 자제하겠다고 자정결의를 해놓고도 여전히 수주전에서 고액의 이사비 제안을 내놓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수원 지역 최대 재건축 사업인 영통2구역 매탄주공4·5단지 의 시공권 수주전에서 또다시 고액의 이사비 제안이 등장했다. 영통2구역 재건축 조합이 지난달 27일 시공사 선정 입찰을 마감한 결과 GS건설·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과 롯데건설이 입찰제안서를 제출한 가운데 GS건설과 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이 제안서에서 가구당 이사비 1천만원을 무상 지원하겠다고 제안한 것으로 확인됐다. 롯데건설은 가구당 이사비 500만원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500만원은 대여해주겠다고 제안했다. 이는 국토교통부가 지난 10월 발표한 정비사업 시공사 선정기준 고시 개정안을 위배한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정부는 재건축 시장의 과열을 막기 위해 건설사가 조합원의 이사 비용을 지원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금지했으며 위반 시 입찰을 무효로 하기로 했다. 건설사들도 지난 10월 재건축 수주 자정 결의 를 통해 앞으로 시공사 선정 과정에서 과도한 이사비·이주비 등 양적인 경쟁을 중단하고 질적 경쟁을 도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GS건설의 경우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 입찰에 참여할 당시 도시정비 영업의 질서 회복을 위한 GS건설의 선언 이라는 자정 결의문을 배포하고 사회적 상식에 반하는 마케팅과 현혹적인 조건 제시 등을 하지 않겠다 고 밝혔다. 이에 대해 영통2구역 입찰 참여 건설사들은 정부의 제도 개선안이 아직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전이라 법 위반은 아니며 조합에서 1천만원 상한 내에서 이사비를 제안토록 한 입찰조건에 맞춰 이사비 지원 제안을 한 것이라는 입장이다. 롯데건설은 국토부의 권고안 시행시기가 12월이고 이 사업장은 그 전에 공고가 나서 법 위반은 아닌 것으로 안다 고 말했다. GS건설은 입찰공고는 국토부 개선안 발표 이전에 나온 것으로 이사비 제안은 건설사가 임의로 제안한 것이 아니라 1천만원 상한으로 이사비를 제안하라는 조합의 입찰 지침에 따른 것 이라며 행정당국과 지자체가 이사비 조건에 대해 추가로 제한을 둔다면 그에 따를 방침 이라고 밝혔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국토교통부 문의 결과 이 사업은 정비사업 시공사 선정제도 개선방안 발표 당일에 입찰공고가 난 사업지여서 이사비 지급에 대해 문제없다는 확인을 받았다 고 말했다. 건설업계는 그러나 국토부의 이러한 해석도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국토부가 앞서 과다 이사비 지급 등으로 문제 삼은 서초구 반포 주공1단지나 한신3차 송파구 잠실 미성·크로바는 이사비 지급과 관련한 논란이나 규정 자체가 없을 때 입찰공고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오히려 수원 영통지구는 강남권 재건축 단지의 이사비 문제가 공론화되고 정부가 제도개선을 예고한 이후 입찰을 진행한 것인데 이 단지에 대한 고액 이사비 지급을 허용했다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정부의 시정명령으로 서울시가 검토 중인 이사비 지급 개선안을 따를 경우 전용면적 84㎡의 이사 비용은 150만원으로 줄어들 것으로 전해졌다. 한 중견 건설사 관계자는 이사비 1천만원은 정부가 강조한 사회 통념상 의 이사비 범주를 넘어서긴 마찬가지 아니냐 며 한 업체는 뒤늦게 클린 수주 를 선언한 뒤 사설 신고센터까지 운영하고 다른 건설사도 자정결의 대회에 참여해놓고 1천만원 이사비를 제시한 것은 일단 공사를 따고 보자는 것이나 다름없다 고 지적했다.뉴원더풀게임20171206,IT과학,서울경제,공익땐 온라인 명예훼손 배제···방송 재승인에 부당인사도 반영,방통위 방송통신 10대 정책 발표 인터넷 표현의 자유 폭넓게 보장 국내 포털 음란물 삭제·차단 의무화 해외사이트 불공정행위 강력 제재 1인 방송 후원액 상한선 마련 스마트폰 포함 통합시청률 도입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이 6일 정부과천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구성된 ‘제4기 방송통신위원회’ 10대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있다.토토사이트 운영20171201,경제,뉴시스,로엠 파자마 파티용 오버액션토끼 협업 상품 출시,서울 뉴시스 최선윤 기자 여성캐주얼 브랜드 로엠은 연말 파자마 파티 및 선물용으로 제격인 재미있는 아이템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지난달 초 선보여 품절 대란까지 일으켰던 로엠 X 오버액션토끼 협업 2탄으로 연말 무드에 어울리는 ‘홀리데이 에디션’ 콘셉트다. 상품구성은 귀여운 오버액션토키 나염 디자인이 들어간 파자마 세트 2종과 체크패턴에 오버액션토끼 자수가 포인트인 체크파자마세트 2종이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원피스 파자마와 후드 풀오버 등 총 5가지 상품이 추가로 구성됐다. ‘오버액션토끼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로엠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온라인바둑이20171202,IT과학,세계일보,S스페셜 우주 이야기 38 우주 로켓에도 베어링이,거의 모든 기계에 들어가는 베어링. 출처 픽사베이 회전체가 있는 모든 기계에는 베어링이 들어간다.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자전거에도 바퀴와 페달 페달 축에 베어링이 있다. 자동차에는 무려 100 150개가 쓰인다. 프로펠러 로터·Roter 가 쉬지 않고 회전하는 헬리콥터에서도 베어링의 성능이 중요하다. 이들 기기는 물론이고 세탁기 냉장고 진공청소기 심지어 볼펜에도 베어링이 들어 있다. 특히 베어링은 볼펜의 품질과 성능을 좌우한다. 볼펜 끝에 들어있는 작은 베어링은 종이와 마찰에 의해 회전한다. 이때 볼이 회전하며 파이프에 들어있는 끈적끈적한 유성 잉크를 끌어내고 잉크가 종이 위에 묻어 글씨를 적을 수 있다. 이른바 ‘볼펜 똥’이라는 잉크가 뭉치는 현상은 베어링이 마모되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런데 이 베어링을 만드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중국은 한해 약 400억개의 볼펜을 생산한다. 핵심 요소인 베어링을 만들어내지 못해 90%를 독일과 일본 등에서 수입해왔다고 한다. 오죽했으면 리커창 총리가 2015년 공개회의에서 “세계 최대 철강 생산국이고 우주선도 발사하는 중국이 볼펜에 들어가는 베어링조차 아직 만들지 못하느냐”고 한탄했을까. 베어링 제작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이다. 우리나라도 볼펜의 볼 베어링 국산화는 1970년대에서야 이루어졌다. 당시 국산 볼펜의 가격은 15원. 자장면 한그릇이 30원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절대 싸지 않은 가격이었다. 베어링은 우주 로켓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볼펜이나 자동차 자전거 등에 들어가는 것과 극한 환경에서 작동해야 하는 우주 로켓의 베어링은 어떻게 다를까 자전거 페달 축의 베어링. 출처 픽사베이 로켓에서 유일하게 회전체가 작동하는 터보펌프 베어링이 중요한 이유는 회전축의 마찰 때문이다. 회전체가 있는 모든 기계는 축이 회전할 때 생기는 운동 에너지로 움직인다. 이때 회전축에는 엄청난 마찰이 발생한다. 마찰은 열과 마모로 이어져 이 탓에 기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파손으로 이어진다. 만약 자전거 페달에 베어링이 없다면 회전축의 마찰로 제대로 회전시키기 어렵다. 베어링 없는 기계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 그래서 베어링을 ‘기계의 심장’ 또는 ‘기계 산업의 꽃’으로 부르기도 한다. 기계의 가장 깊숙한 내부에서 자리를 잡고 고속이나 고온 등 매우 엄중한 조건을 견뎌내며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어서다. 우주 발사체에도 베어링이 사용된다. 우주 발사체에도 회전체가 있기 때문이다. 유일한 회전체는 바로 터보 펌프다. 터보 펌프는 우주 발사체인 로켓의 연료와 산화제를 일정한 압력으로 엔진에 보내는 역할을 한다. 75t급은 회전축의 속도가 1만rpm이 넘고 7t급 엔진은 2만7000rpm에 달한다. ‘로켓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터보 펌프에는 손바닥 크기의 베어링이 4개 들어간다. 터보 펌프는 산화제 펌프와 연료 펌프로 구분되고 각각의 펌프 위·아래에 하나씩 장착되어 있다. 회전축을 지지하고 마찰을 방지하는 역할은 여느 기기와 같다. 그렇다면 자동차나 일반 기계에서 쓰이는 베어링과 터보 펌프의 그것은 무엇이 다를까 일상에서 사용하는 베어링과 터보 펌프의 그것 간 가장 큰 차이는 작동 환경이다. 자전거나 자동차 등의 베어링은 아무리 깊숙한 곳에 있어도 대기 상태에서 작동한다. 하지만 터보 펌프의 베어링은 유체 안에서 작동한다. 산화제 펌프의 베어링은 액체산소에 연료 펌프의 그것은 케로신 등유 에 늘 잠겨 있다. 연료 펌프의 구동 조건은 그나마 양호하지만 산화제 펌프의 베어링은 영하 180도 이하의 극저온을 견뎌야 한다. 게다가 별도의 윤활제도 바를 수 없다. 연료 펌프에 들어가는 베어링은 연료인 케로신 자체가 윤활 역할을 하지만 아주 미미한 편이다. 베어링의 기본적인 역할은 회전축과 지지대 사이의 마찰을 줄여서 잘 회전하게 하는 일이다. 베어링에 적당한 윤활유가 없으면 마찰이 일어나고 이는 사고를 일으킨다. 우주 발사체에서 이런 사고는 곧 폭발을 뜻한다. 베어링의 작동 원리. 출처 위키백과 극한환경·기술에서 탄생하는 터보 펌프 베어링 이러한 차이점 때문에 터보 펌프에 들어가는 베어링은 고난도의 공정이 필요하다. 특히 우주 발사체에서는 작은 오작동이나 오차가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만큼 최대한 정밀하게 제작되어야 한다. 세계적으로 베어링은 국제적인 규격에 따라 정밀도 등급이 매겨져 있다. 무조건 최상위 등급 베어링만 터보 펌프에 쓰인다. 이게 전부가 아니다. 외부의 큰 고리에 해당하는 외륜 Outer ring 안쪽의 작은 고리인 내륜 Inner ling 의 표면은 오차가 거의 없을 정도로 매끄럽게 만들어져야 한다. 또 외륜과 내륜의 고리 사이에서 움직이는 구슬 전동체·Rolling elements 은 완전 구체에 가까워야 한다. 겉으로는 모든 구슬이 동그란 모양으로 비슷해 보여도 100% 완전 구체를 만드는 일은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 얼마나 완전 구체에 가깝게 만들 수 있는지가 관건인데 이것이 바로 베어링의 품질을 좌우하는 기술이다. 극저온의 유체에 잠겨 작동하는 만큼 제작 과정에서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하다. 설계 단계부터 작동할 때 온도를 고려해서 제작하게 되는데. 합금으로 만들어지는 터보 펌프 베어링 구슬은 세라믹 은 상온에서 보면 약간의 유격 기계 작동 장치의 헐거운 정도 이 있다. 극저온의 산화제에 잠길 때 발생하는 금속의 미세한 수축 작용까지 정확하게 계산한 유격이다. 철로를 만들 때 여름철 늘어나는 현상에 대비해 약간씩 간격을 두고 만드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또 별도의 윤활제를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베어링은 소재인 금속 자체에 윤활제를 코팅해 제작하게 된다. 스프레이로 코팅을 해서 윤활제 막을 금속에 입히는 것이다. 베어링이 작동해서 구슬이 외륜과 내륜을 치면 막으로 형성된 고체 윤활제가 역할을 하게 되는 원리다. 세라믹으로 만들어지는 베어링 구슬. 완전 구체를 만드는 것이 기술의 요체이다. 부르는 게 값…터보 펌프 중 국내 제작 못 한 유일한 부품 아쉽게도 터보 펌프를 구성하는 부품 가운데 유일하게 국내에서 제작하지 못한 부품이 베어링이다. 액체 로켓의 터보 펌프에 들어가는 베어링을 생산하는 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단 5곳에 불과하다. 미국과 일본 러시아 독일 프랑스 회사에서만 생산한다. 터보펌프 베어링은 보통 국가 전략물자로 분류되다 보니 기술 이전은 물론이고 수입까지 여의치 않다. 결국 터보 펌프 베어링 분야는 독점체제에 가깝기 때문에 그야말로 ‘부르는 게 값’이다. 우리 연구진은 30t급 엔진의 선행 연구를 통해 터보 펌프의 제작 기술을 보유하게 되었다. 실제로 인듀서 입구의 유도 날개 블레이드 날 의 손상과 극저온에서의 누설 기체나 액체 따위가 밖으로 새어 나감 조립 불량 등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30t급 터보 펌프의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러한 기술이 현재 진행 중인 한국형 발사체의 터보 펌프로 이어졌다. 다양한 형태의 베어링. 터보 펌프 베어링은 더 가볍고 강하면서도 극한 환경을 견뎌야 한다. 이처럼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터보 펌프에 들어가는 모든 부품을 국내에서 수급할 수 있지만 베어링만 유일하게 국산화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기술이 없는 것은 아니다. 양산할 수 있는 기업이 없는 것이다. 실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주도로 터보 펌프 베어링의 연구·개발은 상당한 수준에 도달했다. 하지만 이 기술을 통해 직접 생산하겠다는 기업이 나타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터보펌프 베어링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설비 투자를 해야 하는데 이 비용을 회수할 만큼의 수요가 없는 탓이다. 그렇더라도 갈수록 커지고 있는 세계 우주산업과 우리가 앞으로 가야 할 길을 고려하면 터보 펌프 베어링의 국산화는 반드시 풀어야 할 숙제다. 단기적인 손익계산이 아니라 국가 경쟁력을 생각하는 장기적 투자가 필요하다. 정부의 관심과 지원 업체의 과감한 도전이 절실한 형편이다. ‘발사체의 심장’ 터보 펌프 터보 펌프의 핵심 베어링 발사체는 우주 선진국과 강국으로 가기 위한 필수 요소다. 우리가 한국형 발사체 개발에 구슬땀을 흘리는 것도 이 때문이다. 우주 발사체에 필요한 수많은 구성 요소 가운데 터보 펌프는 그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런 터보 펌프의 핵심 부품이 바로 베어링이다. 한국형 발사체의 터보 펌프. 베어링만 국산화를 하지 못하고 있다. 결국 터보 펌프의 베어링 개발은 우주 선진국과 강국으로 가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과정이다. 우리가 본격적인 우주 개발에 나선 지 20년이 되었지만 터보 펌프 베어링을 만드는 회사 하나 육성하지 못했다는 점은 어떤 이유로든 국민을 설득하기 어렵다. 기술을 보유하고도 여전히 수입해서 써야 하는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투자와 우주산업 발전이 이루어져야 한다.쓰리랑게임20171201,IT과학,아시아경제,한국 인터넷 보급률 1위…연령·학력별 정보격차 커,OECD 디지털경제전망 2017 보고서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 ·이용률 세계 최고 55 74세 중장년층 이용률은 상대적으로 낮아 클라우드 서비스 ·온라인 강의 이용률도↓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급률 이용률은 세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지만 연령 ·교육수준별 정보격차가 다른 나라에 비해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정보검색 뉴스읽기 등 단발성 활동의 이용자 폭은 넓은 반면 클라우드 서비스 온라인 강의 이용률 등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거나 처리하는 활동은 이용자 폭이 제한적이었다. 1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ISDI 이 발표한 OECD 회원국의 인터넷 이용 현황 비교 에 따르면 한국의 연령별 인터넷이용률은 16 24세 청년층 99.9% 과 55 74세 중장년층 64.3% 간 현저한 차이가 있다. 특히 중장년층 내에서도 교육수준에 따라 이용률 격차가 컸다. 55 74세의 경우 교육수준이 높은 층은 95.6% 낮은 층은 45.3%의 인터넷 이용률을 기록했다. 반면 아이슬란드 덴마크 룩셈부르크 등 북유럽 국가들은 교육수준에 따른 격차가 상대적으로 적었다. 아이슬란드의 경우 전체 평균이 93.7%인데 교육수준이 높은 층은 100% 낮은 층은 89.7%를 기록했다. 한국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률은 전체 인터넷 이용자 중 18.6%로 28위를 기록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12세 24세의 이용률 31.6% 이 25세 이상 25 54세 22.5% 55세 이상 2.4% 보다 월등히 높았다. 사진 KISDI 반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기기가 늘어남에 따라 시간 공간 기기의 제약없이 가상공간에 저장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이 OECD 회원국에서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스웨덴의 경우 전체 이용률이 47.8%이며 55 74세 중장년층도 33.4%의 이용률을 기록했다. 이밖에 미국에서 시작된 MOOC 개방형온라인강의 가 새로운 교육 플랫폼으로 각광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전 세계 평균 9.7%의 인터넷 이용자가 온라인강의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률이 높은 국가로는 캐나다 37.4% 브라질 36.9% 콜롬비아 32.8% 미국 21.8% 등이 있다. 우리나라는 2010년대 초반까지는 한국 인터넷이용자 중 30% 이상이 온라인강의를 이용하여 OECD 최상위 수준이었으나 2015년에는 13.5%로 35개국 중 8위를 기록했다.골목게임
게임처럼 대화가 엄청많고.. 잠이 오네요 ㄷㄷ;;
1화도 졸면서 겨우 본듯.. 계속 봐도 될지..??..
계속 이대로 지루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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