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아린이

작성자
노지은덕협
작성일
2020.01.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3
내용
사설바둑이20171205,IT과학,이데일리,“30대 여성이 가정간편식 검색왕”..닐슨 네이버와 빅데이터 협력,사회공헌 차원에서 중소 제조사 및 소상상공인에 무료 배포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글로벌 조사업체 닐슨코리아가 네이버와 협력해 네이버 데이터랩의 빅데이터 및 닐슨코리아의 가정 간편식 관련 빅데이터를 통합 분석한 “한국 가정 간편식 소비자의 구매 행동 보고서”를 발간했다. 관련 업계 중소 제조사 및 소상공인들을위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닐슨 리테일 인덱스 전국 오프라인 판매 에 따르면 국내 가정 간편식 시장은 2조 187억원 규모로 올해 상반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7.7% 성장하며 소비재 시장 내 가장 가파르게 성장하는 분야로 주목 받고 있다. 올해 상반기 가정 간편식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전년 동기 대비 네이버 포털은 26% 네이버 쇼핑은 132% 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온라인 가정 간편식 시장 역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상품밥”과 “냉동만두” 카테고리가 가정간편식 1 2등 다툰다 가정 간편식 관련 닐슨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24개의 간편식 카테고리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간편식은 “냉동만두 17.1% ”으로 나타났고 그 외 “상품밥 10.4% ” “시리얼 7.7% ” “후랑크소세지 7.1% ” “냉장면 6.6% ” 순이었다. 네이버의 검색량 순위에서는 “도시락 21.0% ” 관련 검색어가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으며 “상품밥 18.0% ” “냉동만두 14.4% ” “레토르트 국 탕 찌개 8.7% ” “시리얼 7.2% ” 순으로 상위 카테고리 5개 중 3가지가 일치했다. 네이버 쇼핑 검색 순위 역시 “상품밥 32.5% ”이 가장 높게 나타났고 뒤를 이어 “냉동만두 18.1% ” “레토르트 국 탕 찌개 8.4% ” “시리얼 8.1% ” “시리얼바 6.3% ” 순으로 비슷한 카테고리가 상위권을 차지해 오프라인 판매 상위 아이템과 네이버 포털 검색어 네이버 쇼핑 검색어 간의 유사성이 매우 큰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검색과 상품 판매의 관련성을 좀 더 면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특정 상품의 월간 판매액 추이와 월간 검색 키워드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본 결과 월간 판매량과 월간 검색량 트렌드가 매우 유사하게 나타나 가정 간편식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이 온라인 검색 후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웹루밍” 현상이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을 예측할 수 있었다. ◇가정 간편식 관련 검색 “30대”와 “여성”이 주도 닐슨코리아에서 네이버 데이터랩에 공개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간편식 관련 키워드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연령대는 30대 38.3% 와 20대 34.6% 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의 간편식 검색량의65%를 차지해 남성 35% 에 비해 간편식에 대한 관여도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닐슨코리아의 전자상거래보고서에 따르면 30대는 네이버 쇼핑 이용 32% 과 네이버 쇼핑 페이지 검색 43% 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네이버 페이 데이터 기준으로 봤을 때 구매도 가장 활발히 하는 연령대인 것으로 분석돼 가장 간편식 시장의 “큰 손”으로 나타났다. 닐슨코리아 신은희 대표이사는 “네이버 데이터랩의 데이터와 닐슨의 빅데이터 및 분석력이 만나 ‘가정 간편식’ 시장 관련 상품 분석 소비자 분석은 물론 향후 시장 상황 예측까지 할 수 있었다”며 이번 빅데이터를 통한 소비자들의 구매와 검색 행동 분석 결과가 간편식 시장에 진입하거나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는 중소 제조사와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배터리게임20171206,IT과학,전자신문,카페베네 제54회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카페베네는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불 수출의 탑 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심사 기준일 사이 수출의 탑 단위 이상 수출실적을 달성한 업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카페베네는 올해 심사기준일 2016년 7월 1부터 2017년 6월 30일 사이 100만달러 이상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중 이례적으로 1백만불 수출의 탑 을 수상했다. 카페베네는 지난 2012년 미국에 해외 1호점을 낸 이후 말레이시아 대만 필리핀 사우디 등 총 15개 국가에 진출해 해외 매장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브루나이와 아랍에미리트에 각각 진출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현지화 전략으로 해외 매장 시장을 공략해 올해 수출 100만달러 성과를 거뒀다”면서 “앞으로도 트렌디한 메뉴와 최상의 서비스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베네가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불 수출의 탑 을 수상했다.망치게임20171201,IT과학,매일경제,韓MS 엑스박스 게임패스 국내 출시...월정액 내면 100여 개 게임 즐겨,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의 구독형 서비스 ‘Xbox Game Pass 엑스박스 게임패스 ’를 한국에 출시한다. 엑스박스 게임패스 는 월 1만1800원의 구독료를 내면 엑스박스원 및 엑스박스360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100여 개의 게임을 무료로 제공받는 서비스이다. 매월 새로운 게임이 추가되며 12월에는 기어즈오브워4 Gears of War 4 다크사이더 워마스터 에디션 Darksiders Warmastered Edition 셜록홈즈 악마의딸 Sherlock Holmes The Devil’s Daughter 을 포함해 7개의 타이틀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이용하는 유저는 엑스박스 원 게임과 관련된 모든 추가 기능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타이틀 구매 시 20% 할인 받는다.온라인바둑이

20191224184358_cbd8321bef6411f9bbe1e79596b715d4_5q9s.gif

 

20191224184436_cbd8321bef6411f9bbe1e79596b715d4_77jm.gif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