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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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카라 사이트 제작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베트남 찾은 SK이노베이션 이사회..자원개발 확대 논의,SK이노베이션 이사진들이 베트남 석유개발사업의 핵심 지역인 15 1 광구를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SK의 포스트 차이나 전략지로 삼은 베트남에서 현장 이사회를 열고 자원개발 사업 확대를 논의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29일부터 1일까지 베트남 현지에서 김창근 이사회 의장 김종훈 사외이사 김대기 사외이사를 비롯한 이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제 1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매년 6%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며 아시아 최고 수준의 성장 잠재력과 높은 산업발전 의지를 가진 국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지난 달 21일에는 최태원 SK 회장이 베트남을 방문해 정·관계 재계 학계 등 각계 인사들과 에너지 정보통신기술 ICT 등 분야의 상호 협력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이 베트남에서 이사회를 연건 SK의 신경영방침인 ‘딥 체인지 2.0’ 근본혁신 실행을 위해 주요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차원이다. 베트남은 SK이노베이션 석유개발사업에서 효자지역이자 아시아 전통생산방식 석유개발사업의 교두보인 곳이다. SK이노베이션은 베트남 지역에서 현재까지 5억2700만 달러에 달하는 자원개발 수익을 창출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사진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국내외 주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 이사회를 개최하는 등 현장 경영에 힘쓰고 있다 며 베트남 이사회는 지난 4월에는 SK인천석유화학에 이어 두 번째 현장 이사회다 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이사진은 지난달 29일 이사회를 연뒤 30일에는 현지 자원개발의 대표 성공 사례인 ’15 1광구’를 찾았다. 이 광구는 현재 SK이노베이션이 베트남에서 사업 참여중인 3개 광구 중 하나다. 호치민에서 180Km 떨어졌으며 헬기로 한 시간 정도 떨어진 해상에 위치해 있다. 해상 광구는 서울 면적의 1.3배인 760㎢ 규모이며 총 4개 유전에서 하루 평균 6만8500BOE의 원유와 가스를 생산하고 있다. 15 1 광구는 SK이노베이션이 1998년 탐사권을 획득해 2003년 상업 생산에 성공했다. 지난 2014년에는 4번째 유전 ‘Su Tu Nau 갈사자 ’ 추가 개발에도 성공하는 등 탐사부터 개발 상업생산까지 전 과정을 민간기업이 수행한 드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김종훈 사외이사는 “성공확률이 낮은 석유개발사업에서 성공 역사를 만들고 있는 현장을 보니 회사 자원개발 E P 사업에 대한 자부심이 생긴다”면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지속적 투자와 함께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 베트남의 자원개발 사업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신규 탐사광구 참여와 생산광구 지분 추가 취득을 적극 검토 중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 고유의 ‘일하는 이사회’가 통상적인 사업 현장이 아닌 자원개발 핵심지역에서 개최됐고 접근이 위험하기도 한 해상 광구를 직접 찾은 것은 이사회가 회사의 딥 체인지 2.0에 대한 강력한 실행의지를 보여 준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 이사회는 주주가치 제고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주체로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모바일바둑이20171204,IT과학,포모스,서머너즈 워 즐기고 글로벌 IT교실 후원금 모으고,컴투스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이하 서머너즈 워 를 통해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4호 건립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게임 유저들과 나눔의 즐거움을 함께 하고 세계 모든 아동 및 청소년에게 IT 교육 혜택을 고루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행복의 클로버 를 모아 주어진 공동 미션을 오는 17일까지 모두 달성하면 컴투스가 마련한 기금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전달해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을 건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유저들은 모은 클로버의 개수에 따라 크리스탈 무지개몬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전체 공동 미션인 행복의 클로버 누적 개수 1억 개를 모두 완료하면 글로벌 유저 전원에게 물 불 바람 각 속성 소환서를 제공한다.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은 지난 해 6월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에 건립한 1호를 시작으로 남아메리카의 니카라과에 두 번째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 사업을 진행했으며 지난 6월에는 서울 금천구 소재 난곡중학교에 3호가 조성된 바 있다. 강미화 기자 redigo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클로버게임20171201,IT과학,디지털데일리,취재수첩 버그바운티,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국내 한 해커가 보안 취약점을 찾더라도 그 기업에게 직접 개인적으로 알리는 일은 이제 하지 않겠다는 말을 넌지시 건넨 바 있다. 우스갯소리처럼 포장돼 있었지만 사실 가시가 숨어있는 언급이었다. 합당한 대가도 없는 말 뿐인 감사함은 됐다는 뜻이다. 사실 알려지지 않은 심각한 보안취약점을 불법적으로 블랙마켓에서 거래하면 수천만원에서 수십억원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금액을 손에 쥘 수 있다. 아직 소신을 지키며 음지에 눈을 돌리지 않는 착한 해커들도 상당수 있지만 이들을 고민에 빠트리게 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는 돈이다. 애써 발견한 취약점을 알려줬는데 돌아오는 것은 말 한마디 소액의 상금뿐이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눈 한 번 꼭 감고 다른 곳에 팔면 수천만원은 벌 수 있는데…”라는 생각을 하기 마련이다. 내가 가진 정보를 A와 B가 구입하겠다고 손을 들었는데 A는 50만원을 B는 5000만원을 불렀다. 당연히 이익으로만 보면 B에게 정보를 팔아야 하지만 구매자가 이 정보를 악용해 국가나 기업에 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참는 것이다. B는 1억원을 10억원을 그 이상을 부를 수도 있다. 필요에 따라 더 큰 금액도 지불할 용의가 있는 악의적 그룹들은 전세계에 너무나 많다. 버그바운티 제도가 활성화돼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버그바운티는 보안전문가인 해커가 특정 소프트웨어나 애플리케이션에 존재하는 알려지지 않은 보안 취약점을 악의적인 목적으로 사용되기 전 해당 기업에 정보를 제공해 금전적 보상과 명예를 받는 대회다. 제로데이 취약점이 악의적인 목적으로 사용되거나 다크웹 등 블랙마켓에서 판매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제도로 꼽힌다. 삼성전자 구글 MS 페이스북 등 쟁쟁한 기업들 모두 버그바운티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해킹보안컨퍼런스 등에서도 부대행사로 버그바운티를 열기도 한다. 이정훈 해커는 지난해 ‘PWNFEST 2016’을 통해 3억원이 넘는 상금을 획득했다. 이번에 안랩은 버그바운티 대회에서 백신 V3 원격조정 취약점을 발견한 박서빈 하임시큐리티 선임 연구원에게 한화로 1000만원이 넘는 1만달러를 제공했다. 아직 악용사례는 없지만 만약 악의적인 해커가 사용했다 가정하면 최고 시스템 권한을 얻어 사용자 PC 내 각종 파일을 다운로드 업로드하고 카메라를 제어해 사생활까지 침해할 수 있다. V3를 사용하는 모든 이용자로 확대된다면 그야말로 전국민적 심각한 피해다. 국내에서도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에서 몇몇 기업들과 버그바운티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해커들은 비현실적으로 낮은 금액이라 입을 모아 말한다.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기업들 자체적으로 예산을 쏟아 버그바운티를 운영하는 것이다. 합당한 금액을 지불할 경우 스스로 찾아내지 못한 취약점 정보를 외부로부터 얻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관련 조직을 구성하고 예산을 또 다시 편성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겠지만 온 몸에 병이 퍼지고 나서야 후회하는 것보다야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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