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20171201,IT과학,ZDNet Korea,스마일서브 한중 병목 뚫는 VPN 출시,클라우드V VPN 가속서비스 니하오 차이나 VPN 지디넷코리아 임민철 기자 스마일서브 대표 김병철 는 기업의 한국과 중국간 네트워크 병목을 해결해 주는 가상사설망 VPN 가속서비스 니하오 차이나 VPN 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니하오 차이나 VPN은 스마일서브의 기업전용 국제 네트워크로 병목을 줄이고 독자 터널링프로토콜을 이용해 보안성을 높인 서비스다. 초당 10 100메가비트 Mbps 범위 안에서 속도 구간별 차등 요금제가 적용된다. 개인이나 재판매 목적 업체에겐 제공되지 않는다. 스마일서브가 한국과 중국간 네트워크 인프라 가속을 위한 기업용 VPN서비스 니하오 차이나 VPN 을 출시했다. 니하오 차이나 VPN은 2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하나는 VPN TO VPN ACCEL 이라 불린다. 이는 기존 VPN 사용자의 장비를 그대로 둔 채 병목 구간만을 가속하는 방식으로 제공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EXPRESS VPN이다. VPN 미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것이다. 스마일서브가 니하오 차이나 VPN으로 겨냥한 곳은 어딜까. 회사는 중국 지사를 둔 해외 기업 한국 진출을 앞둔 스타트업 게임 퍼블리싱 업체 해외 기업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인프라 구축이 필요한 한국 기업을 주 서비스 대상으로 꼽았다. 화상 전화 인터넷 전화 컨퍼런스콜 등 대규모 회의가 잦은 기업에 우선 공급한단 구상이다. 스마일서브의 설명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중국이 내년 2018년 3월말까지 전국 정보통신망 서비스 제공업체 대상으로 규제강화 조치를 예고했고 실제로 현지 VPN서비스 차단 사례가 발생해 기업의 한국 본사와 현지법인간 업무 효율이 떨어진 상황이다. 김병철 스마일서브 대표는 무슨 행사만 있으면 네트워크가 느려지고 VPN까지 막혀서 지난 2014년 개설된 우리 연길 R D 센터 간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다 며 내부에서 이를 해결 하고자 제품을 개발했고 완성도를 높여 정식 서비스하게 됐다 고 말했다. 니하오 차이나 VPN은 기업용 인프라 전문회사로 도약하려는 스마일서브 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회사는 향후 아이윈브이 iwinv 클라우드브이 CLOUDV 를 기반으로 ERP NAS UTM 그룹웨어 방화벽 솔루션과 IT인프라를 관리하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바카라 게임사이트20171201,IT과학,전자신문,금호에이치티 FPCB 현대기아차 SQ 인증 획득,금호에이치티 대표 조석래 는 최근 연성인쇄회로기판 FPCB 생산체계를 갖추고 현대기아자동차로부터 SQ 인증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SQ Supplier Quality 는 현대기아차의 품질 인증제도로 인증획득은 부품을 공급할 자격을 얻었다는 뜻이다. 금호에이치티는 자동차 조명에 쓰이는 발광다이오드 LED 모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FPCB 내재화를 추진했다. 회사가 앞서 추진했던 터치스크린패널 TSP 장비를 FPCB 생산에 활용했다. 신규 부품 생산에 따라 현대기아자동차에 새로 SQ 인증을 받았다. 금호에이치티는 이번 인증획득으로 그간 외부에 의존했던 FPCB 조달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자재 확보에 나서고 자체 생산 인프라 구축을 통한 품질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금호에이치티는 이란 자동차 업체 두 곳에 1700만개 규모 자동차 조명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내년 2월까지 사이파자동차와 호드로자동차 납품할 예정으로 금액으로는 34억8000만원 규모다. 금호에이치티는 내년 상반기 중국 자동차 업체에도 LED 모듈을 대량 공급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그간의 노력이 성과로 가시화되고 있다고 덧붙였다.토토 사이트 앰플20171203,IT과학,전자신문,전자정부 디딤돌로 지능형 정부 구현 앞장,올해는 우리나라 전자정부 도입 50년이 되는 해다. 정부 행정 효율화뿐만 아니라 국민도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국내를 넘어 전자정부는 우리나라 수출 역군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하며 국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도 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는 공공 학계 산업계 언론계 전자정부 전문가가 모여 전자정부 50년을 돌아보고 미래를 논하는 좌담회를 가졌다. 최근 발생한 포항 지진이 첫 화두에 오르며 긴급재난안내와 같은 국민 생활과 안전에 연결되는 전자정부와 지능정보사회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국민에게 감동을 주고 신뢰 받는 전자정부로 발전하기 위한 방안도 모색했다. 참석자 가나다순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 △윤대균 아주대학교 SW학과 교수 △윤대원 전자신문 SW융합산업부 부장 △이우영 씨이랩 대표 △정윤수 한국행정연구원 원장 ※사회 강동석 한국정보화진흥원 전자정부본부장 ◇사회 강동석 한국정보화진흥원 본부장 올해는 전자정부 도입 50년이 되는 해다. 11월 1일에 기념식을 가졌다. 전자정부법 개정으로 매년 6월 24일을 전자정부의 날 로 지정했다. 전자정부 50년 발자취에 있어 주요 정책과 성과를 말해보자.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 1980년대 이루어진 5대 행정 금융 교육·연구 국방 공안 국가기간전산망사업계획은 컴퓨터 시대에 맞춰 분야별 업무를 자동화하고 시스템으로 연결하는 사업이다. 1970년대 후반부터 시도된 정보화 발전을 개별부처 수준을 넘어 범부처 전국적 수준에서 통합하려는 점에서 역사적 의미가 크다. 정부 각 부처에서 수행하던 국가기간전산망사업은 전산망 기술 표준화·보급 및 국책 전산사업타당성 검토 감리기능을 수행할 공인전문기관이 필요했다. 1987년 한국전산원 NCA 현 한국정보화진흥원 이 설립됐다. 전자정부 발전과 역사 중심에서 전문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는 점에서 전자정부 50년을 맞이하는 감회가 남다르다. 특히 해외에서는 독자적인 전자정부 전담기관을 설립하지 않고 학계와 민간에서 연구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한국 전자정부는 분명한 차별성을 갖는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정윤수 한국행정연구원장 김대중 정부에서 설치한 전자정부특별위원회 는 전자정부 11대 사업을 추진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정보화 중요성을 강조하고 전자정부특별위원회에 힘을 실어줬다. 다부처나 범부처 통합 연계를 지향하는 사업도 조정했다. 무엇보다 전자정부특별위원회는 정보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부처 간에 중립성을 지닌 외부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과제도출과 사업 집행 점검 조정을 주도하고 다부처 간의 협업을 유도해 전자정부 성공의 디딤돌이 됐다. ◇윤대균 아주대 교수 참여정부 전자정부 31대 로드맵 은 정부 업무프로세스 대국민 서비스 인프라 분야로 구분한 중장기적 청사진이다. 전자정부 발전에 토양이 됐다. 로드맵 중 정부 일하는 방식 변화를 추구함에 있어서 서비스 중심의 업무 재설계 와 대국민서비스 혁신 은 현재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다양한 서비스를 정의함에 왜 해야만 하는지를 정당화하는 부분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아쉬웠다. 지난 해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전자정부 2020 기본계획〃실행계획 에는 복잡한 사회현안 증가 지능정보기술 발전 등 환경변화 분석으로 기본계획 추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사회 50년간 달려 온 전자정부가 도약이 필요한 시점이다. 최근 개최된 제18회 세계지식포럼 에서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곡점에서 인류가 어떻게 대응할지에 논의됐다. 먼저 지능정보사회 패러다임 변화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자. ◇서병조 우리는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를 넘어 지능사회로 변화하고 있다.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로 변화를 1차 정보혁명 정보사회에서 지능사회로의 변화를 2차 정보혁명이라고 칭한다. 1차 정보혁명에서 컴퓨터와 인터넷 확산이 미디어 온라인 서비스 혁신 글로벌 무경계가 사회 변화를 이끌었다. 2차 정보혁명에서는 사물인터넷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인공지능 AI 등이 핵심 기술로 시공간 초연결 로봇과 인간 공존이 사회변화를 이끌 것이다. 지능사회에서는 맞춤형 다량생산 지능정보기술을 통한 최적 의사결정 감성과 공존 사회로 패러다임이 바뀔 것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윤대균 3차에 걸친 산업혁명과 2차에 걸친 정보화혁명을 이어오는 동안 인류는 장시간 육체노동 굶주림 질병에서 상당 부분 자유로워졌다. 그러나 이런 발전과 더불어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의 양극화는 심화된다. 과거 물질적 자본 유무가 양극화의 대상이었다면 지능정보사회에서는 데이터와 활용할 수 있는 기술 유무가 양극화의 이슈 즉 권력이 된다. 데이터 시장에서 앞서가는 기업이 이런 문제를 미리 알고 배분과 상생 패러다임을 우선가치로 삼고 있다는 점은 다행이다. 향후 배분과 상생 패러다임에서 벗어나는 전자정부는 도태될 것이다. ◇이우영 씨이랩 대표 지능사회로 변화는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렵다. 하지만 레거시 저항은 확실하게 발생할 것이다. 우리 사회 전반에서 발생하는 불확실성에 대한 기대와 두려움으로 인한 레거시 저항을 새로운 변화와 혁신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필요하다. ◇윤대원 전자신문 부장 AI를 통한 공장자동화가 20년 전에 시작됐듯 4차 산업혁명 본질은 기존 디지털 산업의 진화로 봐야 한다. 디지털 산업 핵심 기술 가운데 하나가 바로 AI다. AI는 사람과 상호작용하고 최적화된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 줄 것이다. 기술 민주화 사회 자산화되는 공유 가치를 지닌다. 공동 작업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융합하거나 다수 눈으로 오류를 검출하는 참여 속성도 띌 것이다. ◇정윤수 지능정보사회에서는 정부 정책결정에 시민 의제 설정 권한이 확대되고 네트워크 행위자가 대거 출현할 것이다. 실시간 시민 참여가 진행된다. 창의적 리더십과 공유형 리더십이 요구되고 중앙과 지방과 관계에 있어서도 자치권 확대로 기획기능 중심으로 변화될 것이다. 행정서비스는 시민중심 서비스 혁신 사용자 경험이 중요해지진다.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지금 보다 여러 서비스가 다중으로 연계돼 처리될 것이다. 과거 시민이 일방적으로 정부 정보를 제공받던 구조에서 시민도 정보제공자가 된다. 지능정보기술은 행정서비스 보편성을 넘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사회 4차 산업혁명시대로 진입함에 따라 총성 없는 전쟁은 시작됐다.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도 변하고 전자정부도 변해야 한다. 미래 전자정부 역할과 모습에 대해 말해 달라.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서병조 행정학에서는 효율성과 민주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 둘은 항상 갈등관계에 있다. 2004년 참여정부에서는 정부조직법 개정으로 전자정부를 정보통신부에서 행정자치부로 이관했다. 이 결정은 ICT 주관기관보다 행정혁신을 주도하는 기관에서 전자정부를 담당하는 것이 옳다는 판단 때문이었다. 전자정부가 행정혁신을 잘 이끌었는지에 대해서는 반성이 필요하다고 본다. 좋은 정부는 국민의 고통을 덜어 주는 정부다 는 말과 같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 행정혁신은 업무의 효율화만을 의미하지는 않고 국민의 편리와 행정 민주화 같이 보다 나은 가치에 우선 순위를 두는 것이다. 그것이 행정의 목적이며 전자정부는 이를 통해 국민에게 봉사해야 할 것이다. ◇이우영 미래 전자정부가 지능사회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DNA가 변해야 한다. 국민이라는 대상고객에 대한 서비스 시작이 니즈 Needs 나 원츠 Wants 에서 발견이 아닌 알려지지 않은 Unknown 일 을 찾아내는 것에서 시작돼야 한다. 이것은 지능사회 공공서비스를 이전과 구별해주는 커다란 변화다. 변화가 가능하도록 우리는 지능형 기술을 선제적이고 신속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윤대원 미래 전자정부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동될 것이다. 특히 정부가 확보한 공공데이터와 개방은 전자정부의 미래를 가늠하는 잣대가 될 것이다. 국가 안보와 개인 비밀이 아닌 개방정보는 민간 클라우드를 통해 국민들과 공유하면 된다. 영국은 이미 94%의 공공정보를 개방한다. 우리도 90%를 최종 목표로 해야 할 것이다. 개방 데이터 품질과 공공데이터 표준화도 해결해야 할 숙제들이다. ◇윤대균 수요자 중심 서비스를 위해서 정부가 할 수 있는 것은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가 일기예보 애플리케이션 앱 이다. 일기예보 데이터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활용해 다양한 형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더욱 발전된 형태의 서비스를 수요자는 접할 수 있다. 플랫폼은 서비스를 해본 자만이 만들 수 있다. 전자정부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서비스 제공 경험이 풍부하다. 이를 토대로 플랫폼을 만들어 선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서 있다. ◇사회 플랫폼을 만들어 공공서비스에 도입할 때 축적된 경험 외에도 어떠한 것들이 필요할까. 그리고 그 플랫폼을 제공한 후 전자정부의 역할은 무엇인가. ◇윤대균 4차 산업혁명에서 주목해야 할 변화 요소로는 기술 환경 사용자 경험 변화가 있다. 변화를 공공서비스에 선제적으로 도입할 때 필요한 것은 사용자에 대한 면밀한 관찰이다. 또 충분히 의견을 수렴하고 이미 검증된 기술에 대한 깊은 검토를 기반으로 하나씩 파일럿 형태 공공서비스 출시를 하는 것도 바람직한 접근 방법 중 하나이다. 공공서비스에 플랫폼을 제공한 후에도 전자정부는 가치 중심 성과 측정 피드백 처리 세심한 운영 매뉴얼 및 리스크 관리 등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정부 각 부처에서 국민 관점에서 가치를 제고하려는 노력과 잘 정립되어 있는 성과지표 정의 는 미래 전자정부 실행 전략에 첫 단추가 될 것이다. ◇정윤수 우리나라는 UN 전자정부 평가에서 3회 연속 1위를 했다. 월드컵도 3회 우승하면 우승컵을 가져가는 것처럼 3회 연속 1위라는 결과는 우리 전자정부도 세계 정상 궤도에 올라섰다는 것을 의미한다. 앞으로 우리는 그 순위에 연연해하지 말고 형태가 아닌 질적 가치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그런 의미에서 언번들링 정부 즉 플랫폼 정부를 새로운 전자정부 형태로 봐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 플랫폼 정부는 핵심 기능만 가지고 나머지 작은 서비스 분야는 기업이 제공하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같은 회사들은 기능 세분화 대신 필요한 분야 기업을 인수·합병하는 추세다. 이윤 극대화를 꾀하는 기업과 정부 차이점이 돋보이는 현실이다. 지능정보사회 기업 생태계에 대한 정부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게 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윤대원 전자신문 부장 윤대균 아주대 교수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 정윤수 한국행정연구원장 이우영 씨이랩 대표 강동석 한국정보화진흥원 본부장이 좌담회 후 기념촬영했다. ◇서병조 자본주의가 존속하는 한 기업은 이익 창출을 높이는 방향으로 갈 것이다. 언번들링 Unbundling 하지 않는 기업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지식은 축적될수록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기업이 세분화하지 않은 부분이 존재한다. 정부는 다르다. 정부 역할은 시대에 따라 변한다. 혼재된 환경 속에서 정부가 해야하는 것은 효율성 민주성을 넘어서서 조화를 추구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결국 정부가 추구해야 할 가치는 조화다. 일부는 언번들링도 필요하고 중재자 역할도 해야 한다. 성장과 분배 조화 지역 간 조화 계층 간 조화 나아가 지능정보사회에서는 인간과 기계와 조화까지 추구해야 할 것이다. ◇사회 행정혁신을 이끌 지능형 정부 로 발전하기 위해 추진해야 할 정책 방향에 관해 논해보자. ◇서병조 지능형 정부 근본이 될 플랫폼은 신뢰가 기반이 돼야 한다. 시민 신뢰가 바탕이 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플랫폼이라도 사용자는 외면한다. 좀 더 따뜻한 지능형 정부 가 돼야 한다. 정치 분야에서는 시민 참여 시장 공유경제 행정 분야에서 수요자 중심 서비스 등 가치에 대한 충분한 고찰이 필요할 것이다. ◇윤대원 UN 전자정부 평가에서 싱가포르 호주 등이 높은 순위를 받았다. 공통점은 정부 투명성이 높다는 점이다. 지능형 정부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정부에 대한 신뢰와 투명성이라고 생각한다. 과거와 달리 현재는 소위 급행료 라는 단어가 사라졌다. 행정서비스를 제공받는데 있어서 누구라도 공평한 수혜가 가능하다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노력으로 과거 전자정부 도입 이후 정부에 대한 국민 신뢰가 높아지고 성공적으로 발전했다. ◇이우영 전자정부 성장은 산업계가 큰 역할을 했다. 우리나라 전자정부가 이끄는 이니셔티브는 전자정부로서 완성된 수준도 있지만 산업에 일조해야 한다는 리더십도 있어 양면 고민이 있는 듯하다. 기존 고민은 대규모 민간집단이 해낼 수 있을까라는 관점이었다면 앞으로는 지능정보사회를 준비하면서 새롭게 출연한 기술이 우리 사회에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해답은 절대 가격경쟁만으로 결정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윤대균 지능형 정부 역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규제다. 사회는 발전해나가는데 규제로 인해 좌절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회사생활 경험에 비춰볼 때 일단 하지 말고 숙고해라 는 식의 법무팀보다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문제가 생길 때만 도움을 주겠다 라는 법무팀과 일할 때 더 긍정적인 성과를 냈다. 정부의 규제도 이런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정윤수 지능정보기술 부정적 영향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경쟁과 성과중심의 가치를 지양해야 한다. 공동체 회복과 지속가능성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능형 정부 혁신생태계 조성도 필요하다.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사회혁신 시장혁신 공공혁신이 될 수 있는 지능형 정부가 돼야 한다. 즉 사회혁신을 위해서는 시민 욕구에 의한 참여를 유도하고 정부와 시민이 함께 하는 지능형 정부가 돼야 한다. 시장혁신을 위해서는 공유경제와 사회적 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지능형 정부가 요구된다. 공공혁신을 위해서는 시민이 공감하는 서비스 제공과 누구나 정부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지능형 정부가 요구된다. ◇서병조 지능정보사회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데이터 중심 사회다.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느냐가 국가경쟁력 핵심이 된다. 과거 데이터 정책이 정부가 개방한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민간이 이용하는 것이었다. 앞으로 데이터 정책은 민간 데이터 분석〃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하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 정부는 경제 고용 복지 등 특화된 분야별 빅데이터를 정책 결정에 활용해야 한다. 데이터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데이터산업 발전 저해 요소를 해소해 새로운 가치 발굴에 힘써야 할 것이다.스카이카지노 도메인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세계 금융당국 널뛰는 비트코인 가격에 의견 제각각,지난달 사상 최초로 1만1000달러를 기록한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고점에 이른 뒤 하루만에 20% 가까이 폭락하면서 세계 금융당국의 혼란을 부추기고 있다. 관계자들은 비트코인이 금융안정성을 해친다는 의견과 함께 딱히 신경 쓸 필요가 없다는 의견을 함께 내놓고 있다. 다국적 시장조사기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국제 비트코인 시세는 지난달 29일 이하 현지시간 개당 1만1155달러 약 1254만원 까지 치솟았으나 다음날 9238달러로 주저앉았다. 하루도 안 되어 17% 이상 떨어진 셈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시세가 세계 수준보다 높은 편인 한국의 경우 지난달 29일 개당 1341만원에서 다음날 1028만원까지 내려가 23% 떨어졌다. 미 컨설팅업체 뉴턴어드바이저스의 마크 뉴턴 상무는 미 경제전문방송 CNBC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기술적 분석만 놓고 보면 7000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비트코인 시세는 과거에도 종종 크게 떨어졌다 회복하는 경우가 있었다 며 현재 변동성이 올해 8월에 발생했던 폭락장과 크게 다르지 않다 고 평가했다. 앞서 월스트리트에서 전설로 불리며 미 투자사 포트리스인베스트먼트에서 최고투자책임자 CIO 지냈던 마이클 노보그라츠는 지난달 28일 관련 현지 컨퍼런스에 참석해 가상화폐는 우리 시대에의 가장 거대한 거품이 되고 있다 고 지적했다. 금융당국은 의견이 분분하다. 내년에 미 연방준비제도 연준 부의장으로 지명된 랜달 퀄스 연준 이사는 지난달 30일 연설에서 중앙은행이 없는 가상화폐 체계에 대해 이러한 화폐는 가치를 보전해줄 다른 자산이 없고 본질적인 가치도 없다 고 강조했다. 이어 제도권 금융이나 어떠한 기관들도 가상화폐의 가치를 지켜줄 의무가 없다 고 설명했다. 퀄스 이사는 비록 비트코인 사용이 지금 수준이라면 심각한 문제라고 볼 수는 없지만 만약 사용 규모가 지금보다 커진다면 금융 안정성 면에서 보다 중대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고 경고했다. 반면 유럽중앙은행 ECB 의 비토르 콘스탄치오 부총재는 지난달 29일 CNBC와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특정 상황에서 쓰이는 자산이며 화폐로 취급되기에는 부족하다 며 통화나 금융 안정성에 큰 영향이 없다고 내다봤다. 그는 우리는 지금으로써는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화폐들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보며 우리가 관심을 두기에는 아직 기술이 충분히 성장하지 못했다 고 평가했다. 그는 중앙은행이 가상화폐를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여부에 대해 중앙은행이나 금융기관들은 특정 자산의 특정 가격에 대한 책임이 없다 며 딱히 그럴 필요가 없다 고 답했다.모바일바카라20171201,경제,경향신문,직접고용 아닌 ‘샛길’ 선택한 파리바게뜨 3자 합작법인 출범”,파리바게뜨가 불법파견 상태의 제빵기사를 직접 고용하는 대신 추진해 오던 본사·가맹점주·협력업체 3자의 합작회사가 본격 궤도에 올랐다. 고용노동부의 직접고용 지시를 거부하고 ‘우회로’를 걷겠다는 뜻을 분명히 드러낸 것이다. 1일 파리바게뜨는 “본부와 가맹점주협의회 협력업체 3자가 합자한 상생기업 ‘해피파트너즈’가 출범할 것”이라며 “많은 제조기사들이 상생기업으로 소속 전환 의사를 밝혔고 하루빨리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하기를 원하고 있어 조속히 출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동부는 지난 9월 파리바게뜨에 불법파견 판정을 내렸다. 협력업체 소속 제빵기사가 고용관계도 없는 본사의 상시적인 지시를 받는 등 사실상 ‘위장도급’에 해당한다는 판단이다. 노동부는 제빵기사 5309명을 ‘사용사업주’인 본사가 고용하라고 지시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를 따르는 대신 3자 합작회사 방안을 택했다. 파견법에는 불법파견 판정을 받은 노동자 본인이 ‘직접고용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원청이 직접고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예외 조항이 있다. 파리바게뜨 협력업체 11곳은 지난 10월부터 제빵기사들에게 상생기업 설명회를 하면서 ‘직접고용 포기 동의서’를 받아왔다. 이날 파리바게뜨는 “제조기사 5309명 중 70%인 3700여명이 가맹본부 직접고용에 반대한다”라며 “협력업체에 남겠다는 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 상생기업으로 소속을 바꾸는데 동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상생기업 제조기사들은 기존 근속과 퇴직금이 그대로 승계되며 급여가 13.1% 오르고 각종 복리후생이 상향 조정된다”라고 했다. 지난달 2일 파리바게뜨노조 조합원들과 민주노총 관계자들이 서울 양재동 SPC 본사 앞에서 직접고용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김상범 기자 직접고용을 피하려는 본사 인건비 부담 전가를 걱정한 가맹점주 회사 문을 닫을 처지인 협력업체 3자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 셈이다. 그 가운데 가맹점주협의회가 가장 적극적으로 상생기업에 발벗고 나섰다. 지난달 27일에는 가맹점주 2368명이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 ‘제빵기사 직접고용을 반대한다’는 탄원서를 내기까지 했다. 하지만 노동부의 지시는 도급·업무협약 등으로 얽힌 복잡한 고용관계를 본사와 제빵기사 양자관계로 정리하라는 취지였는데 제3자에 불과한 가맹점주와 협력업체들이 나서는 것은 옳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본사와 협력업체 가맹점주협의회 모두 제빵기사노조를 대화 상대로도 인정하지 않고 있다. 전체 제빵기사의 10%가 넘는 700여명이 가입해 대표성이 높은 노조임에도 본사와 협력업체가 노조를 ‘패싱’하고 기사 개개인에게 동의를 구한 것이다. 협력업체가 연 상생기업 설명회에서는 “노동부 지시대로 직접고용해도 어차피 불법파견”“동의서를 쓰지 않으면 공장 등 다른 곳으로 전적하겠다” 등 허위·과장과 협박에 가까운 종용도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노조는 협력업체들이 받은 ‘직접고용 포기확인서’가 무효라며 1일 오전 파리바게뜨 운영사인 SPC그룹에 철회서를 전달했다. 회사의 강압에 반강제적으로 동의서를 썼지만 뒤에 이를 철회하고 싶다는 뜻을 밝힌 제빵기사가 약 190여명으로 전해졌다. 노조는 “본사는 뒤로 숨고 협력업체 등 3자들이 동의서를 받은 것”이라며 “상생기업 출범은 사실상 노동부 지시를 거부하겠다는 뜻”이라고 지적했다. 파리바게뜨는 “아직 마음을 결정하지 못한 인원들도 언제든지 상생기업으로 소속을 바꿀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 한 차례 파리바게뜨와 법원에서 격돌했던 노동부도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노동부 관계자는 “상생기업 출범과 상관없이 과태료 부과와 형사입건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합작회사로 제빵기사의 소속을 바꾸는 동시에 법정에서 불법파견 판정을 뒤집는 ‘투트랙’을 시도하려 하고 있다. 지난 28일 서울행정법원은 파리바게뜨가 ‘직접고용지시의 효력을 중단해 달라’며 낸 가처분신청을 각하했다. 파리바게뜨 주장대로 제빵기사 3700명이 ‘자의에 따라’ 직접고용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했다면 530억원에 달할 것이라던 과태료 부담은 대폭 줄어든다. 하지만 지난 9월 근로감독을 통해 드러난 불법파견 자체에 대한 사법절차는 남아 있다. 가맹점이 아닌 가맹본사를 파견법상 사용사업주로 지목해 불법파견 책임을 지운 노동부 조치가 핵심 쟁점이고 이것이 옳은지에 대한 판단은 형사소송 과정에서 다뤄질 전망이다. 파견법에 따르면 제빵업처럼 파견이 허용되지 않은 업종에서 파견을 한 파견사용주 협력업체 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사용사업주 파리바게뜨 본사 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각각 처해진다.우리카지노계열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385
본 작품의 원제가 "Bonnie And Clyde"인데 항상 보니가 남자고 클라이드가 여자로 착각하다가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